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약에서 그리스도의 부활

(THE RESURRECTION OF CHRIST
IN THE OLD TESTAMEN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5월 2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2, 2010

“이에 모세와 모든 선자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 24:27).


두 제자가 엠마오라는 마을을 향해서 걸어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주일 오후였습니다. 그들이 걸어가고 있을 때 예수님께서 다가오셔서 그들과 함께 가셨습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왜 그렇게 슬픈지를 물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이스라엘을 구원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십자가에 못박혀서 돌아가셨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어떤 몇몇 여인들이 그날 아침 일찍 예수님의 무덤에 갔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 여인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셨다고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두 제자들은 여전히 그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의 불신앙을 꾸짖으셨습니다.

“…이르시되 미련하고 선지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25~27).

그들이 저녁을 먹기 위해 멈추었을 때야 비로서 그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으로부터 듣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과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니 그들의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그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눅 24:30~31).

Dr. M. R. DeHaan이 돌아가신 바로 그날에 그는 그의 유명한 라디오 방송성경교실을 위해 이러한 글들을 기록했습니다. 이 글들은 Dr. 이 라디오에 설교한 마지막 부분입니다

      예수님께서 떡을 드시고, 떼어서 그들에게 나누어 주었을 때 그들은 예수님을 증명하는 흔적인 손에 있는 상처들을 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떡을 떼어 그들에게 주실 때 그들은 예수님의 손을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손에 난 상처는 그를 증명하는 표시였습니다. (M. R. DeHaan, M.D., Portraits of Christ in Genesis,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66 edition, p. 55).

나는 이런 것을 어디에서도 읽어 본 적이 없지만 이것은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를 타당하게 설명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만약 De Haan이 맞았다 하더라도 “그들의 눈이 열려지고, 그들이 그를 알았다” (눅 24:31)라는 사실에 있어서 초자연적인 역사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이해를 돕는 눈을 밝히기 위해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타납니다 (엡1:18).

이 설명은 어떻게 이 사람들이 예수님을 알게 되었는지를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그것은 어떻게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을 알게 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첫째, 그는 말씀으로부터 그들을 가르쳤습니다. (눅 21:31) 둘째, “그들의 눈이 열리고 그들이 예수님을 알았습니다.” (눅 24:25~27) 그러나 그들의 눈이 열려지기 전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르시되 미련하고 선지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24:25~27)

예수님은 모세의 글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구약 성경으로 넘어가서 그들에게 구약 성경이 자신에 대해 기록하고 있는 모든 것을 설명했습니다. (눅24:27) 예수님은 반드시 모세가 쓴 창세기부터 시작해야 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은 자신에 관해 설명된 모든 성경들을 모세의 글로부터 시작해서 다른 구약의 성경으로 넘어가면서 그들에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눅24:27) 그러므로 우리는 구약 성경으로 들어가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심과 특히 그의 부활에 관한 것에 대해서 그들에게 가르쳐야 했던 중 일부를 보여줄 것입니다.

I. 첫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의 창조에 내포되어 있었습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 1:1).

바로 그 창세기의 첫 번째 단어에서, 우리는 그리스도가 하늘과 땅의 창조자로 봅니다. 신약은 우리에게 말해 줍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1:1-3).

위대한 창조자, 하나님의 말씀인 예수 그리스도였습니다. 이것은 요1:14에 명백히 나타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14).

그리스도에 의한 창조는 골1:16~18절에 나타난 그의 죽음으로부터 부활까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골1:16-18).

“모든 것”을 창조할 능력을 가지신 그리스도는 또한 “죽음으로부터 처음 난자” 였습니다. (골 1:18)세상을 창조하는 그의 능력은 죽음으로부터 부활 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을 강력하게 내포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가 엠마오로 내려가는 길에서 이야기 했던 그들에게 이것을 이야기 했음이 틀림 없습니다.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24: 27)

II. 둘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아담 안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아담인 그리스도가 무덤 안에 잠들어 있을 동안에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으로부터 떼어져 나왔습니다. 이것은 하와가 아담의 몸으로부터 취하여 나온 것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창2:21-22).

이것은 그리스도와 교회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라 그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의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엡5:30-32).

아담이 잠들었습니다. 하나님이 아담으로부터 하와를 취했습니다. Scofield note는 “이브를 그리스도의 신부로써의 교회 형태”라고 말합니다. (창2:23 참조) 그리스도가 무덤 안에서 죽음으로 삼일 동안 잠들었습니다. Dr. DeHaan은 “그리스도의 옆구리는 열려있었고 깨끗하게 하는 물과 정의롭게 하는 피는 흘러내렸습니다. 이브와 같이 교회는 새로운 창조물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DeHaan, ibid., p. 33). 또한, 아담은 그의 옆구리로부터 이브가 취해지고 난 뒤 일어 났습니다. 이것은 마지막 아담인 그리스도가 죽음으로부터 일어나는 부활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비밀이 크도다 나는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엡5:32).

