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조지 휫필드에 의한 은혜의 방법,
응축되고 그리고 현대 영어에 접목되었다

(“THE METHOD OF GRACE” BY GEORGE WHITEFIELD,
CONDENSED AND ADAPTED TO MODERN ENGLISH)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 목사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9년 1월 4일 주일 아침 시간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4, 2009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서론: 조지 휫필드는 1714년에 영국의 그로우세스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여관집 주인의 아들이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어리 시절에 그는 약간의 크리스천의 영향을 받았으나, 그러나 그는 학교에서 특별한 재능을 가졌습니다. 그는 옥스포드 대학교에 출석하였고 거기서 그는 요한과 챨스 웨슬리의 친구가 되었고 그리고 그들의 기도와 성경 공부 크럽의 멤버가 되었습니다.

옥스포드에서 학생인 동안에 그는 회심을 경험하였습니다. 잠시 후에 그는 영국 교회에서 안수를 받았습니다. 새로 태어남의 절대적인 필요성에 대하여 설교한 결과로 교회들이 그에 대하여 그들의 문들이 닫혀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때까지 육체에 속한 목사들이 거듭남의 필연성에 대한 그의 설교에 대하여 그들의 교구민들의 화낼 것을 두려워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교회 밖으로 쫓겨났고, 열린 장소에서 설교하였고, 그것은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휫드필드는 1738년에 미국을 여행하였고 그리고 고아원을 찾았습니다. 그는 그후에 미국 식민지를 여행하였고 그리고 대영 제국에서 설교하였고 그리고 고아원을 후원하는 모금을 하였습니다. 그는 스페인에서 설교 하였고, 홀란드, 독일, 프랑스, 영국, 웨일즈, 그리고 스코틀란드, 그리고 미국에서 설교하기 위하여 13번의 대륙을 횡단하는 여행을 하였습니다.

그는 벤자민 프랭클린, 조다단 에드워드 그리고 요한 웨슬리와 가까운 친구가 되었고, 그리고 그가 한 것처럼 그를 쫓아서 야외에서 설교하는 것을 웨슬리가 뒤따랐습니다. 벤자민 프랭크린은 한번 추측하였는데 휫필드가 삼만명의 사람들의 청중들에게 말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의 옥외의 모임은 자주 25,000명의 청중을 넘었습니다. 그는 한번은 스코틀랜드의 글래스고우 근처에서 설교하였는데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한번에 모였습니다 – 하루에 거기에는 마이크가 없었습니다! 일만명의 사람들이 그 모임에서 회심을 고백하였습니다.

그는 많은 역사가들에 의하여 모든 시대의 가장 위대한 영어를 말하는 전도자라고 하였던 것입니다. 빌리 그래함이 비록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기 마이크를 이용하여 말하였지만, 휫필드의 영향은 그 문화에서 질문 할 수 없는 위대하고 그리고 더욱 긍정적인었습니다.

휫필드는 제 일차 각성의 인도하는 모습이었고, 그 강렬한 부흥은 18세기의 중반에 미국의 특성의 모습이었습니다. 그가 설교하였을 때에 우리 국가에서 영토들이 부흥으로 불타올랐던 것입니다. 이 부흥의 정점은 1740년에 왔는데 영국에서 조지 필드가 육주의 여행 동안에 되었습니다. 단지 45일 동안에 그는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170회가 넘게 설교를 하였고, 영적인 혼란이 그 지역을 떠났고, 미국 기독교의 가장 현저한 기간을 기록하였습니다.

그의 죽은 시기에는 그는 영어를 말하는 세계 전체의 존경과 주목을 끌게 되었습니다. 그는 프린스톤 대학, 달트마우쓰 대학, 그리고 펠실버니아 유니버시티의 설립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는 1770년에 매사추세츠 뉴베리포트에서 설교후에 곧 죽었는데 미국 개혁의 육개월 전이었습니다. 조지 와싱톤은 우리 조국의 아버지였는데, 그러나 조지 휫필드는 그것의 할아버지였습니다.

조지 휫필드의 다음의 설교는 현대 영어로 주어진 것입니다. 그것은 그의 실지의 설교 입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시대에 더욱 이해가 되도록 만들기 위하여 단어들을 수정하였습니다.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설교: 하나님이 국가에 보내실 수 있는 가장 위대한 축복은 좋은 그리고 충실한 설교자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어떤 국가에 보내 실 수 있는 가장 커다란 저주는 돈을 만들기 위한 것을 단지 생각하는 잃어버린 설교자들이 교회를 인도하도록 허락하시는 것입니다. 아직도 모든 시대에 거짓 설교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비위를 맞추는 설교들입니다. 많은 목사들이 이처럼 부패하고 그리고 사람들을 속이기 위하여 성경을 비트는 것입니다.

