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무엇을 믿는가?

(WHAT DOES PRESIDENT OBAMA BELIEVE
ABOUT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1월9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November 9,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제 어머니는 제 생애에 오래도록 가장 위대한 영향력을 끼쳤습니다. 그녀는 자유적이고, 민족은 동일한 참피언이라는 옛 전통적인 프랭클린 루스벨트 민주주의자, 그녀는 저에게 이른 시기에 모든 민족들은 존경되어야 하고 그리고 동일한 권리를 주어야 한다고 가르쳤습니다. 저는 그것을 아직도 믿고 – 나의 존재의 중심입니다. 그것이 왜 제가 로스앤젤레스의 도시 안에서 많은 민족적인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오십년 간을 설교 하며 보낸 이유입니다. 우리 교회는 다섯 다른 민족의 그룹의 사람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제 설교들은 인터넷으로 나가서 아홉개의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말하여 지는데, 아랍어, 인도어, 타갈로, 스페니쉬, 중국어, 한국어, 일본어, 러시아어와 영어로 나가는 것입니다. 제 설교들은 세상의 여섯개의 모든 대륙에서 읽혀집니다 – 아프리카의 몇 나라를 포함합니다. 제 어머니의 영향은 제게 아주 자연적으로 그것을 만들어 주셨고 흑인도 마치 버락 오바마 같은 총명하고 능변인 사람을 돕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은 눈물들이 마치 그가 화요일 밤에 그의 수락하는 연설을 할 때에 제 눈에 흘렀습니다. 마치 저는 그를 보호하여 주시기를 하나님께 기도드렸고, 저는 우리가 마침내 흑인 대통령을 가진 것에 자부심을 갖습니다. 아브라함 링컨은 지난 화요일 그의 수락연설을 듣고 기뻐하였을 것입니다.

그 텔레비젼은 제시 잭슨이 군중들 속에 서서 그의 얼굴에 눈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제가 그것을 보았을 때에, 저는 아주 깊이 움직였습니다. 그 순간에 저는 기도하기를 우리는 하나의 국민들인데, 백인 미국인들과 아프리카 미국인과 아시안 미국인들과 히스패닉 미국인들이 아닙니다. 아니오! 오직 미국인들입니다! 하나님 안에 한 나라입니다! 우리 일어서서 충성의 맹세를 합시다.

나는 미국 합중국의 국기에 대한 충성을 맹세하며, 그리고 한 나라의 공화국으로 서며, 모두를 위한 자유와 정의로 모두를 위해 하나님 아래서 불가분의 한나라로 서는 것입니다.

예, 저는 오바마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였습니다 – 그러나 저는 그에게 투표하지 않았습니다. 그에게 투표하지 않은 그 이유는 인종에 대한 것을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에게 투표하지 않은 것은 왜냐하면 저는 이슈에 있어서 그를 동의하지 않기 때문인데 그것은 제가 인종의 동등성보다 더 중요한 것을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믿음은 낙태를 허락하는데 그것은 제가 그를 지지할 수 없는 것입니다. 왜요? 왜냐하면 저는 인종의 동등성 위에 생명의 권리를 두기 때문입니다. 왜요? 왜냐하면 인종 동등성은 아주 의미심장한 것인데 우리들이 모든 인류의 생명의 존엄함을 존중하기 때문입니다. 독립 기념 선언서는 아직도 진리입니다.

자명하게, 이 진실이 우리에 의하여 그들 사이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삶, 자유 및 양도 불가능한 권리를 그들의 창조주에 의하여 부여된 그것은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창조되었다는 것입니다.

