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지옥의 불과 유황

(FIRE AND BRIMSTONE IN HELL)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9월 4일 금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Friday Evening, September 4, 2009

“악인에게 그물을 내려 치시리니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이 저희 잔의 소득이 되리로다” (시편 11:6).


이 설교는 청교도 Thomas Vincent님의 원고를 개조한 것입니다. 1634년 출생, 1654년에 옥스포드에서 석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 영국 성공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으셨지만, 1662년도 의회법 때문에 교회에서 쫓겨났습니다, 복음적인 교리를 고집하셔서. 그래서 그는 청교도 교회에서 설교 하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을 떠나 매년 런던에 생기던 전염병 환자들을 도왔습니다. 전염병이 심했을 시점에 그는 계속 설교를 선포하셨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설교를 들으러 왔었습니다. 그러나 1665년에는 65,000명이 넘는 숫자의 사람들이 전염병 때문에 죽었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는 기적적으로 Thomas Vincent를 지켜주셨습니다. 런던이 큰 불로 타면서 그 전염병은 끝을 맞이 했습니다. 그는 전염병 때문에 죽은 사람들의 체험과 런던이 타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책을 쓰게 되었습니다, “God’s Terrible Voice in the City by Plague and Fire” (1667) (유황과 불로 도시에 울려진 하나님의 무서운 음성). 오늘 밤의 설교는 이분의 설교로부터 개조된 것입니다, “Fire and Brimstone in Hell”(지옥의 불과 유황), 1670년도에 세 부분으로 나눠져서 발행됬었습니다. 전염병으로 죽어가는 사람을 도왔던 일과 대화제의 체험은 끔직한 경험으로소 그리스도 없이 죽어가는 사람들의 모습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확고한것은 흉악한 전염병과 대화제가 이 분이 “지옥의 불과 유황”을 쓸수 있도록 동기를 부어 준 것입니다.

Thomas Vincent가 말하기를, 지옥의 불과 유황에 의한 고통은, 우리의 자연적인 생각의 이해를 벗어납니다. 우리가 이 지옥의 불과 유황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소돔과 고모라에서 떨어진 심판의 불을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근대 시대에서 런던같은 도시를 불로 멸망시킨 예. 우리가 이 땅에서 일어나는 대화제를 생각하게 되면 구원을 얻지 못한 자들이 지옥에서 경험할 불과 유황대해서 조금 이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악인에게 그물을 내려 치시리니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이 저희 잔의 소득이 되리로다” (시편 11:6).

이 말씀구절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죄인들이 지옥에서 겪을 무서운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들이 받아야 할 심판이지요.

회심하지 못한 사람들이 겪을 이 지옥의 불 대해서 우리 다같이 생각해봅시다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이 저희 잔의 소득이 되리로다”
       (시편 11:6).

지옥-불 대해서 일곱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1.  첫째로, 위대한 불 입니다.

2.  두번째로, 흑암의 불 입니다.

3.  세번째로, 거센 불 입니다.

4.  네번째로, 견딜수 없는 불 입니다.

5.  다섯번째로, 지속되는 불 입니다.

6.  여섯번째로, 끌 수 없는 불 입니다.

7.  일곱번째로, 영원한 불 입니다.


첫번째로, 지옥의 불은 위대한 불 입니다. 여러분은 몇주전 남가주 산 지역에서 큰 화제를 보셨을 것입니다 (가을, 2009년). 이 설교를 처음으로 들은 사람들은 1666년도의 일어났던 런던의 대화제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지옥의 불은 이 화제들 보다 더 위대할 것입니다. 매우 위대해서 회심하지 않은 자들을 다 태워버릴 것입니다. 모든 죄인들은 동시에 지옥의 불에서 탈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1절에서, 지옥을 “밑바닥이 없는 구덩이”라고 나옵니다. 이 불이 얼마나 위대하면 “밑바닥이” 없는 곳이라고 예기합니다, “밑바닥이 없는 구덩이”의 불. 지옥이 “밑바닥이 없는 구덩이”기 때문에 살았었던 모든 죄인들을 다 담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옥은 밑바닥이 없는 구덩이에 불로 가득한 곳입니다. 그리고 이 불은 하나님께서 보내십니다, 소돔과 고모라에서 일어났던 것처럼.

두번째로, 지옥의 불은 흑암의 불 입니다. 지옥에서는 빛이 없을 것입니다. 지옥의 완전한 어두움이 두려움을 증가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데로 내어쫓으라”
       (마태복음 25:30).

“…영윈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에” (유다서 13).

여러분을 위로하는 빛은 없을 것입니다 – 오직 슬픔과, 겁으로 소리를 질으는 것과, 이를 갈으는 것 뿐입니다. 태양이나 달의 빛은 없을 것입니다. 불 스스로가,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불로서, 빛을 발휘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다 어둡고 깜깜 할 것입니다: 어두운 귀신과, 어두운 영혼와, 어두운 장소. 확실히 아셔야 합니다, 유쾌한 빛은 없을 것입니다. 저주받은 자들은 거기서 흑암의 장소에서 영원히 있을 것입니다,

“…영윈히 예비된 캄캄한 흑암에” (유다서 13).

