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네번째 전환과 재림

(THE FOURTH TURNING AND THE SECOND COMING)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9년 4월 12일, 부활주일 저녁
로스 엔젤레스 테버네클 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pril 12, 2009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여러분 마태복음 24:3 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자들이 예수께 질문하기를,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그리고 예수께서는 세상 종말 대해서 여러 계시를 통해 답문하셨습니다. 우리 다같이 마태복음 24장안에서 일곱 구절들을 읽읍시다. 이 구절들을 보시면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질문을 답문하시고 있으십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다같이 8절부터 14절까지 읽겠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8-14).

여러분, 앉어 주시기 바랍니다.

옛날부터 성경을 가르치시던 Dr. M. R. DeHaan 은, 그분의 책에서, Sings of the Times (Kregel Publications, 1996 edition, p. 53) 기록하기를, “마태복음 24장 첫 14 구절에서는 저자[그리스도]가 10가지 확고한 징조를 보여주고 있다, 그 징조들이 나타날 때 그분의 재림이 가까이 다가오고 현대 시대에 끝이 올것이라고…” 저는 이 징조들 중에서 두 가지 징조를 오늘 밤 설명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리가 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세상 끝이 가까이 왔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재림도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I. 첫번째, 세계적으로 크리스천들을 핍박하는 징조.

그들은 예수께 질문하였습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예수님은 많은 징조대해서 설명하였고,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 그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24:8-9).

오늘밤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천들은 셀수없는 비율로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시대를 다 더해도 20세기에 가장 많은 크리스천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들은 중국, 아프리카, 아랍어를 구사하는 나라, 쿠바, 중미, 아시아, 북한, 그리고 수많은 다른 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어느날 중국 크리스천들이 핍박을 받고 있다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이 말은 들은 한 중국 청년은 매우 불쾌했었습니다. 그 청년이 말하기를, “저는 이런말을 들은적이 없습니다.” 저는 그 청년에게 이렇게 답하였습니다, “당연히 당신은 한번도 들은적이 없으시지요. 공산국 정부가 관리하고 있는 중국은 뉴스나 학교에서 이러한 정보를 통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정보를 숨기거나 통보하지 않지요.” 저는 그 청년에게 중국공산정부가 교회들에게 핍박한 기록책의 사본을 주었습니다, the Voice of the Martyrs (순교자의 목소리) 가 출판한 책을. 또한 저는 그 청년에게 www.persecution.com 이란 웹 패이지를 소개하면서 기록된 정보를 한번 읽어보라고 권면했습니다.

David Aikman, 베이징Time 잡지의 전 편집장은, 그의 유명한 책 Jesus in Beijing 에서 말하기를,

경찰이 습격하여 [중국 중심부 안에서] 수많은 사람[크리스천]들을 체포하고, 때리고, 고문하였습니다. 2001년 8월 습격에서, 남중국교의 지도자였던 공 셍리앙 (Gong Shengliang) 은 체포되었고, 맞았고, 고문을 당했고… 그리고 처형을 당해 죽었습니다… 어느 한 여성, 구 쉐기 (Gu Xuegui) 는, 2001년 9월에 감옥안에서 고문을 당해 죽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다른 여성들도 감옥에 있으면서 고문을 당했는데 중국에서 발명한 dian bang (전기 스틱) 이 사용되었습니다. [그 “전기 스틱”]은 중국에서 아주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그것] 매우 높은 전기 볼트를 발생하여 심한 고통을 주었습니다. 그들과 만난 후… 체포 후 맞음과 고난을 당했던 남중국교의 교인들, New York Times 기자 Nicholas Kristoff 해설하기를 “심문자들은 남성 감옥자들의 손가락을 밟았고 그리고 젊은 여성들을 발각 벗기고 학대 하였다.” 그 학대를 겪었고 살아났던 한 여성의 의하면 그 [“전기 스틱”] 것을 자신의 가슴과 [다른] 기관에 적용됐었다 (David Aikman, Jesus in Beijing, Regnery Publishing, 2003, p. 239).

