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TIMOTHY LIN을 기념하여

(IN MEMORY OF DR. TIMOTHY LIN)

by Dr. R. L. Hymers, Jr.

이 송덕문은 Dr. Lin의 장례식 2009년 10월 24일 토요일,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eulogy given in Dr. Lin's funeral service at
the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
Saturday, October 24, 2009


형제 자매님들, Dr. Benny Wong께서 오늘 예배에 말씀을 전하라고 요청을 하셨을때 저는 깜작 놀랐었습니다. 저의 부인과 아들들과, Mr. Gene Wilkerson과 우리교회의 중국인 지도자들과 함께 여기 오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진정한 특권이었습니다, 젊은 청년으로서, 여기 Fir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에서 주일예배에 가르칠 수 있었고, 중고등부에서 설교를 할 수 있었고, Training Union을 가르치며 방학 때 성경학교도 가르칠 수 있어서. 1960년 후반부터1970년 초반까지 이 교회에서 성령님의 위대한 부흥역사를 Dr. Lin과 함께 동참 한 것이 저의 삶에서는 가장 높은 중대한 시점이었습니다. 조금도 거침없이 제가 말 할수 있는 것은, 바로 Dr. Lin이 제가 지금까지 만난 목사님들 중 제일 우수한 분이셨습니다. 그는 모든 방면에서 뛰어나셨습니다 – 설교자로서, 구약성서 와 히브리어 성서 학자로서, 하나님의 말씀 번역자로서, 위대한 교회의 목사로서, 그리고 대만에 있는 China Evangelical Seminary의 총장으로서. Dr. Timothy Lin, 이렇게 진실되고 위대한 사람을 알게 된것을 저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이 교회에 1961년 1월달에 왔었습니다, 구원얻지 못한 22살 청년으로서 중국인을 위한 선교사의 사명을 이상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그 해의 9월달에Biola University에서 구원을 받은 후, Dr. Lin께서 저에게 세례를 주셨습니다. 그때부터 이 분이 저의 담임 목사님이 되셨습니다. 저에게도 목사 안수를 1972년 7월 2일날 주셨습니다, 바로 이 교회에서. 제가 신학교를 세 군데 다녔어도, 목사가 되기 위한 모든 지식을 Dr. Lin께서 저에게 가르치셨습니다. 이 분께서 가르치신 것은 바로 오류가 없는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을 믿고 의지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설교요약도 어떻게 하는지 가르치셨습니다. 조직신학도 저에게 가르치셨습니다. Dr. Lin께서는 중요한 모든것을 저에게 가르치셨습니다. 가끔식 저를 강하게 대하셨지만, 제가 이 분께 많은 것을 빚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사역안에서만 아버지의 노릇을 하신 것이 아니라, 진정한 나의 아버지로서 저를 대하셨습니다. 저는 이 분을 깊이 사랑하였습니다. 저는 이 분에게 사랑한다고 고백을 많이 했었습니다. 이 분께서 저에게 어느 날 마음에 감동을 주신 말을 하셨습니다, “Bob (Robert의 약자), 백인 목사들 중 자네가 나의 제일 가까운 친구입니다.”

Dr. Lin께서 저의 사역과 우리 교회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신 언급을 하라고 Wong 목사님께서 저에게 부탁을 하셨습니다. 제가 이 요소 대해서 최근에 생각을 하다가,우리 교회에 한 청년이 저한테 호감의 편지를 주었는데 이렇게 써 있었습니다, “목사님의 사역과 성품이 이 훌륭한 하나님의 사람에 반영이라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교회에 지도자 중 한 분께서도 저한테 이러한 말을 하셨습니다, “Dr. Lin의 지도와 조언이 목사님의 사역에 지속적으로 역사하길 소원합니다.”

Dr. Lin께서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제가 소명을 받은 확신을 이 분께서 저에게 가르치셨습니다, 바로 그 어느 누구도 목사로서 확신하는 소명없이는 사역을 해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 분께서 저에게 가르치신 것은 목사로서의 최대 중요한 의무입니다, 바로 하나님께서 매 주일마다 어떠한 설교를 하고 싶어하는 지 설교자가 알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매주 설교 내용을 얻기 위해 금식과 기도의 중요성을 저에게 가르치셨습니다. 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만약에 설교자가 매 주일마다 하나님으로부터 설교내용을 받게되면, 설교자가 설교하는 그 말씀은 상당한 차이점을 형상 할 것입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pp. 22-23). 제가 발견하게 된 것은 Dr. Lin으로부터 배웠던 가르침 중 이 조언이 많은 도움을 준 사실입니다.

