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지상 왕국

(CHRIST’S EARTHLY KINGDOM)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2월7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December 7,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지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스가랴 14:4-5, 9).


다음 일요일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처음 오심에 대하여 생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처음 오심에 대하여 들었고,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통하여 하나님에 의하여 보낸, 베들레헴에 구유에 태어났습니다. 예,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처음 오심에 대하여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성경에서 그의 재림에 대한 출처 인용문은 그의 처음 오심의 인용보다 여덟 배나 더 많은 사실입니다.

다윗 예레미야 박사는,

학자들은 1,845회의 재림에 대한 성경의 참조들을 세었고, 318번의 신약에 318회가 포함되었다. 그의 재림은 구약 성경에서 17번보다 적지 않게 강조하고 있고 신약 성경에서 각 10 장마다 일곱 번이 나온다. [그리스도] 그 자신은 그의 재림을 이십 일회나 인용하습니다. 그의 재림은 신약의 가장 유력한 주제로 믿음 다음의 두 번째입니다 (다윗 예레미야 박사. 세상에 무엇이 올 것인가?, 토마스 넬슨 출판사, 2008년, 217면).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성경의 가장 분명한 요절의 하나가 우리 본문의 스가랴 14:4-5, 9절입니다. 우리들은 이 본문으로부터 세 가지 위대한 것을 배우게 됩니다.

I. 첫째, 그리스도는 감람산에 다시 오실 것입니다.

저는 확신하는 데 스코필드 주석은 정확하게 맞습니다.

스가랴 14장은 전체 문제의 요약입니다. [사건들]의 명령은: (1) 국가들의 연합이고, 2절 (“아마겟돈,” 계 16:14; 19:11, 주석); (2) 해방, 3절; (3) 올리브 산으로 그리스도의 재림, 그리고 육체적인 변화의 장면이고, 4-8절; (4) 왕국의 건설, 그리고 완전한 지상의 축복, 9-21절 (스코필드 성경 공부, 1917 판, 978면; 스가랴 13:8 주석).

이방 세계의 권세들은, 적그리스도를 향하여 있고, 그들의 군사들은 메기돈 골짜기에서 이스라엘을 대적할 것이고, 아마겟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적그리스도의 군사들은 예루살렘을 접근할 것이고, 그러나 그리스도는 갑자기 공중으로부터 다시 돌아 올 것이고 그리고 그들을 이길 것입니다. 일어서서 스가랴 14:3-5을 읽읍시다.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열국을 치시되 이왕 전쟁 날에 싸운 것같이 하시리라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스가랴 14:3-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슥 14:4). 감람산은 예루살렘의 동편에 있습니다. 이것은 동일한 감람산으로서 예수님이 그가 체포되기 전날 밤에 기도하러 올라가셨던 곳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천국으로 올라가신 동일한 감람산으로 사도행전 1:9-12에 기록 된 것과 같습니다.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 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행 1:9-12).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슥 14:4). 십자가에서 못 박히신 같은 발로 같은 산에 내려오실 것이고 사도행전 1:9에서 그가 다시 하늘로 올라가신 곳입니다.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슥 14:4).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위대한 육체적인 변화는 여기에 우리에게 언급한 장소로 가게 될 것입니다. 거기는 큰 지진과, 그리고 감람산은 가운데가 쫙 갈라질 것입니다. 그 절반이 북으로 갈 것이고, 절반은 남쪽으로 갈 것이다. “그리고 아주 멋진 정원에서 감람산의 공중을 통하여 그리스도는 오실 것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2, 제 3권, 986면).

그래서 그것은 첫 포인트입니다 - 그리스도는 공중으로부터 올리브 산으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성도들과 함께 다시 오실 것입니다.

오절의 마직막을 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슥 14:5).

이것은 모든 전에 들림을 받은 크리스천들이 공중으로부터 쏟아 부어져서 많이 강림할 것이며, 그리스도를 쫓아서 감람산에 오셨습니다. 이 사건을 맡은 임원들이 아닌데 이 사건은 처음 에녹에 의하여 예언 되었습니다.

“아담의 칠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유 14).