인종의 동등성은 우리들이 “양도할 수 없는,” 바꿀 수 없는, 불변의, 부정할 수 없는 권리가 삶을 향해 모든 미국인 자신에게 흑인 미국 어린 아기들을 포함하여 그들의 어머니의 뱃속에서 부터 포함하는 것을 믿지 않고는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생명의 권리를 따라서,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인종의 동등성위에 둡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고 그것은 인종의 동등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가 없이는 거기에 민주주의는 없습니다 – 그리고 민주주의가 없이는 거기에 인종의 동등성 같은 것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들은 모든 그리스도에 의해 동등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인종적인 동등 전에 오는 것인데 왜냐하면 인종적인 동등성은 그의 가르침과 그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것 보다 더 중요합니다 – 미국 자신을 포함해서 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왜냐하면 저는 그리스도를 제가 나의 조국이나 나의 종족이나 또는 나의 삶의 어떤 것을 가치있게 여기는 것보다 더욱 가치 있게 여기기 때문이며, 그것은 제가 그 분을 방어하고 선포하는데 자유로우며, 그것이 제 개인적으로 어떤 위기를 가져오는 것이든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향한 제 충성은 버락 오바마가 20년 넘게 교회의 멤버였던 것을 비평하는 것은 자유입니다. 그리고 저의 그리스도를 향한 충성은 오바마의 오랫동안 목사인 예레미야 라이트 박사의 거짓 관점을 비난하는 것을 제게 가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저와 가까운 사이의 사람들은 다음의 설교가 인종주의로부터 오는 가지가 아니고 다만 예수 그리스도 역사의 주님 그리고 인류의 구세주로부터 온 것을 알 것입니다. 우리 본문, 마태복음 22:41-42을 펴시고 그리고 일어서서 저와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읽읍시다.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마 22:41-4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님 시대의 정교도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성경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메시야가 오시는 것을 믿었습니다. 예수님이 그들에게 물으실 때에, “당신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그는 누구의 아들이냐?” 그들은 부분적으로 올바른 대답을 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본문에서 “메시야”의 그릭어의 동등어이며, 오시는 구세주입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그들이 메시야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으시고, 그리고 “누구의 아들이냐?” 그들의 대답은 부분적으로 옳았으며, 그들이 메시야는 “다윗의 아들이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래서 이 바리새인들은 부분적으로 옳았고, 왜냐하면 예수님은 다윗의 후손이기 때문이며, 우리들이 마태 복음 1:1-17에서 예수님의 족보를 보게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직 부분적으로 맞았고,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그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성경의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 둘다입니다. 육신적으로 그는 유대인이고, “다윗의 아들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 이상입니다. 그는 또한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그리스도는 성육신하신 하나님이시며 그는 다윗의 아들로서 유대인의 육신으로 지구에 오셨습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사람의 아들이시며 한 사람 속에 둘이십니다. 그것이 성경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는 한 사람 속에 하나님과 사람이십니다. 그것이 역사적이고 성경적인 그리스도이십니다.

아직도 오늘 날 설교자들이 소위 “크리스천” 교회들 속에 바리새인들보다 그리스도에 대한 진리에서 먼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인종에 대한 진리의 개념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는 우리들이 오늘 날 인종이라는 말을 듣기를 싫어하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가끔씩 우리들은 그 말을 듣는 것이 필요한데, 특별히 그것이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적용 될 때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들에게 역사의 종말이 가까워 올 때에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마 24:24) 는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우리 시대의 “거짓 그리스도”의 하나는 예레미야 라이트 박사의 거짓 그리스도인데 논쟁의 여지가 있는 설교자 그는 대통령에 선출된 버락 오바마의 이십년 넘게 목사였습니다. 질문이 필요없는 라이트의 그리스도는 “거짓 그리스도”의 하나로서 예수님이 우리들에게 시대의 마지막에 선포될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저는 라이트 박사의 설교들 중의 하나의 일부분을 텔레비젼에서 선거 전에 여러차례 보여 주는 것을 들었습니다. 방송국은 그가 백인들이 악마가 된 다고 진술한 어떤 것들을 픽업하였습니다. 그 부분은 저를 특별하게 괴롭히지 않았습니다. 오십년 넘게 한 설교자로서, 저는 그가 적어도 한 부분을 맞다고 말해야 할 것인데 왜냐하면, 아주 많은 백인들이 아주 오늘 날 악합니다. 라이트 박사는 또한 하나님의 미국의 심판에 대하여 말하였습니다. 그것 역시 특별히 저를 괴롭히지 않았는데 왜냐하면 제 자신도 그녀의 많은 죄들에 대하여 하나님이 미국을 심판하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요한 라이스 알. 라이스 박사는 1943년에 아주 유명한 설교를 하였는데, 세계 제 이차 대전 동안에 “미국은 그녀의 철 조각들을 되돌려 받을 것이다”라고 불렀습니다. 라이스 박사는 미국이 그녀의 죄들로 인하여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많은 설교자들은 그 년도 동안에 이 주제를 말하였습니다.

