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흥 대 백마술!

(REVIVAL VS. WHITE MAGIC!)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8월 23일 주일 날,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ugust 23, 2009

“시몬이 사도들의 안수함으로 성령 받는 것을 보고 돈을 드려 가로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사도행전 8:18-19).


이 말을 한 사람은 마술사 시몬이었습니다. 그는 마술을 행하는 사람으로서, 마술사의 생각으로 이러한 말을 언급한 것입니다,

“가로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사도행전 8:19).

빌립이 그리스도 관해 설교를 함으로서 사마리아에 일어났던 위대한 부흥을 시몬은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일심으로 그의 말하는 것을 좇더라” (사도행전 8:5-6).

이 사건은 위대한 부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이 부어진 부흥이지요.

마술사 시몬이 부흥의 위대함과 권능을 보았을 때, 그가 말하기를,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사도행전 8:19).

또한 그는 사도들에게 돈을 드리면서 이 권능을 얻고자 했습니다! 바로 이 요점이 가리키는 것은 아직도 시몬이 마술사 처럼 사고를 했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부흥의 대한 마술사의 반응입니다, 요술쟁이의 반응입니다! 제가 두려워하는 것은 오늘 날 이러한 현상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더 흔하게 되는 것입니다. Dr. A. W. Tozer가 한번 말하기를, “인간의 마음이 얼마나 견고하게 마술에 관심을 쏟았으면 그동안 그리스도의 대한 믿음이 전염되지 않은 적이 없다.” (A. W. Tozer, “Magic No Part of the Christian Faith,” in Of God and Men, Christian Publications, 1960, p. 87). 이 추구함은, “내게도 이 권능을 주소서,” 부흥과 연결되어 있는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자주 듣게 되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이 언급이 성경에서 가리키는 부흥의 역사보다 마술에 더 가까운 사실입니다. 제가 세가지의 핵심을 통해서 이 이유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마술의 대한 정의.

2.  마술과 부흥의 차이점.

3.  부흥을 위한 기도와 마술로 인한 조종의 차이점.

I. 첫째로, 마술의 대한 정의.

1967년부터 1948까지 Dr. Merrill F. Unger는 Dallas Theological 신학교에서 구약성서학 교수로 가리키셨습니다. 이분의 책, Biblical Demonology (Scripture Press, 1952), 에서는 Dr. Unger께서 마술의 대한 정의를 기록하셨습니다:

마술이란 초자연적인 역사로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결과를 가져다주는 예술로서 정의를 내릴 수 있다 (ibid., p. 108).

이분의 책, Demons in the World Today (Tyndale House, 1983), 에서는 Dr. Unger께서 “하얀 (백)” 마술의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백마술은 흑마술의 경건한 가장이다. 하나님의 이름과, 그리스도와, 성령님을 마술의 방법으로 사용한다, 따라서 성경의 구절과 용어법도, 그러나 악마의 형태로 사용한다. 이것은 기독교 안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이것을 “하얀 (백)” [마술]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빛의 형상으로서 행진을 하고 있으며, 반대로서 “흑”마술은 흑암의 권세로 이해되고 있다 (ibid., p. 85).

Dr. Unger께서 주장하신 것은 바로 “사도 바울의 경고는 백 마술이 공급하는 것 대해 완벽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군들도 자기를 의의 일군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고린도후서 11:14-15).

Dr. Unger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마술이란 초자연적인 역사로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결과를 가져다주는 예술로서 정의를 내릴 수 있다.” 그가 말하기를 “백”마술이 사용될때, 마술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이름과, 그리스도와, 성령님, 이와같이 성경의 구절과 용어법이 사용된다…” 시몬 마술사는 “백”마술의 의미로서 이 언급을 하게 된 것입니다,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사도행전 8:19).

그리고 돈을 드려 이 권능을 “얻고”자 했습니다!

