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보혈의 관한 멕아더의 가르침에 일격

(A BLOW AGAINST MACARTHUR’S TEACHING ON THE BLOO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8월 6일 금요일 저녁,
켈리포니아 주, 몬로비아 시, 갈보리 길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Calvary Road Baptist Church, Monrovia, California
Friday Evening, August 6, 2010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9).


저는 Dr. John MacArthur 에게 아무런 유감이 없습니다. 저는 또한 다른 주제들을 다룰 때 이분의 말을 인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년을 거쳐 오면서 그의 혼란스러운 보혈의 관한 발언 때문에 저는 심하게 곤란 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멕아더의 스터디 성경 [MacArthur Study Bible] 에서 그가 주장하기를, “피의 사용은 죽음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The MacArthur Study Bible, Word Publishers, 1997; note on Hebrews 9:14). 그의 히브리서 주석에서 그가 언급하기를, “예수의 육체적 피가 우리를 구원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대신 하는 그분의 죽음이 우리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이 구원의 상징은 주님의 육체적인 피의 흘림 입니다” (John MacArthur, D.D., The MacArthur New Testament Commentary on Hebrews, Moody Press, 1983, p. 237). 그러므로, Dr. MacArthur는 보혈을 그냥 “대신하는” 단어로 봅니다,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죽음의 “상징”으로만. 여러분, 진정한 피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한 상징 뿐입니다, 단순한게 대신하는 단어 말입니다. 그의 말대로라면, 실제적인 피는 없습니다. 많은 젊은 목사들이 그의 주장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중적인 말에 넘어가기에 저는 너무 늙었습니다! 여러분은 저를 이러한 “현대적” 가르침에 동의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저한테는 너무 근본주의 같습니다, 진보주의의 옛 거짓말에다가 근본적 인 사고를 입힌것: 이제는 보혈을 공격하지 않고, 설명을 통해서 피의 의미를 상실하게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거나 말거나, 진보주의자들이 주장하는 모든 것을 저는 거부합니다. 아직도 저는Dr. Martyn Lloyd-Jones 와 동의합니다, 우리에게 이렇게 예기 해 주신 분입니다,

한 사람이 진정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는지 없는지를 시험하기 위하는 최고의 방법은, 그 사람이 “보혈”의 대한 강조를 주목하는 것입니다. 십자가와 죽음의 대한 주제 갔고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기준은 “보혈”에 있습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God’s Way of Reconciliation, p. 331).

“기준은 ‘보혈’ 입니다.”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라” (베드로전서 1:19).

다시, Dr. Lloyd-Jones가 말하기를,

우리의 복음은 보혈의 복음입니다; 보혈은 토대 입니다;
보혈 없이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ibid., p. 240).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Nothing But the Blood” by Robert Lowry, 1826-1899).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을 격하시키는 Dr. MacArthur의 언급을 제가 반대할 때 여러분은 “아멘”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혹시 여러분도 똑같이 하나 제가 궁금합니다. 여러분이 깊은 죄의 대한 확신이 없으시면은 “존귀한 그리스도의 보혈”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에서 죄의 능력을 느끼신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가 하나님의 책에 기록된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그 진노의 날을 두려워 해 본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의]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여러분은 죄의 대한 확신을 가진 적이 있으십니까?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죄를 그 책에서 읽으시는 모습의 두려움을 가져본 적이 있으십니까? 만약에 안 가져 보셨다면,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의 필요성을 평생 느껴보시지 않을 겁니다. 만약에 안 가져 보셨다면, “언약의 피”를 그냥 흔한 일로 생각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관심하고는 멀리 있는 것 (히브리서 10:29). 그리스도 보혈로 말미암아 얻는 구원은 여러분에게 옛 교리로서 보일 것입니다, 우리 “현대”시대에서 아무런 심각성을 얻지 못하는.

만약에 법의 공포와, 죄의 확신함이, 여러분의 영혼을 한번도 붙잡아 보시 않았다면, 여러분은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실 것입니다 (요한일서 1:7); 여러분은 전혀, 여러분 마음에, 이 찬송 작가와 같은 고백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그리고 여러분안에 깊이 얼룩진 죄의 대해 깨어있지 않으시면, 여러분은 다시 그리스도께 나아갈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찬양의 기쁨도 느낄수 없습니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일어나셔서 다같이 부릅시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오, 그리스도의 보혈을 흔한 것으로 여기는 죄는, 거룩하지 않은 것입니다!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가 당연히 받을 형벌을 얼마나 더 무겁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 (히브리서 10:29).

