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회심한 강도를 향한 그리스도의 약속

(CHRIST’S PROMISE TO THE CONVERTED THIEF)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4월 26일, 주일 아침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pril 26, 2009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로마군들이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았을 때 두 강도가 같이 있었습니다, 한 강도는 우편에 그리고 다른 강도는 좌편에. 제가 보기에는 이 강도들이 전 인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마가복음에서 기록되기를 예수께서 십자가에 매달리신 초시에 이 두 강도는 그분에게 욕을 했었습니다,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자들도 예수를 욕하더라”
       (마가복음 15:32).

마태복음을 보시면은, 이 두 강도들은 제사장들과 서기관이 외치는 내용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저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저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찌어다 그러면 우리가 믿겠노라…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이 이와 같이 욕하더라” (마태복음 27:42, 44).

하지만, 날이 어두워지면서, 한 강도의 마음이 변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죄인이라는 것을 인정했고, 십자가의 못박힘을 당한는 것이 적합하다는 것을, 그리고 그는 예수를 가리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리하”
       (누가복음 23:41).

그리고 회개한 도둑은 예수께 말하기를,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누가복음 23:42).

화려하지 않고 단순한 기도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기도는 본인의 회심을 반영하였고, 그의 마음에 변화를 나타냈습니다. 그의 대답으로, 예수님은 오늘 우리가 읽은 본문 말씀을 말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우리는 이 본문 말씀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울수 있습니다.

I. 첫째로, 오직 한 강도만 이 약속을 받았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그리스도께서는 이 약속을 오직 마음의 변화, “회심”을 체험한 사람에게 주었습니다.

제가 말씀을 언급했습니다, 이 두 도적은 전 인류를 다양한 의미로 상징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욕하고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을 향한 전 인류의 악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로마서 8:7).

하나님을 향한 그들의 악의와 내적 증오는 하나님의 아들을 욕했을 때 밝혀졌습니다.

성경의 의하면 여러분의 회심하진 않은 영혼이 하나님의 대한 악의 입니다. 여러분의 회심하지 않은 마음에는 하나님을 향한 반항심이 깊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대개 다양한 방법으로 드러납니다, 개방적으로나, 아니면 비밀스럽게. 제가 여러분에게 질문을 하겠습니다, 혹시 아무도 모르고 하나님만 아시는 비밀스러운 죄를 그분께 지으셨습니까? 제가 여러분에게 질문을 하겠습니다, 혹시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더 이상 축복하지 않으셔서 그분을 증오하셨습니까? 혹시 하나님이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내는 것이 잘못되었다고 느끼신 적이 있으십니까? 혹시 여러분이 하나님과 기도하면서 자신이 기쁨을 얻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신적이 있으십니까? 그리고 여러분이 기도하는 것을 싫어하는 마음이 하나님의 임재안에 거하는 것을 싫어하는 증거가 아닙니까?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하나님의 말씀 대해서 질문할수 있습니다, 바로 성경대해서요. 하나님의 말씀이 설교를 통해 직접 여러분에게 진실을 나타낼때 즐기십니까? 아니면 이러한 설교가 여러분을 불안하게 하고 어느때에는 슬프게 합니까? 만약에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들에게 사실이라면, 여러분들도 그 두 강도처럼 같은 반항심과 악의가 여러분들 마음속에 있는 증거가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여러분 속안에 있는 하나님을 향한 반항심이 그 두 강도증 한 강도가 회심하기전 느꼈던 동일한 마음의 상태가 아니겠습니까?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또한, 구원의 약속이 한 강도에게만 주어진 것이 보여주기를 어떤이들은 구원될것이고 다른 이들은 멸망될것이다 라는 것입니다. 이 본문 말씀에 이 요점이 명백하지 않습니까? 진보적인 설교자들, 성경을 다 믿지 않는 이들, 그들은 이 본문말씀을 장례식에 사용합니다, 회심을 하지 않은 사람이 낙원에 있을것이라고. 하지만 이것은 성경을 꼬여서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도 베드로가 말하기를,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
       (베드로후서 3:16).