예레미야 라이트 박사의 요점은 저를 깊이 괴롭힌 것은 많은 백인 미국인들의 죄의 가득한 것에 대한 말한 것이 아닙니다. 제게 문제가 된 것은 그리스도 자신에 대한 그의 관점입니다. 저는 라이트 박사가 예수님은 한 흑인이었고 그는 백인의 유럽 로마인들에 의하여 핍박을 받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제가 그가 말하는 것을 텔레비젼에서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에 큰 소리로 말하기를, “그것은 맞지 않다! 그것은 진정한 예수님이 아니다!” 저는 말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백인 유럽인들에게 핍박을 받은 흑인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성경이 진정한 그리스도에 대하여 가르치는 것이 전혀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성경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방송국 사람들은 “어떤 견과”처럼 초상화를 그리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그는 단지 어떤 “별난 사람”이 아닙니다. 그가 그리스도에 대하여 설교한 것은 소위 “주류” [자유주의] 신학 대학교들이 가르쳐지는 것이고, 라이트 박사가 졸업한 것의 하나와 같습니다.

라이트 박사는 아주 급진적인데, 그의 신학적인 훈련을 위해 아직도 “주류,” 신학대학교를 갔던 것입니다. 그는 “흑인 해방주의” 신학자인 제임스 에이취. 콘 박사의 작품을 배웠는데, 오랫 동안 뉴욕의 유니온 신학 대학원에서 교수를 하였습니다. 그것이 어떻게 라이트 박사가 “예수님은 백인 유럽인들에 의해 핍박을 받은 흑인이라”고 배운 것입니다. 마가렛 탈레브의 맥크렛치 신문들을 위한 한 기사에서 말하기를:

      예수님은 흑인이시다. 크리스천 복음과 막시즘[공산주의]의 병합은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길을 보여 줄 것이다. 미국에서 백인 교회는 적그리스도이다…
       그들은 더 자극적인 신조들의 어떤 것이 있을 것이고 그것은 그리스도의 트리니티 연합 교회, 버락 오바마의 교회의 핵심에서 신학을 고무하는 것이다…
       라이트는 그의 철학들의 기초로 말한 것은 제임스 콘의 사역인데 그는 1969년의 시민 귄리 투쟁의 근대 흑인 해방 신학 운동을 세운자이다. 특별하게 영향을 끼친 것은 콘의 종자 1969년 책으로, “흑인 신앙과 흑인 능력”…
       [라이트의] 회중들은 예수님이 흑인이었다는 사상을 받아 들였습니다. 그것은 역사적인 좌파적인 사회와 외국의 정책의 후원이 있었고 남부 아프리카로부터 라틴 아메리카로 중동부로부터…
       오바마는…그의 늦은 이십대에 트리니티에 연합하고 그가 컴뮤니티 조직자로서 그가 일할 때였고 (오바마의 교회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신조들을 밀었으며,” 마가렛 타레브에 의한 것이다,” 맥크랫치 신문, 2008년 3월20일; www.http://www.mcclatchydc.com/227/story/31079.html).

그러나 예레미야 라이트 박사는 우리들에게 그가 세속적인 방송국에 의해 말하여진 오직 “미친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1968년에 학사 학위를 받았고 그리고 하워드 대학교에서 1969년에 영어로 석사 과정을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시카고 신학 대학원으로부터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데이톤 오하이오의 연합 신학 대학원으로부터 (1990)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라이트 박사는 또한 유명한 록펠러 회원으로 받아 들였고 그리고 일곱개의 명예 박사 학위를 콜게이트 대학, 밸파라이소 대학, 연합 신학 대학원과 시키고 신학 대학원등으로부터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2008년 1월에 심슨 칼레지로부터 칼버 메달을 수여 받았는데, 그것은 라이트 박사가 “뛰어난 특정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라이트 박사는 또한 여러 가지 주제들로 열네권의 책들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라이트 박사는 또한 시카고 세미너리, 갈렛 복음주의 신학대학원과 다른 교육 기관에서 교수를 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여러가지 뛰어난 위치의 임원과 여러 다른 종교기관들과 시민 단체의 위원입니다.

