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교회는 복음전도를 중심에 두었다!

(CHURCH CENTERED EVANGELISM!)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9년 1월 25일 주일 아침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January 25, 2009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마태복음 28:19-20).


많은 사람이 복음 전파는 교회에서 몇 명의 사람들에 의하여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목사와 집사님들과 또는 다른 어떤 특별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지금 신약이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마태복음 28:19-20의 대사명은 모든 신약의 지역 교회의 모든 사람에게 주시는 것입니다. 더블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는 바르게 말하였는데,

예수님의 명령은 모든 시대의 전 교회에 주신 것입니다. 명령의 중요한 말씀은 문자적으로 “제자들을 만드는” 것처럼 “모든 민족들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더불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 크리스웰 성경공부, 토마스 넬슨, 1979년, 마태복음 28장 19절-20).

예수님의 명령은 모든 교회에 하신 것입니다. 교회의 모든 사람은 복음 사역을 하도록 그리스도에 의하여 명령을 받은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모든 족속을 제자 삼는 것에 부르심을 받았고 명령을 받았으며, 그들이 접촉하는 모든 그들을 복음화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실제로 비록 그가 아직 일원이 아니더라도, 각 사람이 그리스도를 위한 이 중요한 일에서 관여시켜야 한다는 것을 우리가 각 사람 복음 전도를 각 사람이 해야 하는 것을 우리가 믿는 이유이다. 복음 전파는 우리들의 교회의 프로그램에 한 중앙에 두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것이 왜 우리들이 그리스도를 위해서 하는 모든 것의 가장 위에 복음 전파를 두어야 하는 이유이다. 복음 전파는 우리들이 교회에서 하는 한 가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들이 기도 하고, 모든 토요일 밤에 복음 전파를 뒤이어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아침 예배를 뒤 따라서 매 주일 오후마다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에 복음을 전하는 것입니다. 크리스웰 박사가 말한 것처럼, “예수님의 명령은 모든 교회를 향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마태복음 28:19).

많은 다른 사람들은 복음 전파를 마치 소책자를 “나누어 주거나” 또는 사람들을 표면상의 “죄인의 기도”를 기도하게 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반드시 “결단을 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제자들을 만드는 것임을 명심해야 하는 것입니다. 마치 크리스웰 박사님이 바르게 말한 것처럼, “‘모든 족속들’을 가르치는 것은 문자적으로 제자들을 삼는 것 그 이상인 [것입니다].” 이것은 대사명이 지역 교회의 중심이 되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소책자를 나누어 주거나 그리고 “죄인의 기도”를 하도록 사람을 갖는 것은 지역 교회 속에서 아무도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이 왜 대부분의 교회들이 이 방법을 포기하는 이유인데 단순히 그것은 영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더 나은 길이 있습니다! 우리들이 “지역 교회의 복음 전파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나가서 그리고 사람들의 이름과 전화 번호를 가져와서, 그리고 나서 우리 교회의 지도자들이 그들에게 전화하고 그리고 그들을 오도록 초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자동차로 가서 그들을 모셔 오는 것입니다. 그들이 교회에 왔을 때에, 우리들은 강력한 복음적인 설교를 그들에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들이 승리하고 그리고 새로 회심하도록 훈련하는 것입니다. 이 계획이 역사가 일어납니다. 다른 방법은 일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지역 교회의 복음 전파”에 대하여 더 정보를 원하시면 여러분이 이 메일을 제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제 이 메일은 이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에 주어지고 있는데 왼편 마지막에 하나에 있습니다. 

지난 이 삼 세대들에게, 결단 주의는 지역 교회 안으로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보다 “결단을 갖도록” 아이디어를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우리들이 사람들을 “갖지” 못한다면 결단을 “갖는 것이” 무엇입니까? 회중들이 성장하게 하기 위하여 그들은 반드시 문자적으로 지역 교회에서 사람들을 데리고 오는 대사명을 순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이 회심되고 제자화 되게 되는 곳입니다. “결코 회심한 적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대신, 우리들은 밖으로 나가서 그들을 지역 교회로 데리고 와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지역 교회에 있고 그들이 복음을 설교하는 것을 듣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지역 교회에 있는 것이고 그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될 것입니다. 누가복음 14:23을 펴시기 바라며, 이것을 아주 분명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일어서서 이 요절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마태복음 28:19-20의 대사명을 실지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족속들을 가르치기” 위하여 제가 어리로 가야합니까? 대답은 – “넓은 길들과 산울가로” – 넓은 길들과 작은 길들로 – “세상” 속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막 16:15). 제가 이들 잃어 버린 사람들을 복음화 할 때에 저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대답은 – 그들을 강권하여 데려오는 것이고, 그것은 나의 집을 가득 채울 것입니다.” 단수합니다! 지역 교회 – 복음 전파가 중심이 되는 것이고: 복음을 듣도록 교회로 그들을 데리고 오는 것이고, 그들을 회심 시키는 것이고, 그리고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 23절의 시작에서 두 단어를 주목하시고 그리고 마지막의 두 단들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나가라.”
“들어오라.”

