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기도를 통해 영혼을 구원하는 힘

(STRENGTH FOR SOUL WINNING THROUGH PRAYER)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8월 1일 토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August 1, 2009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이사야 40:31).


Dr. R. A. Torrey는 이 말씀 구절대해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기도에는 강력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생명과 섬김으로 얻어지는 완전한 능력입니다. 기도를 하지 않는 자는 하나님으로부터 능력을 받게되는 소망을 포기해야 합니다. 바로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들이 “새힘을 얻게 됩니다” (이사야 40:31). 주님을 앙망하고 기다리는 것은 매일마다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에 몇 분동안 간구하는 것보다 더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라.” 진정한 기도는 시간과 생각을 투자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도는 시간을 버는 것입니다. 만약의 우리가 능력의 완전함을 알고 싶다면은 우리는 기도의 남자와 여자가 되어야 합니다 (R. A. Torrey, D.D., How to Obtain Fulness of Power in Christian Life and Service, Fleming H. Revell, 1897, page 95).

“오직 여화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이사야 40:31).

제가 여러분에게 Dr. Torrey의 원문으로부터 몇 가지 생략된 사고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분은 여호와를 앙망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I. 첫째로, 기도는 우리가 영혼들을 얻기 위한 지혜를 줍니다.

성경은 이 요점의 대해서 분명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야고보서 1:5).

하나님은 여러분을 비난하시지 않으십니다, 꾸짖지도 않으십니다, 또한 여러분의 잘못을 묻지도 않으십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시면은. 절대, 아닙니다! “그리하면 주시히라.” 더욱더 명백한 약속은 없습니다! 우리는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삶의 매 순간마다, 바로 하나님의 지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두움 속에서 더듬어 나가기를 원하시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문한한 지혜를 우리에게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믿음안에서 간구만 하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영혼들을 얻기위해 스스로의 어리석음으로 비틀거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영혼을 얻을 수 있는 지혜가 없습니다. 당신은 지혜 없이 영혼을 구원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기도 없이는 이러한 지혜를 얻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가라사대,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야고보서 1:5).

새로운 사람이 교회에 오면 어떻게 말을 해야 합니까? 어떻게 교회로 인도하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어떻게 크리스천으로 회심을 할 수 있습니까?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야고보서 1:5).

그러나 이 “구하는 것”은 종교적인 의식의 기도가 아닙니다. 이러한 기도는 깊게, 진정하게 “여호와를 앙망하는” 기도가 되야 합니다 (아사야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이사야 40:31).

기도의 능력, 주님, 기도의 능력,
   여기는 지구 중심의 죄와 슬픔과 근심;
사람은 파멸되고 죽어가며, 영혼들은 절망하여;
   오, 저에게 힘을 주소서, 기도의 능력!
(“Teach Me to Pray” by Albert S. Reitz, 1879-1966).

II. 둘째로, 기도는 우리가 영혼들을 얻기 위한 성령님의 축복하는 능력을 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악할찌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1:13).

첫 제자들이 계속 “기도의 힘을 쓴” (사도행전 1:14) 후에 “저희가 다 성령의 충만함을” (사도행전 2:4) 받게 된것입니다.

바로 기도로서 성령님의 능력이 우리 삶에 임재하여 전도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제 의견과 동의하게 많은 여러분들이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교회로 전도하거나 구원을 얻게 하는 일 대해서 하나님께 기도로 충분하게 앙망하지 않으셨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바로 여러분들이 영혼들을 위해 성령님의 능력을 기도로 간구하지 않은 것입니까? 예수님께서는 분명한 약속을 주셨습니다,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누가복음 11:13).

여러분이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더욱더 축복이 임하기를 하나님께 성령의 능력을 간구하세요. 여러분이 기도로 하나님을 앙망하시면 성령의 능력이 임하게 될것입니다. 많은 여러분들이 영혼을 얻는 것 대해서 연약한 이유는 영혼들을 얻기 위한 많은 기도의 시간을 드리지 않아서 입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이사야 40:31).

기도의 능력, 주님, 기도의 능력,
   여기는 지구 중심의 죄와 슬픔과 근심;
사람은 파멸되고 죽어가며, 영혼들은 절망하여;
   오, 저에게 힘을 주소서, 기도의 능력!