그것은 예레미야 시대에 있었던 방법입니다. 그리고 예레미야는 그들을 대적하여 하나님께 충실하게 순종하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입을 열었고 그리고 이들 육신적인 설교자들을 대적하였습니다. 만약에 당신들이 그의 책을 읽으며, 당신들은 어떤 사람도 거짓 설교자들에 대항하여 예레미야보다 강력하게 말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는 그들을 대하여 격심한 말을 하였는데 우리 본문에 포함된 장입니다.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예레미야는 그들이 오직 돈을 위하여 설교한다고 하였습니다. 십삼절에서 예레미야는 말하기를,

“이는 그들이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람하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 (렘 6:13).

그들은 욕심이 많고 거짓으로 설교합니다.

우리 본문은, 그가 그들이 거짓으로 설교하는 것의 방법을 하나 보여 줍니다. 그는 그들이 잃어버린 영혼들을 다루는 속이는 법을 보여 줍니다.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하나님은 그 예언자에게 전쟁이 올 것을 사람들에게 경고하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원하였는데 그것은 그들의 집들이 파괴 될 것이고 – 그것은 전쟁이 올 것이다 (예레미야 6:11-12).

예레미야는 천둥치는 메시지를 주었습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무섭게 하였고 그리고 회개의 정점으로 그들을 데려갔습니다. 그러나 육적인 선지자들과 제사장들은 거짓 위로를 사람들에게 주는 것으로 갔습니다. 그들은 예레미야에게 말하기를 단지 난폭한 광신자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전쟁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예레미야가 평화가 없을 것이라고 말할 때에 그들은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평화가 있을 것이고 말하였습니다.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본문의 말씀들은 기본적으로 겉으로 드러나 평화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들이 더 나아가 영혼에 대하여 갖는 다고 믿습니다. 저는 또한 그들이 거짓 설교자들에 대한 것으로 믿는데 그들이 거듭나지 않았을지라도 그들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넉넉히 좋다고 말합니다.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설교를 좋아 합니다. 그 인간의 마음은 아주 악하고 속이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은 얼마나 불충실한 사람의 마음인가 아십니다.

거기에는 진정한 평화가 없을 때에 여러분의 많은 사람은 말하기를 여러분이 하나님께 평화를 가집니다! 여러분의 많은 사람은 여러분이 크리스천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마귀는 여러분에게 거짓 평화를 주는 자입니다. 하나님은 이 “평화”를 주시지 않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진 것은 거짓 평화입니다.

여러분이 진정한 평화를 가졌는지 아닌지를 아는 것은 여러분에게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평화는 위대한 축복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반드시 여러분이 어떻게 진정한 평화를 하나님과 가질수 있는지 말씀 드릴것입니다. 저는 반드시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전체 계획을 선언해야 하는 것입니다. 본문의 말씀으로부터 저는 여러분에게 어떤 일이 반드시 일어나야 하는가를 보여드리는 것을 시도할 것이며, 그리고 무엇이 여러분 속에 반드시 바꾸어져야 하는가를 여러분의 마음에 진정한 평화를 갖기 위한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I. 첫째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보는
것, 느끼는 것, 우는 것, 그리고 여러분의 실제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법을 어기는 것을 슬퍼해야하는 것입니다.

행위로 구원을 얻는 것에 대하여,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으리라” (겔 18:4). 모든 사람은 저주에 놓였는데 율법 책에 기록된 모든 것들을 계속적으로 지키지 아니하는 모든 사람은 저주 아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어떤 것들을 행하지 않을 뿐 아니라, 여러분은 반드시 모든 것들을 행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저주를 받습니다: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 있나니 기록된 바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온갖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갈 3:10).

