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휴거에 대한 경고

(A WARNING ABOUT THE RAPTURE)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1월9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November 9,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요 14:3).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과 시간을 알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자신은 말씀하시기를,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 24:36).

아직도 많은 싸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이 가까움을 우리들에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빠르게 그리스도의 재림과 역사의 크리이막스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마 24:33).

모든 “싸인”은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이 있음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는 어느 시간에나 오실 수 있는 것입니다. 다윗 알. 레간 박사는 이 싸인들에 대하여 어떤 것을 주고 있습니다.

1.  자연의 싸인들(마 24:7): 흉년, 지진, 홍수들…

2.  부정적인 영적인 싸인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예언자들…(마 24:24), 배교와 [교회들에서] 넓게 퍼진 이단 (딤후 3:5); 4:1-4), 종교적이고 경제적인 우주화 (계 17-18), [크리스천들]의 핍박 (마 24;9-10; 막 13:9, 11-13; 눅 21:12-19), 마귀의 출현과 신비로운 행동 (딤전 4:1).

3.  적극적인 영적 싸인들:...세계에 넓게 퍼진 복음주의 (마24:14; 막 13:10), 성경적인 예언의 이해 (단 12:4, 8-9).

4.  세계 정치적인 싸인들:…전쟁들과 전쟁의 소문들 (마 24:6-7; 막 13:7-8; 눅 21:10), 유럽의 재통합 (단 2:41-44; 7:8, 24-25; 9:26).

5.  엑세레이터 싸인들: 인구의 폭발적인 증가 (계 9:15-16), 지식의 증가 (단 12:4), 범죄의 증가 (마24:12).

6.  이스라엘의 싸인들: 사람들의 재결합 (사11:10-12; 에스겔 37:1-12), 국가의 재 건립 (슥 12:1-6), 등등.

(다윗 알. 레이건 박사., “우리들의 주님의 재림의 싸인들,” 팀 라헤이의 예언 연구 성경, AMG출판사, 2000, 1127쪽).

우리들은 그리스도의 재림의 시간과 그 날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 “싸인들”은 그 사실을 지적하는데 그는 아주 빨리 오실 것입니다. 이 많은 것을 확실합니다 – 예수님은 오십니다, 그리고 그는 곧 오십니다! 그는 말하기를,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 14:3).

이 참조들은 신학적으로 부르는 “휴거”의 사건입니다 – 진정한 크리스천들의 들림받는 것이고 공중에서 그리스도와 만나는 것입니다. 이 저녁에 저는 성경의 세 주요 메시지는 우리들에게 휴거에 대하여 말하여 줍니다.

I. 첫째, 성경은 우리들에게 진정한 크리스천들은 휴거하여 공중에 들림
받아 공중에서 그리스도와 만날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4:16-17을 펴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이 두 요절을 크게 읽읍시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살전 4:16-17).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요절들은 말하지 않고 그리스도는 지구에 내려 오신 것을 말해 줍니다. 그는 올리브 산 위에 나중에 내려 오실 것입니다. 그것은 타당하게 “재림”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휴거는 처음에 일어납니다. 그리고 휴거는 이들 두 요절들에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늘로부터 공중에서 땅위로 내려오실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는 자는 처음에 일어설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 4:16). 크리스천들의 죽은 몸들은 수세기들을 통하여 부활 할 것이고 그리고 공중에서 그리스도를 만날 것입니다.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설전 4:17). 그들은 즉 그리스도께 진정으로 회심한 사람들은 “들림을 받아” 그리스도를 만날 것입니다. 구약 성경에서,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히 11:5) 그리고 “두 사람이 행하며 말하더니 홀연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격하고 엘리야가 회리바람을 타고 승천하더라” (왕하 2:11). 에녹과 엘리야는 휴거의 모형이고, 진정한 크리스천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사진을 보여 주고 그들이 구름 속으로…들림 받는 것입니다,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살전 4:17).

오, 기쁨! 오, 이 기쁨! 우리들은 죽음이 없이 가네,
   아픔이 없고, 슬픔이 없고, 죽음이 없고 눈물이 없네.
우리 주님과 함께 영광중에 구름위로 올려가네,
   예수님이 “그 자신”을 받으실 때.
오 주 예수님, 얼마나 오래, 얼마나 오래
   차라리 기쁜 노래 외쳐 부르세,
그리스도는 돌아오시네! 할렐루야!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그리스도가 다시 오시네” 에이취. 엘. 투너1878).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 14:3).

II. 둘째로, 성경은 우리들에게 휴거는 눈 깜빡일 순식간에 일어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일어서서 고린도전서 15:51-54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고전 15:51-54).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 15:51). 크리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하나의 ‘신비’는 사람이 인간의 지혜로 인식할 수 없는 진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더블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 크리스웰 성경 공부,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79, 고린도전서 주석 15: 51). 이것은 “신비”이고 휴거의 “신비로움”입니다. 그것은 신비인데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가 인간의 이유를 찾을 수 있는 어떤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실이고 그것은 하나님 자신에 의해 나타난 것입니다.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고전 15:51b). 모든 크리스천들이 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모두 변화 될 것입니다” 그들 죽은 크리스쳔들과 아직 죽지 않은 사람들은, 모두 “변화” 될 것이고, 변화되고, 또는 “다르게 만들어질 것입니다 (스트롱).

