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왜 예수님이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을까

(WHY JESUS ROSE FROM THE DEA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7월 11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11, 2010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부처의 무덤 안에는 시체가 있습니다. 모하메드의 무덤 안에도 시체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무덤은 비어 있습니다. 위대한 신학자 B. B. Warfield 언급하기를:

그리스도는 계획적으로 부활하시면서…자신의 온 주장을 말뚝 박았습니다. 표적을 구할 때 주님께서는 유일하고 충분한 이 표적을 [죽음에서부터 부활] 지적했습니다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Baker, 2000, p. 865).

영국의 복음주의자 C.S. Lewis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지구 역사의 중심 사건”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래서, 오늘 아침 전해야 할 이 주제보다 더 위대한 주제를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옛 찬송, “The Strife Is O’er,” Mr. Griffith가 조금 전 부르셨던, 이 찬송은 그리스도 부활의 대한 사건을 아름답게 그리고 의미있게 표현합니다:

슬픈 사흘은 빨리 지나갔네;
   주님은 죽음에서부터 영광으로 부활하셨네:
모든 영광을 우리 부활하신 머리께. 할렐루야!

지옥의 큰 문을 주님이 닫히셨네;
   천국에 높은 기둥들이 떨어졌네:
경배의 찬양들이 주님의 승리를 전하게 하세. 할렐루야!

주님, 당신의 줄무늬로서 상처를 입었네,
   무서운 죽음의 필살기로부터 주님의 종은 살았네,
우리가 살아서 주님께 찬양할수록,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그리스도의 부활 없이는 기독교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기독교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유효하거나 무효 합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진정한 기독교를, 이 세상의 인간이 만든 다른 종교들보다, 다르고, 특별하게 합니다. 오늘 아침 그리스도의 부활 대해서 예기 하고자 하는 두 이유가 있습니다:

1.  첫째로,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신 주님은 우리에게 소망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2.  둘째로,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신 주님은 모든 시대를 분열하기 때문입니다. 중국기독저자 Watchman Nee가 표현 한 것처럼, “우리의 옛 역사는 십자가와 끝이 납니다; 우리의 새 역사는 부활과 함께 시작합니다”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ibid.).


오늘 아침에는 몇 분동안 “왜 예수님이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셨을까” 대해서 말씀을 전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구세주의 부활을 통해서 다섯 가지의 유익한 점을 얻을 수 있는 일 관해서 집중적으로 제가 전하겠습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그리고 나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신 것은 여러분에게, 많은 사람들 중, 이 다섯 가지를 주고자 하셨습니다.

I. 첫번째, 하나님은 여러분이 회개 하라고 예수님을 죽음에서 부활 하셨다.

중세시대 카톨릭의 가르침을 통해서와, 신교도 사이에서, 그리고 Charles G. Finney의 가르침을 통해서, 오늘 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개를 자신이 어떠함으로 행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이 우리에게 충분히 알으켜 주는것은 회개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인 것입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이스라엘로 회개케 하사 죄 사함을 얻게 하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를 삼으셨느니라” (사도행전 5:30-31).

그래서, 회개는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회개”라는 단어의 의미는 “마음의 변화” 입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마음의 변화를 주시면, 여러분의 온 삶이 변화되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하나님이 그 종을 세워 복 주시려고 너희에게 먼저 보내사 너희로 하여금 돌이켜 각각 그 악함[여러분의 죄]을 버리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3:26).

회개하는 행위 안에서, 승천하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마음을 변화 시킵니다, 바로 “돌이켜…[여러분의] 그 악함을 [여러분의 죄를] 버리게 하셨느니라.” 진정한 회개는 살아계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죄의 삶을 살아온것을 주님이 여러분에게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님을 대적한다는 것을 주님이 여러분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의 마음을 변화 시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께 반항하기 보다는 사랑하기 위해서. 주님이 여러분에게 회개를 시킬 때, 바로 이러한 마음과 생각의 변화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 종을 세워 복 주시려고 너희에게 먼저 보내사 너희로 하여금 돌이켜 각각 그 악함 [여러분의 죄]을 버리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3:26).

