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의 예언에서 미국의 추락

(THE FALL OF AMERICA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8년 9월 26일 주일 저녁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October 26,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계 13:7-9).


이 본문에서 말하는 것을, 요한 에프. 왈보드 박사는 말하기를,

성경적인 예언에 따라, 미국의 미래는 밝지 않습니다. 성경은 시대의 마지막[에] 세상 정부를 예언하였는데 그것은 그것의 중심을 미국이 아닌 중동을 갖게 될 것입니다. 권력의 중심은 예언되기를 모든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 (계 13:7)로서 말하고 있습니다. 분명하게 요구하는데 그것은 미국은 세상에서 현재의 전략상의 장소의 많은 것을 미래에 잃게 될 것입니다 (요한 에프. 왈보드 박사., 토마스 에스. 맥콜의 것을 인용, 역사 속에 미국과 성경의 예언, 무디 출판사 1976, 24면).

왈 보드 박사는 맞았습니다. 아무데도 예언의 마지막 시간에 미국이 언급되는 것은 아무데도 없었습니다. 그것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소련이 몰락 이후, 미합중국은 지금 오직 세상에서 최강대국의 능력을 가졌습니다. 아직도 미국은 성경의 예언에서 세계의 무대로부터 거의 미래에 그것의 결여로 의식하고 있습니다. 왜 그런가요? 왜냐하면 그것은 미국은 단순히 오늘 날의 그가 가진 능력으로 여기에 있는 것 같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정말 그렇게 말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것은 내 마음에 아픔을 가져오고 그리고 제 눈을 적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반드시 제가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미국의 끝에 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디에 미 합중국에 환란의 시간이 오고 있습니까? 그 질문은 대답을 할 수 없는데 왜냐하면 성경은 그 주제에 대하여 침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만큼 확실합니다 – 미국은 대환란이 시작되기 시작하며 시기에 세계적인 능력이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모든 능력의 미국의 존재는 어떻게 세상에서 끝이 날까요? 저는 여기에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합니다.


1.  무스림 테러리스트들이, 약한 미국 대통령에 의해 용기를 주게되며, 작은 방사선 폭탄을 밀수입하여 하나나 더 이상을 미국의 큰 도시들에 들여와 그리고 나서 이 “더러운 폭탄들”을 시계나 아니면 먼 거리에서 장치하는 것입니다. 한 “더러운” 폭탄이 핵 원료로 만들어져서 그것이 상투적인 수법으로 폭팔할수 있고, 한 도시를 물의 근원과 공기를 오염 시켜서 살수 없는 도시로 만들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고통의 원인이 될 것이고 그리고 수천명의 사람들을 죽일 것입니다. 만약에 그것이 와싱톤 디시와 뉴욕 시티에 일어나게 되면 그것은 수십년을 무능력하게 될 것입니다.

2.  지진들은 캘리포니아의 샌 안드리아스 단층을 따라서 일어나는 것이 수년 동안 웨스트 코스트 전체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3.  만약에 이란이 가까운 장래에 핵탄두를 만든다면, 그들은 우리의 친구들인 이스라엘을 칠 것인데, 그리고 미합중국의 동부 해안 조차 가능합니다.


만약에 위의 모든 것이 한꺼번에 재난이 겹치며, 또는 수 주간의 시간에 일어나면 어찌될까요? 몇개월 내로, 미국은 세계적인 능력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몇 주전에 우리들은 어떻게 우리 나라가 경제적으로 위태로운지를 보았습니다. 저는 한 뉴스에서 삼분의 이의 사람들이 미래에 우리 경제에 일어 날 것에 대하여 두려워하는 것이었습니다. 득표들은 그들의 두려움이 아마도 다가오는 대통령 선거에서 아마도 결정적으로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의 심판에 우리들이 떨어지면, 대통령도 이 나라를 구원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나라는 아주 취약하며, 그래서 그것은 세계 이차 대전 동안보다 더 많이 취약하고, 그리고 오늘 날의 중국과 같은 많은 다른 나라들보다 더욱 취약합니다. 우리들은 더 이상 일반적인 나라처럼 일반적인 문화와 일반적인 언어로 기능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 자신을 미국인처럼 생각하지 않고 오직 그들의 부분적인 “민족” 그룹으로 처럼 생각합니다. 우리 백성들의 다수가 즉각적인 폭동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많은 사람들이 일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 일 하는 사람들 사이에 그들은 자신들을 부인하고 헌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을 하거나 하지 않거나) 많은 특권을 기대하고 그리고 그들의 “권리”라고 불리는 봉사들을 기대합니다.