단순합니다 ! “나가서” 그리고 그들을 데리고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떻게 여러분이 “모든 족속들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떻게 여러분이 그들을 회심하게 하고 그리고 제자 삼는 것입니다 – 지역교회에 속으로 그리고 통하여 입니다.

“나가서.”
“강권하여 그들을 데리고 오라.”

I. 첫째로, 교회가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는 것은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우리들은 세상 사람들이 그들 자신이 오는 것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예, 저는 하나님이 전능하신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전능하신 하나님이 그의 목적들을 완성하기 위하여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만약에 우리들이 하나의 교회로서 마태복음 28:19-20과 누가 복음 14:23의 그리스도의 명령을 순종하지 않는다면, 우리들은 반드시 하나님이 우리들을 축복하시는 것을 기대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기도할 수 있고 – 그리고 그것은 좋습니다. 우리들은 성경 공부를 하고 성경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은 좋은 것입니다. 우리들은 예배 봉사로서 우리 마음을 다하여 노래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은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우리들이 대사명에서 그리스도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을 실패한다면, 만약에 우리들이 “나가서” 그리고 “강권하여 그들을 데리고 오는 것에 실패한다면,” 우리들은 그리스도가 우리에게 주신 마지막 명령을 순종하는데 실패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나가서 그리고 잃어 버린 자들은 우리 교회로 데리고 오거나 또는 우리들은 우리 주님께 대하여 실패한 것이고, 우리들은 그의 명령을 진지하게 받지 않은 것이고, 우리들은 그의 음성에 순종하지 않는 것이고, 우리들은 그 분이 우리에게 주신 사명으로 살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저는 제게 있는 모든 힘을 다하여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어떤 사람들은 나이가 많고 약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어리고 그리고 젊었습니다. 그러나 나이 많으신 성도들은 교회에 나올 수 있고 그리고 어린이들을 보살필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함께 우리들과 함께 일하고 그리고 그들의 부모들이 자유롭게 됩니다. 그들 나이 많은 사람들은, 더 이상 모든 복음 전파의 기회에 갈 수 없지만, 부모들의 손을 들어 줄 수 있는데, 마치 아론과 훌처럼 모세의 손들을 들어 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린이들과 여러분의 장소에 함께 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즉 자유를 가진 부모들이 그들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하나님의 집을 채울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십시오! 어떤 대가를 치루던지, 어떤 헌신을 하던지 여러분은 반드시 그것을 여러분의 힘을 다하여 행하시기 바랍니다. 교회의 모든 사람들은 반드시 그들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으로 그들 자신들의 방법으로, 이 지역 교회를 돕고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을 순종하는 것이고, 그리고 “나가서…그리고 그들을 강권하여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십시오! 교회로서 모든 할 수 있는 남자와 여자, 소년과 소녀가 도와서 함께 사역하여 예수 그리스도께 순종하고, 그리고 “그들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그분의] 집을 채우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젊음의 강함과 정력으로 가십시오. 그리스도를 위하여 난국에 잘 대처하십시오. 여러분의 젊음과 건강의 강력함을 넓히시고, 그리고 여러분의 비교적 장애물이 없는 삶이, 복음 전파하는 열정의 위대한 시내 속에 밀어 넣으시고, 확고 부동한 헌신으로 모든 대가로, 대사명을 이룰 것이고, 그리고 “나가서 – 그들을 강권하여 데리고 오는 것입니다.” 그것이 첫번 요점이고 우리들이 교회에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고 그것은 모든 사람에게 복음 전파는 거룩한 의무와 헌신하는 사명인 것입니다. 그것은 나가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나가지 않으면, 그들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 그리고 하나님의 집은 채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나가서…그들을 강권하여 데려 오십시오! 그것은 여러분에 의하여 시작되고, 여러분의 가슴에 말하세요, “나는 나갈 것이다. 나는 그것이 어떤 대가를 치루든지 얼마나 어렵든지 문제가 되지 않고 나는 반드시 열매를 맺을 것이다.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 나는 나갈 것이다. 그리스도는 나에게 그것을 하도록 명령하셨고, 그리고 나는 그분을 순종할 것입니다. 나는 ‘나갈 것입니다’!”

