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구원받는 믿음과 결단주의의 대조

(SAVING FAITH AND DECISIONISM CONTRASTE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2월14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December 14,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이 설교에서 그 아이디어들은 “믿음의 길”로부터 정보를 수집한 것이 포함되어 있고, 그것은 필 에이. 뉴톤 박사, 개혁주의 침례교 설교자로서 그는 테네시 멤피스에 있는 싸우스 우드 침례 교회의 담임목사이십니다. 그의 주석들은 그의 책의 한 장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믿음의 길”입니다 (파운더 출판사, 카페 코럴, 풀로리다, 2002, 21-25면). 저는 제 자신을 제법 개혁자라고 생각하는 데, 그러나 뉴톤 박사처럼 칼뱅주의의 모든 좋은 개요들을 완전하게 소유하지는 못하며, 저는 그가 이 장에서 기록한 것은 구원받는 믿음에 대하여 깊은 통찰력의 완전함을 발견하였으며, 선택은 오직 하나님에 의하여 주어진다는 것이고, 그들은 구원을 위하여 하나님에 의하여 선택된다는 것입니다.

뉴톤 박사는 지적하였는데 거기에는 그가 무어라고 부르는 “믿음”의 네 종류들이 있습니다. 뉴톤은 구원으로 인도하지 않는 것을 설명하였는데 – 그러나 차라리 지옥으로 인데, 왜냐하면 구원의 믿음은 너무 자주 오해되고 있고 그리고 그 결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진정한 회심으로 인도하지 않는 것입니다.

I. 거짓 믿음의 첫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부르는 “역사적인 믿음” 입니다.
이것은 어떤 사람이 성경의 역사적인 사실을 믿고 그리고 그것이 전부인 사람을 참조합니다.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에 대하여 성경이 말하는 것을 더 멀리 가지 않는 사람은 진정한 회심과 진정한 믿음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그 사람은 단지 성경을 믿고 그는 역사적인 믿음의 종류를 가졌는데; 그것은 성경에서 그의 믿음의 뿌리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것보다 더 멀리가지 못합니다. 역사적인 믿음의 문제는 그것이 당신을 구원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타락한 마귀들도 믿음의 이런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도 믿고 떠느니라” (약 2:19).

그래서, 어떤 사람은 그의 믿음이 성경이 말하는 것에 오직 쉬고 있고 그는 뉴톤 박사가 말하는 “역사적인 믿음,”을 가진 것이며, 믿음은 오직 성경의 역사적인 문서들을 기초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주 “하나님이 그것을 말씀하셨다, 나는 그것을 믿는다, 그것은 확실한 것이다 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는데 왜냐하면 성경에서 역사적인 선언을 믿는 것은 아무도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을 책망하셨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비록 성경에서 믿음을 가졌지만, “역사적인 믿음,” 그들은 그리스도 자신에게 구원의 믿음을 갖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바리새인들을 책망하시는 장면을 주셨는데 그가 말씀하실 때에,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바리새인들은 성경을 믿었으나 그러나 그것에 대하여는 떠났습니다. 그들은 “역사적인 믿음”에 매어 달렸으나 그러나 그들은 멀리 가는 것, 주 예수 그리스도 그분에게 있는 개인적인 믿음을 거절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우리 교회들에서 이것을 좋아하고 성경에 있는 성경이 말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 받는 믿음으로 움직이는 것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성경안에 있는 믿음이니 또는 “구원의 계획”을 믿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시도하기 위한 증명하기 위한 성경으로 그리스도 자신 안에 있는 살아있는 믿음을 대체하는 것입니다. 복음 주의자들의 수천 명이 그리스도 그분 자신의 완전한 지식을 향해 성경 속에서 그들의 믿음 너머로 전혀 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죄의 바위” 에 넘어지지 않고 그리고 진정한 회심을 전혀 경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에 대하여 아는 것들은 그리스도 자신을 아는 것을 위한 빈약한 대용품입니다! 그것은 단지 역사적이고 그리고 그리스도 그분에 대한 어떤 지식도 없이 성경의 말씀들을 믿는 것입니다. 성경은 대조적으로 말하기를,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 17:3).

영원한 생명과 완전한 구원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경험을 통하여 오는 것이고 그리고 다른 길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읽고 그리고 공부하는 그리고 그것을 믿는 것으로 구원을 받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성경의 목적은 여러분을 단지 찬성하는 것이나 또는 그 말씀들을 믿는 것으로 여러분을 움직이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의 진정한 목적은 여러분을 성경의 저자, 그리스도와 함께 얼굴과 얼굴을 맞대면하게 인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경의 위대한 딜을 알 수 있고 그리고 그것은 오늘날 수천명의 복음주의 자들이 범하는 동일한 실수입니다. “역사적인 믿음,” 오직 성경 홀로 믿음은 절대로 어떤 사람도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그분 자신이 구세주이시고, 성경의 말씀들이 아닙니다. 바울 사도는 이것을 아주 분명하게 만들었는데 그가 말하기를,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딤후 3:15).