여러분이 회심하기 전, 회개가 단지 몇 죄들을 용서해주고 교회에 나올수 있다는 생각을 여러분은 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회심을 하게되면,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에게 온전히 새로운 “마음의 변화”를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 전에 사랑했던 죄를 증오 하게 될 것입니다 – 그리고 과거에 반항했던 하나님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이스라엘로 회개케 하사 죄 사함을 얻게 하시려고 그를 오른손으로 높이사 임금과 구주를 삼으셨느니라” (사도행전 5:30-31).

II. 두번째,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신생을 주시려고 예수님을 죽음에서 부활 하셨다.

위대한 개혁자 죤 칼빈이 언급하기를:

주님의 죽음을 통해 우리가 온전한 구원을 얻는다 해도, 우리가 이 죽음을 통해 하나님과 화목되었기 때문에, 주님이 죽었기 때문이 아니라, 주님이 부활 하셔서, 우리가 산 소망으로 거듭 났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1:3]. (The New Encyclopedia of Christian Quotations, ibid., p. 864).

베드로전서 1:3절을 잘 들으세요,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베드로전서 1:3).

우리는 이 구절을 현대판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하나님이] 우리를 일으키사 거듭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아니면 우리를 일으켜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거듭”하게 하셨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회심을 하고자 원하신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거듭나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행함으로 일어나지 않습니다. 거듭은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여러분 안에 일으키는 역사 입니다.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새로운 탄생을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한 거듭을 주시기 전에는, 여러분은 계속 죄인으로 남아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스스로 “거듭”한 그리스도인이 될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거듭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에베소서 에서는 우리가 명백한 설명을 볼 수 가 있습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하나님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우리를 다시 살게 하사]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에베소서 2:5-6).

여러분에게 주어지는 이 거듭남은 온전한 하나님의 행위 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그리스도와 함께” 살게 하십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여러분의 죽어 있던 종교성에 영적 부활을 가져다 줍니다, 새로운 생명으로서 진리이시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서 입니다 –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입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III. 세번째,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의로움를 주시려고 예수님을 죽음에서 부활하셨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그리스도께서: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로마서 4:25).

로마서에서 우리에게 기록된 것은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 5:9). 그러므로, 역사적으로 예기한다면, 의로움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 보혈의 구속을 통해서 얻는 것입니다. 의로움의 의미는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으실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죄인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의인으로서 정당성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보혈과 죽음으로서 죄를 지은 자로 여기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예기한다면, 이 의로움은 그리스도의 부활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유효 되있습니다.

성경에서 기록되어 있기를: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줌이 되고 [십자가로]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로마서 4:25).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사신 이 의로움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에게 실제가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믿음으로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부활하신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허 화평을 누리자” (로마서 5:1).

이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어떠한 의미를 가져다 줍니까?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여러분이 죽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믿으실때, 주님의 죽음과 주님의 보혈이 여러분을 깨끗게 하시고 정당하게 하며 하나님이 보시기에 죄가 없는 사람으로서 인정되는 것입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IV. 네번째, 하나님이 예수님을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신 이유는 보혈을 천국에 지성소 안에 놓기 위해서이다.

히브리서 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약시대 대제사장들의 성취로서 명백한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막안에 있는 지성소 속으로 피를 갖고 들어가, 백성들의 죄를 속죄하려고.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오직 둘째 장막[지성소]은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 일차씩 들어가되 피 없이는 아니하나니 이 피는 자기와 백성의 허물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라” (히브리서 9:7).

그리고 나서, 같은 장에서,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곧 이 창조에 속하니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 가셨느니라” (히브리서 9:11-12).

Dr. J. Vernon McGee의 유명한 주석 (Thru the Bible) 에서설명하기를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피를 천국에 있는 지성소 안으로 들고가 속죄소 위에다 뿌렸다고 합니다. 베드로전서 1:18-19절에 의하면 주님의 피는 보배롭게 여러분을 위해서 보전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음에서부터 부활시켜 보배로운 피를 천국안에 있는 지성소로 가져가셨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러분의 죄들을 씻기 위해서 보존되었습니다.

