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지역교회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THE LOCAL CHURCH)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9월 20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September 20, 2009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사람들은 제가 너무 지역교회에 중점을 둔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렇게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저의 느낌이지만 옛날처럼 침례교에서 지역교회를 중요시 하던 때가 지금 이 세대에 필요합니다. 우리가 교회성장 대해서 많은 혼란스러운 이론들을 들은것 대해서 참 곤란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옛날 침례교에서 지역교회 대한 가르침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 다른것들은 현재 오늘날 우리가 겪고 있는 이 혼돈의 시대나 배교의시대에서 구원시킬 수 없습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이 구절이 무엇을 의미하고 있습니까? 저는 먼저 의미하지 않는 것을 말하고자 합니다. 여기서는 교파 대해서 의미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가리키는 것은 감리교나, 장로교나, 천주교 대해서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말씀 구절의 시대 때에는 교파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두번째로, 교회가 일세기를 형성 했다는 것 대해서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교회 건물이 없었습니다. 한번 신약성경을 읽어보시면 충분한 근거를 보실 것입니다. 오늘 날, 사람들이 교회대해서 예기를 하면은, 보통 건물대해서 말들을 합니다. 이들이 말하기를, “저 교회 이쁘지 않어?” 이들은 건물 대해서 언급을 합니다. 그러나 이 말씀구절의 시대에서는 교회 건물들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건물대해서 의미한 것이 아닙니다. 1세기 때에는 사람들이 집에서 모여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래서 본문말씀은 교회 건물대해서 의미한 것이 아닙니다! 세번째로, “우주적 교회” 대해서도 의미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생각이 본문말씀에서는 의미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냥 보통 사람들 대해서 말을하고 있습니다, 모여서, 한 장소에, 지역교회에서! 이 지역교회가 그당시 알려지기로는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 (사도행전 8:1).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사람들이 교파에 가입했다는 것을 이 말씀 구절은 의미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니면 “교회” 건물이나, 아니면 “우주적 교회”에 연합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지 않습니다. 맡습니다! 여기서 단순하게 의미하는 것은, 주님께서 예루살렘 교회에 “구원받는 사람을 더하게” 하신것입니다. 이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의미하는 것은 이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Church” (교회)란 단어는 헬라어로 “ekklesia” 입니다. 이 단어는 합성된 단어로서, 전치사 “et”(밖으로)과 동사 “kaleo”(부른다)의 합성입니다, 문자적으로 의미하기를 “밖으로 부르심을 받은 자들”입니다(cf. The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Ephesians 5:23). Dr. Criswell이 지적한 것은 “바로 ‘교회’란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죄와 불신으로부터 부르심을 받아 그리스도안에 믿음을 얻고, 그 믿음의 증인으로서 세례를 받고 의지적으로 교제에 참여하는 자들 입니다” (ibid). 아주 명확한 정의 입니다. 교회란 무리의 사람들이 구원을 얻어 함께 교제를 형성하는 곳입니다. 사도행전 2:47절이 바로 이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바로 이 이유 때문에 제가 매번 이 언급을 합니다, “왜 혼자 외롭게 지내세요? 집으로 오세요 – 바로 교회로! 왜 방황하세요? 집으로 오셔서 - 예수님을 만나 구원을 얻으세요.” 제가 집으로 오는 것과 예수님께 나아가는 것을 헷갈리고 있습니까? 아닙니다! 저는 반복적으로 예기를 하지만 예수님께 다가가는 것과 교회에 나오시는 것은 다른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께서 그리스도 없이 교회에 나오시면 지옥으로 가십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만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끔식 사도행전 16:31절을 선포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아주 명백한 것입니다. 구원과 교회 멤버십은 다른 것입니다. 왜 혼자 외롭게 지내세요? – 집으로 오세요 – 바로 교회로! 왜 방황하세요? 집으로 오셔서 - 예수님을 만나 구원을 얻으세요! 우리가 선포하는 이 좌우명이 구원과 교회 멤버십이 다른 요점이라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줍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여기 아주 쉬운 네 가지 요점을 이 아침 여러분에게 선사 하고자 합니다:

