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여러분의 삶을 위해 피하세요! 뒤를 쳐다 보지 마세요!

(생명의 존엄성 주일에 전함)

(ESCAPE FOR YOUR LIVES! LOOK NOT BEHIND YOU!)
(GIVEN ON SANCTITY OF HUMAN LIFE SUNDAY)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0년 1월 17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17, 2010


저는 오늘 아침에 “피는 피로서 – 아메리카는 진노의 하나님 손 안에 있다”의 주제로 말씀을 전했었습니다. 저는 Dr. John Gill의 말을 인용 했습니다,

죄가 없는 사람들이 피를 흘리게 되면 국가를 더럽히며, 백성도 더럽힙니다, 양심의 가책을 일으키면서; 처벌을 받게 됩니다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Old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 p. 870; note on Numbers 35:33).

저는 레이건 대통령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사람들의 삶을 결정하는 것과 낙태를 하게끔 내버려 두는 것이 몇 사람으로부터 좌우지 된다면 우리는 자유의 나라로 살 수가 없습니다… (President Ronald Reagan, Abortion and the Conscience of the Nation, Thomas Nelson Publishers, 1984, page 38).

낙태는 아메리카의 국가적 죄입니다. 오천백만명의 아이들이 자궁안에서 살해 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진노를 우리 나라에 일으키고 있는 것이죠. 저는 Leonard Ravenhill의 예언적 말씀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이 나라는 전 세계로부터 이만큼 굴욕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현재 미국에게 큰 위험이 되는 것은 공산주의가 아닙니다, 아랍도 [테러리스트들] 아닙니다, 생태적 위기도 아닙니다. 미국에게 큰 위험이 되는 것은 바로 하나님 입니다 (Leonard Ravenhill, America is Too Young to Die, Bethany Fellowship, 1979, pp. 50, 52).

저는 오늘 아침, “이미 미국은 심판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은 우리의 눈 앞에서 망할 것입니다. 곧 무서운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숨을 곳이 없게 될 것입니다, ‘이는 피 흘리는 죄가 그 땅에 가득하고 강포가 그 성읍에 찼음이라’ (에스겔 7:23)”

미국 의회와 대통령으로부터 의회 금메달을 받은 빌리 그래함 목사가 언급하기를,

우리 나라는 벼랑 끝에서 자멸 할 사회 위치에 있습니다. 우리 문화는 범죄, 폭력, 마약, 인종 차별, 가정 파경, 그리고 부패에 빠져 있습니다 (Los Angeles Times, May 3, 1996, p. A-10).

빌리 그래함 목사의 기도 편지중, 이렇게 언급하셨습니다,

제가 신문을 읽거나 텔레비젼 뉴스를 볼 때마다, 서양 세계의 도덕적 담이 무너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텔레비젼이나 영화에서, 그리고 문학에서 사람들이 읽고 보는 것은, 소돔과 고모라를 부끄럽게 합니다. 얼만큼 하나님께서 [이것들을] 관용할 수 있겠습니까? (Billy Graham, prayer letter, January 1998, The Billy Graham Evangelistic Association, pages 1-2).

이 관점에서는, 빌리 그래함 목사님께서 옳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Leonard Ravenhill을 받드시 다시 언급해야 합니다,

미국에게 큰 위험이 되는 것은 바로 하나님 입니다.

미국은 멸망으로 빠지고 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심판 아래 우리 나라는 처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으로부터 숨을 곳이 없을 겁니다! 훌륭한 설교자 Jonathan Edwards가 언급한 것처럼, 우리는 문자적으로 “진노의 하나님 손바닥 안에 있는 죄인들입니다.” 이 요점들이 오늘 본문말씀을 통하여 우리에게 의문점을 가져다 줍니다. 히브리서 2:3절로 펴세요. 다 같이 일어나셔서 이 구절의 앞 부분만 큰 목소리로 읽겠습니다.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이제 자리에 앉으셔도 됩니다. 이 말씀을 잘 관찰하여, 단어들을 깊게 보겠습니다. 그리고 각 요점들을 여러분 자신에게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I. 첫째로, 여러분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본문말씀에서 나타나기를, “어찌 피하리요?” 무엇으로부터 피하라는 것입니까? 해답은 그 전 구절에 나와 있습니다,

“… 모든 범죄함과 순종치 아니함이 공변된 보응를 받았거든” (히브리서 2:2).