그리고 사도 요한은 이것을 말하기를 계시록 19:14에서, “그리고 군사들이 하늘에서 그를 따르는 군사들이었고,” 그가 적그리스도의 군사들을 멸하기 위해 감람산에 내려 오실 것입니다. 예레미야 박사는 말하기를, 천국의 군사들은 어찌보면

천국의 군대들은 그의 재림에 함께 할 것이고, 그리스도는 천사들과 성도들과 함께 할 것입니다 – 사람들은 여러분과 저의 바로 곁에 서서 좋아하고 끝없는 능력의 천국의 존재로서…그들은 싸우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 그 자신은 배반자들을 멸하실 것입니다 (다윗 예레미야, 동일한 책., 224면).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슥 14:5).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아주 흥미로운 성경의 요절입니다. 그것은 지상에 다시 오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그림입니다. 우리들은 이것을 또한 계시록 19장에서 찾을 수 있고 우리들은 천국의 군사들이 그를 따르게 되는 것을 우리들에게 말해 주고 있습니다 (제이. 버논 맥기, 같은 책.).

그것은 두번째 주요한 스가랴 선지자의 주요한 요점입니다 –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성도들과 함께 적그리스도의 군사들은 정복하러 오시는 것입니다. 모든 진실로 회심한 자들은, 시대를 통하여, 그때에 지상에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올 것입니다.

만번씩 만번이나
   빛나고 환한 옷을 입은,
구원 받은 성도들의 군사들이
   빛의 계단 위의 군중들이;
그것이 끝났네, 모든 것이 끝났네,
   그들의 싸움은 죽음과 죄라네;
황금 대문을 밀쳐 넓게 여네,
   그리고 승리자들을 들어가게 하네.
(“만번씩 만번이나” 헨리 알포드, 1810-1871).

요한 세닉과 챨스 웨슬리는 기록하기를,

보라! 그가 구름타고 내려오시네,
   우리의 구원을 위해 한번 죽으셨네;
천, 천의 성도들이 참석하고,
   그의 승리의 기차가 달려오네;
할렐루야! 할렐루야!
   하나님이 이 땅을 통치하러 나타나시네.
(“보라! 그가 오시네” 요한 세닉, 1718-1755;
      챨스 웨슬리의 편곡, 1707-1788).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지상의 왕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다시 오실
것입니다.

일어서서 스가랴 14:9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슥 14:9).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는 그 날에 온 자상의 왕이 되실 것입니다. 적어도, 기도는 크리스천들이 이천년 동안 기도한 것에 응답이 될 것입니다,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 6:10).

그리고 그의 지상의 왕국은 천년동안 지속 될 것입니다. 요한 계시록 20장 4절에서 6절을 펴시기 바랍니다. 그 요절들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계 20:4-6).

여호와 증인들은 천년 왕국을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어떻게 거기에 그들 자신들이 들어가는지를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제 사무실에 여호와의 증인들의 “모든 고통은 곧 끝이 난다”는 소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소책자의 마지막 부분에서 말하기를, “언제 끝이 오는가, 누가 살아남은 것인가?...그들은 여호와의 뜻과 하시는 것을 배웁니다” (모든 고통은 곧 끝이 난다!,” 왓치 타워 성경과 펜실바니아 사회의 소책자, 2005년, 6면). 그래서 여호와 증인들은 그 왕국에 들어가는 방법은 하나님의 진리를 배오고 그리고 그것을 행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것은 위대한 오류입니다. 그것은 행위에 의한 구원의 오류입니다 – 무엇을 “배우고” 그리고 그것을 행하는 것에 의한 구원! 이상하게도 여호와 증인들의 잘못은 로마 카토릭의 그것과 아주 유사한 것인데 그들은 자주 대적하여 말을 합니다. 카토릭과 여호와 증인들은 둘 다 행위에 의한 구원을 가르치고, 배우고 행하는 것에 의한 구원을 가르칩니다! 그러나 성경 자체가 배우고 행하는 것에 의한 것이 아니고; 사람의 노력에 의한 것이 아니고 은혜에 의한 구원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오직 은혜 홀로에 의하여 됩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엡 2:8-9).

죤 뉴톤은 말하기를,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워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고마와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죤 뉴톤 작, 1725-1807).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은혜를 주시기를 바라며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행 16:31).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사도행전 1:1-11.
벤자민 킨게이드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천만 번씩 천만번” (헨리 알포드, 1810-1871).


설교 요약

그리스도의 지상 왕국

(CHRIST’S EARTHLY KINGDOM)

by Dr. R. L. Hymers, Jr.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산은 그 한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미칠지라 너희가 그의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스가랴 14:4-5, 9).

I.   첫째, 그리스도는 감람산에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슥 14:3-4,
행 1:9-12.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성도들과 함께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슥 14:5; 유 14; 계 19:14.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그의 지상의 왕국을 건설하기 위하여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슥 14:9; 마 6:10: 계 20:4-6; 엡 2:8-9;
행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