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새로운 뼈대가 다윈의
“사람의강림”을 증명하는가?

(창세기 강해의 설교 #59)

(DOES A NEW SKELETON PROVE DARWIN’S “DESCENT OF MAN”?)
(SERMON #5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10월 11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11, 2009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창세기 1:27).

또 이들입니다! 수년동안 “사람의 강림”의 도표를 우리에게 보여주면서, 작은 유인원으로부터 다양한 발달 단계를 통해 현대인의 모습으로 인간이 강하 하는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윈의 “사람의 강림” 도표 (1871).


다윈의 “사람의 강림” 근대적 도표.


현재는 이 도표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디오피아 사막에서 발견된 화석화 된 뼈대는, Los Angeles Times 에 따르면, “인류의 진화와 인간이 어떻게 똑바로 걷게 된 보편적으로 여겼던 관념들이 뒤집어지고 있다” (Los Angeles Times, October 2, 2009, p. A1). 발견된 “거의 완전한 [화석화 된] 인류 조상의 뼈대가… 보여주는 것은 우리의 초기선조들이 침팬지나 다른 큰 영장류처럼 생겼다는 것이다, 그럼으로 지금은 흔히 여기고 있다 [왜냐하면 이들이 믿으라고 가르쳤기 때문이다!]. 대신에, 이 발견들이 제안하는 것은 마지막으로 공통된 인간의 조상들이나 영장류들이… 원시적 생물 이었으며 현대시 어느 그룹의 맴버하고 작은 특성들을 공유한다” (ibid.). “이 발견들이… 또한 가리키는 것은 우리의 윈시 조상들은 처음부터 삼림지대에서 똑바로 걸었었다, 사전의 연구원들이 [추측] 했던 풀이 없는 대초원에서는 아니다” (ibid., pp. A1, A18).

Los Angeles Times 의 기사에서 또 기록하기를, “인류조상의 화석 기록은… 거의 부분적이다” (ibid., p. A18). Yale 대학교의 고인류학자 Andrew Hill이 언급하기를, “거의 완전한 [화석화된] 인간의 뼈대를 발견하는 것은 매우 귀한 일입니다. 인간이 진화되었던 모든 시간안에서… 세개나 네개 밖에 없습니다” (ibid.). Kent State 대학교의 C. Owen Lovejoy가 언급하기를, “그 싸바나 (대초원)의 이론은 인간이 똑바로 걷게 된 해명으로서 창문 밖으로 던져야 합니다… 또한 우리가 침팬지로부터 진화 되었다는 사상도 똑같이 창문 밖으로 버려야 합니다.” 다른 말로서, 우리가 배웠던 인류의 진화는 반드시 버려야 합니다! Lovejoy가 주장하기를 신 뼈대는 “진화를 머리로 전환”시키고 있답니다. Lovejoy의 “[화석]이 해석하는 행동의 이론은,” Yale University의 Andrew Hill 의하면 “논센스의 특허입니다” (ibid., p. A18).

이 모든 것들이 저에게는 “논센스의 특허”라고 봅니다! “사람의 강림” 도표가 얼마나 조잡하고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은 못 깨닫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교과서에서 본 것처럼. Yale 대학교의 Andre Hill이 말한 것처럼, “ 세개나 네개[뼈대] 밖에 없습니다” (Times, p. A18). 생각해 보세요! 인간이 진화 되었다는 모든 이론은 “오직 세개나 네개의” 뼈대로부터 근거한 겁니다! 또한 “사람의 강림” 도표도 그렇습니다! 저는 Dr. Hill 과 동의합니다, 이 모든 도표가 “논센스의 특허”인 것을!

다윈의 “사람의 강림” 시각의 문제 중 하나는 바로 너무 작은 “증거”에 근거 한것입니다 – 이빨 하나와, 조그만 다리 뼈 부분과, 그리고 Yale 대학교의 Andre Hill이 주장하기를, “인간이 진화 되었다는 모든 [흔적]은 세개나 네개의 [뼈대]로부터 근거 되었다” (Los Angeles Times, ibid., p. A18). 왜 그가 “오직 세개 아니면 네개”를 예기합니까? 만약에 네개가 있었으면 네개라고 주장 했었을 것입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그 뼈대들 중 하나는 부분적인 구조인 것입니다. 또 의미하는 것은 이 “신” 화석화 된 뼈대의 발견은, 최대로, 네개에서 더하거나 들 되는 온전한 뼈대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사람의 강림”에서부터 인류의 진화 사상이 근거하게 된 것입니다 – “세개나 네개”의 뼈대로부터! 저로서는 이 모든 것들이 너무 조잡한 “증거”라고 봅니다, 보편적으로 고집했던 이론으로서는 너무 희미하고 얄팍한 “증명”입니다!

