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에서의 사례 – 죄인들을 향한 경고

(THE EXAMPLE OF ESAU – A WARNING TO SINNER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3월 25일 목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Thursday Evening, March 25, 2010

“음행하는 자와 혹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있을까 두려워하라 너희의 아는 바와 같이 저가 그 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 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2:16-17).


죄인들이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위험을 보여주기 위해 에서의 사례가 주여졌습니다. 창세기는 에서의 배경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야곱이 죽을 쑤었더니 에서가 들에서부터 돌아와서 심히 곤비하여 야곱에게 이르되 내가 곤비하니 그 붉은 것을 나로 먹게 하라 한지라…야곱이 가로되 형의 장자의 명분을 오늘날 내게 팔라 에서가 가로되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내게 무엇이 유익 하리요…에서가 맹세하고 장자의 명분을 야곱에게 판지라” (창세기 25:29-33).

Dr. Nettleton 이 언급하기를, “[에서]가 본인 아버지의 집에서 심하게 굶었다는 것을 우리는 믿을수가 없습니다. 여기서 의미하고자 하는 것은 에서가 영적 축복보다 세상의 만족함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인생은 짧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 짧은 삶 속에서 최선을 살아갈것을 다짐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에서는 장자의 명분을 팔았습니다’” (Asahel Nettleton, D.D., Asahel Nettleton: Sermons From the Second Great Awakening, International Outreach, 1995 reprint, p. 404). 스코필드 스터디 성경(Scofield Study Bible)에서 기록되기를,

에서는 보편적인 인간이었다…그는 믿음이 없었다, 그리고 장자의 명분을 중요시 생각하지 않았던 것은 영적인 요소 이었기 때문이다, 믿음으로 가치를 [인식]해야 하기 때문에… 에서는 장자의 명분을 순간적인 육체의 만족함으로 팔았다 (The Scofield Study Bible, Oxford University Press, 1917, p. 38; notes on Genesis 25:25, 31).

장자의 명분에는 예언적인 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놀라운 영적의 특권도 연결되 있지요. 에서는 이러한 요소들을 거부했던 것입니다 – 그래서 이 이유때문에 에서는 “세속적인 사람”이라고 불리웁니다 – 바로, 신성을 모독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죄인들이 자신들의 영혼을 팔고 있는지 히브리서 12:16-17절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무엇을 팔까요? 사람들은 영혼을 어떻게 팔까요? 무엇을 위해서 사람들은 팔고 있을까요? 그리고 그 결과는 무엇일까요?

I. 첫째로, 사람들은 무엇을 팔까요?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보혈로 산 모든 복과, 구원자께서 그들에게 제공하시는 모든 복을 팔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죄의 용서함과, 양심의 평화와, 천국의 영원함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의 영혼들을 팔아 천국을 잃고 있습니다 – 사라지는 상속이 아닙니다. 복음이 제공하는 모든 요소들을 사람들은 다 팔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에서의 재난을 그에게 임하여 하여” (예레미아 49:8).

II. 둘째로, 사람들은 영혼을 어떻게 팔까요?

하나님의 영이 지적하는 죄의 대한 확신을 저항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복음의 복들은 성령님이 주시는 마음과 연결되 있습니다. 성령님이 주시는 죄의 대한 확신으로만 죄인들이 천국의 상속을 받을 성도로서 준비 됩니다.

그러나 에서같은, 죄인들은, 쾌락을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자신들의 영혼 구원보다 다른 것들에 더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람들은 성령님의 지적함을 저항하고, 영원한 어두움 속으로 도장을 찍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창세기 6:3).

하나님의 영이 지적하는 죄의 대한 확신을 저항하게 되면, 죄인은 자신의 영혼을 영원히 불옥에서 지내게 될 것입니다.

III. 셋째로, 죄인들은 무엇을 위하여 영혼을 팔까요?

그리스도께서 질문 하셨습니다,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마가복음 8:37). 에서처럼, 죄인들은 사소한 것들로 자신들의 영혼을 팝니다 – 아주 하찮은 것으로 – 가치가 없는 것들로! 죄인들은 팥 한 그릇으로 자신들의 영혼을 팝니다 – 순간적인 만족으로 – 순간적인 쾌락으로. 이러한 것들로 죄인들은 자신들의 영혼을 잃게 됩니다 – 아니면 거짓 친구, 그리스도의 적을 기쁘게도 합니다 – 아니면, 육체의 욕망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죄들을 지고 있을 때, 죄인들은 양심이 찌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예상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행위들이 하나님의 영을 떠나게 하고, 죄의 대한 확신도 사라지게 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죄인에게 묻고 싶습니다, 자신의 영혼을 팔면서 무엇을 얻고 있습니까? 자신의 영혼을 죄에게 팔면서 무엇을 얻고자 합니까?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값 없이 팔렸으니”
       (이사야 52:3).

