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과 초월

(THE ASCENSION AND EXALTATION
OF OUR LORD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8월 29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ugust 29, 2010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장 34절).


우리는 오늘 아침에 여러분이 오기를 초대했습니다. 우리는 쇼핑몰로, 대학으로, 길거리로 나갔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오실 것과 우리와 함께 하며, 우리와 식사를 함께 나누는 데에 여러분을 초대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이 자리에 왔습니다.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아침, 특별한 손님들입니다.

저는 지금 당신을 한 가지의 비밀 가운데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 순간 저는 하나님께서 “단순하고 바보처럼”이라고 제게 말씀하신다고 느끼는 설교를 쓰기 위해 자리에 앉습니다. 어떤 것을 이해하기 어렵도록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나에게 “단순하게 하라”는 것을 원하십니다. 자연스럽게 나는 여러분이 나를 위대한 학자로 보아주기를 원합니다.그래서, 하나님은 제게 계속해서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매주마다, “단순하고 바보처럼”

그러므로 나는 이것을 가능한한 단순한게 짧은 설교로 만들기 원합니다. 비록 그 주제가 넓고 깊더라도, 나는 그것이 아주 명확히 만들어져서 심지어 아이들마저도 설교를 이해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의 설교는 로마서 8장 34절입니다.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부터 크게 읽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장 34절).

지금 이 구절은 자연스럽게 네 가지의 포인트로 구분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네 가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I. 첫째, 죽은 자는 예수님이십니다.

“죽은 자는 예수시니”(로마서 8:34).

죄는 하찮지 않으며, 작지 않고 또는 안 중요하지도 않습니다. 죄는 우주를 망쳤고, 이 세상을 해쳤으며, 모든 창조물에게 고통과 아픔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수백만의 사람들을 지옥 안의 영원한 형벌로 떨어뜨렸습니다. 죄는 하나님께서 간과하시거나 잊어버리시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무언가가 아닙니다. 죄는 우리의 죄를 해결하실 수 있고, 예수님의 사람들을 끔찍한 결과로부터 제외하신 하나님의 독생자의 죽음과 다를 바 없는 극악무도한 그러한 악마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죄를 속죄하기 위하여, 인간의 장소에서 죽는 것은 단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죽은 자는 예수시니”(로마서 8:34). 그 사람은 오직 예수님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이시며, 인간의 죄를 위하여 죄값을 치르시고, 죄인들로 하여금 하나님 아버지와의 옳은 관계로 돌아오게 하시는 분이셨습니다. 사도인 베드로는 말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3:18).

하나님의 정의는 죄가 반드시 지불되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합니다. 그리스도는 자발적으로 그 자신을 십자가의 형벌에 넘기셨고, 그의 사람들의 장소에서 죄에 대하여 하나님의 분노를 견디셨습니다. 나는 모든 것에 대하여 C.S. Lewis에게 동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가 말했을 때, 그는 옳았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 죽임당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의 죽음은 우리의 죄를 씻었고, 그것은 그의 죽음에 의한 것이었다. 그는 그 자신 스스로 죽음을 가능케 하지 못했다. 그것은 그 공식이었다. 그것은 기독교였다. 그것은 믿어져야만 하는 것이었다. (C. S. Lewis, Ph.D., Mere Christianity, HarperCollins Publishers, 2001 edition, p. 55).

Dr. John R. Rice 는 그의 아름다운 음악으로 이것을 명확히 표현했습니다.

측량할수 없는 사랑의 스토리가 있네,
   죄인들이 어떻게 용서를 받는지를.
예수께서 고통을 당함으로서 거저의 용서함,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죄값을 치루셔서.

그에 짊어진 모든 세상 죄들이 거기 있네,
   속죄제로서 그 곳에 매달려 돌아가셨네.
하나님은 그의 얼굴을 돌리시고, 그를 고통받게 하셨네,
   인간의 빚을 지불하여 그의 구원 승리하였네.

후렴을 부릅시다!

오, 용서함의 물결이 흐르네,
   십자가에서 매달리신 인간의 구원자로부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흘리신 그분의 보혈이,
   은혜와 용서함으로서 우리 모든 죄를 씻네.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그것은 십자가에 못박히신 구세주가 믿음으로 그에게 나아간 자들을 위해 하신 일입니다.

II. 둘째, 죽음으로부터 다시 살아나신 것은 그리스도이십니다.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로마서 8:34).

그 사도인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그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되셨으니…” (로마서 1:4)

Dr. B. B. Warfield 는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는 고의적으로 그의 모든 주장을 그의 부활에 가져다 박았습니다. 징후를 물었을 때, 그가 이 징후를 지적했습니다, 그의 단독적이고 충분히 자격이 있을 때”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Baker Book House, 2000, p. 865).

그리스도의 육체적인 부활이 없었다면 기독교는 없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독교는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서고 넘어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죽음에서부터 일으키셨고 사람들에게 새로운 생명과 거듭남을 주셨습니다. 개혁자 John Calvin은 말했습니다, “우리가 비록 그의 죽음을 통하여 완벽한 구원을 가졌다 할지라도, 왜냐하면 우리는 그것에 의해 하나님께로 조화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의 부활로 인한 것입니다, 그의 죽음이 아닙니다, 그것이 우리가 살아있는 소망으로 태어난다고 들었던 것입니다”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ibid., p. 864). 그 새로운 탄생은 무언가 하나님께서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통해 당신 안에서 하신 그 무엇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만 합니다 “죽음으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의한” (베드로전서 1:3). “그는 취소된 죄의 힘을 부숩니다.” 찬양을 부릅시다!