II. 둘째로, 백마술과 부흥의 차이점.

빌립의 설교는 진정한 부흥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술사 시몬은 마술을 원했던 것입니다. 시몬은 돈을 드려 이 초자연적인 권능을 얻어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결과를 가져다주”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근본적인 차이는 이것 이었습니다 – 빌립은 “그리스도 대해 설교”를 하였습니다 (사도행전 8:5), 그러나 시몬은,

“가로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사도행전 8:19).

바로 이것은 “통로”적인 사고입니다. 이 사상은, 마술처럼, 인간이 초자연적 권능의 “통로”로서 형성되는 것입니다. Dr. Tozer 가 설명하기를 마술은 “만약 어떠한 행동들이 어떠한 은밀의 단어들로서 웅얼거릴때” (Tozer, ibid., p. 85) 주어진 초자연적 능력이다. 제가 보기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은 “죄인의 기도문”이 “백”마술을 증거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몇 단어들을 웅엉거리면 능력과 구원이 자동적으로 생산되는 것처럼. 어떻게 이러한 “복음”의 수단이 백마술하고 다른점이 무엇입니까? 여러분께서 저의 주장에 반대하시면, 이 질문을 답하세요!

제가 믿기에 Charles G. Finney께서 “백”마술의 요소들을 부흥의 주제에 처음 소개하셨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새로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잘 들으세요. Finney가 말하기를, “부흥은 기적이 아니다, 또한 기적에 의존하지 않다, 그 어떤 의미해서도… 부흥이란 적절한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한 결과이다” (Revival Lectures, Revell, n.d., p. 5). Finney가 하나님의 이름을 언급한것은 사실입니다, 어느때에는 그리스도도 언급하였습니다, 그리고 가끔식 성경구절도 인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백”마술도 이와같은 역사를 합니다! 우리가 발견하게 되는 것은, Finney의 부흥강의 에서, 실제적이면서고 거의 동일한 “백”마술을 “통로”로 형성시키는 것입니다. 이 아이디어에서는 하나님이 부흥의 주권자가 아닌 것입니다, 그리고 기독교인들의 “적절한 방법으로 올바르게 사용됨”으로서 부흥의 “통로”가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표현한다면, 여러분은 돈을 드려서 권능을 얻으실 수 있고, 아니면 어떠한 말이나 기도를 하셔서 역사를 일으킬 수 있으십니다! Finney의 주장은

…교회가 핍박을 받음으로서 종교성을 진보시키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처럼 미스테리 한 주제이다, 바로 수단과 결과 사이에는 자연적인 연결이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결과가 무엇인가? 왜, 세대마다 지옥으로 향했을까, 그 와중에 교회는 수단을 사용하지 않고 하나님으로부터 구원을 꿈꾸워 왔었는데 (ibid., p. 6).

이것은 절대적인 위조의 표현입니다. Brian Edwards는 AD150년부터 Finney의 시점까지 18개의 중대한 부흥역사 목록을 기록했었습니다, 바로Finney의 “방법”을 통하지 않은 부흥의 역사로 인해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분의 책에서, Revival! A People Saturated With God (Evangelical Press, 1991, pp. 271-272). Finney의 “방법”은 첫 대각성 운동이나 두번째에서도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세번째 대각성 운동에서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Fulton Street 기도 모임에서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맏습니다, 아메리카에서 일어났던 세번의 위대한 부흥운동들은 모든 방면에서Finney의 “방법”으로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 첫 대각성운동 (1730년 부터)과 그리고 두번째 대각성운동 (1800년 부터).

Finney는 역사안에서 일어났던 부흥의 사건들을 잘못 표현하여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교리를 공격했습니다. 그가 이렇게 하게 된것은 부흥이 인간중심적이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가 이렇게 말했었습니다, “부흥이란 기적이 아니다, 또한 기적에 의존하지도 않다, 모든 방면에서… 종교는 인간의 행위이다. 인간에게 무엇을 행하게 하는 것이 종교이다” (ibid., pp. 5, 1). 그는 틀렸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만 권능을 부어주실 수 있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만 부흥의 역사를 일으키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인간에게도 달려있지 않습니다!

