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진정한 살! 진정한 뼈! 진정한 피! - 1부

(REAL FLESH! REAL BONES! REAL BLOOD! – PART I)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6월 13일 주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너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13, 2010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누가복음 24:41-43).


오, 저는 이 설교의 주제가 어떤 설교자들을 얼마나 혼란스럽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마도 이 주제에 관해 깊이 있게 공부하지 않았거나, 예수님의 부활에 관한 구절들을 충분히 오래동안 묵상하지 않았을 겁니다! 설교자들은 핵심적인 그리스도인의 믿음에 관한 교리들과 그리스도의 육체적인 부활을 포함하여, 크고 명확하게 외쳐야 합니다.

우리들의 교회들 안에서 “영지주의”의 영적인–예수님을 믿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주장하는 Dr. Michael Horton에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저는 영어 사용권에 속하는 모든 설교자들이 이분의 얇은 책 Christless Christianity: The Alternative Gospel of the American Church (Baker Books, 2008) 을 꼭 읽어 보시기를 소망합니다. 많은 복음주의자들이 신약의 실제적인 육체와 뼈를 가진 예수님보다 유령과 같은 “영지주의”적 예수님을 믿고 있다고 그가 주장한 것이 맞습니다. 그 누구도 “다른 예수” (고린도후서 11:4)를 믿어서 구원 받을 수는 없습니다. 오직 육체로 부활하신 예수님만이 인간의 영혼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영지주의”적 예수님은 “다른 예수”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단순히 살과 뼈를 가지셨다는 것 이상의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네, 저는 예수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 것을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

.

그러나 예수님의 진술은 모든 것을 말씀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부활하신 몸에 관해 모든 사실들을 충분히 상세하게 설명하지는 않았습니다. 왜 주님이 부활하신 몸이 살과 뼈 뿐만 아니라 피도 가지셨다는 것을 제가 믿고 있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예수님께서 진정한 살과 뼈와 피로, 구성된 몸으로 부활하셨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의 명백한 가르침은 그와 같아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성경에 귀 기울이고 그 가르침을 따르라고 배워왔습니다. 저의 오랜 목사님이자 선생님이신 Dr. Timothy Lin은, 전 Bob Jones 대학교의 신학 성경 언어 분야의 교수님으로서, 저에게 성경을 믿는것과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것에 아주 충실 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성경이 가르치는 것은 무덤에 묻혔던 예수님의 몸이 죽음에서부 부활하신 몸과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부활된 몸은 환상이나 “유령”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후 삼일 동안 묻혀 있었던 그 동일한 예수님 이셨습니다. 예수님은 묻히셨던 그 같은 몸으로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부터 부활하셨을 때, 육체적으로 부활하셨습니다. 주님은 첫 번째 주일날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39-40).

이제 살과 뼈로 된 몸은 필수적으로 그 안에 여전히 많은 양의 피가 있어야만 합니다.

저는 골수에 관한 주제의 의학 서적을 읽어 보고 있었습니다. 골수는 몸에서 두번째로 큰 조직입니다. Dr. Chan은 이곳 로스엔젤레스에서 활동하는 내과 의사 입니다. 저에게 이 의학 책을 주었는데, Hoffman: Hematology, 인간의 피 관한 책입니다. 이 책안에는 Dr. Daniel H. Ryan 과 Dr. Harvey J. Cohen에 의해 “골수 검사”이라는 주제의 장이 있습니다. Dr. Ryan 과 Dr. Cohen은 이 첵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피부 다음으로, 골수는 몸에서 가장 큰 조직이다. 우리의 골수는 약 2천억 개의 적혈구 세포들, 1천억 개의 백혈구 세포들, 그리고 4천억 개의 혈소판들로 구성된 약 1조개의 세포들을 포함한다 (Hoffman: Hematology, Churchill, Livingstone, Harcourt, Brace and Co., 2005, p. 2656).

이 책은 2005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지금, 오늘도 많은 대학교들에서 의학공부의 교재로 사용됩니다.