인류 진화의 모든 이론들은, 그럼으로, “오직 세개나 네개”의 뼈대와 몇 개의 부분적인 뼈로부터 근거합니다. 이 “세개나 네개”의 뼈대들이 멸종된 원숭이의 것인라는 확률은 생각해 보셨습니까? 이 뼈대들이 인간과 연관성이 확실이 있다고 우리가 어떻게 알까요? 제가 보기에는 짐작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니면, 만약에 이 뼈대들이 현대인과 연관성이 있다면, 이 “세개나 네개”의 뼈대들이 난쟁이의 것인지를 알수 있습니까, 왜냐하면 이 “신” 뼈대는 “4 피트가 안됩니다” (Los Angeles Times, ibid., p. A18). 아니면, “세개나 네개”의 뼈대들이 불구의 것인지를 생각해 보셨습니까, 아니면 기형이의 것인지를, 아니면 근친교배나, 생각해 보셨습니까? 저는 로스 엔젤레스 길가에서 “Neanderthal Man” (네안데르탈인) 처럼 걷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이 “세개나 네개”의 화석들이 이러한 사람인 것일 수도 있는지 우리가 알수 있습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제가 여섯살 때 저희 아버지와 함께 Hollywood Boulevard에 가서 “산타 클라우스 퍼레이드”를 본 적이 있습니다. 아버지는 어깨위로 저를 앉게 하시고 “산타 클라우스” 볼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 사이로 지나 가셨습니다. 다시 길가 뒷 쪽으로 왔을 때, 저처럼 작은 난쟁이가, 검은 시가를 피면서 신문을 팔고 있었습니다. 제가 그 난쟁이에게 다가가서 뚜렷하게 보았을 때, 그 난쟁이는 시가 연기를 품어 내면서 전한테 인사를 했습니다, “안녕 꼬마야!” 만약에 그 난쟁이의 뼈대가 몇 천년 후 발견되었다면, 과학자들은 “사람의 강림”을 증명하는 뼈대라고 여겼을 겁니다. 그리고 그 사람의 뼈대를 “헐리우드 피데구스”라고 불렀을 겁니다 – “헐리우드 유인원”! 여러분은 웃으시지만, “Nebraska Man”(네브라스카인)의 사건처럼 일어났던 상황이 아닙니까?

이 “네브라스카인”의 “과학적” 증명은 무엇이었습니까? Harold Cook이란 한 사람이 Nebraska 에서 한 화석을 발견 했는데, 새로운 윈시 인종이 그 화석에게 임명 된 것입니다. 그 이름은 “Hespero Pithecus Haroldcookii” – “Hespero”의 뜻은 “서부”입니다. “Pithecus”는 유인원을 의미합니다. “Haroldcookii”는 그 화석을 발견한 Harold Cook의 이름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네브라스카 인”으로 알려졌습니다. Dr. W. A. Criswell이 말하기를,

스코프스 재판에서 [1925] William Jennings Bryan [창조론자]은 무리의 훌륭한 과학자들과 시카고 대학교 교수 H. H. Newman의 대표로부터 맞서게 되었다. 이 “네브라스카 인”이 [교수가 주장하기를] 백만년전 [미국에서] 존재했던 인류의 인종이라고 경악하게 Mr. Bryan에게 주장했다. Bryan 의 생각은 [주장] 결론을 내리기에 증거가 너무 약하다고 해서, 더 많은 연구 시간과 많은 정보가 가 필요하다고 답변하였다 (W. A. Criswell, Ph.D., “The Hoaxes of Anthropology,” Messages From My Heart, REL Publications, 1994, p. 48).

