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TIMOTHY LIN에게 바치는 찬사

(A TRIBUTE TO DR. TIMOTHY LI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10월 18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18, 2009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긴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6).


Dr. Timothy Lin (林道亮) 은 중국인으로서 구약성경학자셨고, 성서 언어의 능숙했으며, 신학교 교수이자, 목사이며, 그리고 대만에 있는 타이베이에서China Evangelical Seminary의 총장이었습니다.

Dr. Lin은 1911년 1월 18일날 중국, Chekiang 시, 감독교 (Episcopal) 목사 집안에서 태어나셨습니다. 그리고 2009년 10월11일 주일 아침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Timothy Lin은 여섯살 때부터 성경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아버지께서는 그가 여섯살이 되기도 전에 책상 위에 놓으시고 설교를 선포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Dr. Lin이 열 아홉살이 되기 전 까지는 거듭나지 않은 그리스도인이었습니다. 그 당시 그는 양심의 가책을 받아 그의 죄를 세미하게 다 고백했었습니다, 반복적으로 모든 죄를 다 종이에 쓰면서 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그의 “모든 죄를” 씻었다는 것을 깨닫기 전까지 (요한1서 1:7). 그는 사역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한 노후의 목사님께서 부탁을 했었습니다, 눈의 눈물이 가득차면서, 제발 사역을 해 달라고. Lin은 이 상황을 하나님의 소명으로 받아들이고 난징에 있는 신학교에 들어가 사역을 위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발견한 것은 신학교가 자유주의를 가르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역사적 비판론” (historical critical method) 을 사용하여 성경의 절대성을 떨어뜨리게 한 것이었습니다. 그는 우등생이었습니다. 그가 이러한 성경 비판론 대해서 항의했을때, 그 신학교 총장은 그에게 이러한 말을 했다고 합니다, “네가 조용히 있으면, Timothy, 우리가 너를 Oxford로 보내줄께.” Lin은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러한 근대적인 가르침 때문에 1934년도에 신학교를 떠났었습니다.

1937년 그는 상하이에 위치한 Jubilee 교회에서 담임 목사로 임명을 받게 됬습니다. 1938년도부터 1939년까지 그는 Kwangsi에 위치한 the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Bible Institute에 교장으로 있었습니다. 1940년도에 그는 미국에 와서 헬라어와 히브리어를 Concordia Theological Seminary 와 Washington University에서 처음으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중, Timothy Lin 은 벧엘 고아원을 맡고 있었고, 또한 벧엘 고등학교의 교장이었습니다. 거기서 있으면서 첫 아내가 일본군인으로부터 총탄을 맞아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Timothy Lin은 고아원 학생들을 안전지대로 인도하다가 목에 부상을 입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Shanghai Bible College에서 교장으로 있었습니다. 전쟁 후 그는 Hangchow에 위치한 East China Theological College으로부터 총장이 되라는 초청을 받았었습니다, 바로 China Inland Mission과 연결이 되었던 신학교 이었습니다.

1940년에 Dr. Lin은 Gracie Wu와 결혼을 했습니다. 1945년에 아들을 낳게 되었고, 바로 Dr. Samuel Lin이며, 현재 Maryland에서 외과의사로 계십니다. Gracie Lin은 1967년 9월 13일날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1969년 2월달에, Dr. Lin은 Miss Lily Wong과 결혼을 하게 되었지만, 미리 고인이 되었습니다.

1948년도에 그는 고도의 연구를 하려 미국에 돌아갔습니다, B.D. (현재 목회 석사학위 M. Div.) 와 S.T.M. (성신학 석사학위Master of Sacred Theology)를 Faith Theological Seminary에서 받았습니다, 그 이후 Delaware, Wilmington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그 다음 그는 히브리어와 동의어 Ph.D. (박사학위)를 Pennsylvania 에 위치한 Dropsie Universtity of Philadelphia 에서 받았습니다 (현재 University Pennsylvania와 합병했으며 유대연구소(Center for Advanced Judaic Studies)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가 받은 히브리어와 동의어 박사학위에 더 붙여서, Dr. Lin은 수많은 다른 상들과 명예학위를 받으셨습니다.

1950년도쯤에 Dr. Lin은 South Carolina에 있는 Bob Jones University에서 대학원 교수로 있었습니다, 거기서 조직신학과, 성서신학, 구약히브리어, 성서아람어, 고전 아랍어, 그리고 고대 시리아어를 가리켰습니다. 그 이후, California 주 La Mirada 시에 있는 Talbot School of Theology에서도 가리켰으며, Illinois 주 Deerfield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Seminary 에서도 가리켰습니다. 또한 Dr. Lin은 New American Standard Bible 번역판에 구약성경의 한 부분을 번역하셨습니다. 1980년도 초에 Dr. James Hudson Taylor III 을 이어서 China Evangelical Seminary에 총장이 되었습니다. 1991년도에 은퇴를 하기까지, “Timothy Lin Chair of Biblical Interpretation and Church Growth” (티모티 린의 성서 해석과 교회 성장) 이 China Evangelical Seminary에서 창설되었습니다.

1961년도에는 80명이 되는 작은 Fist Chinese Baptist Church of Los Angeles에서 임시목사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1962년도에는 그 교회의 담임 목사가 되었습니다. 1960년도 후반서부터 1970년 초반까지 이 교회에서는 부흥을 체험하게 되었고, 몇년 후, 2000명이 넘는 주일 출석자가 있었습니다. Dr. Lin의 지도로서, 로스 엔젤레스 성도들은 교회 선교를 Crenshaw (로스 엔젤레스의 한 부분) 에서부터, Sacramento, Calexico, Fountain Valley, Walnut, 그리고 Monterey Park 까기 하게 되었습니다. 각 선교 교회는 300명이 넘는 성도들과 함께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Dr. Lin은 또한 유명한 성경 강사였습니다, 목사님들과 교수들, 교회 리더들 사이에서 성경해석과 교회성장대해서 훈련을 시키셨습니다. 그는 아시아와 북미, 오스트랄리아와 유럽까지 강사로서 다니셨습니다.

Dr. Timothy Lin은 2009년 10월 11일, California주 Monterey Park시 에서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99번째 생신을 맞으시기 3개월 전에. (이 사생도는 Dr. Timothy의일대기에서 이용되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Timothy_Lin).

저의 부인 Ileana와, Dr. Chan집사와, 중국어 번역을 하시는 Mr. Winston Song은 저와 함께 Dr. Lin이 세상을 떠나시기 하루 전 병원을 방문했었습니다 (2009년 10월11일). 저는 그분이 평생 좋아하시던 말씀 구절을 크게 읽어 드렸습니다, 빌립보서 1:6, 그리고 Mr. Song이 중국어로 통역을 하셨습니다. Dr. Lin께서는 눈을 뜨시고 눈썹을 올리시면서 반응을 하셨습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6).

하나님께서는 Dr. Lin에게 장수한 98년 9개월 동안 신실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19살때 이 분의 죄를 드러나게 하셔서 밤을 새면서 회개를 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종이에 그 죄를 다 쓰시고, 애통을 하면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보혈로서 깨끗하게 죄 씻으심을 그 다음날 아침에 받으셨습니다. 바로 그 시점부터Dr. Lin의 그리스도인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예수 그리스도께 오셔서 그분의 귀한 보혈로 깨끗하게 씻으심을 받으세요. 바로 이것이 여러분을 위한 우리의 기도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빌립보서 1: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Amazing Grace” (by John Newton, 1725-1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