I. 첫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여러분의 외로움이 치유 됩니다.

제가 누구를 가리키고 있는 지 여러분이 이해하셔야 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 설교는 문자적으로 저의 웹 사이트에 나갑니다 – 온 세계로. 이 설교를 읽는 사람들 중 외롭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저는 확실히 모릅니다. 제가 확고하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날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 최소한 대 도시 사람들은. 그러나 저는 여러분에게 인터넷 대해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설교를 웹사이트에서 읽고 계신 분들이 이해하셔야 할것은 바로 여러분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복음전도를 많이 합니다 – 특별히 세속적인 대학교에서, 그리고 청년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로스엔젤레스 지역 안에서 입니다. 그래서인지 이 아침에 대학 청년들과 고등학생들이 교회에 꽉 차있습니다 – 그리고 저는 여러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외롭다는 것을 저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모든 청년들이 – 그리고 당신도. 제가 이러한 말을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외롭게 지내는 것을 원하시지 않습니다.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창세기 2:18). 하나님께서 아담의 갈비뼈로 이브를 창조하사 아담이 외롭지 않기 위한 것이 었습니다 (cf. Genesis 2:18, 21-22). 하나님께서는 남자가 혼자 있는 것을 원하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이 혼자 지내는 것을 원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이 신약적 침례교회를 세운 목적 중 하나는 – 여러분이 외롭지 말라는 것입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남자가 외롭게 에덴동산에 있지 말라고 하나님께서는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여러분이 외롭지 않으시라고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이 세상에 창조하신 것입니다.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그래서, 우리는 선포합니다, “왜 혼자 외롭게 지내세요? 집으로 오세요 – 바로 교회로!

우리가 이 언급을 하는 것이 잘못되었습니까? 이러한 언급을, “저 아이들에게 전도를 하지 마세요. 잘못된 이유로 교회를 나오지도 몰라요.”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교회를 전혀 안 나오는 것보다 잘못된 이유로 나오시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계속 나오시면 구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옳은 이유로 교회를 나오실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외로워서 교회를 나오시는 것이 “잘못된 이유라면,” 그러면 저 스스로도 잘못된 이유로 교회에 나왔습니다. 제가 열 세살 때 이웃사람이 저를 교회로 초청 했었습니다. 저는 외로워서 교회에 나갔었습니다. 제가 계속 나가게 된 것은 외로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훗날 저는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뭐가 잘 못된 것입니까? 아무것도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지역교회가 기쁨이 충만한 곳으로 다같이 만들어 냅시다! 지구에서 제일 기쁜곳으로 다같이 만들어 냅시다! 위대한 찬양과 찬송을 다같이 부릅시다! 위대한 옛날 설교를 선포하고 – “아멘”을 외칩시다! 다같이 앉으셔서 저녁식사를 같이 합시다 (점심식사는 말고요! 점심식사는 여러분이 바구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교회 땅 바닥에서 저녁식사를” 다같이 하십시다, 옛날 사람들이 한 것처럼! 옛 방식의 교제를 가집시다. 만약에 누가, “우! 허풍치지 말라! 교제는 거짓이다!” 라고 말하면 – Ebenezer Scrooge 에서 나온 그 늙은 할아버지처럼 차가운 오트밀 죽을 혼자 먹게 났두세요! 우리 다같이 부릅시다, “Come Home to Dinner” (집에서 저녁 식사를). 여러분의 찬송책 마지막 장에 세번째 줄입니다! 부르세요!

대도시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 보인다;
그들은 권하는 것이 작고 나눠줄 사랑도 없다.
그러나 집으로 와 예수를 만나면 볼것이다,
식탁의 음식과 친분을 교류하는 곳!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Come Home to Dinner” by Dr. R. L. Hymers, Jr.,
     chorus to the tune of “On the Wings of a Snow White Dove.”)