III. 셋째로, 기도는 우리의 복음적인 임무에 하나님의 능력을 주며, 거리에서 복음전파와, 교회 예배로 초청하는 전화의 복음전파와, 교회에 올 때 축복을 전할 수 있습니다.

사도들이 장애물을 직면했을 때, “저희가 듣고 일심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였습니다” (사도행전 4:24). “또한 그들이 기도를 했을 때,” 기도로 하나님을 기다렸을 때, 하나님의 능력이 임재해서 모든 장애물을 허물어 버렸습니다 (사도행전 4:31-33; 5:13). 여러분은 하나님의 능력이 여러분의 복음 전파와 전화 통화와 사람들을 교회로 데리고 오는 일에 임하시길 바랍니까? 그러면 기도하세요. 기도를 하시면서 하나님의 능력이 임재하여 여러분을 도울 수 있도록 기다리세요.

한번은 어느 어머니께서 Dr. Torrey를 찾아 말을 안듣는 아들 대해서 상담을 하려 오셨습니다. 그 어머니는 Dr. Torrey에게 어떻게 해야 하냐고 질문을 하셨습니다. Dr. Torrey는 “기도를 하시라고” 답변 하였습니다. 그 아들은 얼마 후 회심을 하였고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변했냐고요? 그의 어머니는 Dr. Torrey의 말을 듣고 매일 아들을 위해 진정한 기도로 하나님을 앙망하였습니다 –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 어머님의 기도를 응답하셨습니다.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면서 앙망하기 전에는 진정한 부흥이 일어난 적이 없었습니다. Dr. Torrey가 말씀하시기를, “많은 현대시대에 일어난 부흥들은 인간의 기관를 통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위대한 부흥들이 설교 없이도 일어났었고, 또한 거의 기관 없이도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기도로서 기다리기 전에는, 많은 기도의 양이 없이는 부흥이 일어난 적이 없습니다. 많은 현대시대에 일어났던 부흥들은 인간의 기관 통해서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참된 부흥은 진정으로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면서 앙망할 때 일어났습니다.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소속되어있는 목사님들 위해 중보기도하는 것이 얼마나 설교의 능력을 좌우지 하는지 대해서 입니다. 진정한 기도로서 하나님을 앙망하는 일을 거부하는 것이 주일 날 회심을 일으키는 것 대해서 큰 차이점을 줍니다. 제가 여러분께 빕니다, 예배를 위해 하나님을 앙망하는 다른 시간을 투자하세요, 능력있는 설교가 되기 위해서, 방황하는 자들이 회심하기 위해서. 제가 여러분께 부탁을 드립니다, 진정한 기도로 예배를 위해서 하나님을 앙망하세요, 여러분이 개인 기도를 하실 때에도요. 제가 소망하기를 여러분이 매일 하나님께 기도하셔서 담임목사님이 무엇을 설교하실지 지혜를 부어 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능력있게 말씀을 선포하셔서 방황하는 사람들을 회심할 수 있도록 기도하세요. 또한, 많은 기도의 시간을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드리세요, 그 분들의 이름을 부르시면서 하시면 더 좋고요, 그들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열으셔서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로, 그리고 특별히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방황하는 사람들이 주일날 교회에 올 때 여러분이 축복의 통로가 되시기를. 저의 바램은 여러분이 지금부터 매일 주님을 앙망하시는 시간을 만드시는 거에요, 그리고 중대한 우리 교회의 삶 대해서 기도하세요. 다음 주일을 위해서 기도하시고 금식하세요.

내가 축복이 되게 하소서, 내가 축복이 되게 하소서,
   내 삶을 통해 예수님 비추소서;
내가 축복이 되게 하소서, 오 구세주여, 내가 기도합니다,
   누군가를 위해 내가 축복이 되게 하소서.
(“Make Me a Blessing” by Ira B. Wilson, 1880-195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요약

기도를 통해 영혼을 구원하는 힘

(STRENGTH FOR SOUL WINNING THROUGH PRAYER)

by Dr. R. L. Hymers, Jr.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이사야 40:31).

I.   첫째로, 기도는 우리가 영혼들을 얻기 위한 지혜를 줍니다.

II.  둘째로, 기도는 우리가 영혼들을 얻기 위한 성령님의 축복하는
능력을 줍니다, 누가복음 11:13; 사도행전 1:14; 2:4.

III. 셋째로, 기도는 우리의 복음적인 임무에 하나님의 능력을 주며,
거리에서 복음전파와, 교회 예배로 초청하는 전화의 복음전파와,
교회에 올 때 축복을 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