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상하게 다른 설교자들!

(PREACHERS WHO WERE STRANGELY DIFFEREN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9년 3월 1일 주일 저녁 시간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1, 2009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행 5:41).


이상하게 가장 위대한 설교자들의 어떤 사람들은 제가 듣기에 진정한 좋은 스피커들이 아니었습니다 – 전혀 아닙니다! 그들은 개혁주의 신학의 모든 요점들을 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이 알았던 것보다 개혁주의 영으로 가까웠습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는 그가 말할 때에 그의 가짜 이빨들을 통하여 휘파람을 부는 방법을 가졌습니다. 리처드 웜브랜드 목사님은 그의 구두를 벗고 그리고 의자에 앉았습니다 – 그의 발의 바닥에 상처 자국 때문으로 그가 루마니아 감옥에 있을 때에 공산주의 간수들로부터 매를 맞은 것 때문입니다. 그는 무거운 액센트로 말을 하였는데 이해하기에 좀 힘들었습니다. 요한 알. 라이스 박사는 별나게 작은 남자였고 그의 설교에는 “콧소리를 내는” 것이었고 그것은 그를 아주 이해하기 어려운 그를 만들었고, 특별히 그는 더 노인처럼 보였습니다. 세 사람들의 아무도 여러분이 “위대한” 또는 “좋은” 설교자들이라고 조처 부를 자가 없었습니다. 아직도 수천 명의 사람들은 아직도 그들의 책들을 읽는데, 그들이 죽은 지 수십 년이 지났습니다. 그들이 기록한 것들의 대부분이 아직도 인쇄를 하고, 그리고 한 세대를 지금 존재합니다, 그들은 그들이 설교한 것을 전혀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고, 아직도 그 책들을 열심히 읽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살아 있을 때에, 아주 나이 많은 위치에 있어도, 그들의 모두는 큰 모임에서 한번에 육 칠천명의 사람들의 주목을 이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것은 이상한 사실이라고 말하였는데, 아직도 그것은 확실하고 한 진실한 것입니다. 그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저는 그들이 두가지 이유로 평범하지 않은 중요한 설교자들이라고 생각하는데 (1) 그들이 말할 때에 그들은 죽기까지 진실하였습니다. 거기에는 전혀 어떤 되는 대로 선동하는 것이 없었고, 또는 청중을 “워밍 업”하는 조크도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말할 수 있었는데 “이 사람은 그가 말하는 것은 질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청중의 주목을 이끄는 것이 오래 가는 방법이었습니다. 토저, 라이스와 웜브랜드 모두는 그 본질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아주 진지하였고 그것은 여러분을 거의 여러분의 모든 주목을 주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게 만들었습니다. (2) 그들은 위대한 딜을 기도하는 사람들이었고 그리고 그들이 말할 때에 여러분은 하나님의 무게(저는 “웨이트”라는 단어를 목적이 있어 사용합니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로이드 존스 박사가 이들 자질들을 아주 잘 가졌다고 추가합니다. 그것은 명백한 것이고 그들은 깊은 기도의 삶을 가졌고, 그리고 “향료”로부터 연기가 그들 후에 끌려 갔고 마치 그들이 기도의 옷장으로부터 강단으로 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한 다른 세상의 본질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토저, 라이스 그리고 웜브랜드는 가난한 대중 설교가들이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이 기름부은 설교자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의 능력이 그들인 인간의 실패하는 것들을 삭제하고 그리고 이상하게, 그들 인간의 실패들을 그들은 더 재미있게 까지 만들어 사용하였습니다 – 복음의 능력있는 설교자들로.

그들은 그들에게 사도적인 느낌을 갖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질문이 없었고 사도들은 그들의 소명을 받았고 그리고 고통의 신학교에서 능력을 받았고, 어떤 학교 토저, 라이스 그리고 웜드랜드는 그들의 기술을 배웠습니다. 사도들처럼, 이들은 세 이십세기 설교자들이 되었고 그들 자신의 방법으로, 순교자들로 – 마치 웜브랜드는 “살아 있는 순교자들” 이라고 그들을 불렀습니다. 어니스터 헤밍웨이는 말하기를 그 러시아 작가 “도스토웹스키는 시베리아에 보내짐으로 만들어졌다” …마치 독방에 있는 한 죄수로서(엘. 더불유. 필립스, 어니스터 헤밍웨이 글에서, 스크리브너, 2004, 20면). 바로 그렇다! 사도적인 설교가들은 마치 검이 용강로에 들어가듯 용강로에 들어갔다 – 붉은 뜨거운 불속에 그것을 담그어졌다. 그 불 그것은 한 사도적인 설교자를 연단하는 불은 핍박의 불꽃들입니다.