Finney의 사상이 “백”마술과 닮은 것을 여러분이 보시지 않습니까? Dr. Unger께서 말씀하시기를, “마술이란 초자연적인 역사로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결과를 가져다주는 예술로서 정의를 내릴 수 있다.” Finney로서는, 어떠한 환경이 맞을때 하나님의 권능이 교회를 통하여 역사한다. 바로 이것이 백마술이라고 저는 봅니다.

Dr. Bill Bright는 매우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부흥의 관해서 Finney의 사상으로부터 영향을 받으셨습니다. 저는 이분을 탓하지 않습니다. 저 또한 어느때에는 Finney의 사상으로부터 혼돈했었습니다. 그러나 Dr. Bright는 이렇게 언급하셨습니다,

1994년 저의 첫 사십일 금식을 하던 중, 교회에 위대한 성령의 부흥을 일으키신다고 주님께서 저에게 확신하셨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 올 부흥의 확신은 믿는이들이 조건에 맞아야 한다 는 훈계였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이백만명의 믿는이들이 저와 함께 사십일 동안 금식기도를 해야 조건이 맞고 도움을 주며 부흥의 역사와 약속을 이룰수 있다고 주님께서는 저에게 감동을 주셨습니다… (Bill Bright, The Transforming Power of Fasting and Prayer, New Life, 1997, page 7).

이 제목은 틀렸습니다, “변화시키는 능력의 금식과 기도.” 금식이나 기도는 “변화시키는 권능”이 없습니다! 이 제목은 잘못되었습니다! 변하시키는 능력은 오직 하나님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인간이 하는 금식이나 기도에는 전혀 없습니다!

이 언급의 “조건부의” 는, Finney의 사상처럼, 하나님이 “힘”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 하나님의 “힘”이나 “작용”은 어떠한 일을 행할때 얻을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여기서 Dr. Tozer의 언급이 기억납니다, “인간의 마음이 얼마나 견고하게 마술에 관심을 쏟았으면 그동안 그리스도의 대한 믿음이 전염되지 않은 적이 없다” (A. W. Tozer, ibid., p. 87). 오직 하나님께서만 부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인간이 얼만큼 노력을 했을찌라도 부흥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시지 않으시면, 인간의 어떠한 노력이라도 부흥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돈으로도 얻지 못합니다 (마술사 시몬이 시도한 것처럼), 아니면 금식으로도, 또한 “만약 어떠한 행동들이 어떠한 은밀의 단어들로서 웅얼거릴때” (Tozer, ibid., p. 85). 만약에 우리가 어떠한 “조건”에 맞는다고 해서 하나님께서는 “힘”이 되셔서 교회를 “통로”로 사용하시지 않습니다. 이것은 “백”마술 입니다! “스타워즈”에서 나오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힘”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인격의 하나님 이십니다. Alcoholic Anonymous (알콜중독환자들의 모임)처럼 말하는 하나님은 “여러분이 이해해시는 하나님”이 아니십니다. “여러분이 이해하시는 하나님”은 사탄입니다. 진정한 하나님은 “여러분이 이해하지 못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확실히 “힘”이나 “능력”만이 아니십니다. 하나님은 인격의 하나님이십니다 – 그리고 우리는 그분에게 부흥을 보내시라고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III. 셋째로, 부흥을 위한 기도와 마술의 교묘한 조종의 차이점.

하나님은 인격의 하나님 이십니다, 뉴 에이지의 이 아니십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9-10).