인간의 골수 안에 있는 피에 관한 이러한 의학적 사실들을 부활하신 예수님의 뼈들에 관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말합니까?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세요,

“나를 만져 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

이것이 핵심입니다 – 비록 대부분의 피는 십자가에서 못박히심으로 예수님의 몸에서 빠져 나왔지만, 그의 뼈들은 여전히 많은 양의 피를 포함하고 있었는데 그 피들은 여전히 뼈들의 골수 안에 있었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셨을 때, 거기에는 여전히 2천억 개의 적혈구 세포들, 1천억 개의 백혈구 세포들, 그리고 4천억 개의 혈소판들이 예수님의 뼈들의 골수 안에 있었습니다! 그의 뼈들 안에 있는 모든 피와 더불어, 그가 죽음에서 부활했을 때, 그의 살의 세포들과 조직들뿐만 아니라, 그의 몸의 기관들 안에 박혀 있던 꽤 많은 양의 피도 있었습니다. 한 내과 의사는 예수님께서 묻히셨을 때 그의 몸 안에는 약 20%의 그의 피가 남아 있었을 것으로 어림잡았습니다.

Southern Evangelical 신학대학원의 총장이신 Dr. Norman L. Geisler가 언급하시기를,

예수님의 부활된 몸은 살과 뼈들을 가졌지만 물질적인 살과 피는 가지지 않았다는 것을 주장함으로써 정통적인 관점이 외면 될 수는 없습니다 (Norman L. Geisler, Ph.D., The Battle for the Resurrection, Wipf & Stock Publishers, 1992, p. 122).

Dr. Geisler는 부활된 예수님이 여전히 “물질적인 살과 피”를 가졌다고 믿습니다.

Dr. Geisler는 “살과 피는 하나님 나라를 상속 받을 수 없으며” (고린도전서 15:50) 라는 성경 구절은 문맥에서 썩어질 살과 피를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Dr. Geisler에 의하면, 이 구절이 살과 피는 부활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Dr. Geisler는 다음과 같이 언급합니다

이 본문에 관한 잘못된 이해가 지난 60년간의 신약 신학에서 비극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고린도전서 15: 50절에서의 구절은 피는 부활되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ibid. p. 123).

그러므로, Dr. Geisler에 의하면, 고린도전서 15:50절이, 예수님의 부활된 상태에서, 그의 살과 뼈들은 얼마간의 부활된 피를 포함하지 않고 있다(ibid.)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살과 뼈들은 여전히 20%의 그의 피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의 부활된 육체가 여전히 일정 양의 부활된 피를 포함하고 있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이것은 “새로운” 주제가 아니며, 또한 중요하지 않은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조상들은 근본주의자/현대주의자 논쟁에서 문자 그대로의 예수님의 “육체의” 부활을 지지하며 투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이 위대한 가르침을 슬그머니 사라지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풀러 신학대학원의 예전의 교수였던 George Eldon Ladd와 같은 자유주의자들이 예수님의 부활은 “육체의 생명이 돌아오는, 죽은 시체의 소생이 아니었습니다”라고 우리들에게 이야기하도록 놔두었습니다 (Geisler, ibid., pp. 93-94). 왜 그는 “부활(resurrection)”이라는 말 대신 “소생(revivification)” 이라고 말했을까요? 두 단어는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책을 읽을 수도 있는 평신도가 그가 믿는 것을 숨기기 위하여 유사한 단어를 사용하고자 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Dr. Ladd는 예수님의 무덤에서의 부활은 “죽은 몸의 부활이 아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주장은 틀린 것입니다! 이 주장은 성경이 가르치는 것이 아니며, 또한 기독교인들이 수 세기 동안 믿어 온 것도 아닙니다. 우리 조상들이 예수님의 “육체의” 부활이라는 단어로 의미하고자 했던 것이 정확한 것입니다. 예수님의 죽은 시체가 육체의 생명으로 그대로 돌아온 것입니다!

Dr. John R. Rice가 이 주제에 관해 언급한 것에 대해 가볍게 여기지 맙시다. Dr. Rice는 성경을 믿는 지혜로운 사람이었으며, 그의 능력 안에서 최선을 다해 성경의 문자적 의미를 따르려고 항상 주의를 다했습니다. 누가복음 24장 36절로 45절에 관한 그의 언급에서, Dr. Ric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님은 그들 앞에서 잡수셨으며 의심하는 그들의 마음을 안심시키셨다. 바로 죽음에서 부활하신 예수님이다, 주님의 몸과 피의 육체로서… 그들이 주님의 살과 뼈들을 느낄 수 있었지만 예수님께서 피는 언급하지 않으셨다는 이유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우리 [기독교인들의] 부활체는 피를 가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왔다. 사실, 고린도전서 15장 50절은 “살과 피는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 받을 수 없으며”라고 기록되어있다. 그러나 그 구절은 “썩는 것은 썩지 아니하는 것을 상속받을 수 없다”로 이어진다. 이것은 육체가 부활된 몸으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수님께서 말 한 그대로, 물질적인 음식을 드셨기 때문에 물질적인 소화과정이 진행되었고, 또한 살과 뼈들을 가진 몸이 이러한 자연스러운 진행과정들을 수행할 피를 가졌다는 것을 믿을만한 모든 근거들이 있는 것이다…그의 부활 이후의 예수님의 몸은, 정상적으로 활동하는 살-과-뼈를 가진 몸이었다. 먹고 소화 할 수 있는 몸이었고,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몸이었다 (John R. Rice., D.D., The Son of Man: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Gospel According to Luke,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1, pp. 556-557).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 시더라” (누가복음 24:41-43).

