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DR. JOHN SUNG의 진정한 회심

(THE REAL CONVERSION OF DR. JOHN SUNG)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6월 6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June 6, 2009

“사람이 만일 온 천하을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마가복음 8:36).


2009년 6월 4일날, “톄안먼 광장 학살”의 20년 기념날이었다. 1989년 6주 동안 수천명의 중국인들, 대부분 학생들이 평화적으로 공산정부에게 대모하였다, 자유를 외치면서. 그리고, 6월 4일 일찍, 정부의 군대는 수천명의 무장하지 않은 데모 참가자들에게 발포 하였다, 수천명의 참가자를 살인하고 또 수천명의 사람들을 부상하게 하였다. Hong Yujian은 Pennsylvania 대학교에서 교환 학생으로 텔레비전을 통해 베이징에서 일어난 난폭을 보았다. 그에겐 톄안먼 광장 학살이 과학과 민주주의 대해서 의문을 던지게 하였다, 그리고 그를 그리스도께 인도하게 되었다.

그가 말하기를 톄안먼의 학살이 그와 다른 이들을 스스로의 죄를 보게 하였고 그리스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였다: “나의 의견은 하나님께서는 이 학살을 통해서 중국인들의 마음을 준비시켰다” (World Magazine, June 6, 2009, p. 38).

World 잡지에서는,

중국의 기독교 성장률은 지난 20년동안 폭발적이었다. 전문가들이 언급하기에는 빠른 도시화와 영향력을 끼치는 지도자들이 그리스도를 추구하고 있다. OMF International (이전의 China Inland Mission) 이 추측하기를 700억의 그리스도인이 중국에 살고 있다고 한다. 이 그룹이 예기하기를 1949년 중국에서는 개신교 그리스도인들이 10억 미만이었다 [공산당이 정부를 통솔했을 때] (ibid.).

Dr. C. L. Cagan, 통계학자는, 예측하기를 현재 중국에서는 1시간 마다 700 회심이 매일 일어난다고 한다.

중국의 기독교 역사는 다른 곳에 있는 크리스천들에게 매우 흥미를 주게 된다. 중국에서 현대선교운동은 Robert Morrison (1782-1834) 으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Morrison은 1807년 London Missionary Society로부터 중국으로 파송되었다. 그의 친구 William Milne의 도움으로 그는 성경을 중국어로 1821년에 번역을 완성하였다. 그가 중국에 27년동안 있으면서 작은 숫자에 중국인들이 세례를 받게 되었다 – 받은 모든 이들은 여전히 성실한 그리스도인들이었다. Morrison의 중국어 성경 번역과 복음서 출판들은 중국 기독교의 토대가 되었다.

1853년에 영국 의사, James Hudson Taylor은 배를타고 중국을 향했다. 1869년 그는 China Inland Mission을 창립하였고, 현재 Overseas Missionary Fellowship으로 알려져있다. Taylor의 동역자들은 중국내부로 퍼졌었다. Hudson Taylor은 1905년 Changsha에서 세상을 떠났다.

1901년 John Sung이 태어났다. 그는 중국 역사상 제일 위대한 복음전도자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의 설교로인해 회심한 수천명의 사람들은 공산당이 중국을 1949년에 접수했을 때 그대로 여전히 신앙을 지켰었다. 60년전부터 지금가지 그리스도인들에 숫자는 폭발적으로 성장해왔고 현대 역사의 대부흥을 일으켜 왔다. 오늘 밤 저는 여러분들에게 Dr. John Sung의 이야기를 들려 줄 것입니다. Dr. Elgin S. Moyer께서 기록하신 이 분의 인생 윤곽을 먼저 알려 주겠습니다.

John Sung (1901-1944), 전국적으로 유명한 중국 복음 전도자: Hinghwa, Fukien, 중국에서 태어났음; 감리교 목사의 아들. 9살 때 그리스도를 영접했음 [?]. 뛰어난 학생이었음; 학력은, Wesleyan University, Ohio State University, Union Theological Seminary. 화학과의 박사학위를 받았음. 중국으로 돌아가 과학보다는 복음을 가리켰음. 15년동안 중국과 주변국가에서 특별한 능력과 영향을 끼쳤음. (Elgin S. Moyer, Ph.D., Who Was Who in Church History, Moody Press, 1968 edition, p. 394).