세속적인 방송은 보수적이고 자유주의 적이고 둘다 그를 단지 하나의 “별난 사람”으로 표를 붙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그는 높은 교육을 받았고 높이 존경받는 목회자입니다. 그것은 제게는 방송 매개체가 그에 대하여 “별난 사람”처럼 묘사한 것은 그의 생애에서 그의 많은 성취들의 빛에 대하여 부당한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반드시 성경에 충실해야 하며, 비성경적인 가르침 그것은 그가 뉴욕의 연합 신학교에서 벌써 떠난 흑인 해방 신학자 제임스 오. 콘 박사로부터 배운 것이고, 그 가름침은 라이트 박사가 요즈음 설교속에 스며 들어간 것입니다. 콘 박사의 책들은 예레미야 라이트를 흑인 해박신학으로 가르쳤고 그것은 그가 아직도 믿고 설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아주 분명하게 만드는 것은 예수님은 콘 박사의 책에서 예레미야 라이트가 믿고 있는 흑인 남자가 아니었던 것이 아주 분명합니다. 그 요점에서 바리새인들은 옳았는데 그들이 그리스도는 “다윗의 아들”이었다고 말한 것은 맞습니다 (마 22:42). 그리고 예레미야 라이트가 그리스도가 흑인 남자라고 할 때에 그는 전적으로 잘못입니다. 그리스도는 흑인 남자거나 백인 유럽인이 아닙니다. 그는 “육신을 따라서”는 유대인이었습니다 (롬 1:3).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갈 4:4-5).

.

방송 매체 사람들은 이 신학적인 잘못을 지적하지 모하였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대부분이 성경과 자유주의 개신교 신학에 아주 무지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왜 뉴스 스토리들이 백인 미국인의 죄들에 대한 그의 주석에 포커스를 두고 있는가이며 차라리 더 훨씬 중요한 토픽은 그리스도가 누구인가 입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마 22:41-42).

라이트 박사의 믿음은 예수님이 흑인이라는 것을 보여 주고 그것은 그가 더 검고 그에 대하여 그리스도가 진정으로 그들 바리새인들이 그에게 돌아서서 결국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는 것을 선언하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저는 다음 대통령이 라이트 박사의 교회의 멤버였다는 것이 저를 괴롭히며, 그리고 이십년 넘게 그리스도의 이 거짓 관점을 설교한 것을 들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예수 그리스도는 흑인 남자였고, 그는 백인 유럽 로마인들에 의해 핍박을 받았다”고 말하는 설교를 이십년 동안 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의 기본에 의하여 저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라이프 박사의 교회에서 그의 성인 생애의 거의를 “거짓 그리스도에 대한 설교를 들었습니다. 오바마는 단시 라이트 박사의 교회를 임시로 그만두지 않았습니다. 그와 그의 가족은 그 교회의 멤버였는데, 그들은 이십년 넘게 헤아릴 수 없는 주일들을 보냈습니다. 대통령과 오바마 부인은 라이트 박사의 주례로 결혼하였습니다. 오바마의 자녀들은 라이트 박사에 의해 침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라이트 박사는 오바마의 집을 자주 방문하였고 그리고 가족들의 친구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록은 오바마 대통령은 “검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라이트로부터 많은 설교들을 들었습니다.

저는 어떤 것은 빛으로 인도하기 위한 것으로 저를 비난하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것은 진리입니다 – 그리고 하나님은 저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진리를 설교하도록 부르셨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어떤 비난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반드시 말하는 것은, 라이트 박사의 설교를 이십년 동안 들은 후에 버락 오바마는 의심할 것이 없이 흑인 행방 신학의 “거짓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고 그것은 라이트 박사가 뉴욕의 유니온 신학교의 흑인 행방 신학자 제임스 에이취. 콘 박사로부터 배운 것입니다. 저는 그러므로 말하려고 하는데 가능한 아주 강력하게 그것은 실지적으로 확실한데 버락 오바마는 진정한 그리스도 보다 거짓 흑인 그리스도를 믿는데 그는 유대인, 다윗의 후손이 아닌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버락 오바마는 무엇을 믿을 까요?