이제 여기서 매우 중요한 두 가지 요점들이 도출됩니다

1.  진정한 모든 기독교인들의 살과 피는, 예수님의 살과 피가 그랬듯이 부활 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야기 합니다,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죽을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
       (빌립보서 3:20-21).

사도 바울은 우리에게 우리의 “죽을” 몸들이 “그의 영광의 몸의 형제”와 같이 변화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즉, 그의 “영광의 몸” 이 그랬듯이, 우리는 살, 뼈들, 그리고 피를 가진 부활된 몸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유령”이나 “영”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진정한 기독교 인들의 부활된 몸들은, 예수님의 부활된 몸과 같이, 부활 될 때 “썩지 않을” 그리고 “죽지 않을” 몸들로 “변화 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 15:51-53절을 참조하십시오). 그렇기에 나는 기쁩니다. 모세와 엘리야가 변형되었을 때에 그들을 알 수 있었듯이, 우리 곁을 떠나간 사랑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알아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어서 부활하신 몸으로 계실 때 알아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우리는 이미 죽은 사랑하는 기독교인들이 부활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을 알아 보게 될 것입니다!
      사도 요한도 우리에게 말씀하실 때 이 주제에 관해 더 많이 이야기 했습니다,

“그가 나타나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 (요한1서 3:2).

부활의 때에, 기독교인들은 “그와 같을 줄,” 첫 번째 주일날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하셨을때, 주님이 말씀하시기를,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 시더라”
       (누가복음 24:41-43).

누가복음에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에서” 그들과 함께 먹고 마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유월절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이에 잔을 받으사 사례하시고 가라사대 이것을 갖다가 너희끼리 나누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누가복음 22:15-18).

      그런 까닭에, 마지막 만찬에서, 예수님께서는 그의 제자들에게 다가올 나라에서 그들과 함께 먹고 마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한번, 예수님은 누가복음 22:30에서, 그들이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실” 것이라고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Dr. Rice 가 (ibid.) 말했듯이, 그들의 부활된 몸은 소화의 “자연스러운 진행 과정들을 수행할 피”를 가질 필요가 있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Dr. Rice는 “부활한 신자들의 몸 안에는 유동체들이 있을 것이다, 예수님의 몸처럼,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Rice, ibid., p. 558).
      다가올 예수님의 나라에서 우리가 “유령”이나 “영”이 될 것이 아니라서 저는 기쁩니다! 우리가 예수님처럼 진정한 부활체로, 살과 뼈가 있는 몸으로서, 앉을 수 있고, 미래의 하나님 나라에서 예수님과 함께 먹고 마실 수 있는 부활 된 진짜 몸을 가지게 될 것이라 기쁩니다. 그분이 이 땅을 통치하시기 위해 다시 오실 때, 그와 제자들과 다른 모든 진정한 믿는 자들과 함께 그 위대한 만찬의 큰 축하연에서 그들과 함께 “먹고 마실” 부활 된 진짜 몸을 가지게 될 것이라 기쁩니다 (누가복음 22:30)! 그것은 각 진실한 기독교인들에게 얼마나 축복된 바램인지요!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 시더라”
       (누가복음 24:41-43).

그러나 여기에 우리를 위한, 자주 생각해 보아야만 하는 또 다른 큰 교훈이 하나 있습니다.

2.  예수님의 피는 지금 하늘나라에 있습니다! 최소한 그의 뼈들과 살 안에 있던 그 피는 부활되어 그와 함께 하늘나라에 올라갔어야 합니다. Dr. Rice와 많은 다른 사람들은 제가 말하듯이 더 나아가서, 예수님께서 그와 함께 십자가 위에서 그의 몸으로부터 흘리신 피도 취하셨다고 말합니다. Dr. Rice는 “예수님은 천국에서 자신의 신성한 피를 나타내시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John R. Rice, D.D., The Son of God: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Gospel According to John,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6, p. 393).
      이것은 우리가 성경을 주의 깊게 연구한다면 아주 확실합니다 – 최소한 그의 살과 그의 뼈의 골수 안에 남겨져 있던 그 피는 지금 하늘나라에 있습니다. 누군가 예수님의 육체의 부활을 믿는다면 아무런 의심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피는 하늘나라에 없다고 말하는, George Eldon Ladd 와 John MacArthur와 같은 많은 오늘날의 선생들이 있습니다. 성경이 아주 명확하게 예수님의 피가 하늘나라에 있다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틀렸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히브리서 12:22-24).