우리가 부를 때, “예수의 보혈로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마음속의 여러가지 죄악이 깨끗이 씻기어 있는가,” 우리는 십자가에서 흘려 내렸던 그 피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 대해서 부르고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전지전능으로, 하늘로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피. 예수님은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셨을 때 피를 갖고 일어나사 다시 천국으로 돌아가셨습니다. 그 이후 그리스도께서 그 피를 천국에 거룩한 곳에 놓으 셨습니다. 여러분의 죄를 씻기 위해서 지금은 거기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예수의 보혈로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마음속의 여러가지 죄악이 깨끗이 씻기어 있는가? 예수의 보혈로 그대는 씻기어 있는가? 여러분의 죄를 씻기 위해서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부활시켜 보혈을 천국안으로 놓으신 것입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V. 다섯번째, 하나님은 예수님을 천국에서 여러분의 대제사장으로 세우시기 위해서 부활 시겼다.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2:5).

하나님과 우리를 중보하기 위해서 “목사”라고 불리우는 사역자를 우리는 필요치 않습니다. 모든 침례받은 자들은 목자가 있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 – 천국에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목사 이십니다 – 그리고 주님만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유일한 중보자 이십니다, 성경에 의하면.

로마서 8장에서 우리는 읽을 수 있습니다: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천국에서]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로마서 8:34).

이 말씀구절이 우리에게 알으켜주는 것은 하나님이 예수님을 죽음에서부터 부활시켰으며 우리를 위해 기도하기 위해서 다시 천국으로 올려 놓으셨습니다. 제가 믿는 것은 여러분이 여기 아침에 계신 것도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기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회심하게되면,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계속해서 여러분의 삶 내내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실 것입니다.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로마서 5:10).

여러분 보세요, 부활하신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생명으로”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죽으신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은 살아계십니다 – 천국에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그리고 주님이 살아계셔서, 주님은 여러분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 만약에 여러분이 주님을 신뢰하신다면. “우리는 기쁜소식을 들었네, 예수는 구원하네! 예수는 구원하네! 이 기쁜소식을 온 세계 전하세. 예수는 구원하네! 예수는 구원하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이 구원을 얻고자 지금도 기도하고 계십니다.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셨습니다


1.  여러분에게 회개를 허락하기 위해서.

2.  여러분에게 거듭하기 위해서.

3.  여러분이 의로움을 입기 위해서.

4.  주님의 보혈을 천국안으로 옮기기 위해서, 여러분의 죄를 씻기 위해서.

5.  여러분의 대제사장이 되기 위해서, 그리거 여러분 위해서 기도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회심하셔서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시기 원하십니까? 그러면 여러분은 반드시 천국에 계신,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 그리스도께 나아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예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을 회심 시키고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골로새서 3:1-2).

투쟁은 없네, 전쟁은 끝났네;
   생명의 승리가 이겼네;
승리의 찬가가 시작 되었네. 할렐루야!

죽음의 권세들은 최선을 다했네;
   그러나 그리스도는 그들의 군대를 분산 시켰네,
거룩한 기쁨이 넘침으로 다같이 외치세. 할렐루야!

슬픈 사흘은 빨리 지나갔네;
   주님은 죽음에서부터 영광으로 부활하셨네:
모든 영광을 우리 부활하신 머리께. 할렐루야!

지옥의 큰 문을 주님이 닫히셨네;
   천국에 높은 기둥들이 떨어졌네:
경배의 찬양들이 주님의 승리를 전하게 하세. 할렐루야!

주님, 당신의 줄무늬로서 상처를 입었네,
   무서운 죽음의 필살기로부터 주님의 종은 살았네,
우리가 살아서 주님께 찬양할수록, 할렐루야!
   할레루야! 할레루야! 할레루야!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도행전 5:27-3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The Strife Is O’er”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


설교 요약

왜 예수님이 죽음에서부터 부활 하셨을까

(WHY JESUS ROSE FROM THE DEAD)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나무에 달아 죽인 예수를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살리시고” (사도행전 5:30).

I.   첫번째, 여러분에게 회개를 허락하기 위해서,
사도행전 5:30-31; 3:26.

II.  두번째, 여러분이 거듭하기 위해서, 베드로전서 1:3;
에베소서 2:5-6.

III. 세번째, 여러분이 의로움을 입기 위해서, 로마서 4:25; 5:9,1.

IV. 네번째, 주님의 보혈을 천국 안 지성소로 옮기기 위해서,
히브리서 9:7, 11-12; 베드로전서 1:18-19.

V.  다섯번째, 여러분의 대제사장이 되기 위해서, 디모데전서 2:5;
로마서 8:34; 5:10; 골로새서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