바로 이것은 John Sung 님의 삶 대한 스케치 입니다. 더 세미하게 보신다면은, 이 분이 아홉살 때 회심한 부분에 대해서 저는 믿지 않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분은 1927년 2월 전 까지는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John Sung 스스로가 믿었던 것은 그가 진정한 회심을 경험한 때는 영적 위기를 미국에서 몇 년 후 경험할 때 였습니다. 그가 아홉살 때 Hinghwa에서 부흥이 일어났었습니다. 한 달 안으로 3,000개의 직업이 새로 생겨 졌습니다. 성 금요일 아침때 그는 “겟세마네 동산의 예수님”의 대한 설교를 들었습니다. 설교자는 잠자는 제자와 용감한 예수님과의 대조를 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설교끝에 눈물을 흘리면서 통곡을 하였습니다. 이들중 John Sung도 같이 있었습니다, 감리교 목사님의 아홉살짜리 아들. 제가 보기에는 John Sung은 그리스도께 자신의 삶을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회심을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의 전 담임 목사님처럼, Dr. Timothy Lin (이분의 아버지도 목사님이었습), John Sung 도 그의 아버지를 도우기 위해서 13살부터 설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Dr. Lin처럼, 그는 아직 진정한 회심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뛰어난 학생이었으며 고등학교 그의 반에서 1등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그때 당시 “작은 목사”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열정과 활동은 그의 마음을 채우지 못했습니다. 그가 사역안에서 하던 활동들을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물총새의 깃발의 파랑색갈처럼 호화스러웠고, 여름에 입사귀처럼 풍부했다, 하지만 예수님께 열매를 드리지 못하였다” (Leslie T. Lyall, A Biography of John Sung, China Inland Mission, 1965 edition, p. 15).

1919년, Sung이 18살 때, 아메리카로 향했다, 그리고 Ohio Wesleyan University에 전 학비 장학금을 받았다. 그는 일시적으로 의학과 신학을 공부하였지만, 신학을 중태하였고 수학과 화학을 전문화 하였다. 그는 교회를 정기적으로 다녔고 학생들 중 복음적 협회를 조직하였다. 그러나 그의 마지막 학기 때 성경과 기도를 무시하였고, 기말 때 한 시험에서 컨닝을 하였다. 1923년 그는 우등생으로 졸업을 하였다, 삼백명 중 4등안에. 그는 금메달을 수여 받았고, 화학과 물리학 통해 현찰 상품을 받았으며, 또한 Phi Beta Kappa 클럽에 선출하게 되었다, 학자 사회에서 상류급, 그리고 위대하고 구별된 학업을 마치어서 금 열쇠와 뱃지를 받게 되었다.

또한 그는 많은 대학교로부터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었다, 하바드 대학도 포함. 그는 Ohio State University로부터 과학 석사학위의 장학금을 선택했다. 그는 이 학위를 9개월만에 마치게 되었다! 그후 그는 하바드로부터 의학과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었다. 또한 신학교로부터 공부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는 신학을 공부해야 한다는 느낌을 얻었지만, 그가 쌓왔던 명의가 사역자의 길을 보지못하게 하였다. 그 대신에 그는 Ohio State University에 화학 박사학위를 공부하게 되었다. 그는 이 박사 학위를 21개월에 마치게 되었다! 바로 그가 박사 학위를 받게된 첫 중국인이었다. 그를 신문에서도 가리키기를 “Ohio의 제일 유명한 학생”이라고. “그러나 그의 깊은 마음에는 평화가 없었다. 안식이 없는 영의 성장은 스스로 깊은 우울증을 보였다” (Lyall, ibid., p. 22).