취소된 죄의 능력을 부수소서,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소서;
당신의 보혈이 비열한 자를 깨끗게 씻을 수 있게;
   당신의 보혈을 내게 사용하소서.
(“O For a Thousand Tongues” by Charles Wesley, 1707-1788).

찬양을 다시 한 번 부릅시다! 그것이 바로 부활하신 그리스도이며 그리스도는 하나님께 믿음에 의하여 나아간 자들을 위하여 하셨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본문은 계속됩니다!

III. 세번째, 그리스도는 지금도 살아계십니다, 저 천국 위에서, 하나님의 오른 편에 앉아 계십니다.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로마서 8장 34절).

15번이나 신약성경은 우리에게 그리스도가 천국으로 올라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마가복음 16:19).

그대, 성자들을 보라! 그 광경은 영광스럽도다:
   슬픔의 남자를 지금 보라;
싸움으로부터 승리로 돌아왔노라,
   모든 무릎은 그에 굽힐 지어니: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왕관은 그 승리자의 이마가 되리라.
왕관은 그 승리자의 이마가 되리라.

구세주를 왕위에! 천사들이여, 그를 왕위에!
   예수님이 가져오신 트로피는 넘쳐나도다;
왕좌에 앉으신 그의 힘의 보좌;
   천국의 천장이 울리는 동안: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구세주 왕중왕 그를 왕위에!
구세주 왕중왕 그를 왕위에!

잘 들으라, 저들의 환호의 터져나옴을!
   잘 들으라, 저들의 큰 트럼펫 소리를!
예수님은 가장 높은 곳을 취하셨도다;
   오 그 광경이 보여지는 기쁨이여!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왕중왕, 주인 중에 주인!
왕중왕, 주인 중에 주인!
   (“Look, Ye Saints! The Sight is Glorious” by Thomas Kelly, 1769-1855;
     sung to the tune of “Guide Me, O Thou Great Jehovah”).

그리스도는 영광 중에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를 왕위에! 그를 왕위에! 왕중왕, 주인들 중에 주인!” 아멘! “많은 왕관들과 함께 그를 왕위에.” 부르십시다!

많은 왕관들과 함께 그를 왕위에,
   어린 양이 그의 보좌에 올려졌도다;
잘 들으라! 어떻게 천국의 성가에 푹 빠지지 않을 수 있는가
   모든 음악은 하지만 그것의 소유!
깨어있으라, 나의 영혼, 그리고 부르라
   당신을 위해 죽으신 그에 대해,
그리고 유일한 왕으로써 그를 기뻐하라
   모든 존재들을 통하여.
(“Crown Him With Many Crowns” by Matthew Bridges, 1800-1894,
     and Godfrey Thring, 1823-1903).

IV. 네번째,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부디 일어나 주셔서 로마서 8:34을 한 번 더 읽어 주십시오. 첫 부분부터 크게 읽어 주십시오, “그리스도 예수시니.”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34).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그리스도는 천국 그의 보좌에 그저 앉아 계시기만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많은 것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그가 하고 계신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것입니다. 그 설교 전에 Dr. Chan이 읽었던 구절 중에,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간구하심이라” (히브리서 7:25).

그리스도는 당신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온전히” 영원히, 완전히 – 왜냐하면 “그가 항상 살아 계셔서 당신을 위하여 간구하심” (히브리서 7:25) 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당신을 구원하실 수 있고 구원받은 당신을 영원히 지키실 수 있습니다, “온전히” – 왜냐하면 그는 살아계시고 기도로 계속해서 당신을 위하여 간구하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구세주가 있다네, 그는 영광 속에서 사랑으로 외치시네,
   소중한, 사랑하는 구세주, 적은 이 땅의 친구들을 통하여;
그리고 이제 그는 부드러움으로 나를 바라보시네,
   하지만 오, 나의 구세주는 바로 또한 당신의 구세주!
(“I Am Praying for You” by S. O’Malley Clough, 1837-1910).

우리가 당신이 주님께로 갈 것을 어떻게 기도하는지!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34).

믿음으로 그리스도에게 나아오십시오 그리고 그는 당신의 죄들을 용서하시고 당신을 영원히 구원하실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히브리서 7:23-2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Look, Ye Saints! The Sight is Glorious” (by Thomas Kelly, 1769-1855).


설교요약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승천과 초월

(THE ASCENSION AND EXALTATION
OF OUR LORD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로마서 8:34).

I.   첫째, 죽은 자는 예수님이십니다, 로마서 8:34a, 베드로전서 3:18

II.  둘째, 죽음으로부터 다시 살아나신 것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로마서 8:34b; 사도행전 5:30; 로마서 1:4; 베드로전서 1:3

III. 세번째, 그리스도는 지금도 살아계십니다, 저 천국 위에서,
하나님의 오른 편에 앉아 계십니다, 로마서 8:34c;
마가복음 16:19.

IV. 네번째,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로마서 8:34d; 히브리서 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