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천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림

(REIGNING WITH CHRIST IN HIS KINGDOM)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11월 29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29, 2009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Dr. James O. Combs, 이전의Baptist Bible Tribune 에 편집장 이셨는데, 저희 교회에 오셔서 설교를 하신 적이 있으십니다. 이분은 어마어마한 성경의 계시에 관한 연구를 언급하셨습니다. 미래에 올 일 대해서 상기시키기 위해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성경에서는 흔하게 예언적인 상황들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이러한 상황 중 앞으로 올 제일 중요한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일 입니다.

오늘 밤의 본문말씀은 이 땅에서 주님의 왕국 대해서 예기 하고 있습니다.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저는 이 말씀을 갖고 세 가지 중요한 점을 말씀하겠습니다.

I. 첫째로, 휴거 대해서 본문말씀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언급하고 있는 것은,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요한계시록 20:6).

요한계시록 20:5 절 대한 Scofield (스코필드) 주석 기록에서는,

“거룩한 자들의 부활”은 누가복음 14:13-14절에서 언급되고 있다, 그리고 요한복음 5:29절에서 “생명”의 부활은 “심판의 부활”과 구별 되있다. 우리가 처음으로 배우게 되는 것은 [요한계시록 20:5-6절에서] 시간의 간격이 이 두 부활을 따로 구분하고 있다 (Scofield note on Revelation 20:5).

첫 부활은 휴거 입니다, 생명과 죽음의 그리스도인들이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게 되는 것입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데살로니가전서 4:16-17).

바로 이것이 우리의 본문말씀에서 언급하고 있는 “첫 부활” 입니다. 고린도전서 15:52절의 대한 스코필드 주석의 기록은,

이 두 부활은 아직 미래의 일을 예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생명의 부활과, 죽음의 부활]. 이 두 부활은 천년이라는 기간으로서 분리 되어 있습니다. 이 “첫 부활”은… 그리스도의 재림 때 [공중에서] 이루어 질 것입니다, 구약시대의 성도들과 온 교회시대의 사람들이 주님을 공중에서 영접할 것입니다; 환란 중 순교자들은, 첫 부활의 참석 자격이 있지만, 대 환란 끝에서 올림을 받을 것입니다 (Scofield note on I Corinthians 15:52).

The Tim LaHaye Prophecy Study Bible (팀 라하예 성경예언 공부) 이 지적하는 것은 첫 부활이 “부분적으로 이루어 질 것이다” (note on Revelation 20:6) 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요한계시록 20:6).

이 “둘째 사망”은 지옥의 유황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전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어 영원히 고통을 당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기록되기를,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요한계시록 20:14).

II. 둘째로, 그리스도의 왕국 대해서 본문말씀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이 말씀구절은 이 땅에서 천년동안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린다는 명백한 선언입니다. 이 말씀구절은 몇 백년동안 그리스도인들이 기도를 해왔던 응답입니다.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10).

그리스도께서는 내려 오실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휴거해서 주님을 “공중에서” 영접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6). 그 이후, 환란 끝에서,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내려오셔서, 감람산으로 향해, 승천하셨던 그 곳에서부터, 천년왕국을 세우실 것입니다.

스가랴 14:4절을 펴세요. 여기서는 그리스도께서 하늘로부터 재림하시는 묘사가 있습니다, 감람산으로, 승천하셨던 그 곳에서.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스가랴 14:4).

그리스도의 발이 감람산을 밟을 때, 지진이 일어나 땅이 갈라질 것입니다.

이제 5절에서 마지막 열 세개의 단어를 보세요,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하리라”
     (스가랴 14:5).

온 시대의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하늘로부터 내려와 그리스도와 함께 재림할 것입니다.

이제 요한계시록 5:10절 펴세요.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그 이유는 주님이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 하더라”
       (요한계시록 5:10).

The Tim LaHaye Prophecy Study Bible에서 기록하기를,

환란 전 구원 받았던 그리스도인들은, 환란 때 구원 받을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그리스도의 천년왕국 때 “통치하고 다스릴” 것입니다(note on Revelation 5:10).

바로 이것이 모든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의 영광의 소망입니다. 바로 여기가 우리 모두가 갈 곳입니다! 우리는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라와 제사장으로서: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 (요한계시록 5:10). 그래서 우리가 찬양합니다,

나는 약속된 땅으로 가리라, 나는 약속된 땅으로 가리라.
오, 누가 나와 함께 가리이까? 나는 약속된 땅으로 가리라.
   (“On Jordan’s Stormy Banks” by Samuel Stennett, 1727-1795).