만약에 여러분이 전혀 다른 죄를 짓지 않으셨다면,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을 거부하는 죄가 충분히 여러분을 저주할 수 있습니다! 오, 여러분은 그 죄를 짓지 않으셨습니까?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을 거부하지 않으셨습니까?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하셨다면, Dr. Lloyd-Jones 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대한 필요성을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인간보다 더 큰 죄는 우주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Assurance, p. 291; these quotations are taken from Tony Sargent, Ph.D., Gems from Martyn Lloyd-Jones, Paternoster, 2007, pp. 164-165).

한번 생각해 보새요! “그리스도의 보혈의 대한 필요성을 한번도 느껴보지 못한 인간보다 더 큰 죄는 우주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어나셔서 다같이 그 찬양을 부릅시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이 서론과 함께, 우리의 본문 말씀으로 가겠습니다,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라” (베드로전서 1:19).

I. 첫번째, 사도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보혈 대해서 말씀했었다.

이 보혈은 아무 사람의 피가 아닙니다. 이 보혈은 흔한 피가 아닙니다. 이 보혈은 베드로가 말하는 그리스도의 피 입니다. 이 보혈은 하나님이 성육신 한 피 입니다, 삼위일체의 두번째 인격. 이 보혈은 신-인의 피 입니다,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요한복음 1:1, 14).

이 보혈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입니다, 위격적 연합이기에 온전한 하나님이시며 온전한 인간이십니다. 이 보혈은 아담의 죄로부터 더럽히지 않은 피 입니다, 이 보혈은 거룩한 아기 예수 안에 핏줄로부터 형성된 피 입니다, 하나님의 영으로부터 처녀의 배 속안에서 놓이게 된 것입니다.

천사가 마리아에게 말 했듯이,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누가복음 1:35).

이렇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은 다른 인간의 피와 같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는 “죄는 없으시니라” (히브리서 4:15). 바로 이 피가 주님의 피 입니다,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히브리서 7:26).

또한, 이 그리스도의 보혈은 쉽게 다루어야 할 것이 아닙니다; 두번째로 다루어야 할 교리가 아닙니다. 위대한 스펄젼이 말했습니다,

성경 전체를 통해서 여러분은 “피”의 대한 언급을 계속 볼수 있습니다.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이 물려준 헛된 행실에서 대속함을 받은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 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피”라는 단어는 기록되고 또 기록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 목사에게 [누군가] 불평하면은, [제가] 그 어느 형태의 사과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피의 관해서 전하지 않는 다면 [저의] 자신이 부끄러워 했을 겁니다 (C.H. Spurgeon, “Blood Even on the Golden Altar,”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5 reprint, volume 40, p. 325).

그 찬양을 다시 부릅시다!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또 다시, 이 그리스도의 피는 고난의 사간에 그리스도의 핏줄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주님의 고통은 시작 되었습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군사들이 와서 주님을 거기서 체포 했습니다,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주님이 기도하시면서. 군사들은 주님을 로마 총독 본디오 빌라도에게 데려 갔습니다, 등에 채찍을 맞으시면서. 로마 방식의 채찍으로 뼈까지 상처를 입으시면서, 주님의 피는 자유롭게 흘러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군사들은 주님을 골고다로 데려 갔습니다, 십자가의 장소로. 군사들은 주님의 손과 발을 못으로 십자가에 박았습니다. 그 상처로부터 피는 흘러 내렸습니다. 그 십자가에서 주님은 죽으셨습니다. 그 이후, 사도 요한이 언급하기를,

“그 중 한 군인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요한복음 19:34).

우리가 말 하고자 하는 피가 이것 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아들인 거룩한 자의 피 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9)!

수치심과 조롱을 견디며,
   나의 자리 대신 그가 벌 받았네;
그의 피로 나는 용서 받았네;
   할렐루야! 구세주여!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나의 죄를 씻기는” 다시 부르세요,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 밖에 없네.

II. 두번째, 사도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보혈이 보배롭다고 말씀했었다.

그가 부르기를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9). Dr. Strong이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은 “보배롭다”의 단어를 헬라어로 번역하면은 “가치있다, 값비싸다, 존경받는, 총애받는, 고결한, 그리고 제일 소중하다”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trong #5093).