장례식에서 회심을 얻지 못한 사람이 그리스도의 약속을 얻기 위해, 우리가 읽은 본문말씀이 적응되기 위해서, 성경의 “꼬임”가 “뒤틀림”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설교자가 회심하지 못한 죽은 사람의 동료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 본문말씀을 사용했다면 어느날 하나님 앞에서 심판을 받을것입니다, 이 설교자의 부정직 때문입니다. “회심” 바로 마음의 변화가 없던 사람이 죽게되면 소망이 없다는 것을 본문말씀이 확증하고 있습니다. 이 약속은 회심하지 않은 사람에게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혹은 회심하지 않은 그 어떤 남자나 여자한테도 아닙니다. 이 약속은 오직 회심을 경험했던 강도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적용은, 오직 세상을 떠나기 전 회심을 경험한 사람한테만 입니다. 어떤이들은 구원을 얻습니다, 그리스도께 나아갈때. 다른이들은 영원히 멸망합니다, 그리스도를 부인해서. 이 의미들이 가라키는 것이 바로 이 두 강도가 온 인류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오직 한 강도만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 다른 강도는 멸망했습니다. 온 인류도 구원을 얻거나 멸망할것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기를,

“믿고…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6).

한 강도만 예수를 믿었고 구원을 얻었습니다. 다른 강도는 예수 믿기를 부인하여 저주를 받아 영원한 지옥의 불로 떨어졌습니다. 본문말씀의 나오는 낙원의 약속은 오직 예수님을 통해 구원한 한 강도에게 주어졌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II. 둘째로, 회심한 강도는 죽은 즉시 예수님과 함께 낙원에 들어간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을 때 즉시 낙원에 들어가셨다는 것을 이 말씀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많은 “prosperity” 설교자들이 현재 말하기를 예수님의 영혼은 십자가에 죽으신 후 지옥으로 갔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느 유명한 미국 “prosperity” 설교자가 텔레비전에서 이 주장을 말한적을 들었습니다. 그 설교자가 말하기를, “예수께서는 우리의 죄를 지불하기 위해 지옥에서 불타셨습니다.” 이게 무슨 모독입니까! 이게 무슨 실수입니까! 이것은 이단입니다! 성경 어느 부분에서도 가리키기를 예수께서 죽으신 후에 지옥으로 가셨다는 기록은 없고, 그리고 “우리의 죄를 지불하기 위해 지옥불에 타셨다” 라는 말은 없습니다. 이 말은 성경에 없습니다! 성경이 가리키는 것은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고통을 당하셨고 죽으셨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 지옥에서가 아닙니다!

“친히 나무에 [십자가]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베드로전서 2:24).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골로새서 1:20).

“또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2:16).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린도전서 1:18).

그래서 사도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2).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온전한 희생을 하였습니다, 구약에 전통을 깨시면서,

“우리를 거스리고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골로새서 2:14).

그리고, 다시 사도바울은 그리스도께서 그를 보내셨다고 말했습니다

“오직 복음을 전케 하려 하심이니 말의 지혜로 하지 아니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전서 1:17).

또다시, 사도바울은 말하기를,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갈라디아서 6:14).

십자가는 기독교의 상징입니다, 지옥의 불이 아니라. 만약에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 때문에 지옥의 불에서 대속하셨으면, 불이 바로 기독교의 상징이었을겁니다, 예수께서 죽으신 십자가가 아니라. 하지만,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그의 영혼은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 지옥에서 불타지 않았습니다. 이 가리킴은 최고의 무식이며, 이단성의 최악입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그분의 영혼은 지옥으로 가지 않았습니다. 만약에 예수께서 죽은후 지옥으로 가셨으면, 예수님은 그 회심한 강도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만약에 그 미국 “prosperity” 설교자들의 주장이 옳았다면은, 예수님은 그 회심한 강도에게 이렇게 말씀을 해야 했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지옥에 있으리라”.