단순히 진정한 크리스천이기 때문에 중국 남성과 여성들은 고통을 당했고, 어떤이들은 죽음을 당했다. Aikman 은 이어서 이렇게 말했다,

2003년 봄쯤에 인터넷에서 나타났던 사진들은 중국 경찰들이 중국신자들을 고문한 모습들이었다, 이름표를 붙이면서… 그 사진들 중 제일 끔찍했던 모습은 Cai Xiagdong, 한 40대 신자가 땅에 억눌려 있는 중… 한 경찰이 Xie에게 다가와 물을 억지로 그의 입으로 부어주었다. 이 고문은 “중국 물 고문”이라고 불리운다 (ibid., p. 229).

저는 여러분에게 크리스천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이란, 이디오피아, 쿠바, 그리고 다른 세계 곳곳에서 핍박을 받고있는 예를 들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마태복음 24:9).

저가 믿기로는 크리스천들의 핍박이 유럽이나 미국에게도 곧 다가 올 것입니다.

그들의 책, The Fourth Turning네 번째 전환 (Broadway Books, 1997) 에서는, 사회학자Neil Strauss 와 William Howe 가 말하기를 미국 역사에 중대한 세 “전환”이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 독립전쟁, 남북전쟁, 그리고1930년부터 초기 40년까지 미국 대통령 Roosevelt 시대. 하지만 그들은 예상했습니다, 1997년에 “네번째 전환”이 21세기 첫 10년안에 올것을.

제가 믿는 것은 우리가 지금 그 “네번째 전환”을 살고 있습니다, 대통령 Barack Obama 에 시대에서. 이 마지막 선거때 Sarah Palin 은 크리스천이라고 매일밤 텔레비전 프라임 타임때 공격을 당했습니다. 또한 지속되는 뉴스 스토리를 보면 기독교에 대한 증오가 우리 사회에 증가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점점 커지는 기독교의 대한 소외감, 여기서 복음주의자 뿐만 아니라 천주교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어디로 향해 갈까요? 우리가 지금은 확실할 수가 없지만, 명백한 것은 아메리카에 있는 교회와 신자들이 앞으로 몇 년안에 힘든 시간을 겪을 것입니다. 제가 믿기로는 이 시대안에 사람들이 유럽이나 아메리카에서 크리스천을 핍박하는 것이 대중적일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앞으로 올것이 왜 사실인지 제가 여러분에게 다른 예를 들려주겠습니다. 저와 49년동안 친구로 지내고 있는Mr. Wilkerson이 여기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이는 칠십 후반쯤에 은퇴한 학교 선생입니다. 작년쯤 Mr. Wilkerson은 Gideons International 으로부터 파견되어 성경을 공립학교 밖에서 나눠주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 경비원 아저씨가 성경을 나눠주는 상황을 목격하자 마자 제 친구에게 오셔서 아주 불쾌한 말을 했습니다. 몇분후 어느 여자가 와서 말하기를, “당신은 이 어린아이들에게 성경을 줄 권리가 없어요.” 그 여자는 Mr. Wilkerson 이 버스 정류장까지 이동하는 동안 계속 소리를 질렀습니다. Mr. Wilkerson은 그 여성에게 말하기를 헌법에 의하면 누구나 성경을 공동 장소에서 나눠줄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자 이 여성은 해답하기를, “헌법에 무엇이 기록되었어도 나하곤 무관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성경책을 나눠줄 자격이 없습니다.” Mr. Wilkerson에게는 경비원들의 행동이나 이 여성의 소리 질름이 쇼크였습니다. 21세기에 환영합니다! “네번째 전환”에 환영합니다!

제가 믿기로는 이러게 비슷한 사건들이 가까운 미래에 올 것입니다, 핍박의 검은 구름이 크리스천들을 향해 땅에 퍼지는 날이!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마태복음 24:9).

그렇지만 예수께서는 같은 성경구절 안에 다른 “징조”를 가리켰습니다.