성경 공부의 목적은 단순이 그 자신에게 단순한 끝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의 목적은 여러분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그는 구세주이십니다. 성경은 여러분에게 구원을 위하여 그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단지 성경을 믿기에 짧게 멈추는 그는 그리스도 그분 자신의 지식을 위하여 쫓아가는 것을 찾도록 설득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심판에서 이런 사람은 그의 “역사적인 믿음”이 가치가 없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고 그리스도가 그가 있었던 것을 말씀하실 때에,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 그리스도 안에서 (딤후 3:7).

“저희는 영벌에…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 25:46).

그래서, 거짓 믿음의 처음 종류는 성경의 구원의 계획이나 성경을 단지 믿는 것입니다. 이런 거짓 믿음은 구원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 그 자신을 믿어야하는 것입니다.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II. 거짓 믿음의 두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말하는 “기적적인 믿음” 입니다.

이 묘사들은 그들이 기적을 행하였고, 또는 기도에 응답을 받았고, 그리고 이것 때문에 그들이 구원을 받았다고 그들이 믿은 이유입니다. 예수님은 이 거짓 믿음을 마태복음 7:21-23에서 거슬려 경고하시고,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1-23).

뉴톤 박사는 말하기를,

가롯 유다는 예수 그리스도를 삼년 동안 따라다녔고 그리고 기적의 사역을 행하는 것에 동참까지 하였습니다. 아직도 그는 지옥에 멸망을 받았습니다. 바로의 마술사들은 모세의 기적들을 한때 모방하였는데, 아직도 그들은 믿는 자라는 의미가 없습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7:21-23에서 거짓 믿음의 이 종류를 대적하여 경고 하셨습니다 (같은 책).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것같이 저희도 진리를 대적하니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리운 자들이라” (딤후 3:8).

제이. 버논 맥기 박사는 디모데 후서 3:8에서 이 주석을 제공하였습니다,

[얀네와 암브레]의 출애굽의 기사는 사탄이 힘을 가졌음이, 초능력을 가졌음이 나타나고, 그리고 또한 그것은 그가 큰 모방자입니다 – 그는 하나님이 하시는 것을 모방하였습니다. 얀네와 얌브레는 사탄의 능력으로 기적을 행할 수 있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그들을 행하였습니다. 이것이 제가 믿기는 참조한 이유가 여기서 그들을 향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시대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고 사탄이 하나님의 능력을 모방할 수 있다는 것이고…우리 시대에 많은 장소에서 저는 능력의 시위되는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처럼 오해하는 것을 두려워하는데 그것은 진정으로 사탄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5권, 471면; 딤후 3:5 주석에서).

그러므로, 싸인들, 기적들과 기도들의 응답에 쉬고 있는 거짓 믿음은 구원받는 믿음이 아닙니다. 구원은 오직 그리스도 그분 자신에게 쉴 때에 오는 것입니다.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III. 거짓 믿음의 세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말하는 “일시적인 믿음” 입니다.

마태복음 13:20-21에서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즉시 기쁨으로 받되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시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마 13:20-21).

누가복음 8:13에서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험을 받을 때에 배반하는 자요” (눅 8:13).

리에네커 박사는 이 주석을 주고 있는데 지역 신약 교회와 진정한 복음을 설교하는 것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고 – 멀리 가버리는 것입니다 (프릿즈 리에네커 박사., 히브리 신약 성경에 대한 언어학적 열쇠, 존더밴 출판사, 1980 판, 161면; 누가복음 8:13의 주석). 뉴톤 박사는 말하기를,

거기는 일시적인 믿음, 그것은 잠시 동안만 지속되고, 그리고 나서 시들어 버리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어떤 뿌리들을 갖지 않았기 때문입니다…어떤 사람들은 종교적인 경험을 가지거나 또는 크리스천의 삶에 큰 흥미를 가지고, 아마도 믿음의 사회적 직업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삶의 견고한 뿌리가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이런 종류의 사람은 그를 대항하여 크리스천 삶이 강력하게 요청되면 빠르게 시들어 버립니다. 이런 종류의 믿음은 구원할 수 없습니다 (같은 책).

일시적인 “믿음”은 그리스도에게 뿌리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스도가 중심에 있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믿음”은 감정적인 느낌, 교회에서 우정들, 또는 어떤 다른 육체적이거나 또는 감정적인 이유들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중심에 계시지 않으며, 그래서 그것은 구원 얻는 믿음이 아닙니다. 그것은 오직 일시적인 “믿음”입니다.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이것들의 모두는 거짓 “믿음들”입니다. 거짓 “믿음”은 여러분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믿음”은 오직 성경 요절들에 기초를 두고 있고 그리고 그리스도를 중심에 두지 않은 것은 여러분을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오직 일시적인 “믿음”은 여러분을 구원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네번째 종류는 진정으로 구원의 믿음입니다.