이스라엘이 “천사의 전한 율법을 받고도 [시내 산에서] 지키지 아니하였도다 하니라” (사도행전 7:53). 그리고 이것이 오늘 날 동일한 진실입니다. “모든 죄와 불순종은” 전능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심판 받게 될 것입니다.

본문말씀에서 나타나기를, “어찌 피하리요?” 여러분의 죄로 인해 받으실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어떻게 피하실 것입니까? 하나님은 “[여러분의] 마음의 생각과 뜻을” 아십니다 (히브리서 4:12). 하나님은 모든 더러움과, 죄스러운것과 반항적인 생각을 아십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생각을 자신으로부터 숨길수 있으십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알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십니다. 그러나 이것은 착각 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모든 내적인 삶과 내적인 약점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마음의 생각과 뜻을 구별하시는” 분이십니다. 최후의 심판 때 여러분의 모든 죄악된 마음과 생각이 하나님 앞에서 다 들어날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4).

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부폐된 마음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페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 행위와 그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예레미아 17:9-10).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각각 그 행위와 그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여러분의 죄악된 마음은 하나님으로부터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모든 죄를 알수 없어.” 잘못된 생각입니다! 성경에서 언급하기를,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 하시느니라” (잠언 15:3).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세기 6:5).

모든 죄악된 생각과, 말과 행위는 하나님의 심판책에 기록됩니다, 성경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책들이 펴있고…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그리고 기록된 여러분의 모든 죄가, 이 책들을 통해, 판단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불못의 던지우”게 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15). 여러분은 지금 심판이 무섭지 않으실 수도 있으십니다, 그러나 후에는 겁에 질릴 것입니다.

“시온의 죄인들이 두려워하며 경건치 아니한 자들이 떨며 이르기를 우리 중에 누가 삼키는 불과 함께 거하겠으며 우리 중에 누가 영영히 타는 것과 함께 거하리요 하도다” (이사야 33:14).

“어찌 피하리요?” 오늘 본문말씀에 있는 이 질문이 여러분의 마음을 촛물처럼 녹아버려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반응을 하게 되셔야 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심판을 내가 어떻게 피할수 있을까? 내가 ‘그냥 보상’한다는 이 죄로부터 어떻게 피할수 있을까?”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여러분의 죄의 대한 심팜은 하나님으로만 피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미워하시고 불로서 복수하셔서 심판하실 것입니다! 의로우신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여러분들은 피하셔야 합니다!

II. 둘째로, 여러분, 스스로는, 피할수 없습니다!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착하게” 살기 위한 시도는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피할 수 없습니다! “착하게” 사는 것이 소용이 없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부터 “착하게” 살으셔서, 죽으실 때까지 죄없이 살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이미 지었던 죄는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심판대에서 생명책을 열으실 때, 여러분이 과거에 지었던 죄들이 그 책에 기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얼만큼 지금 개선을 하신다 할 찌라도, 과거에 지었던 죄는 “천필” 로 생명책에 새겨져 있습니다 (욥기 19:24). “주께서 나를 대적하사 괴로운 일들을 기록하시며 나로 나의 어렸을 때에 지은 죄를 받게 하시오며” (욥기 13:26).

(2)  여러분이 구원을 얻으실 수 없는 두 번째 이유는 “착하게” 사신다고 하셔도 여러분은 계속 의로우실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충분한 의인이 되실수 없습니다, 얼만큼 노력을 할 찌라도!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원치 아니하는 바 악은 행하는도다…그러므로 내가 한 법을 깨달았노니 곧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는 것이로다…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 내랴”
       (로마서 7:19, 21, 24).


여러분은 “새로운 입사귀처럼” 되실 수 없습니다. “다시 시작”한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왜냐고요? 여러분은 내림받은 피조물 입니다, 죄로 인해 온전히 부폐된 존재 이지요, 아담으로부터 물려 받아서.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로마서 5:12).

그래서 성경이 언급하기를 여러분은 “허물로 죽으”신 것입니다 (에베소서 2:5).

한번 죽은 사람은 자신을 다시 살릴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죄로인해 죽은” 셨기 때문에 무엇을 할 찌라도 여러분 스스로 다시 살아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로바서 3:20).