맏습니다! 맏습니다! 우리가 예기하고자 하는 것은 “가치있는, 값비싼, 존경받는, 총애받는, 고결한, 그리고 제일 소중한 그리스도의 보혈” 입니다. 맏습니다! 맏습니다! 만약에 여러분께서 죄로부터 씻으심을 받고 싶으시면 오직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 뿐입니다!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다시 부르세요, 잔잔하게,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Dr. Lloyd-Jones,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박사님! “박사님께서는” 아주 잘 예기 하셨습니다. 박사님의 이어지는 발언을 잘 들으세요, 유명한 찬송들에서 인용한 두 문구를 포함한 발언.

세상의 모든 해결책 갔고는 물들린 나의 죄를 다 제거 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기 하나님의 아들의 피가 있습니다, 흠 없이, 결백한,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 이 피는 능력이 있습니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당신의 보혈이 비열한 자를 깨끗게 씻을 수 있게,
당신의 보혈을 내게 사용하소서 (Charles Wesley).

이 보혈이 [“박사님”의 언급] 우리의 위안이요 위로 입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Fellowship With God, p. 144 – quoted in Gems From Martyn Lloyd-Jones, ibid., p. 164).

바로 이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 입니다!

오, 용서함의 물결이 흐르네,
   십자가에서 매달리신 인간의 구원자로부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흘리신 그분의 보혈이,
   은혜와 용서함으로서 우리 모든 죄를 씻네.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제가 이 설교를 마치기 전, 여러분에게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예수님의 보혈이 존귀합니까? 여러분은 그 보혈의 가치를 본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예수님께 나아가신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서 모든 죄를 씻으심 받으신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주님의 보혈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으심 받으셨다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으십니까? 여러분은 이와같이 말하는 사람들하고 함께할 수 있습니까,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 하시고” (요한계시록 1:5).

여러분은 그 후렴을 우리와 같이 부를수 있습니까 – 그리고 진정으로 의미할 수 있습니까?

예수의 흘린피
   날 희게 하오니
귀하고 귀하다
   예수의 피 밖에 없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의 죄로인한 형벌로부터 구원을 얻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그 죄들을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서 씻으심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에 그리스도의 피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음 받지를 않으셨다면, 여러분은 영원히 형벌을 받으실 것입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빕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제가 권고 드리기를 “임박한 진로를 피하”세요 (마태복음 3:7). 앞으로 올 심판으로부터 피하세요! 그리스도께 피하세요. 너무 늦기 전에 주님의 피로 여러분의 죄 씻으심을 받으세요, 하나님이 여러분을 포기하시기 전에, 성령께서 여러분을 떠나셔서 눈을 멀게 하고 뉘우치지 못하게 하시기 전에, 여러분에게 타락한 사고를 허락하시기 전에, 지옥에 문이 열려져서 끝이 어두움 밑 불 가운데로 여러분이 떨어지기 전에.

오, 제가 여러분에게 부탁을 드립니다,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리고 여러분의 오염으로부터 씻으심을 받으세요, 여러분의 죄로부터, 여러분의 여러가지 죄들로부터! 예수님께 나오셔서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으심 받으세요 (베드로전서 1:19). 부르세요.

내가 나아갑니다, 주님께! 지금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이 보혈로서, 저를 새롭게 하소서
갈보리에 흘렸던 보혈로서.
   (“I Am Coming, Lord” by Lewis Hartsough, 1828-1919).

부르세요!

내가 나아갑니다, 주님께! 지금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님이 보혈로서, 저를 새롭게 하소서
갈보리에 흘렸던 보혈로서.

여러분이 부르셨던 것처럼 행하시길 추권드립니다. 예수님께 나아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으심 받기를 소망합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베드로전서 1:18-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보혈의 관한 멕아더의 가르침에 일격

(A BLOW AGAINST MACARTHUR’S TEACHING ON THE BLOOD)

by Dr. R. L. Hymers, Jr.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 1:19).

(요한계시록 20:12; 히브리서 10:29; 요한일서 1:7)

I.   첫번째, 사도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보혈 대해서 말씀했었다,
요한복음 1:1, 14; 누가복음 1:35; 히브리서 4:15; 7:26;
누가복음 22:44; 요한복음 19:34.

II.  두번째, 사도 베드로는 그리스도의 보혈이 보배롭다고
말씀했었다, 요한계시록 1:5; 마태복음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