예, 토저는 특별히 그의 죽음 후에, 그의 무덤을 장식하는 사람들에 의하여 자주 “이십 세기의 한 예언자”라고 불리웠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그가 살아 있을 동안에 좋은 자질을 가진 그를 좋아하지 않는 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는 복음주의의 잘못들을 지적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의 면전에서 그들에게 불편한 감정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그를 하나의 “신비주의자”로 불렀고 그리고 자주 그들은 친절한 의미로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영국 저술가인인 피터 제퍼슨은 그에 대하여 말하기를,

토저는 유명하여 지는 것을 계산하지 않았고 그리고 홀로 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한번은 말하기를 나라에서 모든 주요 성경 컨퍼런스에 그가 설교하는 것에서 그 자신이 빠졌을 때에 그가 말하기를…라이크 토레우, 그는 그가 존경하였는데, 토저는 다른 지방 순회자의 길을 갔는데; 그리고 이 이유로 그는 자주 종교 퍼레이드의 지도자들의 많은 수에 함께 서는 것이 일반적으로 빠졌습니다 (피터 제프리, 다른 점을 만드는 설교자들, 복음 출판사, 2004년, 91면).

여기에 토저 박사로부터 약간 인용한 것이 있는데, 그를 많은 교회의 지도자들로부터 인기가 없게 만든 설교의 종류가 있습니다.

전체 복음주의적인 세상은 건강한 기독교의 대부분은 형편이 나쁩니다. 크게 연장하여 불리한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현대식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는 성경을 믿는 군중들을 차라리 의미하며…그것은 신약 성경의 것을 향한 약간의 닮은 것을 수반합니다. 우리 시대의 평균적인 소위 성경적인 크리스천은 참 비참한 모방입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 하나님과 사람, 크리스천 출판사, 1960, 12-13면).

오늘 날 우리가 미국에서 알고 있는 기독교의 종류의 대폭적인 부흥은 우리가 백년 동안에 재기 되지 않을 것이고 도덕적인 비극을 입증할지도 모릅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 더 깊은 삶의 열쇠, 젠더밴 출판사, 1957, 12면).

우리들은 반드시 새로운 개혁을 가져야만 합니다. 거기에는 반드시 맹렬한 깨뜨림이 와야하고 그것은 책임 능력이 없는, 즐거움의 광란, 이교도화한 가짜의 종교로 그것은 오늘날 그리스도의 믿음을 위해 통과해야 하는 것입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 우리들은 예약된 길로 여행을 한다, 크리스천 출판사, 1988, 118면).

그것은 한 열린 질문인데 복음주의적인 운동이냐 아니냐하는 것은 영적인 제정신으로 돌아오는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너무 멀리 그리고 너무 오랫동안 떠나 있었습니다… 우리들은 실제로 주요한 변화를 보았는데 믿음과 복음적인… 교회들의 실천을 보았고 그리하여 근본적인 완전한 매각의 총계에 관하여…그리고 설교자나 또는 저술가를 위하여 도전하는 이 이단은 조롱을 초대하는 것이고 매 쿼터로부터 악용하는 것입니다 (에이. 더불유. 토저 박사, 하나님과 사람, 18-19면).

요한 알. 라이스 박사는 토저의 오늘날 복음주의의 힘든 과세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라이스 박사는 많은 고통스런 경험들을 통과하고 “예언자적인 망토”를 얻는 것입니다. 그는 성경의 무오류성의 옹호하는데 베이로 대학으로부터 배척을 당하였습니다. 그는 남침례 교단의 지도자들에 의해 한 극심한 자로 불림을 받았으며 그리고 그들의 교회들의 대개의 그 도어들은 그에게 닫혔습니다. 나중에 그는 제이. 프랭크 노리스에 의하여 “배척을 당하였습니다,” 그는 그가 아이미 셈플 맥퍼슨에 의하여 영향을 받았다고 말하였고, 오순절 “설교자” 는 1930년 대에, 그의 강조의 이유로 복음주의에 있어 성령을 위하여 필요한 것입니다. 나중에 삶에서 그는 다시 그의 책을 위하여 확실한 근본주의 신자들에 의하여 배척을 당하였습니다, 왜 우리 교회들은 영혼들을 건질 수 없는가 (주님의 출판사의 검, 1966). 라이스 박사는 많은 예심을 통과하는데 그리고 잃어 버린 많은 친구들은 성경과 믿음의 기본적인 것들에 서 있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어떤 설교자들은 공개적으로 그의 노래들과 그가 그리스도를 위해 선택하여 선것을 조롱하는 것입니다. 아무도 그의 노래의 마지막 요절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데, “모든 내 마음의 사랑,”을 그리피스씨가 바로 노래에서, 말하기를,