이말이 그 회심한 강도에게 무슨 위로를 주었겠습니까? 지구상 이러한 난센스는 피하세요! 예수께서 우리의 죄를 지옥에서 대속하셨다는 어는 설교자의 말을 절대로 믿지마세요! 또한 이러한 설교자의 어떠한 말도 믿지마세요. 만약에 설교자가 십자가의 중점을 이해 못한다면, 설교자의 다른 어떤말을 믿으시는 여러분이 어리석으십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예수님과 회심한 강도의 영혼은 함께 낙원으로 그날 즉시 갔습니다!

III. 세째로, 그 강도는 예수를 믿었을 때 지옥으로부터 탈출하였고
회심하였다.

그 강도가 그리스도를 믿었을때, 그의 죄는 즉시 구세주의 피로 씻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능하신 하나님의 주줜의 능력으로 잃어버렸던 영혼을 회심하였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그에게 이렇게 말씀을 하실수 있었습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그렇지만, 그리스도께서 그 회심한 강도에게 이 약속을 주셨을 때 우리가 기억해햐 할 것은, 예수님은 지옥의 실제를 부인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만큼 지옥에 대해 설교한 분은 없습니다. 예수님의 설교는 사람들에게 경고 하셨습니다.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마태복음 3:7).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

예수께서 지옥이 이러한 장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마가복음 9:48).

예수님만큼 지옥에 대해 자세히 말씀한 분은 없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예수님의 말씀으로, “임박한 진노를 피하라.” 그 죽고있었던 강도처럼 여러분의 죄를 회개하세요. 여러분의 죄스러운 삶 대해 꼭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여러분의 죄를 반드시 그리스도께 짊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 순전한 믿음으로 오세요! 그분의 보혈로 씻음을 받으세요! 하나님의 은혜로 회심을 하시고, 다시는 옛날 죄인의 모습으로 돌아가지 마세요. 다시는 돌아가지 마세요, 그리고 다시 “회심” 하세요. 로마 카톨릭에서 의미하는 “회심”은, 매주 신부께 돌아가서 성사고사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회심은 침례교나 개신교의 믿음이 아닙니다! 그리스도께 한번 오시면 모든 죄는 사함받습니다. 그분을 한번 믿으시면 모든 죄는 사함받습니다. 그분의 보혈로 한번 씻음을 받으시면 모든 죄는 사함받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세요 그리고 다시는 돌아가지 마세요! 그러시면, 그 강도처럼 여러분이 죽으실 때가 올 때, 예수님이 이렇게 말씀하실 것입니다,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누가복음 23:43).

우리 다 같이 일어서셔서 함께 William Cowper의 웅장하고 시간을 초월하는 찬송을 부르십시다. 여러분의 찬송가 190장에 나와있습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임마누엘 피로다;
이 샘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정하게 되겠네, 정하게 되겠네;
이 셈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저 도적 회개하고서 이 샘에 씻었네
저 도적 같은 이 몸도 죄 씻기 원하네
죄 씻기 원하네 죄 씻기 원하네
저 도적 같은 이 몸도 죄 씻기 원하네.
   (“샘물과 같은 보혈은” by William Cowper, 1731-1800).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 Dr. Kreighton L. Chan이 누가복음 23:33-46절을 봉독 하셨습니다.
설교 전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이 특송 솔로로 찬양 하셨습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by William Cowper, 1731-1800).


설교 요약

회심한 강도를 향한 그리스도의 약속

(CHRIST’S PROMISE TO THE CONVERTED THIEF)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마가복음 15:32; 마태복음 27:42, 44; 누가복음 23:41, 42)

I.   첫째로, 오직 한 강도만 이 약속을 받았습니다,
로마서 8:7; 베드로후서 3:16; 마가복음 16:16.

II.  둘째로, 회심한 강도는 죽은 즉시 예수님과 함께 낙원에
들어간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베드로전서 2:24;
골로새서 1:20; 에베소서 2:16; 고린도전서 1:18; 2:2;
골로새서 2:14; 고린도전서 1:17; 갈라디아서 6:14

III. 세째로, 그 강도는 예수를 믿었을 때 지옥으로부터 탈출하였고
회심하였다, 마태복음 3:7; 25:41; 마가복음 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