여러분은 무시무시한 하나님의 심판을 피하실 수 없습니다, 그 까닦은 여러분이 “허물과 죄로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에베소서 2:1).

III. 셋째로, 오직 그리스도만이 피할 길입니다!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있는 길은 오직 한 길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길이요” (요한복음 14:6).

예수님께서 허락하시는 구원으로만 여러분이 심판으로부터 피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 자신께서 여러분을 위해 심판을 피할 길을 마련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길이요” (요한복음 14:6).

그 누구에게나 심판을 피할 수 있는 길을 하나님께서는 허락 하실 필요가 없으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하나님께서 한 길을 마련해 주신 것입니다 (요한복음 3:16). 왜 하나님께서 다른 많은 길을 허락하시지 않으셨을가요? 왜냐하면 그러실 필요가 없으셨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하나님의 정의로는 그 어떠한 길도 허락 될 필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사랑으로서, 한 길을 마련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길이요” (요한복음 14:6).

죄 때문에 여러분은 율법을 어겼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보내셔서 여러분의 죄값을 치루셨습니다.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를 치루셨습니다! 하나님의 정의를 충족시키기 위해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베드로전서 2:24).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만 아니라, 여러분 대신 심판을 받으셔서, 여러분의 죄값을 치루셨습니다 – 그리고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 죽음에서부터 승천하셨습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화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 5:8-9).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이 유명한 설교 끝 부분에, “진노의 하나님 손 바닥 안에 있는 죄인들,” Jonathan Edwards가 언급하기를, “여러분의 생명을 위해 피하세요, 뒤로 돌아보시지 말고… 안그러면 소멸 되실것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피할수 있는 길 입니다! 그리스도께 피하세요! 그분께 나아가세요!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피하세요! 여러분의 생명을 위해 피하세요! 십자가에서 여러분을 대신 한 예수님의 희생이 여러분을 구원 시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을 심판으로부터 구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 피하세요! 오직 예수님만 신뢰하세요!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그러시면 영혼 깊은 곳에서 흘러 나오는 기쁨의 맛을 아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찬송책 8장에도 나와 있습니다! 부르세요!

율법으로부터 자유로운, 행복한 상태,
   예수님의 피로서, 면죄가 되었네;
율법과 타락[죽음]의 저주를,
   [그리스도가 대속하셨네] 단번으로!

[당신은 자유롭네] 정죄함 없네,
   예수님이 온전한 구원을 허락하셨네;
“네게로 오라,” 이 달콤한 부르심을 들어라,
   오라, 그러면 예수께서 단번에 구원하시네!

“하나님의 자녀,” 영광의 부르심,
   확실히 그분의 은혜가 타락으로부터 지켜주네;
그분의 부르심에서 죽음에서부터 생명으로,
   축복의 구원이 단번에 이루어 졌네!
(“Once For All” by Philip P. Bliss, 1838-1876;
   first two stanzas altered by Dr. Hymers).

“낙태 중지 위임”을 보기 위해서, 이 인터넷 주소로 가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_RD7hJhwy5g.

낙태를 통한 “Black genocide” (검은 학살) 대해 알고 싶으시면,
이 인터넷 주소로 가세요
http://www.maafa21.com.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히브리서 2: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Eternity”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설교 요약

여러분의 삶을 위해 피하세요! 뒤를 쳐다 보지 마세요!

(생명의 존엄성 주일에 전함)

(ESCAPE FOR YOUR LIVES! LOOK NOT BEHIND YOU!)
(GIVEN ON SANCTITY OF HUMAN LIFE SUNDAY)

by Dr. R. L. Hymers, Jr.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히브리서 2:3).

(에스겔 7:23)

I.   첫째로, 여러분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히브리서 2:2;
사도행전 7:53; 히브리서 4:12; 전도서 12:14;
예레미아 17:9-10; 잠언 15:3; 창세기 6:5;
요한계시록 20:12, 15; 이사야 33:14.

II.  둘째로, 여러분, 스스로는, 피할수 없습니다!
욥기 19:24; 13:26; 로마서 7:19, 21, 24; 5:12;
에베소서 2:5, 1; 로마서 3:20.

III. 셋째로, 오직 그리스도만이 피할 길입니다!
요한복음 14:6; 3:16; 베드로전서 2:24;
로마서 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