대개의 미국인들은 그들 자신을 완벽하게 편안한 삶과 많은 권리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정부가 그들에게 삶을 빚졌다고, 그들에게 세금을 깎아주는 것과 쉬운 삶을 빚졌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학교들과 정치가들은 그들에게 계속적으로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지금저축과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즐거운 오락과 채무를 더 앞세우고 있습니다. 우리 백성들의 많은 수가 직장을 잃는 것과 또는 경제적인 도전에 서지 않습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가족들은 더 이상 단체를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이 나라에서와 세계에서 문제들을 생각하지 않으며, 테러리즘 조차도 정말 미국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영화 제작자 마이클 모어를 좋아하고 정부는 그들의 삶에 “빚을 졌다”고 생각하고, “죠 배관공”처럼 열심히 일을 하여 높은 세금을 지불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가 벌써 충분한 세금을 냈다고 그리고 여러분을 그렇게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이 나라에서 빠르게 그리고 쉽게 그것을 위한 일하는 것이 없이 승리하는 것을 기대합니다, 많이 그들이 모든 시간에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듯이 그렇게 기대하지만 그러나 그것은 많은 경제적인 충돌로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나라에서 동굴을 파고 (즉시 월남에서 떠나고 또는 이란에서 절충을 잘하는 것을 만듭니다) 또는 도전이나 대결에서 포기합니다, 그들의 개인적인 평화와 형통함을 위협하거나 아니면 그것이 씨름을 하는 것처럼 보일 때 오랫동안 끌려가게 되면 그리고 헌신들이 요구 될 때에 포기합니다. 그것은 세계 제 이차 대전에서 끝을 그렇게 하지 않았으며, 또는 그들은 물러서지 않았고 그리고 히틀러와 어떤 짜 맞추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 또는 오늘 날의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입니까?

다른 말로 하면, 진정한 도전, 군사적인 것이나 경제적인 위기조차도, 미국을 동굴안의 이유가 될 수 있고, 완전하게 무너지거나, 또는 통합 유럽과 결합하거나 만약에 그것이 그들 자신의 개인적인 평화와 형통함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말입니다.

우리들은 성경으로부터 떠나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학교들과 직장들에 할로인을 가져왔고, 같은 시기에 그리스도의 이름은 금지하고, 그리고 성경을 금지하였습니다. 우리들은 유대의 크리스천 윤리들로부터 떠났으며, 그리고 신- 우상숭배의 행동에 포옹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4,150명의 어린이들을 각각 매일 (크리스마스 날을 포함) 도매금의 중절에 의해 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아버지가 없는 오십 일만의 어린이들을 중절 수술자들에 의해 살해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나라를 대적하여 손이 돌아 설 때에 대통령도 우리들을 구원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은 유대의 고대 왕국에 있었던 것처럼, 그래서 그것은 아마도 현대 미국이 심판의 그 날에 있는 것입니다. 선지자 예레미야의 말씀은 우리 시대에 미국에 또한 맞는 것처럼 보입니다.

“살지고 윤택하며 또 행위가 심히 악하여 자기 이익을 얻으려고 송사 곧 고아의 송사를 공정히 하지 아니하며 빈민의 송사를 공평히 판결치 아니하니 내가 이 일들을 인하여 벌하지 아니하겠으며 내 마음이 이같은 나라에 보수하지 않겠느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렘 5:28-29).

“그러므로 주 여호와 내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나의 진노와 분한을 이곳에 붓되 사람과 짐승과 들나무와 땅의 소산에 부으리니 불같이 살라지고 꺼지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렘 7:20).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살전 5:3).

저는 아주 두려운데 그것은 이 요절이 우리의 사랑하는 조국, 미국에 적용되는 것 같아 보이는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안 되기를 소원합니다 – 그러나 저는 그들이 하는 것을 아주 두려워합니다. 저는 미국을 나의 모든 영혼으로 사랑합니다. 이처럼 설교하는 것이 나의 마음을 부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이해해야하는 것은 저는 이 설교를 쓰는 동안 울었습니다. 우리들은 제가 젊었을 때에 나라를 사랑하라고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을 도와주소서!