이 친밀한 “주기도문”의 단어들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바로 우리가 우리의 기도를 직접적으로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해야 하며, 또한 그분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는 기도를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Iain H. Murray가 말하기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의 다짐으로 초자연적[성령]의 역사를 일으킬 수 있다는 보증은 없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께 그분의 뜻이 무엇인지 지시할 수 없다.이러한 관점을 지지하는 비평가들은 초자연적인 역사를 약속하는 성경의 본문들을 거부하며, 그들의 신뢰를 현대적 예보에 근거하여 자신들의 단순한 느낌이나 감동을 통해 성령의 탓으로 돌린다. 교회사에는 이러한 종류의 그릇된 희망의 예로서 뿌려져 있다 (Iain H. Murray, Pentecost Today? The Biblical Basis for Understanding Revival, Banner of Truth, 1998, pp. 76-77).

또다시, Murray가 말하기를, “20세기에서는 ‘부흥’의 관한 믿음이 종종 있었지만 하나님에 대한 믿음은 흔하지 않았다” (ibid., p. 78).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라는 기도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시던지 말던지의 지시를 우리가 하나님께 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꼭 해야 할 일, 부흥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종으로 부흥이 일어나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뜻으로부터 입니다, 우리가 아닙니다. 바로 이것이 부흥을 위한 기도와 Charles G. Finney로부터 소개된 “백”마술의 차이점 입니다.

시몬 마술사가 말했을 때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사도행전 8:19)

그는 아직도 마법사처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술을 의미하는 것처럼. 그는 하나님의 권세가 통제 될줄 생각했므며, 그를 통해 나타날 줄 알았습니다. 그는 적절한 말을 하여 그가 원하는 것을 얻을줄 알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한다는 생각보다 교묘하게 다루는 “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놀라지 않으십니까, 얼마난 많은 사람들이 오늘 날 시몬처럼 생각하는 지!

얼마전 어느 유명하신 침례교 목사님께서 설교를 하셨는데 이 주제로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일하게 하는 방법.” 많은 “faith”(믿음) 선생님들은 이러한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바로 이점은 마술적인 사상을 가리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일하시라고 “지시”를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요청 을 할수는 있습니다 – 그러나 하나님의 주권으로서 우리의 요청에 “no”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린도후서 12:8-9절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사도바울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 내가 세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고린도후서 12:8-9).

바울이 원하던 바처럼 그 기도는 응답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길게 열심히 기도를 했을찌라도!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가리키신 것은 하나님의 뜻이 이룰수 있도록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기도 응답을 하나님께 요청함으로서 하나님을 지시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금식과 부흥을 위해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 생각하시기에 최고의 방법으로 기도응답이 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께서, 고린도후서 12:8-9절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응답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 그 응답이 “yes”나 “no”라 할찌라도.

“강력한”기도나, 아니면 많은 사람들의 기도가, 언제나 부흥으로 결말합니까? 확실한 것은, 강력한 기도는 대부분 부흥 전에 나타납니다, 그러나 성경이 가리키는 것은 대부분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인류사에서 제일 위대한 부흥의 역사는 요한계시록 7:1-14절을 통해 계시 되었습니다. 그럼으로 이 계시가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이 부흥이 지구에 있는 어느 한 그리스도인을 통한 기도로서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그리스도인들이 미리 들림받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은 환난 때 위대한 부흥을 위해 기도하는 한 그리스도인이 없을 것입니다!

제 의견에 바로 이 요점이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은 지구의 존재하는 사람들의 기도없이 하나님께서 부흥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환란 때 구원을 얻게 돌 수많은 무리들이 선포할 것입니다,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가로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찌로다 아멘”
       (요한계시록 7:10,12).

하나님 한분만 구원과 부흥의 작가 이십니다! 사도 베드로는 이 요점을 이해했었습니다. 사도행전3:12절을 보세요. 베드로가 가리키기를,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일을 왜 기이히 여기느냐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한 것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곧 우리 조상의 하나님이 그 종 예수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3:12-13).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부흥의 역사를 일으킬 수 없습니다 – 그 어떠한 기적도! 하나님 스스로 께서 부흥을 일으키십니다 – 그분의 아들 예수를 영화롭게 하시기 위해서!

