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환난과 부흥

(TRIBULATION AND REVIVAL)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8월 2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23, 2009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요한계시록12:17).


요한계시록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어두운 시대를 나타냅니다. 이 책에서는 거의 모두 대 환난을 가리키고 있으며, 현 시대의 마지막 7년을 예기하고 있습니다. 인류는 적 그리스도에게 다스림을 받을것이고,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을 위대하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 어둡고 떨리는 순간에도 희망이 있습니다. 우리 집사님, Dr. Chan께서, 한 달전 요한계시록 7:1-14절에서 나타나는 계시를 읽으셨습니다. 그 희망이라는 것은 아직까지 세상이 보지 못했던 대환난 때 다가올 진정한 기독교의 위대한 부흥입니다!

배교나 심한 재난의 시간 때 하나님께서는 부흥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사도행전에서 기록하고 있는 부흥의 역사는 로마황제의 압박아래서 일어났었고, 또한 위대한 교회들의 이단성 안에서 일어났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목을 베으게 되었고 고문을 당했으며, 그리고 1세기때는 사자굴에도 끌려 가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많은 교회들이 이단론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배교나 심한 재난 가운데, 하나님의 영이 임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수천만명의 사람들이 회심을 하게 된 것이지요. 이들은 사도행전에서 기록된 교회안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16세기때는, Inquisition (종교 재판)의 의한 끔직한 핍박과 어두운 영성의 시대 때, 종교개혁의 부흥은 하나님으로부터 일으켜져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18세기때도 심각한 배교와, 영성의 죽음과 개혁의 기간이었습니다. 그러나, 또다시, 이 어두운 기간 때, 하나님께서 부흥을 일으켜 첫대각성운동이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소란과 혼돈과 이단성이 심했을 때, Civil War (내란) 바로 전, 하나님께서는 세번째 대각성운동을 통해 부흥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이 부흥의 역사가, 중국역사에서는 전혀 일어나지 않았지만, 현재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에서, 그리고 동남 아시아에서, 공산주의에 끔직한 핍박 아래서, 이단교들이 성장하는 그 곳에서. 이러한 요소들은 중국의 부흥을 막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가 사실이면서도 하나님께서는 가끔식 평화롭고 번창의 때에도 부흥을 보내십니다, 또한 재난과 절망의 기간에도 보내십니다. 그래서 칠년의 대환난 때에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것입니다, 바로 말세에.

우리가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현 시대에 배교가 부흥을 가로 막을수 있다는 것. 오순절 날 베드로가 회심한 이들에게 말하기를 성령의 능력인 부흥이 그들만을 위해서가 아니란 것입니다, 그러나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사도행전 2:39).

그래서, 중국역사에서 제일 위대한 부흥의 일들을 지금 우리가 목격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약속은 진실로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것입니다 (사도행전 2:39).

사탄은 언제나 가동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부흥의 때에. 본문말씀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것은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요한계시록 12:17).

여기서 “용”은 사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9절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요한계시록 12:9).

여기서 “여자”는 이스라엘을 가리키며, 유대인들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상징적으로 “남자를 낳은 여자” (요한계시록 12:13) 라고 봅니다.

여기 요한계시록에서는 대환난때 일어날 부흥의 관해 중대한 세 요점을 배울 것입니다.

I. 요한계시록을 통해 마지막 대 부흥의 관해 우리가 첫째로 배우게 되는 것은 유대인 복음전도자들의 144,000 명이다.

아주 세미하게 요한계시록 7:1-8절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알게 되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들의 “이마”에 “인치”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요한계시록 7:3). 이것은 확고하게 회심 때 성령님의 “인치하심”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사도바울께서 말씀하시기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에베소서 1:13).

그럼으로 말미암아, 이 유대 신자들도 또한 인치심을 받을 것입니다, 바로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의 능력으로부터 보호될 것입니다. 오, 하나님 스스로께서 유대인들에게 부흥의 역사를 보내소서!

우리에게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은 144,000명의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Dr. Harry Ironside가 언급하기를, “십사만사천의 숫자는 각 이스라엘 족속의 만 이천명의 자녀들이 모인 숫자이다. 이들중에는 이방인은 없다” (James O. Combs가 인용함, Rainbows From Revelation, Tribune Publishers, 1994, p. 79). 오늘 날 유대인들은 어느 족속에서부터 왔는지를 모르지만, 하나님은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주님께서 성령님을 통하여 각 족속으로부터 12,000명을 인치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144,000명을 형성하실 것입니다. 우리 본문말씀이 가리키는 것은, 이 144,000명의 유대 신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를 얻게 될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2:17).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면은 이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것입니다. Dr. Tim LaHaye께서 옳바르게 말한것은, “이 144,000명의 증인들은 사도바울이 전한 메시지와 동일한 복음을 전할 것이다, 아니면 사도 베드로가 설교한 것처럼, 우리와 동일한 메시지를 전할 것이다” (James O. Combs, ibid., p. 80로부터 인용됨).