18세기나 19세기때 옛 복음적 집회에서는 수많은 청년들이 “땅 바닥에서 저녁식사”를 했었습니다 – 바로 하나님께서 그분의 능력을 보내셔서 식사를 하러 왔던 젊은이들이 설교자의 선포를 듣고 자신들의 성경책을 공중에 흔들면서 화답했던 시간들 – 그리스도의 복음이 외쳤던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오늘 날 이것이 필요합니다!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

맏습니다, 여러분, 교회에 나오시면 여러분의 외로움은 치유됩니다. 왜 혼자 외롭게 지내세요? 집으로 오세요 – 바로 교회로! 후렴을 다시 한번 다같이 부릅시다!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II. 그러나, 둘째로, 교회에 나오신다고 구원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옛 복음전도자가 말하기를, “주차장에 들어간다고 자동차로 변하지 않는 것처럼 여러분이 교회에 나가신다고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분은 이 요점에서 옳았습니다. 매주 주일 날 교회에 나간다고 구원을 얻었다는 착각에 빠진 사람들에게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날 로스 엔젤레스에서는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적습니다. 우리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적”사람들 중 소수의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들은 거짓된 구원의 소망을 오늘 날 갖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 계신 분들 중에서도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여러분 마음속에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내일 교회에 가야지. 나는 구원 받았어.” 오, 아닙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반드시 안됩니다! 주차장에 들어간다고 자동차로 변하지 않는 것처럼 여러분이 교회에 나가신다고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거듭나야 하겠다” (요한복음 3:7). 여러분은 반드시 구원을 얻기 위해서 거듭의 체험을 하셔야 합니다. 성경이 가리키기를,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에베소서 2:8-9).

구원은 오직 은혜로 말미암아 입니다. 인간의 행위로는 구원을 얻지 못합니다 – 교회에 출석을 하셔도. 회심을 하는 오직 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 예수께서 가라사대,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구원은 오직 은혜로 말미암 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은 반드시 예수께 나아가 온 마음으로 그분을 믿으셔야 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10). 여러분은 예수님께 나아가시면 회심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교회 출석은 여러분을 구원시키지 못합니다.

우리의 본문말씀에서는,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여러분이 구원을 얻으실 때 진정으로 “교회에 동참”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오직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사도행전 16:31).

“Come Home to Dinner” 의 세번째 줄과 후렴을 부릅시다.

대도시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 보인다;
그들은 권하는 것이 작고 나눠줄 사랑도 없다.
그러나 집으로 와 예수를 만나면 볼것이다,
식탁의 음식과 친분을 교류하는 곳!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III. 셋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복음적 설교들 들으실 것입니다.

사도바울께서 말씀하기를,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로마서 10:14).

오순절 날 하나님께서 베드로의 설교를 사용하셔서 삼천명이 구원을 얻었습니다 (사도행전 2:37-41). 그리고 이 사람들이 교회에 추가되었습니다 (사도행전 2:41, 47).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사도행전 2:41).

베드로의 설교를 통하여 이들이 교회에 더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복음적 설교를 믿습니다! 저는 이 교회에서 매주 복음적 설교를 두번 선포합니다. 현대 교회의 흐름에서는 뒤떨어져 있는 것을 저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흐름안에” 있는 것 대해서 별로 관심을 쏟지 않습니다. 저는 젊은 청년들 여러분에게 설교를 하여 구원을 얻게하는 것에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매주 주일날 옛날처럼 뜨거운 설교가 없으면 우리는 부흥의 역사를 보기 힘들 것입니다!

바울은 고린도에 있는 지역교회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고린도전서 1:23).

어떤 이들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이야기를 말합니다. 다른 이들은 긴 성경의 강해 설교를 합니다. 어떤 분들은 15분의“영감적인 메시지”를 합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고린도전서 1:23). 바로 여기 침례교 테버네클에서는 아직도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고린도전서 1:23). “그러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해도, 우리는 매주 주일마다 복음을 선포할 것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을 얕게 하지 않을 것입니까? 확실한 것은 우리 사람들은 얕으지 않습니다! 제가 평생 지금까지 알고 지냈던 그리스도인들 중 진실된 사람들이 이 교회에 있습니다. 이 사람들 중 거의 대부분이 저의 설교를 통해서 회심 하게 되었습니다, 매주 주일 아침에와 주일 저녁에. 이들은 저의 복음적 설교로 배불러 있습니다, 주일 아침과 주일 저녁에. 이들은 저의 설교를 통해 엄청난 그리스도인들로 성장 했습니다, 주일 아침과 주일 저녁에.