Dr. Lin의 가르침을 통해서, 우리 교회가 배우게 된 것은 그리도인들이 서로 반드시 사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오직 자기 자신을 희생하는 사랑을 통해서만이 그리스도인들은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Dr. Lin께서 또한 우리에게 가르치신 것은 구원을 얻지 못한 사람들을 성도로서 받아들일 때 위험이 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교회가 받드시 거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집사나 교회안에 지도자들은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치셨습니다. 더 나아가 교회안에 어느 여성이 목사 사모보다 영적으로나 봉사적으로 높은 자리에 있으면 안된다고 가르치셨습니다. 이 사고가 저의 부인에게 상당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제 아내를 교회의 “어머니”라고 부릅니다. 청년들에게는 교회가 두 번째 집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치셨고, 어떤 교회이던 그 교회의 미래가 청년들에게 달려있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거의 모든 면에서, 제가 이 교회에 섬기고 있었을 때 Dr. Lin께서는 젊은이들에게 특별한 배려를 보이셨습니다. 저는 이 분의 가르침을 많이 시도해보았고 본 받기를 원합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말을 많이 합니다, 농담으로서, 바로 제가 미국에서 제일 늙은 청년목사라고!

Dr. Lin이 또 가르치신것은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돈을 요구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교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헌금을 하지 말라고 저는 매 예배마다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돈을 헌금으로 드리는 것은 하나님을 경배하는 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불신자들에게 헌금을 요청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Dr. Lin의 모범으부터 우리 교회 성도들이 배우게 된 것은 주님께 희생적으로 드려야 한다는 자세 입니다. 또한 Dr. Lin으로부터 다른 점을 배우게 된 것은 바로 “새신자를 교회 성도로 받아 들일때 매우 엄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세례를 주기 전이나 그리스도의 몸으로 인정하기 전 교회가 몇 가지를 조사해야 합니다. 진정하게 다시 거듭나셨습니까? 그 사람의 우선권이나, 사고, 가치관이 변화가 되었습니까?” (Dr. Timothy Lin, ibid., pp. 60-61). 그러나 Dr. Lin으로부터 배운 제일 중요한 가르침은 교회 안에 기도를 통한 하나님 임재의 필요성 입니다, 특별히 교회안에 기도모임을 통한 연합기도 입니다. Dr. Lin이 경고한 것은 교회들이 기도의 믿음을 읽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도모임이 “[그리스도의] 재림 저녁 때” 마감되는 것입니다 (Dr. Timothy Lin, ibid., p. 95). Dr. Lin이 기도의 대한 가르침 때문에, 우리 교회는 두 개의 기도 모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하루식 금식기도가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요소들을 우리가 Dr. Timothy Lin으로부터 배우게 된 것입니다.

Dr. Lin도 저의 교회에 오셔서 말씀을 선포한 적이 있습니다. 마지막 여름에 청년들과 어른들에게 삼일 동안 캠프장에서 가르치셨습니다. 또한 우리 교인들에게 올 가을에도 가르치실 예정이었습니다. 병원을 입원하신 지 몇일 후, 이 달 초쯤에, 우리 교회 집사님 Dr. Chan에게 이러한 언급을 하셨습니다, “Dr. Bob에게 가셔서 제가 이 병원에서 퇴원하자마자 설교를 하겠다고 전해주세요.” 네, 병원에서 “퇴원하셨습니다” – 그리스도와 함께 있기 위해서! 제가 천국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이 분의 설교를 듣지 못할 것입니다. 들을 날이 빨이 왔으면 합니다! 저의 교회에서 마지막으로 설교하신 적이 올 해에 초반기였습니다, 부활주일 저녁 때. 최후의 만찬을 섬기게 되서 저에게는 영광이었습니다!

저는Dr. Lin이 돌아가시기 전 그 날 낮에 병원을 방문했었습니다. 저의 아내와 함께, 우리 집사님 Dr. Chan, 그리고 중국어로 번역하시는 Mr.Song.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의 한 절을 이 분께 부릅시다, 옆에 계셔서 있는 것처럼.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고마와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

저는 이 분께 빌립보서 1:6절을 읽어 드렸습니다, 바로 이 분 생의 구절이었지요, Mr.Song이 통역을 하시면서. 제가 이 말씀 구절을 읽는 동안 눈썹을 올리시고 눈을 뜨셨습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6).

존경하는 목사님, 제가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은 착한 일을 행하게 하신 날을 주님과 함께 있으실 때까지 축복하신 것입니다. 목사님, 사랑합니다, 저의 마음과 영혼과 생각을 다하여. 우리가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합니다,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실” (요한계시록 11:15) 때까지.

존경하는 목사님, 모든 존귀를 하나님께, 목사님의 삶을 통해 수천개의 교회를 축복하시고, 세상 곳곳 샐수 없는 무리의 사람들과, 그들 중 이 보잘것 없는 선교사도, 목사님께 감사하는 학생, Robert Hymers. 아멘.

(메시지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