요한계시록 14:4절에서, 이 144,000 유대 복음전도자들이 설명되기를: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요한계시록 14:4).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의 복음적인 행위의 때를 이렇게 설명하셨습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사도바울이 전에 전했던 동일한 복음의 메시지 입니다, 사도행전 28:31절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바울 대해서 우리에게 전해진 것은

“…하나님 나라를 전파하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 관한 것을 가르치되…” (사도행전 28:31).

그래서, 요한계시록을 통해 마지막 대 부흥의 관해 우리가 첫째로 배우게 되는 것은 유대인 복음전도자들의 144,000명입니다, 이 마지막 때에 전 세계로 복음을 선포할 사람들입니다.

II. 요한계시록을 통해 마지막 대 부흥의 관해 우리가 두번째로 배우게 되는 것은 쉴수 없는 이방인들의 무리가 회심하게 될 것임.

우리 집사님, Dr. Chan께서, 몇달 전, 요한계시록 7장을 읽어 주셨습니다,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7:9,14).

Dr. Arnold Fruchtenbaum, 존경받는 신학자신데, 언급하시기를,

144,000명의 유대인들의 환상 대해서, 요한이 본것은 온 나라와 방언의 이방인 무리들이 하나님 보좌 앞에 서 있는 모습이었다. 이 표현이 [“이 일 후에” 9절에서] 의미하는 것은 이 무리들의 이방인들이 연대적으로 144,000 명의 유대인들 다음에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원인과 결과의 관계이다… 이 이방인들은 대환난으로부터 나오게 되는 이들을 가리킨다. 이들은 구원을 얻은 이방인으로서 자신들의 옷을 어린양의 피로서 씻음을 받은 이들이다. 연대적으로 144,000명의 유대인들의 사역 다음이기에, 암시된 의미는 144,000명의 유대인들이 복음을 전함으로서 이 이방인들이 믿는이가 되는 것이다 (Arnold G. Fruchtenbaum, Israelology, Ariel Ministries, 1993, p. 768).

이 144,000명의 유대인들이 작은 시간안에 그리스도께 회심하게 된다는 것이 참 믿기가 힘들 것입니다. 또한 세계 곳곳에 셀수 없는 이방인들의 무리가 이 유대인들의 복음을 통해 회심된다는 것이 믿어지기가 더욱더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일이 대화난 때 일어날 것이라고 성경이 확실하게 예언하고 있습니다. 바로 성경에서 예언되는 마지막 때에 위대한 부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요엘 선지자로부터 약속된 예언의 성취인 것입니다: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요엘 2:28-32).

III. 요한계시록을 통해 마지막 대 부흥의 관해 우리가 세번째로 배우게 되는 것은 배교나 핍박이 하나님의 부흥을 막을 수 없다.

적그리스도는 하나님을 증오하는 독재자로서 마지막 시대에 세상을 지배할 것입니다.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요한계시록 13:6-8).

성경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이 앞으로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들 (요한계시록 20:4) 입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저희의 가진 증거를 인하여 죽임을 당한” (요한계시록 6:9) 자들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흉악한 핍박이 때가 온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는 부흥을 보내실 것입니다. 부흥이 일어날 때 우리는 놀랄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1세기나 2세기때 로마 황제들, Caligula, Nero, Hadrian, Trajan, 이들로서 핍박을 받은 교회에 부흥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또한, 그리스도인들을 더욱더 핍박하고 더 많이 살인될 때마다, 하나님께서도 더욱더 많은 부흥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 그래서 셀 수 없는 수천명의 사람들이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단교들, 쾌락주의, 핍박, 이 모든것이 심할 지라도 부흥의 물결을 막을 없었습니다 – 그리고 현재에도 어떠한 핍박이나 수많은 이단교들이 있다 할지라도 부흥의 역사를 막을 수 없습니다 – 만약 하나님께서 부흥을 일으키시 결정하신다면! 오늘 밤, 제가 여러분에게 말씀을 전하는 중, 중국과 동남 아시아의 역사 중 제일 위대한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수백만명의 중국인들과, 다른 아시아인들도, 최근에 그리스도께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산당들의 핍박을 받으면서. Dr. Eddie Wang이 말하기를,