저희 교회 집사님, Mr. Griffith는, 저의 설교를 통해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 분은 아쥐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또한 저희 교회 집사님, Dr. Chan도, 저의 설교를 통해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 분도 아쥐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Dr. Cagan, 저희 교회 세번째 집사이신데, 회심하신지 얼마 안되서 우리 교회에 나오셨는데, 30년 동안 저의 설교를 매주 주일 아침과 저녁에 들으셨습니다. 이분 또한 아주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저희 교회의 모든 리더들은 다 저의 복음적 설교를 듣고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오직 복음적인 설교만 들었습니다, 주일 아침과 저녁에, 그리스도인으로 생활하면서. 이들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입니다. 옛날 위대했던 복음적 설교를 듣게 된 것이지요!

맏습니다, 복음적 설교는 여러분을 얕으게 만들지 않습니다 – 얕으지 않은 복음이 선포될 때에! Dr. Martyn Lloyd-Jones께서는 매주일 저녁 시간에 러던에 있는 교회에서 설교를 하셨습니다 – 그리고 주일 아침 시간에도. 이 분은 20세기에서 위대한 설교가 중 한 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 이분의 설교 테이프를 듣게 되었습니다. 엄청난 설교였습니다! 열광적이었습니다! 이러한 복음적 설교는 하나님께서 사용하셔서 여러분을 회심할 뿐만 아니라 – 여러분을 강력한 그리스도인으로 형성하게 합니다.

복음적 설교는 여러분을 구원 얻게 하고, 또한 그리스도인으로 형성하게 합니다, 성경시대에서 일어난것 처럼. 바울이 말하기를,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2).

맏습니다, 집같은 교회로 오세요. 그러나 또한 설교를 들으시고 예수님께 나아가세요. 저의 설교를 들으세요, 오순절날 사람들이 한 것처럼, 그러면 여러분도 구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Come Home to the Church and Eat” 의 후렴을 부르세요!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IV. 넷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여러분이 구원을 얻으신 후 어떻게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는지 가리킵니다.

우리에게 지시된 에베소서 4:11-16절에서 지역교회 리더들이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4:12).

Dr. Harold B. Sightler 이 말하기를:

교회는 성숙함과 영정 성장을 책임하는 기관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아기들을 자라게 하는 일이 교회의 책입니다… 우리 교회는 성숙함의 기관입니다. 우리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그리스도안에서 이 아기들을 도와 성장하게 하여 하나님의 자녀로서 온전하게 하는 일이 바로 하나님의 목적이며 뜻입니다. 어디시 사람들이 이러한 도움을 교회말고 얻을 수 있습니까? 어디서 사람들이 이러한 사랑과 도움을 교회말고 얻을 수 있습니까? (Dr. Harold B. Sightler, The Church, Greenville, SC: Tabernacle Baptist Church, 1983, pp. 41-42).

젊은 청년들이여, 이 지역에 있는 신약적침례교회에 나오셔서, 여러분이 회심되었다는 것을 확신하세요, 그리고 그리스도를 위해서 일을 하세요. 영혼들을 얻는 사람들이 바로 되세요. Scofield Study Bible 구입하셔서 메일 읽으세요. 우리와 함께 성경을 같이 읽어 나가세요.

빌리 그래함 목사님께서는 본인의 방송시간을 마칠때 마다 그 큰 파랑색 두눈으로 카메라를 뚤어지게 쳐다 보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일 날 교회에 가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빌리 그래함 목사님께서 이 말은 언급하신 것이 잘못되었습니까? 아닙니다, 다른 것들에는 잘못되었어도, 이 언급은 아닙니다. 저는 아무 거리낌 없어 자신있게 예기 할 수 있는 것은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그리고 주일 날 교회에 가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의 언급은 옳은 것이 었습니다.