여러분은 아무것도 아닌것을 위해 자신들을 팔았습니다. 오, 얼마나 사소한 것으로, 중요치 않는 것으로 죄인들은 자신들의 영혼을 팔까요! Lysimachus, Thrace의 왕이, 아주 목이 말랐을 때, Getae 한테 자신의 왕국을 물 한 모금과 바꾸자고 했습니다. 물을 마신 후 그는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아! 나는 참 형편없어, 순간의 만족을 위해, 왕국을 잃다니.” 이 스토리가 얼마나 적용됩니까, 세상의 쾌락을 위해, 죄의 대한 확신을 잃고, 회심도 잃고, 그리고 천국까지 잃게 될때.

IV. 넷째로, 여러분의 영혼을 팔면 어떠한 결과를 얻습니까?

그 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 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2:17).

“그 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들어보세요! 언제나 그 후에 라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에 이것이 진실이 아니었으면, 우리는 여러분에게 알리지도 않았을 겁니다. 사십 오년 “이후,” 에서가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했지만, 거부 당했습니다! 그가 축복을 영원히 받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을 때, 그는 눈물을 흘리며 통곡했습니다! 그리고 “눈물을 흘리며 버린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2:17).

오, 죄인의 눈물이 얼마나 아프고 쓰라릴까, 다시 찾고자 하는 축복이 영원히 잃어 버려져서! 에서가 자신의 아버지한테 말하기를, “내 아버지여 내게 축복하소서 내게도 그리 하소서” (창세기 27:34). 그러나 그 때에는 이미 늦었습니다! “소리를 높여 우니” (창세기 27:38). 하지만 에서는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에서는 자신의 아버지 생각을 설득하지 못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히브리서 12:17). 그래서 여러분도 이러한 날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외치실 것입니다, “주여 주여 [저]에게 열어 주소서”, 하지만 “문은 닫힌지라”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마태복음 25:11, 10, 12).

어느 때에는 작은 행위들이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팥 한 그릇으로 – 죄 하나로, 어떠한 상황에서, 천국에 못 들어갑니다 – 그리고 영혼은 영원히 지옥에 머물게 됩니다.

죄인이 확신할 때, 거짓 “친구”의 말을 들을 때 영혼을 빼앗길 수 있는 결과를 얻습니다. 복음적인 예배를 빠질 때 성령이 떠날수 있습니다 – 그리고 평생 돌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배 후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죄의 대한 확신과 구원의 대한 확신을 잃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큰 위험에 빠져 있는지 자신을 바라보세요!

“또 의인이 겨우 구원을 얻으면 경건치 아니한 자와 죄인이 어디 서리요” (베드로전서 4:18)

살아있다는 자체가 얼마나 심각한 것입니까. 지금 – 이 삶에서 – 여러분은 심판 아래 있습니다!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잃지 마세요,
   오늘의 한 죄 때문에;
애정에 끌려 죄를 지면,
   영혼을 잃을수 있어요!

(이 설교는 현대판으로 편집되었음. “The Example of Esau – A Warning to Sinners” by Dr. Asahel Nettleton (1783-1844), Asahel Nettleton: Sermons From the Second Great Awakening, International Outreach, 1995 edition, pp. 404-407).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요약

에서의 사례 – 죄인들을 향한 경고

(THE EXAMPLE OF ESAU – A WARNING TO SINNERS)

by Dr. R. L. Hymers, Jr.

“음행하는 자와 혹 한 그릇 식물을 위하여 장자의 명분을 판 에서와 같이 망령된 자가 있을까 두려워하라 너희의 아는 바와 같이 저가 그 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 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2:16-17).

(창세기 25:29-33)

I.   첫째로, 사람들은 무엇을 팔까요? 예레미아 49:8.

II.  둘째로, 사람들은 영혼을 어떻게 팔까요? 창세기 6:3.

III. 셋째로, 죄인들은 무엇을 위하여 영혼을 팔까요?
마가복음 8:37; 이사야 52:3.

IV. 넷째로, 여러분의 영혼을 팔면 어떠한 결과를 얻습니까?
히브리서 12:17; 창세기 27:34, 38; 마태복음 25:11, 10, 12;
베드로전서 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