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에서 예언 한 중국

(CHINA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11월 1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1, 2009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이 구절 대해서 Dr. Edward J. Young 이 언급하기를,

이와같이, 이 말씀구절의 첫 지방과 마지막 지방은 긴 거리의 뜻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중간 부분의 지방들은 동일안 방향을 나타내고 있다. 시님 땅을 알아보기 전 먼저 멀리 위치한 발레스타인 부터 봐야 한다. 고대적인 해석이지만 중국을 [가리키고] 있다 (Edward J. Young, Ph.D., The Book of Isaiah, William B.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72, volume 3, p. 282).

“Sinim”(시님) 이란 단어는 (시-님 이라고 발음되는데), Strong’s Exhaustive Concordance (#5515, p. 82)에 의하면, 뜻하기를 “시님의 복수는, 멀리있는 동양 지방을 뜻한다.” Brown과, Diver 와 Briggs가 “시님”을 “중국 남쪽 시민들”로 여기고 있다 (이사야 49:12을 주목하세요). Heinrich Gesenius (1786-1842) 는, 그의Hebrew-Chaldee Lexicon (1821)에서 언급하기를,

[유다로부터] 아주 먼 나라인것을 이 맥락에서 요구하고 있다… 제가 이해하기로 이곳은 land of the Seres of Chinese, Sineses (중국사 속의 유럽인들) 일것이다; 이곳은 아랍인과 시리아인로부터 알려진 고대 지역이다… 그리고 바빌론에서 살았던 히브리 저술가로부터 알려질수도 있다… 어떠한 시점이라도 이 이름은 중국인들에게 주어진 것이다, 또한 아시아의 다른 국가로부터, 그리고 근원지가 어디라 할지라도, 그냥 생기지는 않았다 (Gesenius, Hebrew-Chaldee Lexicon, Baker Book House, 1990 reprint, pp. 584-585).

Dr. John Gill (1697-1771) 이 지적하기를 히브리 학자이신 Manasseh ben Israel (1604-1657) 이, 중국을 시님으로 밝혔습니다, 이집트 과학자이며 지리학자인 Ptolemy (c. 90-168 AD) 가 한것처럼 (John Gill, D.D., An Exposition of the Old Testament, The Baptist Standard Bearer, 1989 reprint, volume I, p. 289; note on Isaiah 49:12). 어느 현대 신학자들은, NIV 번역판의 각주에서 기록된 것처럼, Dead Sea Scroll (사해문서) 에서 기록된 “문자적인 뜻”을 했갈려 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Masoretic Text (마소라 사본) 에서는, 옛 사본들처럼, “시님”의 단어가 기록되었습니다. 마소라 사본에서 나온 기록이 정확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중국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독일신학자 C. F. Keil 과 Franz Delitzsch 의 입장도 동일했습니다, 바로 “시님”이 중국인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Chinese (C. F. Keil and F. Delitzsch, Commentary on the Old Testament, William B.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73 reprint, volume VII, pp. 266-268). James Hudson Taylor 도 같은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왜 이것이 오늘 날 우리에게 중요합니까? 이사야의 예언으로부터 주어진 중국을 가리키는 고대의 단어가 왜 중요합니끼? 저는 여러분에게 세 가지 이유를 언급하겠습니다.

I. 첫쩨로, 이스라엘의 구세주를 중국이 환영하게 될 것이다.

이사야 49:6절을 펴세요. 다 일어나셔서 큰 목소리로 읽겠습니다.

“그가 가라사대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오히려 경한 일이라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 (이사야 49:6).

여러분 이제 자리에 앉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지적하는 것은 “이스라엘의 구세주 [하나님] 과 그의 거룩한 자” [예수 메시아] (이사야 49:7) 입니다. 성부 하나님, 그리고 예수님, 독생자께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 (이사야 49:6).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Dr. Edward J. Young이 말하기를, “[이것은] 이스라엘 민족만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영원한 생명으로 택하신 모든 이들이다” (Young, ibid., p. 283). 이사야 60:3절을 펴세요. 다같이 일어나셔서 큰 목소리로 읽겠습니다.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이사야 60:3).

이제는 5절을 크게 읽으세요.

“그 때에 네가 보고 희색을 발하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풍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이사야 60:5).

여러분 이제 자리에 앉으셔도 됩니다.

“열방은 네 빛으로.” “열방의 재물이 네게로 옴이라.”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II. 둘째로, 동방에서부터 중국인들이 와서 앞으로 다가올 그리스도의 왕국에 앉을 것이다.

누가복음 13:29절을 펴세요. 크게 읽으세요.

“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석하리니” (누가복음 13:29).