왜 내가 속삭여야 하나요, 슬픔으로부터 물러서세요,
   돈이나 친구들을 그의 이름으로 잃는 것을 두려워하시나요?
아, 저는 감옥이나 채찍질도 환영해야 합니다,
   만약에 제가 그러므로 그의 수치에 어떤 부분을 가졌다면!
모든 나의 마음의 사랑은, 모든 나의 좋아하는 꿈들은 –
   그들을 만들어라, 주 예수님, 오직 그대를 위하여.
나의 전부를,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
   나를 붙드소서, 주 예수님, 주님의 것으로 택하소서.
(“모든 나의 마음의 사랑” 요한 라이스 박사 작., 1895-1980;
   요한 라이스의 노래들, 주님의 출판사의 검, 1976, 46면).

그를 아는 그 사람들 중에는 대담하게 말하기를 그가 그 노래에서 쓴 것은 그가 정확하게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까?

왜 내가 속삭여야 하나요, 슬픔으로부터 물러서세요,
   돈이나 친구들을 그의 이름으로 잃는 것을 두려워하시나요?
아, 저는 감옥이나 채찍질도 환영해야 합니다,
   만약에 제가 그러므로 그의 수치에 어떤 부분을 가졌다면!

그 요절은 사도 바울의 진실이고 그리고, 자주 일어났던 것이고, 그것은 분명하게 라이스 박사가 갔게 되었던 것입니다.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행 5:41).

사도들과 초기 크리스천들은 고통을 기꺼이 당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매우 적은 복음주의자들이 미국과 유럽에서 그리스도를 위한 고통을 기꺼이 받고 있습니다. 왜? 그 대답은 단순합니다 – 그들의 많은 복음주의자들이 오직 명목상의 크리스천들입니다. 사전은 그 “명목상”을 “오직 이름뿐인, 사실이 아님을 의미하는 진실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복음주의자들의 수 백만이 오직 명목상의 크리스천들입니다 – 크리스천들은 오직 이름뿐이고, 진정이 아닙니다. 명목상의 크리스천들은 이 성경에서 묘사하기를: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계 3:1).

명목상은 “오직 이름만을” 의미합니다. 이처럼 복음주의자들은 진정한 크리스천들“이름”을 가졌으나 그러나 그들은 사실상 그들은 오직 가진 것은

“경건의 모양[그릭: 밖의 형태]은 있으나” (딤후 3:5).

우리는 이따금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모든 모슬림에서 믿는 자들이거나 공산주의 나라에서 믿는 사람들은 진정한 크리스천들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 장소에서 조차도 대부분은 오직 명목상이고, 진정한 크리스천들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리챠드 웜브랜드 목사님은 우리에게 말하기를 공산주의자들이 루마니아를 점령하였을 때에 어떤 일이 일어났었나를 말하였습니다.

      개신 교회 지도자들은 각각으로 열매를 산출해서 공산주의에 올리는 것을…래프, 로마에 있는 루터란 교회의 주교와 경쟁하고, 신학교에서 하나님은 세 가지로 계시하셨는데: 하나는 모세를 통하여, 하나는 예수님을 통하여, 그리고 세째로 스탈린을 통하여 라고 가르치기 시작하였고, 마지막 전에 대체하였다! [아직도 스탈린이 진실한 크리스천들의 수천명의 대 학살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레시타의 타운의 침례 교회의 대표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 붉은 깃발 아래의 의회, 소비엣 유니온의 국가를 모든 사람들이 일어나서 부르고 [있었습니다]. 침례교 의장은 스탈린을 성경의 위대한 교사로 칭찬하였고 그리고 스타린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으나 그러나 하나님의 명령을 완성하였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것은 반드시 이해 하여야 하는데 진정한 침례교들은, 제가 아주 많이 사랑하는데, 동의하지 않고 그리고 그리스도께 충실하고, 고통을 많이 당하고…그들 (다른 사람들)은 그리스도 대신에 공산주의의 종들이 되었고 그들과 연합하지 않는 [그 사람들]을 규탄하기 시작하였습니다(리처드 웜브랜드, 그리스도를 위한 고난. 생명의 헌신 출판사, 1998년 판, 16면).