지금이 영혼들을 추수하여 데리고 올 시기입니다. 만약에 우리들이 실패하면, 우리들은 실망할 것이고 패배할 것입니다. 그러나 - 만약에 우리들이 성공하면, 우리들은 많은 빛나는 새로운 얼굴들을 볼 것이고, 학교들로부터 대학생들을 우리들이 복음화하고, 그리고 몰들과 거리 어디든지 우리들이 메시지를 가지고, 행복한 얼굴들로 우리 교회는 넘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우리들을 도와서 기쁨의 현장이 다이나믹한 현실이 되게 만드는 것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속에 말하기를, “모든 기회에서, 나는 그리스도의 명령을 순종할 것입니다. 저는 열망하는 발과 영적으로 채워진 마음으로 ‘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목적을 위하여 실행 할 것이고, 그는 죄와 지옥으로부터 제 영혼을 구원하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저는 ‘밖으로 나갈 것입니다’!”

그것을 밖으로 나감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 방법이며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명령을 완성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이름들과 전화번호들은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대로 수집하시고, 그리고 그들을 교회 지도자들이 전화를 하도록 하시고, 차편을 계획하시고, 그리고 그들은 주일 예배에 데리고 오십시오.

II. 둘째로, 그들을 데리고 “옴으로” 교회는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는 것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소책자를 주거나 전도지를 주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은 오랜 경험으로 아는데 그것은 그런 방법으로 우리 교회에 오는 것은 적습니다. 우리들은 또한 아는데 그들을 거리에서나 문 앞에서 “죄인의 기도를 하는 것을 아는데 – 그들을 데리고 오는 방법은 영향력이 없고 그리고 생산적이지 않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아마도 “결단주의 자”에게 편안함을 줄 것이지만, 그러나 우리들은 지역 교회에 이런 방법으로 데려오는 것은 적은 숫자임을 오래 동안 경험하였습니다. 우리들은 반드시 그것보다 더, 훨씬 더 많이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그들은 반드시 “강권하여” 데려다가 하나님의 집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반드시 오도록 강권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들을 설득하고, 그들을 강요하여, 우리들은 반드시 그들을 데리고 와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릭 단어의 “강권하여”의 말하는 중요한 의미입니다! 그리피스씨가 잠시 전에 찬송한 것처럼,

그들을 데리고 오라, 그들을 데리고 오라,
   그들을 죄의 들판으로부터 데리고 오라:
그들을 데리고 오라, 그들을 데리고 오라,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오라.
(“그들을 데리고 오라” 알렉세나 토마스, 19세기).

그러나 그들이 몇 번의 예배들을 참석하고 난 후에 그들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고전 1:30) 있기까지는 그들은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 사람이 교회에 몇 주 동안이나 몇 개월 나왔을 때에 우리들은 반드시 우리의 복음의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이 진정한 회심으로 그리스도와 연합하기까지 그들은 “들어 온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죄 책감 아래로 나오고 그리고 신뢰의 순간에 그리스도와 연합 할 때까지 그들은 잃어버린 자라는 것을 아는 충분한 설교를 그들이 들을 때까지 “그들을 강권하여 데려 오기를 계속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회심한 후에 조차도 우리들은 그들과 같이 일하고 그리고 강한 그리스도 예수의 제자들이 되도록 그들은 돕는 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마태복음 28:20).

이것은 목사 혼자 하는 사역이 아닙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히 10:24-25).