한 영국 신문사에서는 미국에 기자를 보내어 “네브라스카 인”에 대해서 조사하라고 했습니다. 이 기자는Illustrated London News 에서 조사한 내용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 신문 앞면에는 “네브라스카 인”의 남자와 여자의 그림들이 실렸습니다. Clarence Darrow 는, 스코프스 재판에서 진화론 쪽의 변호사였는데, “네브라스카 인”의 그림이 실렸던 신문을 들고 승리를 외치면서, 이 최종 “과학적 증거”가 증명함으로서 Bryan이 성경을 믿는 바보라고 말했습니다. Dr. Criswell이 말하기를,

      전문가들은 비웃었다 [Bryan 에게]; 그들은 조롱하였고, 장난도 쳤다. 세계적으로 훌륭한 과학의 권위자들이 네브라스카인 의 나이가 일백만년이라고 알고 있었다 (Criswell, ibid., p. 48).

그러나 네브라스카인의 근거는 한 이빨로서 증명한 것입니다! 과학자들에게는 충분한 증거물이었습니다! Criswell 이 말하기를,

      Dr. William K. Gregory,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미국 자연역사 박물관)의 큐레이터 이며, Columbia University의 고생물학 교수인데, 그 네브라스카인의 이빨을 “백만불짜리 이빨”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 이빨이 아주 오래된 인간의 것이라고 하면서 백만년이라는 연도를 추측하는 것은 적게 잡은 것이라고 하였다.
      Dr. Fairfield Osborn, 미국에서 제일 위대한 고생물학자 이며… 1927년 4월 27일 날, 필라델피아에서 American Philosophical Society (미국철학회) 앞에서, “Hespero Pithecus” [네브라스카 인] 을 인류의 가계 족보 맨 밑에다가 배치했다.
      Harold Cook가 네브라스카 주 에서 발견했던 이빨은 도데체 무엇입니까… 과학적 근거라고 그렇게 많은 과학자들이 확신하면서 William Jennings Bryan 을 비웃고 조롱하였던? Harold Cook 가 발견했던 그 이빨의 정체는 도데체 무엇입니까?
      [몇년 후] 스코프스 재판 때, 그 뼈대의 모든 부분들이 발견 되었다. 이 이빨은… [멸종된] 돼지의 것이었다… 바로 돼지의 이빨이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 바로 William Jennings Bryan을 비웃은 사람들이었다! 바로 이 사람들이 온 인류 역사를 돼지의 이빨로 만들어낸 사람들이다… 그리고 인류의 나이도 추측하였고, 이빨을 통해서, 일백만년으로! 이것이 바로 인류학의 거짓말이다! (Criswell, ibid., p. 49).

수많은 “거짓말”이 있었을 것입니다, 과학자들이 다윈의 이론들을 증명하기 위해서. 바로 여기서 근본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과학적 방법”은 증거가 있어야 증명이 되고, 이론들은 그 증거로부터 형성된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다윈의 “사람의 강림”은 “과학적 방법”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증거부터 찾는 것이 아니라 이론부터 만듭니다, 진화론자들은 먼저 이 이론부터 세웠습니다 – 그리고 수년동안 이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증거물을 찾고자 하였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인류학에서 수많은 거짓의 증거물이 있었던 것입니다, 네브라스카인 이나, The Jave Ape-Man [긴 팔 원숭이 뼈대], The Heidelberg Jaw [파리스의 소석고로 만든 것], 그리고 The Piltdown Man [유인원의 이빨을 조작하여, 중크로산염의 칼리로 색갈을 칠했음]. 이 인류학의 조작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에 배치 되었었고, 전 세계적으로 교과서에 기록되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다녔을 때 이 내용들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이 사실인줄 알고 있었습니다! 오늘 날 수많은 “속임수”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사람의 강림”의 아이디어는 사기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몇 일전, Ardipithecus Ramidus가 인류의 진화 대해서 새로운 발견과 증거가 되었습니다. Ohio Kent State University의 Dr. Owen Lovejoy께서 주장하기를, 이 새롭게 발견된 뼈대를 근거하여, “교과서에서 기록된 인류의 기원대해서 우리는 다시 써야 합니다” (USA Today, October 2, 2009, p. 1A).

급하게 결론을 내리지 마세요! 찰스 다윈은 1871년, The Descent of Man (사람의 강림) 을 출판했습니다. “과학”사회 안에서 다윈의 추종자들은 138년동안 그의 이론을 증명할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조작의 연속만 있었습니다, Yale University의 Dr. Andrew Hill이 말한것처럼, “오직 세개나 네개의 [실질적인 뼈대]가 존재합니다” (Los Angeles Times, ibid., p. A18). 그리고 이 “신” 뼈대의 해석을 과학자들 서로 동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Yale의 Dr. Andrew Hill 께서는 상상뿐이라고 주장하며, Kent State University의 Dr. Owen Lovejoy가 주장한것처럼 “논센스의 특허”입니다(Los Angeles Times, ibid.).