우리는 문자 그대로 “약속되 땅으로 갈 것입니다”! 하늘은 열릴 것이며 예수님을 쫓아 땅으로 내려 올 것입니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하리라” (스가랴 14:5).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 (요한계시록 5:10).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인간이 외면한, 그 동일한 예수께서;
그분이 다시 오신다, 그분이 다시 오신다,
능력과 큰 영광으로, 그분이 다시 오신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III.셋째로,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 할 것을 본문말씀 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신앙생활에 있어서 왕노릇 하는 것이 즉각적인 목표인 것을 수많을 그리스도인들이 못 깨닫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느 날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최종 목표가 아닙니다, 중요한 목표임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즉각적인 목표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땅에서 1,000년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 하기를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 하기 위하여 두 가지의 자격이 있습니다. 첫째로, 여러분은 반드시 회심을 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작은 자격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가라사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 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8:3).

여러분들 중 천국에 관한 많은 말씀 구절에 차이점을 두고 있다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구별과 차이점에 관심을 둔 적이 없습니다. 만약에 여러분께서 회심을 하지 않아서 천국에 들어갈 준비가 안 되셨으면, 천년왕국의 대한 생각조차 할 필요가 없으십니다! 저에게는 아주 단순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3)

만약에 여러분께서 진정하게 회심하지 않으시면 천국에 못 들어가십니다 (마태복음 18:3). 만약에 여러분께서 거듭나지 않으시면, 여러분께서는 “하나님 나라를 볼 수”도 없을 것입니다 (요한복음 3:3). 여러분은 지옥에 갈 것입니다.

그래서, 첫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왕국에 왕노릇 할 자격 요권은 바로 여러분이 회심을 하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다시 태어나셔야 합니다. 이것을 여러분의 최고의 중점으로 두세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께서 회심 하셨다는 것을 확인하세요. 만약에 천년왕국에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 하시길 원하시면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보혈로서 죄 씻으심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러나, 둘째로,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훈련을 받으셔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명령을 하셨는데,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28:19-20).

Dr. W. A. Criswell께서 지적하는 것은 ‘제자를 삼아’의 문자적인 의미는 “모든 열방을 가르치라”가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Matthew 28:19). Dr. Criswell의 번역을 따르게 되면 이렇게 표현됩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화 하라]”
       (마태복음 28:19).

신약성경시대의 교회들이 꼭 해야 할일 중 하나는,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순종하는 가운데, 바로 “모든 족속으로 [그리스도의] 제자를 삼아” (마태복음 28:19) 입니다.

신약성경시대의 지역교회는 사람들을 그리스도를 위해 얻으라고 분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훈련하라고 분부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28:20절에서 나타나는 제자화 훈련은 지역교회 안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 침례교의 특성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을 지역교회 안에서 제자로 훈련하고 있습니다. 지역교회의 이 훈련프로그램은 에베소서 4장 11-12에 잘 요약 되어 있습니다,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건축하게] 하심이라” (에베소서 4:11-12).

여러분께서 매 주일마다 교회에 나오셔야 하는 이유중 하나는 성경을 배우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우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예수께서 말씀하기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 (요한계시록 22:12).

첫 부활 이후에는 (휴거로 알려져 있음)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일한대로 상을 받을 것입니다, 심판대 앞이서: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고린도전서 3:14).

예수님께서 천년왕국 때 그리스도인들에게 상을 내려 주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삶의 최종 목표는, 그러므로, 단순하게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들어가는 것이 위대함에도 불구하고 – 그러나 앞으로 다가올 그리스도의 왕국에서 상을 받는 것입니다.

여러분께서 회심을 하신 것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그리스도를 위해서 할 수 있으실 만큼 많이 일하세요.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리나” (마태복음 6:20).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의 죄 댓가를 치루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무덤에 있으시다가 삼일 후 죽음에서부터 육체의 몸을 갖고 하늘로 승천 하셨습니다. 지금은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천국에서. 그리스도께 나아가세요.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보혈로 씻어 주십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을 지옥으로부터 구원하십니다.

그 다음에는 지역교회게 가입하셔서 그리스도를 위해 봉사 하세요. 교회문이 열릴 때마다 참석 하세요. 여러분이 하실 수 있을 만큼 그리스도를 위해 봉사하세요. 앞으로 다가올 천국에 보물들을 쌓아 놓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20: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설교요약

천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림

(REIGNING WITH CHRIST IN HIS KINGDOM)

by Dr. R. L. Hymers, Jr.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I.   첫째로, 휴거 대해서 본문말씀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데살로니가전서 4:16-17; 요한계시록 20:14.

II.  둘째로, 그리스도의 왕국 대해서 본문말씀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마태복음 6:10; 데살로니가전서 4:16; 스가랴 14:4-5;
요한계시록 5:10.

III. 셋째로,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노릇 할 것을 본문
말씀 에서는 언급하고 있다.
   1. 여러분은 반드시 회심을 해야 한다, 마태복음 18:3;
       요한복음 3:3.
   2.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훈련을 받아야
       한다, 마태복음 28:19-20; 에베소서 4:11-12;
       요한계시록 22:12; 고린도전서 3:14; 마태복음 6:20;
       요한계시록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