이때당시 그는 자유신학의 영향을 받게 되었다, “사회적 복음”의 대한 가르침 대해서. 자유 신학에서 가르치는 것은 바로 예수님은 “훌륭한 모범”뿐이지 구원자라는 개념은 아니다. 제가 보기에는 예수님의 대한 John Sung의 생각은 아홉살 때 “훌륭한 모범”이란 것이었다, 그리고 이 이유 때문에 그는 진정한 회심을 경험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계속 그를 부르셨다. 어느날 밤 그는 혼자 앉아 있었는데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다, “무엇이 사람에게 이익인가, 온 세계를 얻었다 할지라도 자신의 영혼을 읽게되면?”

그 다음날 그는 진보적 감리교 교수와 예기를 나누었다. 본인은 원래 아메리카에 신학을 공부하러 왔었다고 교수에게 예기를 했었다. 교수는 그에게 뉴옥에 있는 극단적인 진보적 신학교에 가라고 권면하였다. 얼마 머뭇거리지 않아서 그는 가기로 결정하였다. Union Seminary에서 전학비 장학금과 기숙사 비용까지 할인을 받았다. 그후 그는 사역에 관심이 없었다고 밝혔으며, 오직 그의 아버지를 만족시키기 위해 신학공부만 1년 하겠다고 표현했었다, 그리고 과학공부의 대한 진로를 더 쌓으길 원했다. 그의 마음은 어두움과 혼란에 가득 차 있었다.

1926년 가을계절 때 Dr. John Sung은 Union Theological Seminary에 입학하였다. 극단적 진보주의자 Dr. Henry Sloane Coffin은 그 학교 총장으로 임명을 받은지가 얼마 안 되었다. 교수들중 매우 진보적인 Dr. Harry Emerson Fosdick도 있었다, 이는 근본주의를 반대하는 수 많은 책을 쓴 사람이다, 이 책들 중 “The Modern Use of the Bible”, 그리고 “The Manhood of the Master”이 있다. 그의 제일 유명했던 강의는 바로 “Shall the Fundamentalists Win?” (1922). 또한 그리스도의 몸체 부활과 성경의 진리성 대해서 반대 의견을 매주 라디오 방송에 선전하였다. 그 신학교는 성경을 비판하였고 복음주의 신학을 거부하였다. “성경안에서 과학적으로 증명할수 없는 그 모든 것은 믿어야 할 가치가 없다! 창세기는 비역사적이며 비과학적인 기적을 믿는 신념 뿐이다. 예수님의 역사는 단순한 모범으로만 여겨졌고, 그분의 죽음과 부활의 의미와 가치는 부인되었다. 기도는 주관적인 가치로 여겨졌다. 이러한 관점들은 [동의하지는 않지만] 동정심이나 조롱소리로 형성되가고 있었다” (Lyall, ibid., pp. 29-30).

Dr. Sung 은 모든 지적인 능력을 지니고 자유신학에 빠지게 되었다. 그 해에 그는 높은 점수을 얻었지만, 불교와 도교를 공부하면서 기독교서부터 멀리하게 되었다. 그는 그의 방에서 불경을 읽기 시작하였으며, 자신을 부인하는 소망이 평화를 가져더준다고 생각하였다. 그가 기록하기를, “나의 영혼은 광야에서 떠다니고 있었다.”

이러한 생각 상태에서 그는 같은 반에 있던 중국 여성과 교제를 나누게 되었다, 그렇지만 중국에 있던 약혼녀 때문에 오래 가지 못했다. 그의 삶은 불쾌하게 되었다. 그가 기록하기를, “나는 잠을 자지도 못했고 먹지도 못했다… 나의 마음은 깊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가 지속적인 우울증에 빠져있었다고 신학교의 임원들도 주목하였다.

이러한 감정 상태에서 다른 친구들과 함께 그는 Dr. I. M. Haldeman, First Baptist Church of New York City근본주의 목사님의 설교를 들으러 갔었다. Dr. Haldeman이 늘 선포했던 말은, “그 누구도 동정녀 탄생을 부인하면 성서 기독교를 부인합니다.” Dr. Haldeman은 Harry Emerson Fosdick과 Union Theological Seminary 와 정면으로 충돌하고 있었다. John Sung은 호기심으로 이 분의 설교를 들으러 간 것이었다. 그러나 Dr. Haldeman은 그날 밤 설교를 하지 않으셨다. 대신 15살짜리 여자 아이가 간증을 전했다. 그 여자 아이는 성경을 봉독하였고 예수님의 대속사 대해서 선포하였다. Sung은 하나님의 임재를 느낄수 있게 되었다. 그와 같이 왔던 신학교 친구들은 조롱하였지만, 그는 네번 연속으로 예배를 드리러 왔었다.