“눈 깜짝할 순가에.”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시간의 가장 작은 조각에…순간에, 일 초의 작은 부분에” (제이. 버론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5권, 80면).

시간의 일초를 나눈 순간에, 크리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는 일어나고 그리고 영광을 받을 것입니다. 그들은 아직도 살아있는 사람들은 공중에 들려 올리우고 그리고 순식간에 영원토록 변화 될 것이고, 썩지 않을 영광의 몸으로 마치 예수님이 부활하신 몸처럼 될 것입니다 (같은 책).

죽은 크리스천들의 인간의 몸들은 마치 살아있는 크리스천들의 몸들처럼 즉각적으로 변화 될 것이고 죽음으로부터 그가 일어날 때에 마치 그리스도처럼 몸들이 변화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 것은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내심이 되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계신 그대로 볼 것을 인함이니” (요일 3:2).

그것이 휴거입니다, 가장 위대한 사건 욥은 그리스도가 오시기 오래전에 예언하였습니다. 가장 오래전에 기록 성경의 책, 욥은 말하기를,

“나의 이 가죽, 이것이 썩은 후에 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내가 친히 그를 보리니 내 눈으로 그를 보기를 외인처럼 하지 않을 것이라 내 마음이 초급하구나”
       (욥 19:26-27).

그것은 아마도 낮일 것이요, 그것은 아마도 황혼일 것이요,
   그것은 아마도 혹시 캄캄한 한밤중에
그의 영광의 불꽃의 빛속에 타오를 것일세,
   예수님이 “그 자신”을 받으실 때.
(“그리스도의 재림” 에이취. 엘. 투너 작, 1878).

그리고 우리는 그를 볼 것이네,
   우리는 그를 볼 것이네,
얼굴과 얼굴을, 그의 모든 영광 속에,
   우리는 그를 볼 것이네, 우리는 그를 볼 것이네,
얼굴과 얼굴, 우리 구세주와 주님! 우리 주님!
    (“우리는 그를 볼 것이네” 도티 람보, 1934-2008).

III. 세째, 성경은 우리들에게 휴거를 놓치지 말라고 경고하네.

누가복음 17:34-36 펴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이 요절들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밤에 두 남자가 한 자리에 누워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함께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눅 17:34-36).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1960년대 후반의 이 노래를 잘 기억합니다. 휴거의 시간이 오늘 더욱 가까이 있습니다.

삶은 총들과 전쟁으로 가득 찼네,
그리고 모든 사람이 바닥에 짓밟혔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자녀들은 죽었고 그 날들은 추워지네,
빵 한 조각은 금 한 백을 살수 있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 되기를 원하네.

남자와 아내가 침대에서 잠을 자네,
그녀는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그녀의 머리를 돌리네 – 그는 가버렸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지 되기를 원하네.
두 남자가 언덕을 걷고 있었네,
한 사람은 사라지고 한 사람은 아직 서서 남았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여러분의 마음을 바꿀 시간이 없네,
어떻게 당신은 그처럼 맹인이 될 수 있나?
그 [구세주가 부르셨네, 그러나 여러분은 거절했네]
그 아들은 오셨고 그리고 당신은 뒤에 남았네.
당신은 뒤에 남았네, 당신은 뒤에 남았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래리 놀맨 작, 1947-2008;
      하이머 박사에 의해 후렴이 약간 바뀌었음).

저는 노래의 후렴을 약간 바꾸었습니다. 저는 “아버지 말씀하셨는데, 마귀들은 부인하네” 로부터 후렴의 세째줄을 바꾸었는데 왜냐하면 저는 그것이 의미하는 것을 잘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것은 바꾸어서, “구세주가 부르셨네, 그러나 당신은 부인했네.” 저는 그것이 더 느낌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보시는 대로 그것이 왜 예수님이 “그 자신”이 오실 때에 여러분이 뒤에 남게 될 것인가 입니다. 예수님은 오직 “그 자신”이 오실 것이고 그 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만약에 예수님이 여러분을 그에게로 부르실 때에, 그리고 여러분이 그 초정을 거절하고, 그리고 그에게 나오지 않으면, 여러분은 뒤에 남게 것입니다 – 왜냐하면 예수님이 휴거를 위해 오시기 때문이고 그 외에는 없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나오는 그의 초청을 거절하고 준비하지 않을 것이고 그리고 휴거하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어떤 다른 방법으로 말하는 좋은 주석가들이 눅 17:34-36과 마태복음 24:40-41을 휴거를 참조하지 않은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저는 그들이 틀렸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요한 알. 라이스 박사와 동의하는데 그는 이 요절들을 말합니다,