III. 셋째, 원시복음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부활 .

창세기 3:15절이 복음에 대한 첫 번째 언급인 원시복임이라는 것에 모두 동의한다. 그것은 사탄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다. 그것은 말해줍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5).

여자의 “씨”는 그리스도다. 왜냐하면 “씨”라는 단어는 구약의 어느 곳에서도 절대 여자를 의미하지 않는다. 여자의 “씨”는 그리스도입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사 7:14).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5).

그리고 그리스도의 발꿈치의 상처 또한 치명적이지 않다. 그러나 사탄의 머리에 난 상처는 치명적입니다. Dr. DeHaan은 그리스도의 초림 때 사탄의 발꿈치에 상처가 났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리스도의 재림 때 사탄의 머리는 발살 날 것입니다.(DeHaan, ibid., p. 64) 그럼 여기 복음의 첫 번째 언급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으로부터 부활을 묘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 27).

IV. 넷째, 그리스도의 부활이 아브라함이 이삭을 예비하는 것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그의 아들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산으로 가서 제사 드리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이 제사의 장소에 갔을 때,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창 22:13).

신약은 이삭이 죽음으로부터 구원된 것이 부활을 묘사하고 있다고 우리에게 이야기해 줍니다.

“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히11:18-19).

진실로 예수님이 엠마오로 가는 그들에게 말씀 했을 때 이 부분을 그의 죽음에서 부활과 견주어서 지적했습니다.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 27).

V. 다섯째, 예수님의 부활은 요셉의 인생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요셉의 형제들은 그를 질투 했습니다. 그들은 요셉을 구덩이에 던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요셉을 구덩이에서 꺼내어 이집트의 노예로 팔았습니다. 그곳 이집트에서 하나님이 요셉을 위대한 사람으로 기르셨습니다. 몇 해 후, 요셉의 형제들이 굶주리게 되었을 때, 그들은 요셉에게 왔습니다. 요셉이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생명을 구원했습니다. 그리고 요셉이 그의 형제들에게 이야기 했습니다.

“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니 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이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를 바로에게 아버지로 삼으시고 그 온 집의 주로 삼으시며 애굽 온 땅의 통치자로 삼으셨나이다…” (창 45:7-8).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창 50:20).

Dr. DeHaan의 “완벽한 예표”라는 장에서 요셉의 이야기는 구약의 어디에서나 발견되는 그리스도를 높이는 것 중에 가장 명백한 형식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DeHaan, p. 178) 요셉이 그의 형제들의 생명을 구해 주기 위해 이집트에서 가장 높은 자리로 높여진 것과 마찬가지로 그리스도는 세상에 생명을 주기 위해서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창세기에 있는 모세의 글에서 그리스도의 부활의 형태와 묘사를 보았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예언적으로 보여주는 한 형태 다음 또 다른 형태를 계속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Dr. John R. Rice는 “구약은 일반독자가 알아채지 못하는 그리스도의 미래의 부활을 많이 내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John R. Rice, D.D., The Resurrection of Jesus Christ,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53, p. 16) 이 설교에서 나는 무덤에서부터 예수님이 육체적 부활을 예언적으로 묘사하는 것들은 한가지 더 들 수 있습니다. 그 예언적 묘사는 구약의 요나서에 나타나 있습니다.

VI. 여섯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요나서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요나는 그의 인생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으로부터 도망치고 이었습니다. 그는 바다에 던져 졌고, 바다 괴물에게 삼켜졌습니다. 그러나, 삼일 후에 하나님이 그 피조물에게 “요나를 마른 땅 위에 토하여 내라”고 명령했습니다. (요2:10) 저는Dr. McGee가 말한 것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고기의 뱃속은 무덤이었습니다. 그리고 무덤은 살아있는 사람을 넣는 곳이 아니라 죽은 자를 위한 장소입니다. 요나는 물고기 뱃속에서 죽어가고 있다는 것과 하나님이 그를 구원해낼 것이라는 것과 그를 죽음에서 일으켜 낼 것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2, volume III, p. 749; note on Jonah 2:2).

Dr. DeHaan은Dr. McGee가 말한 것과 똑 같은 말을 했습니다. Dr. Henry M. Morris도 똑같은 말을 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정확히 옳았음을 믿는다. 요나는 바다괴물 안에서 죽었다. 그러나 하나님이 그를 죽음으로부터 일으키셨다. 요나서는 요나가 바다괴물 뱃속에서 “삼일 밤낮”을 있었음을 말해 준다. (요4:17)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요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문자적 설명으로 이것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두 가지 다른 사건에 있어서 요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설명해 줍니다. (마 12:39-40; 마16:4) 나는 이 두 가지 중에 첫 번째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할 것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 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요나가 밤낮 사흘 동안 큰 물고기 뱃속에 있었던 것 같이 인자도 밤낮 사흘 동안 땅 속에 있으리라”(마12:39-40).

이 아침에 내가 이끌어 내고 있는 오직 한 가지 포인트는 바다 괴물 안에서 삼 일을 지낸 그 죽음으로부터의 요나의 부활이 그리스도의 죽음으로부터 부활을 구약에서 보여주는 묘사였다. 진실로 그것은 예수님이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에게 이야기 했을 것 중에 하나입니다!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 27).

