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회심의 몸부림

(THE STRUGGLE OF CONVERSIO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9년 2월 22일 주일 저녁 시간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February 22, 2009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은 선지자였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또한 그는 기적을 행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작은 수가 회개하고 회심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이 했던 것처럼 그들 자신들에게 만족해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눅 13:5).

그릭 단어가 “회개”라고 번역 된 것은 새로운 마음을 갖는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회심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그들에게 말씀하실 때 그들은 그것을 반드시 경험하였거나 또는 그들은 “모든 마찬가지로 멸망”을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예전에 하던 방식이 충분하게 좋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스도는 예루살렘을 향하여 가고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오직 약간의 사람들이 그분을 실지로 쫓는다고 알려 주었습니다. 이 사람은 그분에게 묻기를, “약간의 사람들만 구원을 받습니까?” 예수님이 그 사람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리스도는 그분에게 직접 말씀하십니다. 그분이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 13:24).

그는 그 사람에게 말하기를 그는 반드시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분이 말씀하시기를 이 아침에 여러분에게 동일하게 말씀하십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그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무엇을 그리스도가 당신에게 말씀하셨습니까? 여러분은 반드시 본문에서 세 말씀을 이해해야 하는 것입니다.

I. 첫째, 두 단어 “좁은 문”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그릭 단어가 “좁은”으로 번역된 것은 “스테노스” 입니다. 그 의미는 “좁은” (스트롱) 이라는 뜻입니다. 그릭 단어가 “대문” 으로 번역 된 것은 “풀”입니다. 그것은 대문…출입구”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그래서,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좁은 출입구’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그들 동일한 단어들은 마태복음 7장에서 예수님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마 7:13, 14).

그 “좁은 출입구”는 “생명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마 7:14). 길 박사는 말하기를, “좁은 대문으로는 그리스도 자신을 의미하는 것이고; 그는 다른 곳에서 그 자신을 대문이라고 부르십니다…예, 그는 천국의 대문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해서,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년 판, 70면; 마태복음 7:13 주석).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그것은 그리스도께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입니다. 왜 그리스도는 “좁은 문”이라고 부를까요?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오직 구원의 대문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세상에서 자주 말하기를, “당신들 크리스천들은 아주 좁습니다. 왜 사람들이 다른 방법으로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까? 왜 당신들은 그리스도만이 오직 길이라고 합니까?” 우리들의 대답은 그리스도 그 자신이 말씀하시를 그는 “좁은 문”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 14:6).

길 박사는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영원한 생명의 진전한 길입니다… 그리스도는 아버지께로 올라가는 오직 길입니다; 중보자가 없이는 아무도 하나님께 올수 없고, 그리고 오직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중보자가 그리스도이십니다 (동일한 책).

성경은 말하기를,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으니” (딤전 2:5-6).

하나님은 “그의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요 3:16) 십자가에서 죽게 하시고 그리고 그의 보혈을 흘렸습니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죄와 죽음으로부터 “대속”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그의 독생자를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고 죽게 하셨습니다,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요 3:17).

어떤 다른 종교적인 지도자나 또는 교사도 아닌 하나님의 독생자였습니다. 다른 종교 지도자나 또는 교사가 아닌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의 한 중재자였습니다.” “사람인 예수 그리스도” 오직 한 분입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 2:24).

그것이 왜 사도 바울이 말한 것입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예수님은 좁은 문이십니다. 그리스도는 구원의 좁은 문이십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에게 나와야 하는 것이며, 왜냐하면 오직 그분이 여러분을 구원할 수 있습니다.

II. 둘째로, “힘쓰라”는 단어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힘쓰라”는 말씀은 “아고니조마이”라는 그릭 단어에서 영어로 우리에게 왔습니다. 그것은 “일을 열심히 하다…싸우다” (바인), “씨름하다” (스트롱). “아고니조마이”는 “아곤”이라는 단어의 어근으로부터 왔습니다. 그것은 “노력하다, 갈망하다, 대립하다”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예수님께서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는 여러분이 반드시 들어가기 위하여 싸우라는 의미입니다, 들어가기를 몸부림 치라, “노력과, 갈망하는 것과 대항하는 것입니다.” 이 그릭 단어의 형태는 누가에 의해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의 고난에 대하여 묘사하였는데,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날 밤입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같이 되더라” (눅 22:44).

예수님은 큰 고난을 통과하여야 하였으며, 기도하기에 힘쓰라, 또는 그는 동산에서 여러분의 죄의 무게로 죽게 되셨습니다. 만약에 하나님의 아들이 고통의 이런 투쟁을 해야만 한다면 여러분을 구원하기 위하여 힘쓴다면, 여러분들이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 그것이 논리적이고 성경적인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까? 그것이 바로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으로, “[좁은] 문으로 들어가를 힘쓰라” 하신 것입니다.

과거의 위대한 개혁주의 설교자들은 그들이 회심할 때에 모두 크게 “힘쓰는 것”을 통하여 회심하였습니다. 루터는 그가 그리스도께로 “들어가기 전 수개월 동안 고통에 있었습니다. 요한 번연은 그가 그리스도 안에서 평화를 발견하기 전에 제 정신의 가장 자리에 도달하였습니다. 요한 웨슬리는 자신을 자신의 회의와 불행에서 광란의 대서양에 그 자신을 던졌다 나왔다 하였고,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힘썼습니다. 조지 휫필드는 금식에 기도함으로 그 자신이 거의 굶어 죽게 되었고, 그리스도께로 들어가기 위하여 씨름하였습니다. 스펄전은 그의 전심으로 그리스도를 찾기 위하여 열일곱 살의 목사의 아들로서 투쟁하였습니다. 이들 유명한 설교자들의 모두의 회심은 큰 노력과, 영망 그리고 투쟁이 포함되었고 그들이 그들의 방법으로 예수님을 향해 투쟁하였습니다. 왜 그것이 여러분과 다릅니까?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거기에 옛 찬양이 있는데 말하기를,

싸우세 모든 당신의 최선을 다해 선한 싸움 싸우세!...
   생명을 내어 놓고 그리고 그것은
그대의 기쁨과 왕관이 영원하리.
   (“당신의 최선을 다해 선한 싸움을 싸우라”
      요한 에스. 비. 모우셀, 1811-1875).

그것이 진정한 회심이 일어나는 방법입니다. 가장 유명한 찬양의 하나를 들어보세요 – “내 모습 이대로” 체로테 엘리옷 작 (1789-1871). 그녀는 정확하게 힘쓰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았는데, 투쟁과 씨름으로 그리스도를 찾는 것입니다.

큰 죄악 씻기 원하나
   내 힘이 항상 약하니
보혈의 공로 믿고서
   주께로 거저 갑니다.
(“주께로 거저 갑니다” 챠롯데 엘리옷 작, 1789-1871).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성경을 읽겠습니다: 눅 13:5, 22-24.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주께로 거저 갑니다” (챠롯데 엘리옷 작, 1789-1871).


설교 요약

회심의 몸부림

(THE STRUGGLE OF CONVERSION)

by Dr. R. L. Hymers, Jr.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눅 13:24).

(눅 13:5)

I.   첫째, 두 단어 “좁은 문,” 마 7:13, 14; 요 14:6;
딤전 2:5-6; 요3:16, 17; 벧전 2:24; 행 4:12.

II.  둘째로, “힘쓰라”는 단어, 눅 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