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이란에서 추수 감사절!

(THANKSGIVING IN IR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1월23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November 23,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가 성전을 떠나신 후에 제자들은 예수님께 왔습니다.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 24:3).

예수님은 제자들이 시대의 마지막 싸인을 그에게 묻는 제자들을 책망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예수님은 그들에게 싸인들의 긴 리스트를 그들에게 주시고 그래서 그들[과 우리들]은 그의 재림의 대략 시간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가 오시려고 하고 그리고 우리들의 사는 시대에 끝이 올 것인지를 그는 그들에게 정확한 날짜를 주시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는 싸인들의 시리즈를 그들에게 주셨고 그래서 우리들은 언제 이 시대의 마지막이 대략 올 것인지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중요한 싸인들의 하나는 배교입니다, 세계의 부분들에서 크리스천 믿음으로부터 떠나는 것입니다. 마태 복음 24:11-14,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읽기 위하여 일어섭니다.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1-1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자 이것은 아주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들에게 이 요절들에서 종말의 두 가지 싸인들을 주셨습니다. 첫째 그는 거기에 역사의 마지막 날들에 세계의 여러 부분에서 큰 배교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둘째로, 그는 복음은 동시에 모든 나라들에 들어 가게 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I. 첫째, 그리스도는 세계의 많은 곳에서 큰 배교가 일어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 24:11-13).

이것이 큰 배교의 싸인입니다, 이 무서운 시대에 많은 부분에서 성경의 기본적인 가르침들로부터 크게 돌아서게 될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 무서운 배교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것은 이 시대에 세계의 각처에서 많은 교회들에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희가 미혹하지 말라]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법의 사람]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살후2:3).

첫째로, 배도하는 일이 올 것이고, 그리고 나서 적그리스도가 나타 날 것입니다.

저는 이 배교와 믿지 않는 것이 벌써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같은 시대에 대하여 챨스 지. 피니와 그의 동료들은 단순한 육체적인 행동 (앞으로 나오고, 손을 들고, 죄인들의 기도를 하고, 등등) 속에 회심의 의미를 바꾸었고 그것은 실지로 옛 복음으로부터 한 중요한 변화로, 그것은 마음의 속사람의 변화를 요구하는, 하나님에 의해 성취되는 것보다 의미가 없는 인간의 반응 마치 “앞으로 나오기” 또는 “죄인들의 기도” 고백하게 하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를 향한 속 사람의 경험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 독일 신학자들은 성경의 무오설을 공격하였고, 그리고 피니는 무의미한 “그리스도를 위한 결단”으로 진정한 회심을 대체하였습니다 – 미국과 유럽에서 침례교회와 개신교회들을 참혹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독일 자유주의는 성경에 대한 것과 피니의 “결단주의”는 미국과 유럽에서 교회들을 아주 문자적으로 더럽히는데 사용되었습니다. 한 생각이 깊은 사람은 지난 한 세기 반이 넘게 독일의 자유주의와 피니의 거짓 가르침을 통하여 우리 웨스턴 교회들에 마귀가 들어온 것을 볼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날 그것이 그 사실을 반박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는 것으로 교회들이 미국과 유럽에서 실지로 예수님이 “배교”의 싸인을 예언하셨는데 벌써 큰 배교가 일어났는데, 그것은 그분이 마태복음 24:10-1에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도 바울이 데살로니가 후서 2:3에서 예언하였는데, 그가 말할 때에,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살후 2:3).

십구 세기를 마감하면서 스펄젼은 예언하기를 이십세기에 교회들이 “현대의 이단의 끓는 진흙 소나기 아래로 묻히게 될 것입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 “많은 사람을 위한 보혈을 흘렸다,” 메트로 폴리탄 태버네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4, 제 33권, 374면). 그 날이 지금입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교회들은 아주 깊게 독일의 자유주의와 “결단 주의”로 둘러싸였고 그것은 의심 할 것이 없이 그들이 다시 되찾을 것이고 계시록의 책에 예언되어진 큰 마지막이 나타날 때까지입니다(계 7:1-14). 저는 거기에는 진정한 회심의 어떤 일반적인 부흥이 미국과 유럽에 환난의 공포가 떨어지기 전까지는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제가 확신하는 것으로 예수님이 서부 세계에서 크리스천에 예언하신 것입니다.

모든 우리의 “진보적인” 아이디어들과 우리의 “신흥 교회”의 아이디어들이 이 무서운 배교에서 더 나은 것을 만드는데 실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직 환란이 크리스천들에게 올 것을 마지막 순간에 깨어나고 그리고 우리들의 침례교의 선조들과 개신교의 회심에서 설교의 소리는 다시 되 돌아오는 것입니다. 그것은 슬픈 일로 그것은 그들이 제일차 대각성의 개신교들과 침례교들의 행동과 설교에 흥미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로 그들의 “결단주의자”의 배교는 파멸이 올 때까지 미국과 유럽에 마지막까지 오는 것입니다. 그것은, 제가 믿기는, 예수님이 마태복음 24:11-13에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마 24:11-13).