IV. 믿음의 네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는 “의롭게 됨이라 불렀고구원의
믿음” 이라 불렀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엡 2:8-9).

뉴톤 박사는 말씀하시기를,

구원의 믿음은 단지 예수 그리스도의 역사적인 사실들의 고백이 아닙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이것이 아직 잃어버린 상태에 있는 것을 알 것이고…구원의 믿음은 단지 예수님이 구세주이이거나 예수님이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지식이 아닙니다. 구원의 믿음은 단지 믿음을 믿는 것이 아니고 결정하는 것에 있는 믿음이 아니고 기도하는 것에 있는 믿음이 아니고 전문적인 [결단]에 있는 믿음도 아니고 구원의 여러분 자신의 계획에 있는 믿음도 아니고…진실한 믿음은…죄인이 겸손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홀로 신뢰할 때에 존재하고 …의로운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전적인 신뢰가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그것은 믿음이 무엇인가 이고 또는 믿는 것의 의미들이고, 전적인 신앙이거나 또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신뢰하는 것입니다. 필리핀 감옥 간수장은 바울과 실라에게 그가 구원을 받기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물었을 때에, 그들은 대답하기를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행 16:31]…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께로 어떤 사람이 왔을 때에, 그는…그리스도를 다른 형태로 알았으며…지금 그는 삶속에 들어갔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다이나믹한 관계에 들어갔습니다. 예수님은 죄의 능력으로부터 그를 구원하셨고, 그래서 예수님은 지금 그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보혈을 적용하셨고 그리고 그의 삶에 의로움을 적용하셨고 그리고 그를 의롭다고 하나님 앞에서 선언하셨고, 그래서 예수님은 지금 그의 의로움이십니다. 예수님은 그의 희생적인 죽음과 권능의 부활로 영원을 위한 그의 삶에 초대하는 것을 요청하였으며, 그리하여 예수님은 지금 그의 삶이 되었습니다 (같은 책).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그리피스씨는 “저는 주께로 나옵니다”를 이 설교를 제가 설교하기 전에 불렀습니다:

저는 주님의 초청하는 목소리를 듣습니다
   그것은 저를 부르시는, 주님 당신입니다,
당신의 보배로운 보혈로 씻김을 위하여
   그것은 갈보리에서 흘린 것입니다.
저는 옵니다, 주님!
   당신께 나아옵니다!
저를 씻기소서, 보혈로 저를 깨끗케 하소서
   그것은 갈보리에서 흘리셨습니다.
(“제가 옵니다, 주님” 레위스 하트소프 작, 1828-1919).

진정한 구원의 믿음을 가진 사람은 쉽게 교회 예배들을 빼먹지 않을 것이고, 특별히 크리스마스와 새해의 예배를 빠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들 그리스도를 존경하는 예배들을 놓치는 사람들은 대체로 가볍게 갖게 되고 오직 뉴톤 박사는 “일시적인 믿음”이라고 불렀고, 그리고 “유혹의 시대에” 크리스마스와 새해의 날에, 그들은 그들이 출석하는 지역 교회들에서 “떨어져 나왔습니다”. 우리들은 당신은 그들 사이에 있지 않게 되기를 기도하지만 그러나 여러분은 유혹을 극복하고 그리고 우리들과 함께 즐거움에 동참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높이는 예배들은 여기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날과 새해 첫날에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향한 우리들의 기도가 응답되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믿음의 중요한 시험에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에베소서 2:5-9.
벤자민 킨게이드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주님 제가 나옵니다” (레위스 하트소프, 1828-1919).


설교 요약

구원받는 믿음과 결단주의의 대조

(SAVING FAITH AND DECISIONISM CONTRASTED)

by Dr. R. L. Hymers, Jr.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I.   거짓 믿음의 첫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부르는 “역사적인
믿음
” 입니다. 이것은 어떤 사람이 성경의 역사적인 사실을
믿고 그리고 그것이 전부인 사람을 참조합니다, 약 2:19; 요
5:39-40; 17:3; 딤후 3:15, 7; 마 25:46.

II.  거짓 믿음의 두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말하는 “기적적인
믿음”
입니다, 마 7:21-23; 딤후 3:8.

III. 거짓 믿음의 세째 종류는 뉴톤 박사가 말하는 “일시적인
믿음
” 입니다, 마 13:20-21; 눅 8:13.

IV.  믿음의 네 번째 종류는 뉴톤 박사는 “의롭게 됨이라 불렀고
구원의 믿음” 이라 부렀습니다, 엡 2:8-9; 행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