제가 먼저 언급한 것처럼, 이 “사람의 강림”의 모든 아이디어를 논센스의 특허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미리 예상했던 이론을 138년동안 증명할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패만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날 많은 과학 커뮤니티들은 다윈의 아이디어를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의심과 질문은 위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왜냐하면 의심이나 질문을 던지면 직업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은 Ben Stein의 영화에서 증명되고 있습니다, “Expelled: No Intelligence Allowed.” “2008년 해에 최고의 다큐 영화”로서 Ben Stein은 시청자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Stein의 다큐영화는 학문사회가 다윈의 사상들에 너무 결합된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학생들이 반대의 질문을 일으키면 학문적으로 벌을 받거나, 교수들도 다윈을 반대하거나 의심하면은 교수직에서 떠나게 되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여기 클릭하시면 “Expelled”의 논평을 보실수 있으며 주문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리스도인이 되실수 있으며 대학교도 다니실 수 있습니다. 그냥 여러분의 입을 막으시고, 그들의 쓰레기를 배우시면서, 시험을 보실 때 다시 그들에게 돌려주시면 됩니다. 여러분께서는 인간의 진화를 믿으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저는Los Angeles City College와, Cal State L.A. 와, 극단적인 진보적 두 신학교를 졸업하면서 “사람의 강림”을 배웠던 저는 믿지 않았습니다. Dr. Chan과 Dr. Judith Cagan은 의대를 졸업하시면서 믿지 않았습니다. Dr. Cagan은 UCLA 에서 수학 박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믿으시지 않으십니다. 우리 교회에 다른 사람들도 세속 학교에서 졸업을 하였지만 믿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하실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기록된 창세기 1:27절의 말씀을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창세기 1:27).

하나님께서 직접 인간을 창조하신 것을 우리 교회에서는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증명되지 못한 다윈의 “사람의 강림” (1871)을 우리는 거부합니다. 과학소설은 성경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Dr. Criswell 이 언급하기를

      우리의 주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창세기의 사건] 곧 [인간]의 창조를 지지하고 계십니다 (마태복음 19:4-6). [그리스도]께서는 신의 영감 곧 창조의 사건을 확인시킵니다… 확고하는 것은 구세주께서 역사를 신화로 실수 하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창세기에서 기록된 신의 영감으로서 인간이 창조되는 사건은 또한 바울로부터 받아들여졌고 성령님의 영감으로부터 기록되었습니다. 로마서 5:14절을 비교하세요. 고린도전서 15:21-22, 45, 47절을 읽으세요. [사도바울]은 바라 보았습니다… 창세기가 하나님 으로부터 계시된 역사란 것을(W. A. Criswell, Ph.D., “Fact or Fable in Genesis,” Why I Preach that the Bible is Literally True, Broadman Press, 1973 edition, pp. 129-130).

Dr. Criswell의 책은 저희 책방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Dr. Henry M. Morris의 훌륭한 책, The Genesis Record 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Dr. John C. Whitcomb와 Dr. Morris의 The Genesis Flood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인간을 창조하신 것 대해서 왜 우리가 믿고 있는 지 여러분이 이 책들을 읽으시면 이해하시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창세기 1:27).

그래도 인간의 창조 역사를 기록한 성경을 믿는 최고의 동기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직접 만남으로서 형성됩니다. 여러분께서 그리스도께 나아가실 때에 여러분은 다시 태어나십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십자가에서 구원하기 위해서 흘리신 보혈이 여러분의 모든 죄를 씻어 줍니다. 여러분께서 다시 태어날실 때 창조론의 아름다운 진실들이 여러분의 현실에서 생동감을 줍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체험을 경험하시기를 제가 기도합니다. 아멘. 후렴을 부르세요, “Ye Must Be Born Again”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 한다)!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 한다,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 한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당신에게 말하노니,
   당신은 반드시 다시 태어나야 한다,
(“Ye Must Be Born Again” by William T. Sleeper, 1819-1904).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창세기 1:26-2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Ye Must Be Born Again” (by William T. Sleeper, 1819-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