II. 두번째, 세계로 펼쳐지는 복음의 징조.

14절에서, 예수님은 이 비상한 징조를 가리켰습니다. 크리스천들이 “모든 열방”으로부터 미움을 받을 때 (마 24:9), 그 상황과 동시에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14).

이 상황은 현재 지금 오늘밤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출현과 제 삼 세계에서 일어나는 위대한 부흥들이, 일 세기에 일어났던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메시지가 폭발되고 있습니다. 중국만 보세요. The American Bible Society 가 요 근래에 추정하기를 중국에서 16,500명이 매일 크리스천이 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것은 각 한시간 마다 700명이 그리스도께 회심하고 있으며, 스물 네시간 마다 16,500 명, 매일 매일 일어나고 있습니다. 지금 중국에서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고 The American Bible Society 가 주장하고 있습니다! (R. Lamar West, president, American Bible Society, mailing, April, 2009). 이러한 부흥들이 몇백만명의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품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대가 세계 역사상 제일 뛰어난 기독교인들의 증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예수께 질문 한것을 기억하세요,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전 세계가 종말에 가까이 왔다고 또한 기독교의 세속 적군들도 믿습니다. 그들도 매번 예기를 합니다. 그래서 그들도 지구 온난화 대해서 매우 염려합니다. 이 지구가 멸망하고 있다는 것을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에게는 진정한 소망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크리스천들에게는 진정한 소망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징조들이 그분의 재림을 가리키고 있는 것을 우리가 알고 있는 것입니다, 징조들이 바로 가리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그분의 나라가 이 땅에 임할 때 입니다.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때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마태복음 24:30).

우리는 최후의 만찬을 지금 기념할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 대해서 위대한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11:26).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죄값을 치루시면서 죽으셨습니다. 그들은 그분의 시체를 무덤에 묻었고, “돌을 인봉하고 무덤을 굳게 하니라” (마태복음 27:66). 하지만 그리스도께서는 죽음의 쇠사슬을 부시셨고 부활주일 아침에 승천하셨습니다. 하늘에 오르셔서, 하나님 우편에 계셨습니다. 주님은 다시 오셔서 하늘나라를 이땅에 세우실 것입니다. 우리는 살아계신 그리스도를 섬깁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부활주일을 기념하는 이유 입니다! 그리스도께 믿음으로 다가 가시면 그분께서 여러분의 죄를 용서하시고 새롭게 탄생 해 드릴 것입니다! 그분은 살아계신 그리스도 입니다, 구원에 능하신 자! 복음전도자 Paul Rader 가 그의 곡에 기록하기를,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마리아는 그분을 바라보며, “주님!”이라고 외쳤다, 그분께서 무덤에서 나오신 후;
갑자기 예수께서는 그들 가운데 서 계시며, 꽉 닫혀진 방에 들어 가셨다.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강하고 차가운 죽음의 쇠고리는 부셔졌네 -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베드로는 물가에 그분을 바라보았네, 바다에서 그분과 같이 먹었네;
예수님이 말씀하기를, 한번 죽었던 입술로, 베드로야, 네가 나를 사랑하는냐?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강하고 차가운 죽음의 쇠고리는 부셔졌네 -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도마는 그분을 방에서 바라보았네, 그분을 가리켜 나의 주님 하나님이시여,
못과 검으로 만들어진 구멍 속으로 손각락를 넣었네.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강하고 차가운 죽음의 쇠고리는 부셔졌네 - 죽었던 그분이 다시 살아나셨네!
   (“Alive Again” by Paul Rader, 1878-1938).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료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 특송 솔로로 노래하신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Alive Again” (by Paul Rader, 1878-1938).


설교 요약

네번째 전환과 재림

(THE FOURTH TURNING AND THE SECOND COMING)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태복음 24:3)

(마태복음 24:8-14)

I.   첫번째, 세계적으로 크리스천들을 핍박하는 징조,
마태복음 24:8-9.

II.  두번째, 세계로 펼쳐지는 복음의 징조,
마태복음 24:14, 30; 고린도전서 11:26; 마태복음 2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