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창세기 설교 #58)

HOW SHALL WE CLEAR OURSELVES?
(SERMON #58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4월 19일, 주일 저녁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pril 19, 2009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 44:16).


요셉의 형들은 그를 이집트 노예로 팔았습니다. 그후 그는 아주 높은 자리에 않게 되었습니다, 바로왕 다음 두번째 자리로. 기근 중에, 요셉의 형들은 식량을 구하려 이집트에 갔었습니다. 형들은 요셉을 못 알아 보았습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많은 식량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요셉은 베냐민의 자루속에 은잔을 숨기면서 형들을 시험하였습니다. 요셉이 그 은잔을 발견하자마자 형들은 매우 불쾌하면서 자신들의 옷을 찢었습니다. 형들은 요셉의 집에 도착해서 요셉 앞에 엎드렸습니다. 제가 예기하고자 하는 것은, 요셉은 형들을 시험하고 있었습니다. 요셉이 말하기를, “너희가 어찌하여 이런 일을 행하였느냐” (창세기 44:14). 그 이후, 유다는 오늘 본문말씀을 예기했었습니다. 유다가 요셉에게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제네바 성경과 현대번역 에서는 “정직함” 되신 “정당함”이라고 나와있습니다, KJV 에서 나온것처럼. 하지만 제 의견에는 King James 번역이 더 선명하고 그리고 더 문자적 입니다. 히브리 단어의 “tsadaq”는 문자적인 의미가 “정화하다” 아니면 “자신을 씻다” (Strong) 라고 나와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KJV 번역이 더 의미를 나타냅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를 깨끗하게 합니까?” 우리가 어떻게 우리를 정화 합니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하나님이 그들의 죄를 드러내셨고, 그들이 요셉을 노예로 판 죄까지 함유 하셨습니다. 그 형들의 죄는 하나님으로부터 “발견”되었습니다. 유다는 외쳤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창세기44:16).

그리고 이 질문이 오늘밤 여러분에 질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의 죄악을 찾으셨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당신의 자신을 정직하게 하실것입니까?

이것이 바로 제일 중요한 질문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죄를 찾으셨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여러분의 자신을 맑게 하실것입니까?

“어떻게 내 자신을 정직 할 것인가?”
“어떻게 내 자신을 씻을 것인가?”

여기서 실수를 하시면 안됩니다. 이 요점의 대해서 성경은 명확한 세 가지의 진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I. 첫번째, 하나님은 죄책을 면하시지 않으십니다.

성경이 기록하기를 하나님께서는

“형벌 받을 자는 결단코 면죄하지 않고” (출애굽기 34:7).

현대인들이 생각하기를 하나님께서는 죄를 눈감아 줄것이라고 여깁니다. 현대인들이 생각하기를 하나님은 그냥, “내가 그 죄를 기억하지 않으리라” 라고 여깁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성경에서 이렇게 기록하시지 않았습니다. 실제의 하나님은 성경에 나타내시기를, 그분의 본성을 통해, “면죄”가 안된다는 것을. Dr. McGee 가 말하기를,

“죄는 반드시 처벌해야 하고 죄값은 반드시 치뤄야 한다. 하나님은 아무 뜻 없이 죄책을 면하시지 않으신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1, volume I, p. 306; note on Exodus 34:7).

여러분의 의견은 다를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기를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죄를 다 너그럽게 볼수 있다고 주장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이 일을 행하여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를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여 네 죄를 네 눈 앞에 낱낱이 드러내리라 하시는도다”
       (시편 50:21).

여러분께서 이것을 발견하시면 얼마나 놀라워 하실것인지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박하였느니라”
      (역대하 28:11).

바로 이것이 성경의 하나님 입니다. 바로 이것이 참된 하나님 입니다. 바로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세상의 악과 악인의 죄를 벌하며 교만한 자의 오만을 끊으며 강포한 자의 거만을 낮출 것이며”
        (이사야 13:11).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모든 죄인들이 바로 이것을 질문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슬프도다! 너무 늦었도다! 심판이 임할 때,

“시온의 죄인들이 두려워하며 경건하지 아니한 자들이 떨며 이르기를 우리 중에 누가 삼키는 불과 함께 거하겠으며 우리 중에 누가 영영히 타는 것과 함께 거하리요 하도다”
     (이사야 33:14).

오, 죄인이여, 스스로 질문하라,

어떻게 내 자신을 정직하게 할것인가?
하나님이 내 죄를 찾아내셨도다!

II. 두번째, 하나님께서 죄를 심판하실 때 공의로우십니다.

신명기 32:4에서 기록하기를 그 분은

“그는 반석이시니 그가 하신 일이 완전하고 그의 모든 길이 정의롭고 진실하고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시니 공의로우시고 바르시도다” (신명기 32:4).

하나님이 죄를 심판하실 때 온전히 공의로우십니다. 하나님의 정의는 죄를 심판하기를 추구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여러분의 죄를 반드시 심판하셔야 합니다, 하지 않으시면 그 분은 의로운 분이 아닙니다.

최후의 심판날에 여러분께서 온생에 지은 모든 죄는 다 드러날 것입니다.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12:36-37).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마태복음 10:26).