그 법의 가장 작은 것을 벗어나도, 생각으로나, 또는 말로나, 또는 행동으로, 여러분은 하나님의 법에 따라서 영원한 형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하나의 악한 생각도, 만약에 하나의 악한 말도, 만약에 하나의 악한 행동도 하나님의 영원한 저주에 들어가는 것이고, 전 생애를 계속적으로 하나님을 반역하는 자는 얼마든지 많은 지옥들이 기다리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진정한 평화를 갖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무엇이 두려운 것인지 그것은 하나님과 그의 법을 대항하여 죄들을 짓고 있는 것으로부터 떠나는 것을 보게 되는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시험하여 보세요. 그리고 여러분에 묻겠습니다 – 여러분의 죄들이 기억날 때에 여러분에게 아픈것을 느끼는 시간이 있었나요? 여러분의 죄들의 짐이 견딜 수 없는 그런 시간이 있었나요? 여러분은 그분의 율법의 여러분의 행동적인 타락 때문에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정확하게 떨어질 것이라고 보는 그런 때가 있었나요? 여러분이 마음속으로 여러분의 죄들에 대한 죄송함을 느꼈나요? 여러분은 “나의 죄들이 제가 지기에는 너무 무겁다”고 말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은 이같은 어떤 것을 경험하신적이 있습니까?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 자신을 크리스천이라고 부르지 마십시오! 당신은 아마도 평화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한 진정한 평화는 없습니다. 주님께서 당신을 깨워 주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당신을 회심시키시기 바랍니다!

II. 그러나, 더 나가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깨달음이
깊어져야 하고;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자신의 타락한 본성을,
전적 타락한 여러분의 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여러분의 실제적인 죄들을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들에 대하여 떨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죄책감은 반드시 그것보다 더 깊게 가야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하나님의 법들을 실지로 어긴 것에 대하여 유죄라고 인정해야 합니다. 그것보다 더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자신의 원죄를 보고 느끼고,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속에 원래 타락한 성품이고, 그것은 하나님에 의하여 저주를 받을 책임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들이 머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말하기를 원죄처럼 이런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은 하나님이 아담의 죄를 우리들에게 전가하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우리들은 죄 속에 태어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거듭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여러분 주위의 세상을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그것은 낙원이라고 말씀하셨습니까? 아니오! 세상에서 모든 것은 잘못 되었습니다! 그것은 인류 종족에 무엇인가 잘못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대재앙을 가져온 원죄입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얼마나 강하게 부인하든지 문제가 안되고 여러분이 깨어날 때에, 여러분은 죄는 여러분의 생애 속에 여러분의 타락한 마음으로부터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 마음은 원죄에 의하여 독이 퍼집니다.

회심하지 않은 사람이 처음에 각성할 때에, 그는 이상하게 생각하기 시작하는데, “어떻게 내가 그렇게 악하게 되었는가?” 하나님의 성령은 그리고 나서 그가 그의 본성으로는 좋은 것을 하나도 하는 것이 없음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나서 그가 모두 부패하고 타락한 것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그 사람은 마침내 하나님이 그를 저주 하신것이 옳다는 것을 보고 오게 됩니다. 그는 그가 아주 독에 중독이 되고 그의 바로 본성에 부패한 것을 보게 되며 그가 그의 전 생애에 하번도 죄를 짓지 않았다 하더라도 하나님이 그를 저주 하신 것이 옳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경험하신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은 이것을 느껴 보신 적이 있으며 – 그것은 옳고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을 하나님께서 바로 저주 하시는 것이라고 하는 것이라고 느껴집니까? 당신은 바로 여러분의 본성에서 진노의 자식이라는 것을 동의하고 오셨습니까? (엡 2:3).

만약에 여러분이 진정으로 거듭났다면, 만약에 자신이 여러분으로부터 진정으로 소유했다면, 여러분은 이것을 보고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본죄의 무게를 느껴보지 못하였다면, 여러분 자신을 크리스천이라고 절대 부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본죄는 진정한 회심의 가장 무거운 짐입니다. 그 진정으로 거듭난 그 사람은 그의 본죄와 중독이 된 본성에 의해 슬퍼할 것입니다. 진정으로 회심한 사람은 자주 울게 되고, “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롬 7:24 참조). 이것이 각성한 사람이 가장 방해를 받는 것이고 – 죄의 그의 속 마음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 본성의 정신이 무너짐이 없다면, 여러분의 마음에 참 평안을 찾는 것은 불 가능한 것입니다.

III. 더 나가서, 여러분이 하나님과 진정한 평화를 갖기 전에는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생애의 죄에 의한 불안함을 갖는 것과, 그리고
여러분 본성의 죄, 뿐만 아니라 또한 여러분의 최선의 결정들,
헌신들, 그리고 소위 “크리스천 생활”속에 죄들까지 입니다.