그것은 미국과 유럽의 교회들에게 좋은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이 너무 늦기 전에 그것은 그들이 진정한 회심들과 진정한 부흥을 경험할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 마지막 시대의 대환란의 기간에 – 어리석음, 현대화, “개혁 지향,” “결단주의” 방법들은 아주 명성을 떨어뜨리며 그것은 어떤 것들은 우리들의 선조들의 믿음으로 되돌아가는 것이고 그리고 잃어버린 사람들은 진성한 회심을 요구하는 것이며, 그 대신에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 3:5),

그것은 서구 세상에서 역사의 마지막에 사도 바울의 크리스천들에 대한 묘사입니다 (오늘날의 배교 참조 알. 엘. 하이머 박사와 씨. 엘. 케이간 작).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복음이 모든 세상에 증거되기 위하여, 동시에
서구의 교회들이 불신앙과 배교 속에 빠지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14을 다시 펴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그 요절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예언입니다! 동시에 “불법”이 많아지고 [그리고] 많은 사랑이 실어지리라” – 바로 그와 동시에, “왕국의 이 복음은 전 세계에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전하되리니; 그리고 나면 끝이 오리라” (마 24:12,14). 동시에 서구의 교회들이 약함과 배교 속에 떨어지고 있으며, 그리스도는 복음이 “전세계에 증거되기 위하여” 설교 되어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시대의 “끝이” 오기 전에, 그리스도는 말씀하셨는데,

“또 복음이 먼저 만국에 [전파되어야] 할 것이니라”
       (막 13:10).

헨리 엠.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나 [그러나 세계에 넓게 퍼진 선교 운동과 라디오와 [인터넷]에 의하여 복음이 우주적으로 설교 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럴지라도, 그것은 반드시 마치게 될 것입니다 (헨리 엠. 모리스 박사., 수호자의 성경 공부, 말씀 출판사, 1995년, 마태복음 24:14 주석).

렌스키 박사는 이것을 말하였는데

…분명한 서술은 복음서들 속에서 세계의 끝에 대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첫째로, 복음은 전 세계에 전파 될 것입니다…사람이 사는 세계에…아무것도 그것의 전파를 막지 못할 것이고… 놀라운 약속이 아니가! 예수님이 열두 사도들과 [올리브 산] 경사진 곳에 앉아 계시는 것을 상상하여 보시기 바라고 그리고 이 복음의 이 세상에 뚫고 들어가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아직도 그것은 정확하게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입니다…그것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을 정확하게 붙잡아야 할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그의 진정한 추종자들을 거역하여 적개심이 일어날 것을 예상하였는데; 처음 믿는 많은 사람들이 멀리 가져갈 것이고; 복음이 설교되어지는 것은, 어찌하든지, 꾸준히 갈 것이고 그것은 모든 나라들을 관통할 것이고 그리고 나서 끝입니다! (알. 씨. 에이취. 렌스키, 박사., 마태 복음, 옥스버그 출판사, 1961도 판, 935-936).

저는 여러분에게 여러 번 어떻게 복음이 동남 아시아와 중국에 뚫고 들어갔는지를 말씀드렸습니다. 그것은 추측되기를 중국에서 매 시간1,000명의 사람들이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 주제의 최고의 책은 예수님이 베이징에서: 어떻게 기독교가 중국을 변화 시키고 그리고 힘의 우주적인 균형이 바뀌고 있다 입니다, 다윗 아이크맨 작, 리그너리 출판사, 2003년도. 여러분은 그것을 Amazon.com 이나 순교자들의 목소리로부터www.persecution.com. 에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수백만이 중국에서 그리고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이 아침 그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들은 가슴이 따뜻하여 지는 뉴스를 들었는데 그것은 그리스도의 복음이 모슬렘 사회를 잘 뚫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더 많은 모슬렘인들이 지난 천년 동안의 어떤 시대보다도 지금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부터 이 영광스러운 뉴스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일어서서 송영을 부릅시다:

만복의 근원 하나님;
온 백성 찬송 드리세;
저 천사여 찬송하세;
찬송 성부 성자 성령! 아멘.
   (“송영,” 토마스 켄작, 1637-171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순교자들의 목소리” 잡지 이 달호는 (십일월 2008년) 카버 스토리를 가졌는데, “이란에서 크리스천 개혁.” 그 잡지는 말하기를,