그렇습니다, 우리는 부흥을 위해 금식과 기도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늘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 만이 그 역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그의 아들 예수를 영화롭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 스스로가, 부흥의 저자이십니다! 찬송가 3장을 부릅시다!

하나님은 스스로의 뜻을 펼치기 위해 신비롭게 움직이신다;
바다위에는 그분의 발자국이 놓여있고, 폭풍위에 거하신다.
   (“God Moves in a Mysterious Way” by William Cowper, 1731-1800).

부흥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하나님께서는 묶여있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연약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전능하신 주님이십니다! 부흥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 그분의 뜻에 맞도록! 하나님께서 보내시려고 결정하시면, 그때엔 부흥이 일어납니다, 그 전에는 전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믿기에는 하나님의 손이 더이상 미국을 붙잡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날 여기서는 부흥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위대한 부흥을 세계 곳곳에 일으키고 계십니다, 특별히 중국과 동남 아시아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목사님들은 이 국가의 대한 죄 대해서 설교를 하는것을 두려워 하고 있습니다. 미국교회들은 실질적으로 라오디게아 교회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남아있을 겁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요한계시록 3:17).

동료님들, 하나님께서는 미국에 있는 라오디게아 교회들을 그분의 입으로 토하여 내치실 것입니다! 두려운 목사들이 있는 교회들 중에서는 부흥이 올 일이 없습니다. 옛날 때처럼 설교한 모습들이 현재 미국교회에 없습니다. 얼마 전, 저는 나이가 많으신 침례교 저자와 예기를 나누었는데 오늘 날 위대한 설교가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설교라는 것이 더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있는 것은 회화의 톤으로 된 성경공부 입니다. 진정한 설교는 아메리카에서 사라졌습니다. 바로 이 요점이 부흥이 일어나지 않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설교자들은 영혼들을 구원시키는 것보다 월급을 계속 받기를 원합니다, 아니면 하나님이 부흥을 통해 일하시기를 보고 싶은 것입니다. 아무도 자신들의 월급을 잃기 싫습니다, 그래서 위대한 설교가 선포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 이유때문에 부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는 Bunyan이나, Whitefield, Wesley같은 설교자들이 없습니다; Timothy Dwight이나 Dr. Asahel Nettleton같은 분들도 없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듣기로는 위대한 설교자들의 재능도 우리에게는 없습니다. 진정한 설교 없이는 부흥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완전한 부패와, 인간의 죄성과, 그리스도 보혈의 대한 절대적인 필요성의 과한 설교가 없이는 부흥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만약에 여러분께서 아직까지 구원을 얻지 못하셨다면, 여러분이 꼭 회개하시기를 제가 부탁합니다, 죄를 확신하시고, 예수께 나아가 예수님을 믿으세요.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담당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셔서, 승천하시고 천국에 올라가셔서, 하나님 우편에 계십니다. 그리스도께 나아가세요. 예수님의 보혈이 여러분의 모든 죄를 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으세요. 죄로부터 여러분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옥과 죽음으로부터도! 이것은 마술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사도행전 8:5-2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Revive Thy Work, O Lord” (by Albert Midlane, 1825-1909).


설교 요약

부흥 대 백마술!

(REVIVAL VS. WHITE MAGIC!)

by Dr. R. L. Hymers, Jr.

“시몬이 사도들의 안수함으로 성령 받는 것을 보고 돈을 드려 가로되 이 권능을 내게도 주어 누구든지 내가 안수하는 사람은 성령을 받게 하여 주소서 하니” (사도행전 8:18-19).

(사도행전 8:5-6)

I.   첫째로, 마술의 대한 정의, 고린도후서 11:14-15.

II.  둘째로, 백마술과 부흥의 차이점, 사도행전 8:5,19.

III. 셋째로, 부흥을 위한 기도와 마술의 교묘한 조종의 차이점,
마태복음 6:9-10; 고린도후서 12:8-9; 요한계시록 7:10,12;
사도행전 3:12-13; 요한계시록 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