저와 제 아내는 매주 주일 저녁 교회 마친 후 저의 어머님 집에 가서 Jerry Falwell를 보기도 했었습니다. 저희는 Dr. Falwell이 거의 모든 설교 마무리 즘에 이 언급을 들었습니다, “교회문이 열릴 때마다 교회로 가세요.” 저는 Jerry Falwell께서 이 언급을 수없이 한것을 텔레비젼에서 보았습니다. Jerry Falwell 께서 이 말들을 언급한 것이 잘못 되었습니까? 아닙니다! 다른 것들에는 잘못되었어도, 이 언급은 아닙니다. 제가 아무 거리낌 없어 자신있게 예기 할 수 있는 것은 Jerry Falwell의 “교회문이 열릴 때마다 교회로 가세요”의 언급은 옳은 것이 었습니다.

Jim Gent는 옛 침례교인 입니다. 이분의 책은 Dr. Lee Roberson 과 Dr. Tom Malone 으로부터 지지를 받았습니다. Jim Gent가 말하기를:

아무리 현대인들이 교회가 더 이상 쓸모가 없다고 해도 그리고 현대시대가 다른 프로그램이나 계획이 필요하다고 해도, 우리가 확실하게 예기할 수 있는 것은 사도들이 교회를 설립했었고 다른 방식은 찾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지역 교회가 아직도, 오늘 날, 진실의 기둥이자 기치입니다! 성경의 의하면, 아직도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이 시대에 이루기 위한 그분의 방법입니다 (Jim Gent, God Says You Need the Local Church, Smyrna Publications, 1994, p. 90).

젊은 청년들이여, 그리스도께 나아가 구원을 얻으세요 – “그리고 주일 날 교회에 가시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젊은 청년들이여, 그리스도께 나아가 그분의보혈로 여러분의 죄 씻으심을 받으세요, “그리고 교회문이 열릴 때마다 교회로 가세요.”

왜 혼자 외롭게 있으세요? 집으로 오세요 – 바로 교회로! 왜 죄의 삶에서 방황하세요? 집으로 오세요 –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 구원을 얻으세요! 후렴을 부르세요, “Come Home to the Church and Eat.”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주께서 구원을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찬송책에 마지막 곡을 부르세요, “Come Home to Dinner.”

집에 와 예수께 나가세, 상은 차려있다;
집에 와 저녁식사를 하며 빵을 나누세.
예수는 우리와 같이, 다 같이 선포하세,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당신의 친구들과 감미로운 교제가 있을걸세;
다같이 상에 앉아, 기쁨으로 마음이 채워졌네.
예수는 우리와 같이, 다 같이 선포하세,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률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대도시 사람들은 관심이 없어 보인다;
그들은 권하는 것이 작고 나눠줄 사랑도 없다.
그러나 집으로 와 예수를 만나면 볼것이다,
식탁의 음식과 친분을 교류하는 곳!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륭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집에 와 예수께 나가세, 상은 차려있다;
집에 와 저녁식사를 하며 배불리 먹으세.
당신의 친구들이 기다리로 있을 때, 다같이 선포하세,
집, 바로 교회로 와서 식사하자, 감미로운 교제를 위해 모이자;

아주 훌률한 대접일 것이다, 우리가 다같이 앉아서 먹을 때!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도행전 2:41-4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Blest Be the Tie That Binds” (by John Fawcett, 1740-1817).


설교요약

지역교회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THE LOCAL CHURCH)

by Dr. R. L. Hymers, Jr.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7).

(사도행전 8:1; 에베소서 5:23; 사도행전 16:31)

I.   첫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여러분의 외로움이 치유됩니다,
창세기 2:18; 누가복음 14:23.

II.  둘째로, 교회에 나오신다고 구원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요한복음 3:7; 에베소서 2:8-9; 마태복음 11:28;
로마서 10:10; 사도행전 16:31.

III. 셋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복음적 설교들 들으실 것입니다,
로마서 10:14; 사도행전 2:41; 고린도전서 1:23; 2:2.

IV. 넷째로, 교회에 나오시면 여러분이 구원을 얻으신 후 어떻게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는지 가리킵니다,
에베소서 4: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