왜 어떤 사람이 오바마 대통령에게 그가 만일 지금도 라이트 박사가 그리스도는 흑인 남자라는 것에 동의하는 지 묻지 않을까요? 왜 어떤 사람도 뉴스 메디아에서 오바마에게 그가 라이트 박사가 지금도 설교하는 라이트 박사에 의해 가르쳐진 “자유 주의 신학”의 급진적인 흑인 그리스도를 믿는지 대답하기를 묻지 않을까요? 그는 “예” 또는 “아니오”의 쉬운 대답을 할수 있을 것인데 그렇지 않습니까? 전혀 당신은 그렇게 “예” 또는 “아니오”의 대답을 할수 없나요? 왜 어떤 리포터가 그에게 묻기를 – 당신은 그리스도가 흑인 남자였다는 것을 그가 유럽 백인 로마인에 의하여 핍박을 받고 십자가에 못 박혔다는 것을 믿습니까? “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하여 주세요. 그것은 방송 메디아가 미국 사람들에게 그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조사하는 것의 의무가 있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을 대중에 공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 성경은 다시 반복하여 말하기를, 다양한 방법과 많은 요절들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유대인, 다윗의 아들이었고, 흑인 남자가 아니었습니다. 저와 함께 로마서 1:1-4을 폅시다. 일어서서 이 네절들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 (롬 1:1-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I. 첫째,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다윗의 후손이고, 그 후에 유대인입니다,
흑인이 아닙니다.

로마서의 성경 요절은 우리들에게 두 가지 사실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해 주고 있습니다. 첫째, 우리들에게 삼절에서 말해주는 것은 그는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롬 1:3). 1599년 제네바 성경은 말하기를, 이 요절을, 그리스도는 그의 인성에 대하여서는, 다윗의 씨로 탄생하였습니다.” 그의 인간의 본성에서, 그리스도는 다윗의 후손입니다 – 그리고 그러므로 유대인입니다.

예수님이 사마리아를 여행하실 때에, 그는 야곱의 우물에 멈추셨습니다. 한 사마리아 여인이 그 우물에 와서 그녀의 물을 병에 긷고 있었습니다. 사마리아인은 유대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그녀는 예수님이 그녀에게 “나에게 물을 달라” (요4:7) 고 말씀하실 때에 그녀는 놀랐습니다. 예수님 당시에 유대인들은 사마리아인들을 접촉하지 않았고, 그리고 특별히 사마리아 여인과 접촉하지 않았습니다. 그 여인은 예수님이 그녀에게 물을 좀 달라고 하였을 때에 깜짝 놀라고 그녀는 우물에서 물을 긷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그분께 말하기를,

“사마리아 여자가 가로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치 아니함이러라” (요 4:9).

그녀는 그것을 아주 평범하게 만들었는데 예수님은 “그의 인성에 대하여는” 유대인이었고 유대인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목사는 한 지식인이고 그리고 교육 받은 사람입니다. 그는 이 요절들을 알고 있습니다. 왜 그러며 그가 예수님은 흑인이라고 말합니까? 그 대답은 간단합니다. 그 “자유주의 신학” 예레미야 라이트가 유니온 신학대학원의 “흑인 행방” 신학자 제임스 에이취. 콘으로부터 역사적인 예수님을 가르침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역사적인 예수님이 중요하지 않다고 가르치고, 사실상 그들은 역사적인 예수님은 신화라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이 “신화적인” 예수님은 신화처럼, 우화처럼 설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예수님의 “신화는” 다른 인종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압박으로부터 그들을 자유롭게 한다는 것입니다. 히틀러는 백색, 아리안, 비유대인 그리스도를 믿었습니다. 그는 성경과 역사의 유대인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습니다. 그 자유주의 “삼자”교회들은 중국에서 중국인 그리스도를 설교 합니다. 그 히스패닉 세계의 자유쥬의 신학자들은 갈색의 그리스도를 설교합니다. 그리고 자유주의 흑인 교회들의 얼마는 흑인 그리스도를 설교하는데 마치 예레미야 라이트가 하는 것처럼 합니다.

그러나 성경 자체는 설화적인 그리스도, 그는 표현에서 다른 인종의 형태로 변형되어 가르치지 않습니다. 성경과 역사적인 예수님은 진정한 사람이었고, 그는 실지로 이스라엘에 사셨고 그는 실지에 육신적으로는 유대인이고, 그는 우리 인류의 실지 죄들을 지불하기 위하여 실지로 진정한 십자가에 못 박히셨습니다! 그것이 신약성경의 기록에서 예수님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사마리아 여자가 가로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치 아니함이러라?” (요 4:9).

“여자가 가로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요 4: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로라 하시니라” (요 4:26).