히브리서 12:22-24절에서 성경이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은 예수님의 피는 하늘나라에 있는 것들 중의 하나라고 나와 있습니다. 에녹의 몸과 피 (히브리서 11:5)와 엘리야의 몸과 피(열왕기하 2:11)가 하늘에서 부활되었듯이, 예수님의 피는 그의 살과 몸의 뼈와 함께 하늘로 올려지고, 옮겨지고 부활되었습니다. C.H. Spurge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하늘나라에 올라 갈 때…피 흘림과 관계없이 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아니, 다른 어떤 곳에서보다 그곳에서 피가 훨씬 더 진실되게 나타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뭐! 여러분이 말하기를,”하늘나라에 예수님의 피가 있다고?” 네! 그 존귀한 보혈에 관해 가볍게 말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불경스럽다고 하기 이전에 그들의 시각을 바로잡아 줍시다… 저에게는 이 위대한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설교하는 것만큼 가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복음의 생명입니다 (C. H. Spurgeon, “The Blood of Sprinkling,” The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Pilgrim Publications, 1975 reprint, volume 32, p. 121).

스펄전은 여러편의 다른 설교들에서도, “그 피는 영원히 우리를 위해 중재하며 그곳에 있다”라는 언급과 함께 예수님의 피는 하늘나라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The Saviour’s Precious Blood,” MTP, #3,395).
      R. L. Hymers, Jr., D.Min., 와 Christopher Cagan, Ph.D의해 함께 저술된 Preaching to a Dying Nation [죽어가는 국가에 설교를 하면서] 라는 책에서 우리는 예수님의 피가 하늘나라에 있다는 것에 대해 15명의 증인을 제시하였습니다. 여러분은 15달러를 사서함 15308, Los Angeles, CA 90015로 보내시고 그 책 제목으로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피가 지금 하늘나라에 있다고 말했던 사람들 중에 Chrysostom (5세기), John Calvin (16 세기), Matthew Henry (18 세기), Charles Wesley (18 세기), The Scofield Study Bible[스코필드 학습 성경](20 세기), Dr. John R. Rice (20 세기), 그리고 Dr. J. Vernon McGee (20 세기)가 있습니다. Dr. McGee가 언급하기를,


주님의 피는 지금도 하늘나라에 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세대를 관통하여 우리를 구속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지불하신 놀라운 값을 상기시키며 그곳에 있을 것입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 5, p. 560).


저는 오늘 아침 여러분에게 설교할 진짜 복음을 가져서 너무나 기쁩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위한 완전한 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정말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은 진정으로 육체로 부활하셨습니다 – 그의 살이 다시 살아난 것입니다! 주님의 뼈들은 다시 살아났습니다! 주님의 뼈의 골수 안에 있던 피와 세포들은 다시 살아났습니다! 주님은 진짜로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우편에 그가 진정으로 살아계시기 때문에, 여러분은 주님에게 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주님에게로 올 때, 주님은 당신의 죄를 진정으로 용서하시고, 당신에게 진정으로 새로운 태어남과 진정한 변화와 진정한 영생을 주실 것입니다. 친구여! 이것은 모두 진실입니다. 진정한 예수님께 오세요, 그러면 그분은 여러분에게 진정한 변화를 주실 것입니다!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찌어다 하시니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누가복음 24:36-43).

이 분이 진정한 예수님이십니다! 주님에게로 나오시면 주님이 여러분을 항상, 그리고 영원히 구원하실 것입니다! 일어나셔서 함께 합창합시다, “그 피로 씻음 받으셨습니까?”

당신은 그 피로 씻음 받으셨습니까?
   영혼을 씻어 내는 어린 양의 보혈로
당신의 옷은 점이 없습니까? 그 옷은 눈처럼 정결합니까?
   당신은 어린 양의 보혈로 씻음 받으셨습니까?
(“Are You Washed in the Blood of the Lamb?”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Mr. Abel Prudhomme 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누가복음 24:36-4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가 설교 전 불렀던 찬양:
“Alive Again” (by Paul Rader, 1878-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