      2005년 십일월에, 이란의 대통령이 바로 몇 개월 지난 후에, 무하모우드 아메디니재드는 30명의 그 나라 정부 지도자들을 만났습니다. “나는 이 나라에서 기독교를 멈추게 할 것이다”라고 그는 선언하였습니다, 콤패스 디렉트 뉴스에 따른 것입니다.
       그 선언은 많은 모슬렘들이 기독교로 전향하는 숫자가…일어나는 것을 저지하려는 것이었습니다. 특별히 사람들을 얻는 것이 힘이 들었으나 그러나 브이오엠 [순교자들의 목소리] 정보는 모슬렘들이 기독교로 적어도 매달 500명의 비율로 회심하고 있는 것입니다. 2000년 이래로 이란인 교회 지도자들은 브이엠 정보에 의하여 130,000의 복음적인 비디오들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교회 지도자들의 네트 워크는 단지 삼년 안에 50여 가정 교회들을 설립하였습니다.
       “핍박은 이란에서 증가되고 있는데 거기서 지하 교회들이 성공하는 이유입니다,” 라고 한 브이오엠 지도자는 말하였습니다. “거기 이 이야기의 승리가 있습니다”…
      

[한 가정 교회 지도자가 이란에서 말하기를]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모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의 믿음을 시험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는 그것이 성장하기를 원하시며 그래서 우리들은 예수님처럼 되는 것입니다. 아주 많은 피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믿음을 위하여 흘리셨습니다. 예수님의 그 부활의 능력은 우리들에게 운반하도록 강력함을 주십니다” (“순교자들의 목소리,” 2008년 십일 월호, 3-4면).

일어서서 “아버지께 영광을.”

성부 성자 성령께 찬송과 영광을 돌려 보내세; 태초로 지금까지 또 영원 무궁토록 성삼위께 영광 영광 아멘, 아멘. (“아버지께 영광을,” 2세기의 작자 미상).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추수 감사절 이전의 주일로서, 추수 감사 주일입니다. 추수 감사절은 우리들의 전통이고 종교적인 핍박에 뿌리가 있습니다. 그 필그림들은 영국에서 오늘 날 지금 중국과 이란에서처럼 크리스천들은 핍박을 받았습니다. 우리 순례의 조상들은 영국으로부터 새 세상, 미국으로 도망쳤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진정한 기독교를 실천하였습니다. 그들은 여기서 그들의 처음 겨울 동안 거의 굶어 죽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즉시 그들의 1921년에 그들의 처음 추수를 한 직후에 그들은 추수 감사의 날을 지켰습니다. 그것은 마사추세츠에서 매년 축제가 되었습니다. 워싱톤 대통령은 1789년 11월 26에 국가적인 추수 감사의 날을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은 1864년에 추수감사절을 국경일로 만들었고 마찬 가지로 미국 시민 전쟁은 거의 끝이 났습니다.

오늘 날 크리스천들은 필그림들은 미국에서 그들이 그들을 이야기 할 때에 존중합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들은 모든 것을 희생한 사람들이었고, 그들의 친국들과, 그들의 집과 그들의 나라, 그리고 그들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썼는데 그들의 믿음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들의 믿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의 그리스도께 둔 믿음은 바로 이란에서 사람들이 그렇게 되며 매월마다 수백 명의 사람들에 의해 그리스도께 지금 나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저는 미국의 젊은이들이 그리스도께 돌아오기를 기도하고 있고 그리고 그들의 모델을 따르기를 기도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고 그들의 모델이 되는 것을 기도합니다!

예, 우리들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우리들의 죄값을 갚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고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살아났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이 사실들을 아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회개하고 그리고 그리스도께로 완전히 돌아서고, 마치 이란에서 그들이 하는 것처럼, 여러분이 그렇게 하기 위하여 어떤 댓가를 치루든지 문제가 아닙니다.

짐 엘리옷은 단지 28살이었는데 에콰도르 인디언들 미전도 종족에 선교사로 들어갔을 때입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위한 순교자로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그가 죽기 전에 짐 엘리옷은 기록하기를, “잃을 수 없는 것을 위하여 그가 지킬 수 없는 것을 포기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가 아닙니다.” 그것은 나의 기도로서 여러분이 여러분의 마음과 여러분의 생명을 예수 그리스도께 드리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생명, 여러분의 시간, 그리고 여러분의 희망을 잃을 때에 이 세상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여러분은 그 분 안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지로, “그가 잃을 수 없는 것을 위하여 그가 지킬 수 없는 것을 포기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것은 확실하게 포함되는데 어리석음과 그리고 악한 것들을 포기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소위 말하는 “할러데이” 라고 부르고 있고 그리고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교회에 있는 것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가 잃을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하여 그가 지킬 수 없는 것을 포기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가 아닙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마태복음 24:1-14.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송영” / “성부 성자 성령.”


설교 요약

이란에서 추수 감사절!

(THANKSGIVING IN IRAN!)

by Dr. R. L. Hymers, Jr.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 24:11-14).

I.   첫째, 그리스도는 세계의 많은 곳에서 큰 배교가 일어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마24:11-13; 살후 2:3; 딤후 3:5.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복음이 모든 세상에 증거되기 위하여,
동시에 서구의 교회들이 불신앙과 배교 속에 빠지고
있습니다, 마 24:14, 12; 막 1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