예수님은 유대인입니다. 예수님은 메시야이십니다. 그는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는 진정으로 그리스도이시고 그는 진정으로 유대인 여인에게서 태어났고, 그는 진정으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그리고 진정으로 그의 보혈을 흘렸고, 모든 인류의 죄들을 대속하셨고, 이 지구의 모든 인종의 구원을 가능하게 만드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님은…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롬 1:3).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주 예수 이름 높이여
   다 찬양하여라!
금면류관을 드려서
   만유의 주 찬양
금면류관을 드려서
   만유의 주 찬양!

이 지구위에 거하는
   온 지파 족속들
그 크신 위엄 높여서
   만유의 주 찬양
그 크신 위엄 높이여
v만유의 주 찬양!
(“주 예수 이름 높이여” 에드워드 페로넷 작, 1726-1792).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그의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선포하였다.

로마서 1:3-4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롬 1:3-4).

로마서 1:3의 주석에서, 1599 제네바 성경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 (그는 바로 주제이시고 그리고 복음의 종합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외아들이시고 그는 인간에 대하여서는 다윗의 씨로 되셨고, 그리나 그의 신성과 영적인 본성은…영원으로부터 아버지의 독생자이시고, 그의 전능하신 부활의 명백하게 나타나셨습니다 (로마서 주석 1:3).

그는 다윗의 후손으로 “나셨고”, 그러나 그는 언제나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러므로, 본문은 그가 하나님의 아들로 나셨고를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차라리 하나님의 아들로 “선포하였습니다 [지적하는, 표를 하는, 입증하는]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심으로” (롬 1:4).

죽음으로부터 그리스도의 육체의 부할은 그를 하나님의 독생자임을 표를 하고 그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죽음으로부터 그의 육체적인 부활은 그를 영원한 하나님의 아들임을 그들 지명하고 그를 선언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크리스천 믿음의 기초입니다.

죽음으로부터 그리스도의 몸의 부활은 하나님의 독생자임을 그를 표시하고, 그를 증명하는 것입니다. 그는 무덤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를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임을 그를 지명하고 그를 선포합니다 – 그의 죽음으로부터 부활이! 그것이 크리스천 믿음의 바로 기초입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 15:3-4).

“이 예수[유대인]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행 2:32).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이 정녕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행 2:36).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심”은 그가 하나님의 아들의 선언입니다. 그 부활은 모든 것을 증명합니다. 그것은 부활은 그를 하나님의 아들처럼 세웠습니다…그는 전능하신 능력으로 죽음에서 돌아오셨고…부활하시고 그리고 지금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 하늘에서 앉아 계시는 것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4권, 647면).

그것이 진정한 그리스도입니다! 그것이 신-인입니다,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롬 1:3-4).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로부터 씻김을 받으세요. 하나님의 아들에게 나오시고 그리고 그는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만약에 내가 그분께 나가면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젊은 선교사 짐 엘리옷의 말씀을 기억시켜 드립니다. 그는 나이 28세에 그리스도를 위하여 순교자로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짐 엘리옷이 유명하게 한 말로 “결코 놓을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해 붙잡을 수 없는 것을 버리는 것은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오십시오 그리고 나서 여러분 자신을 던지세요, 여러분의 생명을, 여러분의 모든 것을 – 위로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롬 1:3-4).

이 지구 상에 거하는
   온 지파 족속들
그 크신 위엄 높여서
   만유의 주 찬양
그 크신 위엄 높여서
   만유의 주 찬양!
(“주 예수 이름 높이여” 에드워드 페로넷 작, 1726-1792).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대통령에 당선된 오바마를 위하여 기도하고 그리고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딤전 2:1-3.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아무도 여러분을 예수님이 사랑하신 것처럼 하지 못하네”
(조지 베버리 쉬가 부른 노래처럼, 1909).


설교 요약

오바마 대통령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무엇을 믿는가?

(WHAT DOES PRESIDENT OBAMA BELIEVE
ABOUT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마 22:41-42).

(마 24:24; 갈 4:4-5; 롬 1:1-4)

I.   첫째,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다윗의 후손이고, 그
후에 유대인입니다, 흑인이 아닙니다, 롬 1:3; 요4:7, 9, 25,
26; 행4:12.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죽음으로부터 그의 부활하심으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선포하였다, 롬 1:3-4; 고전 15:3-4;
행 2:32,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