그리고 그들이 교회에 얼마 동안 나왔을 때에 우리들은 반드시 새로운 사람들에 대하여 잊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반드시 [그들에게] “사랑과 좋은 일들 속으로 선동하는 것을 계속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반드시 크리스천의 사랑과 인내로 이것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들이 가끔씩 대사명을 말씀에 대한 실제적인 생각이 없이 너무 빨리 읽는 것을 생각합니다. 일어서서 그리고 마태복음 28:19-20을 다시 읽읍시다.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분명하게 제가 말씀드린 것을 포함하여 그리스도의 대사명을 주의 깊게 읽읍시다. 분명하게 진정한 복음 전파는 단지 밖으로 나가는 것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틀림없이 그것은 그들을 강권하여 “데려 오는 것” (눅 14:23) 을 포함합니다. 틀림없이 그것은 그들을 사랑하고 그리고 그들을 복음 전파 사역을 그들이 하도록 훈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모든 기회에. 사람들을 지역 교회에 사람들을 더하게 하지 않는 복음 전파는 신약의 모습에 비추어 볼 때 말하기 곤란합니다. 성경적인 복음 전파는 사도행전에서 지역 교회에 사람들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것에 관하여 예루살렘 교회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행 2:41).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행 2:47).

그들이 예루살렘의 지역 교회에 더한 것처럼, “영혼을 얻는 것”이 교회에 사람들을 더하지 않는 것은, 신약의 복음 전파가 아닙니다!

III. 셋째로, 교회는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고 하나님의 집을 채우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저는 이것이 지역 교회를 의미하는 것을 지지합니다,

“이 집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 (딤전 3:15).

“그것이 나의 집을 채우는 것입니다.” 제게는 이것은 만약에 그것이 지역 교회, “하나님의 집, 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면 의미가 없으며, 그것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딤전 3:15).

예, 저는 아는데, 만약에 우리들이 그리스도의 명령을 순종하면, 많은 새로운, 훈련되지 않은 그리고 회심하지 못한 사람들을 예배에 올 것입니다. 저는 아는데 이것이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을 것이고 그리고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확하게 복음 전파가 무엇인가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요 20:21).

미국에서 많은 이기주의적인 사람들은 어린이들을 갖기를 원치 않는데 왜냐하면 아이들은 많은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이 죽을 때까지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습니다 – 홀로. 어린이들을 갖고 그리고 그들은 키우는 것은 그들의 조용함을 깨뜨릴 것이고, 이기주의를 깨뜨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왜 어떤 교회들이 진정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세상으로부터 데려오는 것을 원치 않는 것입니까? “바로 앞으로 가서 그리고 우리 자신의 교회의 어린이들을 훈련하고, 그리고 우리들을 방해하니 밖으로부터 아무도 데려오지 말자,” 그들은 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주님의 대사명을 순종하는 데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마태복음 28:19).

만약에 우리들이 그가 말씀하신 것을 하는 것에 실패하면 어떻게 우리들이 그리스도께 순종한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 “선교 현장”은 우리 주위에 모두 다 있습니다 – 거리에서, 대학교에서, 몰에서, 그리고 가게에 있습니다. “모든 나라들은” 바로 여기 일곱 개 대학의 캠퍼스들에 그리고 우리 교회가 위치하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의 시빅 센터 주위에 있습니다. 우리의 대장 명령자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의 명령은 분명하며,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마태복음 28:19).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눅 14:23).

복음 전파하러 나가라! 여러분을 아무것도 멈추지 못하게 하십시오! “그들을 강권하여 데리고 와서, 그리스도의 집을 채우십시오”!

여러분의 어떤 사람들은 이 아침에 아직도 회심하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이 설교를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오는 적용이 없이는 끝낼 수가 없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들을 지불하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 하셨습니다. 그분께 나오십시오. 여러분 자신을 믿음으로 그분께 드리십시오. 그의 보혈은 여러분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분 안에서 새 삶을 시작하게 될 것이고, 그리고 이 지역교회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성경을 읽겠습니다: 요한 20:19-21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그들을 데려오라” (알렉세나 토마스, 19세기).


설교 요약

교회는 복음전도를 중심에 두었다!

(CHURCH CENTERED EVANGELISM!)

by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아멘” (마태복음 28:19-20).

(눅 14:23; 막16:15)

I.   첫째로, 교회가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는 것은 “밖으로”
나가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눅 14:23.

II.  둘째로, 그들을 데리고 “옴으로” 교회는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는 것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고전 1:30; 히
10:24-25; 행 2:41, 47.

III. 셋째로, 교회는 복음 전파를 중심에 두고 하나님의 집을
채우는 것입니다. 딤전 3:15; 요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