여러분이 수 많은 죄를 지으심으로,

여러분이 어떻게 자신을 정직하게 할것입니까?
하나님이 여러분의 죄성을 드러내셨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오늘밤 여러분이 바로 이 질문을 자문하셔야 합니다. 내가 어떻게 내 자신을 정직하게 할수 있느지? 공의로우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이 나의 죄성을 찾으셨는데 어떻게 그분 앞에서 내가 서리이까? 스펄젼 목사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죄의 가책 아래 있을 때 나는 명백하고 날카로운 하나님의 정의를 느낄수 있었다. 죄… 내 자신으로부터 관용할수 없는 타오름이 되었다… 만약에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심판하지 않으셨다면 내 자신은 매우 끔찍한 양심의 가책안에서 기억을 하고 있었을 것이다. 내가 느끼기에 한 재판관이 나의 죄를 반드시 정죄해야 했다… 나 자신을 멸망으로 정죄했다, 내가 고백함으로서, 내가 하나님이었나, 제일 밑에 있는 지옥으로 보낼수 밖에 없던 나의 양심의 가책들… 내가 지은 죄는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했었다. 하지만 여기서 질문을 던지게 된다, 어떻게 하나님께서 양심의 가책이 많은 나한테 공의로우신지(C. H. Spurgeon, “How Can a Just God Justify Guilty Man?” Chapel Library, Pensacola, Florida).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III. 세번째, 하나님 앞에서 선행을 통해 자신을 정직하게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부터 죽으실 때까지 완벽한 인생을 사신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만약에 내적인 죄와 외부적인 죄를 평생 지으시지 않으신다면? 제가 믿기로는 여러분이 한 순간도 이러한 삶을 사실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다시 죄를 못 지으신다면 – 말로나 생각이나 행동으로? 만약에 지금 죄를 지으시는 욕구를 정지하시거나 다시는 죄를 지으시지 않으신다면? 이러한 상태가 여러분을 어떻게 구원하겠습니까? 여러분이 이미 지으신 모든 죄는 다 하나님의 생명책에 기록되어있습니다,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마태복음 10:2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12:36-37).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요한계시록 20:12).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욥이 말하기를,

“누가 깨끗한 것을 더러운 것 가운데서 낼수 있으리이까 하나도 없나이다” (욥기 14:4).

이 의미는 자신의 죄를 스스로 깨끗하게 하는 것이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하실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행위나 말이나 그 무엇도 여러분 자신을 씻을수 없습니다. 오늘의 본문말씀은 이 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나태리이까”
       (창세기 44:6).

답은 단순합니다 – 여러분은 스스로 깨끗함을 얻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씻을 수” 없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스스로 깨끗함을 얻으시고 씻을 수 있으시다면 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자신과 여러분의 죄를 담당하셨습니까? 왜 성경은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까,

“그리스도 예수: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로마서 3:24-25).

내 손의 수고가
   당신의 법을 만족 시킬수 없다;
나의 열심으로 할수 있을까,
   나의 눈물이 영원히 흐를까,
이 모든 것이 죄를 보상할수 없다;
   당신만이 구원하신다, 당신만이.

세월의 반석이여, 내 자신을 깨뜨려라,
   그리고 당신안에 내 자신을 덮으소서;
물과 피가 흐르게 하소서,
   당신이 찟겨진 상처부터,
나의 죄를 두배로 치유하시고,
   나를 깨끗이 하소서 그 죄책감과 영향으로부터.
(“Rock of Ages” by Augustus M. Toplady, 1740-1778).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물과 피가 흐르게 하소서,
   당신이 찟겨진 상처부터,
나의 죄를 두배로 치유하시고,
   나를 깨끗이 하소서 그 죄책감과 영향으로부터.

예수께서 십자가에 흘히신 보혈만이 여러분의 죄에대한 기록과 죄로부터 깨끗함을 생명책에서 지을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 오세요. 늦기 전에 그분의 보혈로 죄를 씻으세요.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료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전 Dr. Kreighton L. Chan 이 요한계시록 20:11-15 절을 봉독하셨습니다.
설교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이 특송 솔로로 찬양하셨습니다:
“Rock of Ages” (by Augustus M. Toplady, 1740-1778).


설교 요약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HOW SHALL WE CLEAR OURSELVES?)

(창세기 설교 #58)

by Dr. R. L. Hymers, Jr.

“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정직함을 나타내리이까 하나님이 종들의 죄악을 찾아내셨으니” (창세기 44:16).

(창세기 44:15)

I.   첫번째, 하나님은 죄책을 면하시지 않으십니다, 출애굽기 34:7,
시편 50:21; 역대하 28:11; 이사야 13:11; 33:14.

II.  두번째, 하나님께서 죄를 심판하실 때 공의로우십니다,
신명기 32:4; 요한계시록 20:12; 마태복음 12:36-37; 10:26

III. 세번째, 하나님 앞에서 선행을 통해 자신을 정직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마태복음 10:26; 12:36-37; 요한계시록 20:12;
욥기 14:4; 로마서 3:2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