친구여 무엇이 여러분의 최대의 행위이고 그것이 여러분을 하나님께 증명하게 될까요? 여러분은 여러분의 본성에 의해 불의하고 회심하지 못한 것입니다. 당신의 일의 어떤 선행을 당신은 하시겠습니까? 본성에 의하여는 좋은 것을 하나도 할 수가 없습니다.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롬 8:8).

회심하지 않은 사람이 하는 어떤 것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우리들이 회심한 후에 까지도, 아직도 우리들은 오직 부분적으로 새로워진 것입니다. 우리 속에 죄가 계속 살아 있습니다. 우리 책임의 모든 하나 속에 부패가 아직도 석여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이 회심한 후에도, 만약에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들의 일들에 의하여 우리들을 받아 들이신다면, 우리들의 일들은 저주가 될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 속에 어떤 죄가 없이 기도 조차도 할 수 없는 것이며, 어떤 이기심, 게으름, 어떤 종류의 도덕적으로 불완벽한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저는 죄가 없이 기도할 수 없습니다. 저는 죄가 없이 여러분에게 설교할 수 없습니다. 저는 죄가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제 회개는 반복되는 것이 필요하고, 그리고 나의 눈물들은 예수 그리스도, 나의 구세주의 존귀한 보혈로 씻어집니다!

우리의 최선의 결단은, 우리의 최선의 책임들은, 우리들의 최선의 종교는, 우리들의 최선의 결정들은, 바로 아주 많은 웅장한 죄들입니다. 우리의 종교적인 책임들은 죄들로 가득찼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평화를 가질수 있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본죄에 대한여 단지 아파할 뿐만 아니라 또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의로움과, 책임들과 종교성까지도 아파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의로움을 가져 올 수 있기 전에 깊은 죄의 자각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의 의가 전혀 없다는 것을 여러분이 전혀 느끼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의롭게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아직도 회심하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아마 말하기를, “아, 저는 이 모든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한 위대한 차이가 “믿는 것”과 “느끼는 것” 사이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구세주에 대한 여러분의 부족을 느끼시고, 그리스도에 대한 여러분의 부족을 느끼셨나요?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이 선함이 없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필요하다고 느끼시나요? 그리고 여러분은 지금 말하기를, “주님, 당신은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종교적인 일에 대하여 저를 저주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이처럼 여러분 자신을 가져 올 수 없다면, 여러분을 위해 진정한 평화가 없습니다.

IV. 그리고 나서, 네째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특별한
죄가 있는데 여러분은 반드시 그것에 대하여 커다란 두려움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저는 여러분의 약간이 그것에
대하여 생각 할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것은 세상의 가장 큰
저주의 죄이고, 그리고 아직도 세상은 그것을 죄처럼 여기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묻기를, “무엇이 죄인가요?” 그것은 죄인데
여러분의 모두가 여러분이 죄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것은 –
그리고 그것은 불신앙의 죄입니다.

여러분이 평화를 갖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마음의 불신앙에 의해 두려워하는 것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진정으로 믿지 않는 것이 가능합니까?

저는 여러분 자신의 마음에 적용합니다. 저는 두려워하는데 여러분은 마귀 자신보다 더 예수 그리스도에게 더 이상 믿지 않는 것이 가능합니까? 저는 마귀가 여러분의 대부분보다 성경을 다 많이 믿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믿습니다. 그는 믿고 두려워떱니다. 그는 그들 자신을 크리스천이라고 부르는 천명의 사람들보다 더 두려워 떱니다.

여러분이 믿는다고 여러분이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여러분이 성경을 믿고, 또는 여러분이 교회에 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의 모두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에게 둔 진정한 믿음이 없이도 됩니다. 단지 믿는 것이 그리스도가 씨이저나 또는 알레 산더 대왕중의 한 사람을 믿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우리들은 그것에 대하여 감사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것을 믿을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은 아직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것입니다.

만약에 제가 여러분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은지 얼마나 되었는지 물으면, 여러분 중의 많은 분들이 그를 언제나 믿어왔다고 대답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아직도 전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다는 것을 더 나은 증명을 저에게 제시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진실로 믿는 그들은 그들이 그분을 믿지 않았을 때가 있었던 것을 압니다.