요한 에프. 왈보드는 나중에 달라스 신학대학원의 학장으로 여러 해 있었습니다. 왈보드 박사는 크게 존경을 받는 학자이고 그리고 성경 예언을 넓게 기록하였습니다. 그의 미국에 대한 주석은 대단히 어이없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성경 학자로서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저는 우리 본문에서 왈도 박사가 말한 것을 반복 할 것입니다:

성경 예언에 따르면, 미국의 미래는 밝지 않습니다. 성경은 시대의 끝의 세계 정부를 예언하는데 그것은 미국이 중심이 아니고 중동이라는 것입니다. 권력의 중심이 마치 모든 족속들, 방언과 나라로 펼쳐지는 것으로 예언되었습니다 (계 13:7) 분명하게 미국이 세계에서 그것의 현재 전략상 중요한 곳의 다량을 잃는 것이 미래에 요구됩니다. (요한 에프. 왈보드 박사., 토마스 에스. 맥콜 인용, 역사와 성경 예언에서 미국, 무디 출판사, 1976, 24면).

여기서 다시 계시록 책에서 요절의 완전한 본문을 왈보드 박사는 인용하기를: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계 13:7-9).

I. 첫째, 이 계시록의 요절은 적그리스도가 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이 칠절에서,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계 13:7).

이 요절은 “짐승”을 나타내며 – 그는 또한 “적그리스도”로 신약에 알려진 것이고, 이 요절들은 요한 일서 2:18절 처럼

“아이들아 이것이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이르겠다 함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요일 2:18).

이 다가오는 세상의 독재자는 적그리스도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적”의 의미는 그가 그리스도를 대적하고 그리고 그리스도를 대신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이 와싱톤에서와 우리 학교들에서 지금 바로 일어나는 것을 보지 못합니까? 왈도 박사는 말하기를 [적 그리스도]는 “하나님을 사탄이 대신하는 것으로 세상에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요한 에프. 왈도 박사., 주요 성경 예언들, 존더밴 출판사, 1991, 315면).

다니엘서 칠 장에 의하면, 적그리스도는 열 나라의 지도자가 될 것이고 로마 제국의 이전의 부분이었습니다. 이것은 이탈리아를 포함하여 다른 유럽의 예닐곱 나라들이 포함 될 것입니다. 왈보드 박사는 말하기를,

이 가능성을 통하여 완성된 예언이 이전의 [과거의] 세대들에게는 자주 조롱을 받았고, 그것은 지금 아주 가능성이 있는 것이 되었고, 그리고 세속적인 세상 조차도 유럽의 연합국의 어떤 종류의 예언이 되고 있습니다. 예언적인 입장으로부터, 그 중요성은 그리스도의 재림의 향해 말세의 사건을 인도하는 주요한 단계입니다 (주요 성경 예언들, 동일한 책).

왈보드 박사는 계속하여,

첫째, 그[적그리스도]는 유럽에서 열개국의 그룹을 통합을 가져 올 것이고, 그것은 그에게 중동의 주요 지도자로서 능력을 행하도록 그에게 수여 할 것입니다… 그는 이스라엘과 칠년의 언약에 들어 갈 것이고 (단 9:27) 그것은 그리스도의 재림을 향하여 마지막 칠년을 이끄는 시간이 구성 될 것입니다. 그는 또한 그리스도의 재림의 전 삼년 반 동안 세상의 독재자로서 능력이 추측됩니다, 마치 계13:7이 가리키는 것처럼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그는 유대인들과 크리스천들을 핍박할 것입니다 (동일한 책., 316면).

II. 둘째로, 계시록에서 이 요절은 적그리스도의 능력으로 핍박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계 13:7).

그리스도는 이 기간을 마 24:21-22과 그리고 24”29에서“큰 환난”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을 감하지 아니할 것이면 모든 육체가 구원을 얻지 못할 것이나…”
       (마 24:21-22).

이것은 적그리스도의 통치 아래 핍박의 무서운 기간을 말하고 있습니다. 왈보드 박사는 말하기를,

문제[큰 환난]의 마지막 시기는 전례가 없는 것처럼 따로 따로 놓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특성, 사건들 그리고 범위에서 문제의 모든 다른 이전의 시간으로부터 다를 것입니다(같은 책. 346면). 로마 제국의 무서운 압제가…핍박에 의해 엄청나게 대단하게 될 것이고 [그것은 적그리스도의 독재 아래] [로마] 제국의 부활된 형태로 올 것입니다 (같은 책., 248면).

뉴욕 타임즈에 기록된 것은, 20세기의 끝이 가까운, 생각이 깊고 그리고 존경받는 유대 주석자인, 에이. 엠. 로젠달은 말하기를, “우리 시대에 충격적인 말하지 않은 이야기들 중의 하나는 더 많은 크리스천들이 단순히 크리스천이 되는 것으로 그리스도가 태어난 이후 어떤 세기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세기에 죽고 있습니다.” 이것이 로센달씨의 경고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나아질 것이라는 징후가 전혀 없습니다.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계 13:7).