그러나 지금 우리는 지금까지 이야기한 형태의 묘사에서 시편에 있는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명백한 기술로 옮깁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것들을 보기 원합니다. 구약 시편 11:8~10을 펴 보십시오.

VII. 일곱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시편 16편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지금 일어나 시편 16:8~10을 크게 읽으십시오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살리니 이는 주께서 내 영혼을 스올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를 멸망시키지 않으실 것임이니이다.” (시16:8-10).

앉으십시오. 10절에 있는 “지옥”이라는 단어의 뜻은 이 문맥에서는 “무덤”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사람 즉 무덤에 있는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예수의 몸이 부패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단어들을 성경이 명백하고 분명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령강림절에 사도 베드로는 여러분이 읽은 것처럼 설교 했습니다.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다윗이 그를 가리켜 이르되 내가 항상 내 앞에 계신 주를 뵈었음이여 나로 요동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기뻐하였고 내 혀도 즐거워하였으며 육체도 희망에 거하리니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음을 당하지 않게 하실 것임이로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셨으니 주 앞에서 내게 기쁨이 충만하게 하시리로다 하였으므로 ”(행2:25-28).

그리고 사도들이 말했습니다.

“미리 본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을 말하되 그가 음부에 버림이 되지 않고 그의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행2:31).

Dr. Rice은 “여기 구약에 그리스도 그 자신의 느낌이 우리에게 미리 예언되었습니다. 그의 육체는 소망 중에 쉬는 것을 즐거워 하며, 하나님이 그리스도의 영혼을 사망에 내버려두고 떠나지 않을 것과 그리스도의 육체가 부패하지 않고 오히려 무덤으로부터 부활한 것을 알며 그리스도의 몸은 결코 썩지 않고, 결코 먼지로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 예수님의 육체는 죽음으로부터 부활 했으며 영광스럽게 천국으로 승천하셨습니다. 그 동일한 부활한 몸을 가지고 그 구원자가 하늘 나라에서 지금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Rice, ibid., p. 15) 아멘! 지금 시편 110:1을 펴십시오.

VIII. 여덟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시편 110장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일어나서 1절을 크게 읽어 주십시오.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시 110:1).

앉으십시오. Dr. Henry M. Morris “시편 110:1은 신약에 4번이나 인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히1:13 )…막 12:36, 눅20:42, 행 2:34 “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ers, 1995, p. 655; note on Psalm 110:1). 시편 110:1은 신약에 많이 언급되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성령강림절날 위대한 그의 설교에서 시 110:1을 인용했습니다.

“다윗은 하늘에 올라가지 못하였으나 친히 말하여 이르되 주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하였으니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행 2:34-36).

그리스도는 죽음에서 부활했습니다. 그는 하늘나라에서 지금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구약에는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한 예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 아침에 매우 소수만 보여 주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리스도는 첫 번째 부활절에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에게 그것들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르시되 미련하고 선지자들이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이에 모세와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24:25~27).

우리가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으로부터의 부활에 관해 “모든 선포된 말씀의 구약을 믿는 것에 느린 마음이 되지 않을 것을 기도합니다. 그리스도는 단지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다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그곳에 끌려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엡2:6) 저는 오늘 저녁 “지금 부활”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할 것입니다. (May 2, 2010, 6:00 PM). 그리스도께 이끌리십시오.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여러분이 깨끗해지게 하십시오. 여러분이 주님께 나아오고 항상 그리고 영원히 구원받게 하소서! 예수께 오십시오 죄사함과 영생을 얻으십시오!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요 6:37).

예수님께로 나아오십시오. 당신이 예수님께 나아오면 그는 결코 당신을 내어 쫓지 않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눅24:13-2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Christ Arose” (by Robert Lowry, 1826-1899).


설교 요약

구약에서 그리스도의 부활

(THE RESURRECTION OF CHRIST
IN THE OLD TESTAMENT)

by Dr. R. L. Hymers, Jr.

“이에 모세와 모든 선자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 (눅 24:27).

(눅 24:25-27, 30-31; 엡 1:18)

I.     첫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의 창조에 내포되어 있었습니다,
창 1:1; 요 1:1-3, 14; 골 1:16-18.

II.    둘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아담 안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창 2:21-22; 엡 5:30-32.

III.   셋째, 원시복음에 나타난 그리스도의 부활, 창 3:15;
사7:14.

IV.   넷째, 그리스도의 부활이 아브라함이 이삭을 예비하는 것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 창22:13; 히 11:18-19.

V.    다섯째, 예수님의 부활은 요셉의 인생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창45:7-8; 50:20.

VI.   여섯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요나서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욘 2:10; 1:17; 마 12:39-40.

VII.  일곱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시편 16편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시16:8-10; 행 2:25-28, 31.

VIII. 여덟째, 그리스도의 부활은 시편 110장에 예언되어 있습니다,
시 110:1; 행 2:34-36; 엡 2:6; 요 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