저는 이것에 대하여 반드시 더 말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가장 속이는 미혹입니다. 많은 이들이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 그들은 이미 믿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샬씨에 의해 말하여졌는데 그는 십계명 아래 있는 그의 모든 죄의 리스트를 가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목사님에게 나왔고 그리고 왜 그가 평화를 갖지 못하는지 물었습니다. 목사님은 그의 리스트를 보고 그리고 말하기를, “떠나라!” 저는 여러분의 모든 카다록에서 불신앙의 죄의 한 단어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불신앙을 깨닫게 하는 것은 하나님의 성령의 사역입니다 – 그것은 여러분이 믿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그가 와서…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 16:8-9).

지금,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예수님에 대한 믿음이 없음을 보여 주십니까? 불신앙의 여러분의 굳은 마음을 넘어 슬픔으로 애통하셨습니까? 여러분은 “주님, 그리스도를 붙잡는 성도가 되게 도와 주요 기도한 적이 있나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에 여러분의 무능력의 깨닫게 하셨고 그리고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을 위하여 기도속에 울어 보셨나요?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에 평화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깨워주시고, 그리고 여러분에게 흔들임없는 평화를 예수님 안에서 주시기 바라는데, 전에 여러분은 죽었고 그리고 더 이상의 기회가 없었습니다.

V. 다시 한번,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가질 수 있기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의를 분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의의 죄들과 불신앙의 죄와 본죄들과 여러분의 행한 것들의 깨달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완벽한 의를 붙잡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의를 붙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평화를 갖게 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이 요절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자들 모두에게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는 아닙니다. 이 쉼의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나오는 사람들에게 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평화를 갖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안의 믿음으로 의롭게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를 여러분의 영혼의 집으로 모셔와야 하며, 그래서 그의 의가 여러분의 의를 만들고, 그래서 그의 가치들이 여러분에게 전이 되는 것입니다.

나의 사랑하는 친구들이여,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결혼하셨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그 자신을 여러분에게 주셨습니까? 여러분은 살아있는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왔습니까? 저는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그리스도가 오셔서 여러분에게 평화를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거듭나는 이것들을 경험하셔야 합니다.

저는 지금 다른 세상의 보이지 않는 실제성들에 대한 것을 말하고 있으며, 기독교 안의 것이고 죄인들의 마음위에 하나님의 역사가 임하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것들에 대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 모든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영혼들은 그것에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영원한 구원은 그것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가 없이 평화를 느낄 것입니다. 마귀는 여러분에게 잠자게 하고 그리고 거짓 안전을 주는 것을 놓을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지옥에 보낼 때까지 잠들게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깨어날 것인데 그러나 그것은 무서운 깨어남으로 여러분 자신이 불꽃 가운데 있는 자신들을 발견할 것이고 거기는 구원을 받기에 너무 늦은 것입니다. 지옥에서 여러분은 물의 한 방울을 여러분의 혀를 시원케 하기 위하여 영원히 간구할 것이고 그리고 아무물도 여러분에게 주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혼의 쉼을 찾지 못할 것인데 예수 그리스도 안에 쉼을 얻을 때까지 입니다! 나의 목적은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세주께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여러분의 죄악을 깨닫게 하시고, 그리고 여러분의 악한길에서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기도 하시겠습니다: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오 주님, 저는 얼마나 악한지요” 요한 뉴톤 작 (1725-1807).


설교 요약

조지 휫필드에 의한 은혜의 방법,
응축되고 그리고 현대 영어에 접목되었다.

(“THE METHOD OF GRACE” BY GEORGE WHITEFIELD,
CONDENSED AND ADAPTED TO MODERN ENGLISH)

by Dr. R. L. Hymers, Jr.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 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렘 6:14).

(렘 6:13)

I.   첫째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보는 것, 느끼는 것, 우는 것, 그리고 여러분의
실제의 타락으로 하나님의 법을 어기는 것을 슬퍼해야하는
것입니다, 겔 18:4; 갈 3:10.

II.  그러나, 더 나가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깨달음이 깊어져야 하고;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자신의
타락한 본성을, 전적 타락한 여러분의 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엡 2:3; 롬 7:24.

III. 더 나가서, 여러분이 하나님과 진정한 평화를 갖기 전에는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 생애의 죄에 의한 불안함을 갖는 것과,
그리고 여러분 본성의 죄, 뿐만 아니라 또한 여러분의 최선의
결정들, 헌신들, 그리고 소위 “크리스천 생활”속에 죄들까지
입니다,” 롬 8:8.

IV. 그리고 나서, 네째로,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갖기 전에
불신앙의 죄입니다, 요 16:8,9.

V.  다시 한번, 여러분이 하나님과 평화를 가질 수 있기전에,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의를 분잡아야 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