III. 세째로, 계시록의 이 요절은 여러분이 이미 크리스천이라는 여러분의 느낌의 시험을 말하고 있습니다.

팔절을 보십시오.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계 13:8).

모든 세계는 이 적그리스도로 알려진 독재자에게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 오직 예외는 진정한 크리스천들인 그들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은 제외되고, 그들은 그리스도께 원래 회심한 사람들입니다. 진정한 크리스천들 홀로 엎드려 절하고 오는 적그리스도에게 경배하는 것을 거절 할 것입니다. 이것이 그들에게 그리고 모든 크리스천임을 고백한 사람들을 위해 큰 시험의 시기가 될 것입니다. 그것은 아주 분명하게 그들이 진정한 크리스천인지 거짓 크리스천인지 그 시기가 올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언제나 진정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가라지의 비유에서, 예수님은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간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막 4:17).

그리고 누가는 이것들을 그리스도의 추가하는 말씀들로 추가하였고, 그 시기에 주셨는데, “…그리고 유혹의 시간에 타락하는 것”입니다 (눅 8:13).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험을 받을 때에 배반하는 자요” (눅 8:13).

크리스천들의 핍박은 적그리스도가 무서운 형상이 될 것이고, 어떤 세상에서 전에 보았던 것보다 더 나쁜 것입니다. 오직 그들 진정한 크리스천들은, 그들의 이름들이 하나님의 “생명의 책”에 기록된 사람들은, 인내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이름이 하나님의 생명책에 있습니까? 성경은 말하기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계 20:15).

여러분이 죄로부터 돌아서고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고, 하나님의 아들을 신뢰하고 돌아서지 않고는 여러분의 이름이 그 책에 기록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기 위하여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습니다. 그의 보혈은 “모든 죄” (요일 1:7)로부터 여러분을 깨끗이 씻을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그리고 여러분의 이름은 “생명 책”에서 찾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영원히 살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적그리스도에 의해 처형되더라도, 여러분의 영혼은 영광중에 그리스도와 함께 살게 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리스도께로 완전히 나오고 그리고 회심되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은 만약에 적그리스도가 여러분의 죽을 몸을 죽이더라도 여러분은 안전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지, 그리스도께 나오시고, 그러면 여러분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있게 될 것입니다.

주님, 나의 죄들 그들은 많습니다,
   마치 바다의 모래들처럼,
그러나 주님의 보혈, 오 나의 구세주여,
   저에게는 충분합니다;
주님의 약속이 기록된,
   빛나는 편지들 그것이 자라고,
“여러분의 죄들이 주홍색 같을 지라도,
   저는 그들을 눈처럼 만들겠습니다.”
저의 이름이 거기에 기록되었나요,
   희고 깨끗한 페이지에?
주님의 왕국의 책에다,
   제 이름이 거기에 기록되었나요?
(“제 이름이 거기에 기록되었나요?”
   메어리 에이. 키더, 1820-1905).

그것이 위대한 질문이며 저는 여러분이 오늘 밤에 부여 잡기를 원하며: 여러분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기록 된 것을 찾으셨나요?” (계 20:15). 그것이 있는 그것을 분명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교회에 다시 오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께로 완전히 오시고 그리고 그분에 의해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나의 기도이고 이것은 미국에 하나님의 심판이 떨어지기 전에 여러분에게 일어나게 되기를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지, 교회인 집으로 저녁 7:30에 다음 금요일 할로인 밤에 나오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은 놀랄만한 시간을 갖게 될 것이고, 그리고 그것은 사탄과 행하는 것이 안 될 것이고 그리고 할로인의 마귀적인 할러데이를 막게 될 것입니다. 그것을 하십시오. 그것을 하십시오. 그것은 제 기도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성경을 읽겠습니다: 계시록 13:1-9.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나의 이름이 거기 기록되었나요?” (메어리 에이. 키더, 1820-1905).


설교 요약

성경의 예언에서 미국의 추락

THE FALL OF AMERICA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또 권세를 받아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과 나라를 다스리는 권세를 받으니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녹명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누구든지 귀가 있거든 들을지어다” (계 13:7-9).

(렘 5:28-29; 7:20; 살전 5:3)

I.   첫째, 이 계시록의 요절은 적그리스도가 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계 13:7; 요일 2:18.

II.  둘째로, 계시록에서 이 요절은 적그리스도의 능력으로
핍박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계 13:7; 마 24:21-22.

III. 세째로, 계시록의 이 요절은 여러분이 이미 크리스천이라는
여러분의 느낌의 시험을 말하고 있습니다, 계 13:8; 막
4:17; 눅 8:13; 요일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