세번째로, 지옥의 불은 거센 불 입니다. Thomas Vincent의 시대 때 런던을 다 불태워 버린 그 화제는 사나웠고, 잔인했고, 난폭했습니다. 또한 소돔 도시를 소멸했던 불도 그와 같았습니다. 지옥에서도 하나님의 불이 분노와 진노로서 죄를 다 거세게 태울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노가 죄인들을 불로 태우게 될 모습은 인간의 언어로서 표현이 불가능 합니다. 모세가 말하기를,

“누가 주의 노의 능력을 알며 누가 주를 두려워하여야 할대로 주의 진노를 알리이까” (시편 90:11).

인간의 진노는 한정되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하나님의 노의 능력을 알까요? 끝이 없습니다. 인간이 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 뛰게되면 우리는 두려워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실 수 있으며 또한 방황하는 자들을 무섭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인간의 상상 밖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진노를 알게 하실 것입니다

“멸하기로 준비된 진노의 그릇을” (로마서 9:22).

사악한 자들에게 고통을 주는 불은 매우 거세고 매우 난폭할 것입니다. 얼마나 이 불이 난폭할 것이면, 모든 부분,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저주받은 자들을 다 태워 버릴 것입니다.

네번째로, 지옥의 불은 견딜수 없는 불 입니다. 모든 사탄의 능력과 그의 귀신들은 하나님의 진노의 불을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나훔 선지자가 말하기를,

“누가 능히 그 분노하신 앞에 서며 누가 능히 그 진노를 감당하랴 그 진노를 불처럼 쏟으시니 그를 인하여 바위들이 깨어지는도다” (나훔 1:6).

하나님의 진노의 불은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 죄의 대한 하나님의 진노를 그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지옥의 불이 얼마나 난폭하면은 모든 장애물을 다 태울 것입니다. 지옥에서 하나님의 진노의 불을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죄인들 중 아무도 불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맏습니다, 사악한 자들은 지옥의 불로 탈것이며 그 불을 아무도 아무도 막거나 끌 수 없습니다.

다섯번째로, 지옥의 불은 지속되는 불 입니다. 다른 불들은, 얼마나 크다 할지라도,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옥의 불은 지속될 것입니다 – 계속 끝이 없이 활활 탈 것입니다.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요한계시록 14:11)

하나님의 진노의 불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지옥의 불은 감소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 불은 영원히 뜨거울 것이며, 영원히 고온도에서 탈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리라” (마태복음 25:41).

여섯번째로, 지옥의 불은 끌 쑤 없는 불 입니다, 꺼지지 않는 불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마태복음 3:12).

그리스도께서 경고하시기를

“지옥 꺼지지 않는 불에 들어가는 것보다 나으니라”
       (마가복음 9:43).

지금, 여러분이 살아계실 동안에, 하나님의 진노의 불은 꺼질 수 있습니다, 끌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서; 그리고 이 불을 피할 수 있으십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죽은 후에는 이미 늦었습니다. 지옥에서는 이미 늦은 때 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진노를 가라 앉히지도 않을 것입니다. 만약에 바다에 있는 모든 물이 지옥의 불 위에 부어질 지라도, 그 불을 끌수는 없습니다. 섹스피어를 바꾸어 말하면,

위대한 냅툰의 바다여
   이 [죄를] 씻으소서
저의 손을? 아닙니다; 이것
   차라리 내 손이
다수의 바다로 초청하기를;
   초록색을 한 빨강으로
(Macbeth, Act II).

지옥의 불은 꺼지지 않는 불입니다.

일곱번째로, 지옥의 불은 영원한 불 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기를,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

지옥의 불은 언제나 탈 것입니다, 그리고 저주를 받은 자들은 영원히 고통을 받을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죄인들을 위해 영원한 고통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일만년이 지났습니다, 그다음 백조의 수백만년이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여러분은 영원의 끝에 도달 하지 않았습니다; 맏습니다, 영원의 중감 점에도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영원의 초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 세월에 모든 시간과, 모든 숫자를 다 더한다 하시더라도, 영원의 초기밖에 안 됩니다. 영원이 얼만큼 지속될 것입니까? 영원히! 언제 이 영원이 끝날 것입니까? 끝이 없습니다! 천국이 계속 천국 이기에, 하나님께서 계속 하나님이시면, 그리고 구원받은 모든 이들이 하나님안에서 기뻐할 때까지; 모든 죄인들은 지옥의 불에서 영원히 고통을 당할 것입니다. 우리는 영영한 지옥의 불 대해서 들을 수 있지만, 인간으로서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언급할 수 있는 것은, 옛 찬송을 통하여,

여러분은 영원을 어디서 보내실 겁니까?
   여러분과 저를 위한 질문입니다.
[최후의 대답이] 무엇입니까?
   여러분은 영원을 어디서 보내실 겁니까?
영원히, 영원히;
   여러분은 영원을 어디서 보내실 겁니까?
(“Where Will You Spend Eternity?”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