여기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명백하게 예기하십니다, “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Dr. John McArthur은, 그리스도의 혈족 대해서 잘못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이 구절대해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4 방향으로부터 포함된 사람들로서, 이방인들도 초정을 [천국으로] 받을 것이라는 것을 명백하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John MacArthur, D.D., The MacArthur Study Bible, World Bibles, 1997 edition, p. 1542; note on Luke 13:29).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III. 셋째로, 종말 시대에 중국인들은 그리스도께 나아갈 것이다.

누가복음 13:30절이 이 요점을 해석하고 있는것을 저는 믿습니다. 큰 목소리로 30절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보라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도 있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될 자도 있느니라 하시더라” (누가복음 13:30).

이 구절의 끝 부분을 주목하세요,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될 자도 있느니라 하시더라.” 29절에서 “먼저 된 자”가 누구입니까? “동쪽에서 부터” 온 자들입니다. 그래서, 제가 믿기에는, 30절에서 끝 부분이 가리키는 것은 중국인들과 다른 동방사람들입니다, 이 시대의 종말 때 그리스도께 나아갈 사람들.

오늘 날 세계의 장면을 바라볼 때 사실같지 않습니까?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언제부터 시님[중국]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왕국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까? 1949년 공산당들이 서양 선교사들을 중국에서 내쫓기 부터 입니다. 서양 선교사들이 중국을 떠났을 때 백만명의 중국 기독교인밖에 없었습니다. 오늘 날 예산하기로는 7에서 9천만명 기독교인들이 중국에 있다고 합니다. David Aikman은, 이전에 베이징 국장이었고, Time 잡지에서 언급하기를,

중국은 기독교화 되는 단계에 있다… 몇 [이] 십년 안에 중국인의 30 프로가… 기독교로 구성되는 가능성이 보인다… 숫자적인 가능성만 고려하는 것보다, 기독교를 위한 지능의 중심가들이 유럽과 미국으로부터 단호하게 나와서 중국의 기독교화를 지속하면서 중국은 세계 초대강국으로 형성될 것이다 (David Aikman, Jesus in Beijing, Regnery Publishing, Inc., 2003, pages 285, 291).

Dr. C. L. Cagan 은, 통계 전문가이신데, 중국에서, 한 주의 칠일 동안, 하루의 24시간 동안, 매 시간마다 700개의 회심이 일어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이사야 예언의 성취라고 저는 확고합니다,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지금 중화 인민 공화국에서 일어나는 대부흥은 성경의 예언이라고 저는 확고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에게 간청하는 것이 그리스도께 나아가시라는 겁니다! 예수님께서 온 인류의 구세주 이십니다! 세례요한은 예수님을 보고 말하기를,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여러분이 중국인이나, 다른 나라의 인종사람이라 할지라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 여러분의 죄의 댓가를 지불하기 위해서.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아가세요 그리고 그분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 씻으심을 받으시면 여러분은 죄로부터, 지옥으로부터, 무덤으로부터 구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아가” 구원을 얻는 자들이라는 것을 확실히 확인하세요! Dr. John R. Rice는 아름다운 찬양을 작사 작곡하셨습니다,

측량할수 없는 사랑의 스토리가 있네,
   죄인들이 어떻게 용서를 받는지를.
예수께서 고통을 당함으로서 거저의 용서함,
   갈보리의 십자가에서 죄값을 치루셨네.
오, 용서함의 물결이 흐르네,
   십자가에서 매달리신 인류의 구원자로부터,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흘리신 그분의 보혈이,
   은혜와 용서함으로서 우리의 모든 죄를 씻네.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다같이 일어나셔서 “Just As I Am” (나 이대로) 를 부릅시다! 여러분의 찬송가 7번 입니다.

나 이대로, 한 답변도 없지만,
   주님의 보혈이 날 위해 흘렸네,
나 이대로 주님 앞으로,
   오 하나님의 어린양, 내가 나갑니다, 내가 나갑니다!
(“Just As I Am” by Charlotte Elliott, 1789-1871).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이사야 60: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Oh, What a Fountain!”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성경에서 예언 한 중국

(CHINA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혹자는 원방에서, 혹자는 북방과 서방에서, 혹자는 시님 땅에서 오리라” (이사야 49:12).

I.   첫째로, 이스라엘의 구세주를 중국이 환영하게 될 것이다,
이사야 49:6, 7; 이사야 60:3, 5.

II.  둘째로, 동방에서부터 중국인들이 와서 앞으로 다가올 그리
스도의왕국에 앉을 것이다, 누가복음 13:29.

III. 셋째로, 종말 시대에 중국인들은 그리스도께 나아갈 것이다,
누가복음 13:30; 요한복음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