우리는 충분한 근거를 Voice of the Martyrs(순교자들의 음성) 로부터 받았습니다, 전 세계에서 잘 알려진 협회이지요, 바로 중국 신자들이 심하게 핍박을 받고 있다는 점. 2003년 2월에, Voice of the Martyrs이 최고 기밀 문서의 사본을 얻었는데 중국정부가 실행하려고 하는, 시스템적인 켐퍼인을 통해 기록되지 않은 기독교 교회들을 파괴시키려는 정보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공산정부로부터 악한 종교로서 판정 되었습니다. 이들은 집에서 모이는 그룹으로서 수천명의 맴버가 있습니다. 많은 목사들이나 그리스도인들은 체포당해서 교도소나 강제노동수용소로 끌려갔고, 어떤 이들은 심하게 고문도 당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사형을 당하거나 죽을 때까지 매를 맞았습니다… 예상되기로는 1980년부터 6천만명의 교인들이 핍박을 받았습니다: 2.7백만명은 체포당했고; 440,000명은 교도소로; 10,000명이 넘는 이들은 고문을 당해 죽었고; 20,000명은 고문을 당해 불구가 됬고; 200,000은 숨어 있거나 사라졌고; 750명은 블랙 리스트에 올려있고; 그리고 1.3백만명은 많은 액수의 벌금을 물게 되었습니다. 최소한 52명의 중대한 지하교회들의 리더들과 수백명의 그리스도인들이 2003년 첫 4개월안에 체포를 당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어떤 동료들은 아직까지 강재노동수용소에서 주님을 위해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Dr. Eddie Wang, Christian Way Missions, Inc., Greenville, South Carolina, newsletter, September 2003).

어떻게 이러한 핍박을 받고 있는 중국에서 위대한 부흥이 일어나는 겁니까? 어떻게 로마 황제들이 통치하고 있을 때 위대한 부흥이 일어났습니까? 어떻게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끔직한 핍박을 일으킬때 부흥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까? 오직 한가지의 답 뿐입니다: 부흥이란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기적이다. 부흥의 기적이 없이는 이 땅에서 살아있고 생생한 기독교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서구교회에서 부흥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미국교회에도 부흥이 일어날 수 있습니까? 제 생각에는 힘들다고 봅니다. 또한 앞으로도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매일 교회에서 부흥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또한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위급한 마음으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계속 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램프를 켜서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결론

요나서가 우리에게 주어진 이유는 하나님께서 아주 힘든 상황에서도 부흥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나타내기 위해서 입니다, 아주 끔직한 상황이라도. 니느웨 사람들은 물고기신을 경배했었습니다. 이들은 아주 견고한 이교도들 이었습니다. 요나는 설교로서 이들에게 먼저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요나가 깨닫게 된 것은,

“구원은 여호와께로 말미암나이다” (요나 2:9).

“구원은 여호와께로 말미암나이다”의 깨달음은 요나로서 하나님께 순종을 하게 한 것입니다. 그 이후 요나는 니느웨로 가서 심판의 대한 깨우침의 설교를 했습니다. 가까이 600,000명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위대하신 역사를 통해 회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부흥입니다!

이 설교의 궁극적 목적은 여러분께서 오늘 날 부흥이 일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믿으시라는 것입니다. 매일 여러분께서 온 마음을 다하여 부흥을 위해 기도하세요. 복음의 내용은 아직까지 동일합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린도전서 15:3-4).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사도행전 16:31).

어느 사람들은 데살로니가후서 2:3-12절이 대환난 때 부흥이 없을거라는 주장을 한다고 가르칩니다 – 하지만 이들은 틀렸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데살로니가후서 2:11). 여기서 말하는 사람들은 바로 대환난 때 부흥을 거부하는 사람들입니다. 오늘 날 처럼, 회개와 그리스도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용서받지 못할 죄를 저지르고 하나님으로부터 포기를 당하는 사람들입니다 (참고. 로마서 1:28). 여러분께서 용서받지 못할 죄를 저지르지 않게 확신하세요. 여러분의 수치를 회개하세요, 바로 죄스러운 생각. 예수님께 나아와 그분의 존귀한 보혈로서 여러분의 죄를 씻음 받으세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7:1-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Old-Time Power” (by Paul Rader, 1878-1938).


설교요약

환난과 부흥

(TRIBULATION AND REVIVAL)

by Dr. R. L. Hymers, Jr.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요한계시록12:17).

(사도행전 2:39; 요한계시록 12:9, 13)

I.   첫째로, 우리가 배우는 것은 144,000 유대인들이 회심하게 되며
복음을 전하게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7:1-8; 에베소서 1:13;
요한계시록 14:4; 마태복음 24:14; 사도행전 28:31.

II.  둘째로, 우리가 배우는 것은 셀 수 없는 이방인들이 회심하게 될
것이다, 요한계시록 7:9, 14; 요엘 2:28-32.

III. 셋째로, 우리가 배우는 것은 배교나 핍박이 하나님의 부흥을 막을
수 없다, 요한계시록 13:6-8; 요한계시록 20:4; 6:9; 요나 2:9;
고린도전서 15:3-4; 사도행전 16:31; 데살로니가후서 2:11;
로마서 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