그는 기독교 열전을 읽기 시작하면서 그가 느꼈던 예배의 능력을 발견하고 싶었다. 어느 신학 강의때, 한 교수가 예수님의 대속사 대해서 반대 의견을 강하게 논쟁하였다. John Sung은 강의 끝에 일어나서 놀란 학생들 앞에서 반박을 하였다. 드디어, 1927 2월 10일 때, 그는 진정한 회심을 경험하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삶을 통한 모든 죄를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그 죄들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해결책을 모르고 있었고 그가 반드시 지옥으로 가야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의 죄를 잊어버리려고 시도했었지만, 불가능했다. 그 죄들은 그의 마음을 찔렀다… 그는 누가복음 23장의 장면으로 돌아섰고, 그 장을 읽으면서 생생한 현장으로 변하게 되었다… 그는 십자가 발 아래 있는 것처럼 느껴졌고 존귀한 보혈로 자신의 모든 죄를 씻어달라고 요구하게 되었다… 그는 계속 눈물을 흘리면서 밤 12까지 기도하였다. 그리고 그는 음성을 들었다, ‘아들아, 네 죄는 사함을 받았느니라,’ 그리고 무거웠던 죄의 짐이 한꺼번에 어깨에서 내려간 느낌을 받았다… 그 후 그는 껑충 뛰면서 할렐루야를 외쳤다!” (Lyall, ibid., pp. 33-34). 그는 기숙사에서 뛰어다니면서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게 되었다, 그의 동료들과 신학교 교수님들 한테도.

신학교 총장이 생각하기를 그의 극단적인 행위 때문에 정신을 잃은 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를 정신병원에 가둬 놓았다. 그는 6개월동안 정신병원에 있었다. 그동안 그는 성경을 40번 읽었다. “정신병원은 John Sung의 진정한 신학교가 되었다!” (Lyall, p. 38). 그가 중국으로 돌아간다는 조건에 의하여 병원에서 은퇴하였다. John Sung 이 신학교 책을 다 불로 태우면서 “사탄의 책”이라고 불렀을 때, Union Seminary와 관계를 끊게 되었다. 중국 역사상 제일 위대한 복음전도자와 관계가 있었던 것 대해서 Union Seminary는 한번도 자랑스러워 하지 않았다.

배를 타면서 중국에 돌아갔을 때 그가 어느 중국 대학교에서 화학과 교수로 쉽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어느 날, 배가 목적지에 가까이 접근했을 때 , John Sung 은 자기 침실에 가서 졸업장과, 메달과, 사교클럽에서 받았던 열쇠를 모두 바다에 버렸다. 다 던지고 박사학위 졸업장만 남겨두었다, 자신의 아버지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Lyall, p. 40).

Dr. John Sung은 1927년 가을, Shanghai에서 내리면서, 중국 역사상 제일 위대한 복음전도자로 알려졌다. 그는 “중국의 웨슬리”로 불러졌다. John Sung은 매우 파워풀한 복음 설교자가 되었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회심하게 되었다. 그는 수백만명의 중국인들에게 말씀을 선포하였다. 또한 버르마, 캄보디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도 설교하였다. 그는 언제나 통역사와 함께 설교를 하였다, 중국에서도. Whitefield 처럼, John Sung은 그의 설교의 반응한 사람들한테 상담을 했었다. “현재 중국과 대만에 기독교인들은 Sung의 사역에 감사해야 한다; 그는 20세기 동방에서 하나님의 위대한 선물중 하나이었다” (T. Farak, in J. D. Douglas, Ph.D., Who’s Who in Christian History, Tyndale House, 1992, p. 650). 여기에 클릭하셔서 Dr. John Sung의 열기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클릭하셔서 Dr. John Sung의 일기, “The Journal Once Lost”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그는 암으로 1944년, 마흔 두살에 세상을 떠났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마가복음 8:36).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