이 [요절]…말하기를 우리는 휴거에 대한 것을 생각하는데…여기 저기가 위대한 분기점이 될 것입니다. 살아있는 성도들은 변화될 것이고 죽은 크리스천들은 부활 할 것입니다. 크리스천은 휴거를 받게 되며 그리고 구원은 받지 못한 사람은 남겨 질 것입니다. 구원 받은 자들이 들림을 받아도,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은 남게 될 것입니다…34절은 [눅 17:34] 지구의 어떤 부분들을 가르키는데 그것은 밤일 것이고 예수님이 오실 때에는: 두 사람이 한 침대에서 한 사람은 데려가고 한 사람은 남습니다. 35절은 어떤 장소의 아침을 의미합니다: 그날에 여인이 맷돌을 갈다가 한 사람은 남고 한 사람을 갈 것입니다. 36절은 아마도 정오나 또는 오후일 것입니다: 두 남자가 같은 들에서, 한 사람은 데려가고 다른 사람은 남을 것입니다…그리스도는…그것이 지구의 어떤 장소의 밤인 것을 아시고 다른 장소에서는 그것을 낮이 되는 것을 그리고 또 다른 곳은 한 낮입니다. 이 성경은 분명하게 지구의 대변혁을 가리킵니다, 비록 그것이 그때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을 지라도 말입니다 (요한 알. 라이스 박사., 사람의 아들: 누가복음 한절 한절 주석, 주님의 말씀 출판사, 1971, pp. 421-422).

그것이 왜 성경이 휴거와 연결하여 경고를 주고 있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거절하는 사람들은 아직 준비가 안 되었고, 그리고 그리스도를 만나기 위해 “공중에” 들림을 받지 않습니다 (살전 4:17). 그들은 뒤에 남을 것입니다 – 대환란 동안에 적그리스도의 무서운 핍박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엄청난 아픔과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경험하게 될 것이고 –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이 아직 시간이 있는 동안에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을 거절하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휴거가 준비되였습니까? 만약에 여러분 그리스도께 “아니오” 라고 말했다면 아직 준비가 안되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에게 나오라는 그의 초청을 거절하였으면 여러분은 구원을 받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휴거가 올 때에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여러분에게 그리스도께로 나오라고 재촉합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들을 갚기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그는 그의 보혈을 여러분의 죄들을 하나님 앞에서 씻기 위하여 피를 흘리셨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분에게 모든 마음으로 나오시기를 채촉합니다. 그 이사야 선지자는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사 55:6).

목사님이나 한 집사님들을 찾으시고 그리고 그들에게 여러분을 상담하여 달라고 하시고 그리고 여러분이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을 도움 받으세요. 여러분은 곧 그렇게 될 것입니다. 시간은 이 세상에서 흘러 가고 있습니다. 시간은 짧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 13:24).

그리피스씨 나오시고 그리고 그 찬송을 다시 불러 주세요, “저는 우리들 모두가 준비 되어지길 원합니다.” 그 찬송의 말씀에 대하여 조심스럽게 생각하며 부르십시다.

삶은 총들과 전쟁으로 가득 찼네,
그리고 모든 사람이 바닥에 짓밟혔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자녀들은 죽었고 그 날들은 추워지네,
빵 한 조각은 금 한 백을 살수 있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 되기를 원하네.

남자와 아내가 침대에서 잠을 자네,
그녀는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그녀의 머리를 돌리네 – 그는 가버렸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지 되기를 원하네.
두 남자가 언덕을 걷고 있었네,
한 사람은 사라지고 한 사람은 아직 서서 남았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여러분의 마음을 바꿀 시간이 없네,
어떻게 당신은 그처럼 맹인이 될 수 있나?
그 [구세주가 부르셨네, 그러나 여러분은 거절했네]
그 아들은 오셨고 그리고 당신은 뒤에 남았네.
당신은 뒤에 남았네, 당신은 뒤에 남았네.
   (“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되기를 원하네”
     래리 놀맨 작, 1947-2008;
      하이머 박사에 의해 후렴이 약간 바뀌었음).

그리고 기억하세요, 그들은 진정으로 진지하게 크리스천이 되는 것을 매 주일 마다 교회에 크리스마스와 새해에도 나오는 것입니다. 여러분 마음에 지금 새기며 여러분은 “할러데이” 동안에도 매 주일 교회에 나오게 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죄로부터 구원을 위하여 예수님께 나오는 것에 대한 상담을 받기를 원하시면, 지금 이 방의 뒤로 나가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대통령에 당선된 오바마를 위하여 기도하고 그리고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살전 4:13-18.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 (에이취. 엘. 투너, 1878)/
“우리는 그분을 보리라” (도티 람보작, 1934-2008).


설교 요약

휴거에 대한 경고

(A WARNING ABOUT THE RAPTURE)

by Dr. R. L. Hymers, Jr.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 14:3).

(마 24:36, 33)

I.   첫째, 성경은 우리들에게 진정한 크리스천들은 휴거하여
공중에 들림 받아 공중에서 그리스도와 만날 것입니다,
살전 4:16-17.

II.  둘째로, 성경은 우리들에게 휴거는 눈 깜빡일 순식간에
일어날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고전 15:51-54; 요일 3:2; 욥
19:26-27.

III. 세째, 성경은 우리들에게 휴거를 놓치지 말라고 경고하네,
눅 17:34-36; [마 24:40-41]; 사 55:6; 눅 1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