주석에서 웸브랜드는 말하기를, “진정한 침례 교도들은…그리스도께 충실하고, 고난을 많이 당하고”라고 하였습니다. 명목상의 침례 교도들은 공산주의자들이 되고, 또는 공산주의 지지자들이 되었고, 그러나 “진정한” 침례교도들은 크게 고난을 당하고 그리고 “지하 교회”에 연합하였습니다 (같은 책). 이것이 또한 중국에서 그리고 다른 공산주의 나라에서 진실입니다. 그 명목상의 크리스천들은 정부가 지원하는 공산주의 교회에 연합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크리스천들은 “지하 교회”에 연합하거나 또는 “가정교회들”에 연합하고, 마치 중국에서 그들이 부르는 것이고, 그리고 진정한 크리스천들이 되는 것을 핍박하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의 금지된 지역에서 핍박에 대하여 더 읽으려면, 다음으로 웹싸이트로 가서 보세요 www.persecution.com

순교자들의 목소리의 회장, 탐 화이트씨는 말하기를,

웨스턴 크리스천 저명 인사들은 중국 여행에서 매혹되었고 비위를 맞게 하였는데 바로 큰 교회 건물들과, 상가데 까운들, 아름다운 음악들과 그 [공산주의] 삼자 교회에 쉽게 들어갔고, 이방인 정부 관리에 의하여 갔습니다. 여행객들이 1억의 핍박을 받는 크리스천들이 공산주의 법 밖에서 예배를 드리는 곤경을 알지 못(무시하고)하고 집으로 돌아간 것입니다. 2008년 시월 29일에 우리 접촉자들은 32 가정 교회의 지도자들이 단독 조직의 한 감옥에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여인들의 얼마는 장저우 도시의 제일 여인 감옥에 갇혔습니다. 20명 이상의 남녀들이 아직도 허난 성의 제 3 감옥에 갇혀있고, 법원에 의하여 마치 “악한 예배 회원들”로 그들은 “불법적인 종교 집회”에 참석하였다는 것입니다 (탐 화이트, 순교자들의 목소리, 2009년 삼월호, 2면).

허베이 성에는 2008년 십일월 1일에, 가정 교회 크리스천들이… 징맨 트레인 스테이션에 서있었는데 그들이 연방정부 서기관의 부서로부터 많은 사복을 입은 사무관들에 의해 구타를 당할 때였습니다. 그들은 수갑에 채워져 있었고 그리고 호텔 맞은 편 거리에 감금하였습니다. 그 권위자들은 그들의 성경을 빼앗고 말하기를, “우리들은 너를 핍박하는데, 너희들의 성경책들은 압수하고 그리고 우리의 목적은 너희들이 예수를 믿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데에 목적이 있다….너희들의 이 핍박은 너희들의 교회를 완전히 파괴하고, 선교사들을 몰아내고 그리고 너희 믿는 자들을 해체하는 것이다” (같은 책).

그 “진정한” 크리스천들은 기꺼이 핍박을 견뎌 내는 것이고, 마치 사도들과 초기 크리스천들이 했던 것처럼,

“사도들은 그 이름을 위하여 능욕 받는 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기뻐하면서 공회 앞을 떠나니라” (행 5:41).

어떤 사람도 “명목상” 의 오직 이름 뿐인 크리스천이 될 수 있는데 “죄인의 기도,” 또는 올바른 신조를 믿음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는 것은 진정한 회심을 통하여 나감으로 오직 가능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죄의 무게를 느끼고 그리고 여러분의 영혼의 죽음을 느껴야만 하는 것입니다. 오직 여러분이 죄 속에 잃어 버린자로 느끼고, 구원을 얻기 위하여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느낄 때에, 여러분은 그분의 보혈과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심에 의하여 여러분이 구속을 받기 위하여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성경을 읽겠습니다: 사도행전 5:40-42.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모든 나의 마음의 사랑” (요한 알. 라이스 박사 작 1895-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