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성경 예언에서 사탄의 활동

(DEMON ACTIVITY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테버네클 침례교회의 담임이신 하이머
박사님이 2008년 10월 26일 주일 아침에 전하신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October 26,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딤전 4:1).


할로인의 행동들에서 미국인들은 우리 문화가 지금 완전히 믿음이 없는 것을 보여 주고 있는 것에 빠져 있습니다. 매년마다 여러분들이 어디를 가든지 여러분은 “유령들”과 마귀할멈들의 사진들과 해골들을 보게 됩니다. 우리 교회의 젊은 청년들이 한번 제게 말하기를 모든 사람들인 그가 일하는 곳에서 그의 책상들에 실술 궂은 잭의 랜턴과 마귀들의 유령들의 형체들은 가졌다고 말하였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일하는 곳에 가장 무서운 것을 그들의 책상에 진열하는 사람에게 상을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제게 말하기를 오직 그의 책상에만 그 사무실에서 할로인 데코레이션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오직 그의 책상에 미국 성조기만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것은 제게 매년 시월에 이것을 강조하는 것처럼 보였고 우리들은 지금 마지막 날을 향해 가고 있는 것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본문에 그것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딤전 4:1).

우리들은 이 요절에서 적어도 네 가지를 배우게 됩니다.

I. 첫째, 이 예언은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주어주고 있습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딤전 4:1).

그릭 단어로 변역이 된 “명확히”는 “노골적으로,” 또는 명백히”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분명하게, 실수가 없이” (리에네커). 리에네커는 말하기를, “그 단어는 이들 미래의 사건들의 요소들이 명백하게 알려졌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프릿즈 리에네커 박사., 그릭 신약 성경의 언어적인 열쇠, 존더밴 출판사, 1980, 625면).

그러므로, 우리들은 이 예언은 단지 바울이 주었다는 아이디어가 아닌 것을 봅니다. 아니오, 이것은 명백하게 주어지는 예언이고, 분명하고 실수가 없는 성령에 의한 것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사도 바울에게 이 예언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물로 그것은 성경 전체의 진리이고 더 나가서,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딤후 3:16).

크리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디모데 3:16에 관하여,

성경의 기원은 기록되었는데: 그것은 “하나님이 호흡”하신 것입니다 (데오프네우스토스, 그릭어), 성경의 말씀은 하나님 자신의 것으로 받아 들여 질 것입니다. 성경의 신조는 성경에 의해 보존되는 것으로 그것의 말씀들은 하나님이 호흡하신 것입니다 (더불유. 에이. 그리스웰, 박사., 크리스웰 성경 공부,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79, 디모데 후서 3:16).

여기 우리 본문은 디모데 전서 4:1에서, 우리들은 이 예언의 말씀들의 영감을 기억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딤전 4:1).

이것은 크리스탈 볼이나 또는 한 점성술 책에서 주어진 예언이 아닙니다. 그것은 성경의 장마다 하나님 자신에 의해 주어진 예언입니다. 이 예언은 하나님의 성령에 의하여 주어진 예언입니다. 여러분은 언제나 하나님이 성경에서 우리들에게 주시는 예언들을 신뢰 할 수 있는 것입니다!

II. 둘째로, 이 예언은 미래를 말하고 있습니다.

본문은 말하기를,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딤전 4:1).

팀 라헤이 성경 공부는 말하기를,

“나중에” 이 본문은 현재 교회 시대의 끝을 참조하고 있습니다 (팀 라헤이 예언 성경 공부, 에이 엠 지 출판사, 2000, 디모데 전서 4:1 주석).

길 박사는 말하기를,

예언은 1, 2, 3절에 있습니다. 이 예언의 저자는 하나님의 영이시고; 그것이 전달되는 방법은 아주 분명하게 설명되었습니다; 그 시기는 그것이 마지막 날들에 완성되는 때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의 주해,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3권, 292면; 디모데 전서 4:1).

그러므로, 저는 확신하기는 이 단어들이, “나중에,”는 디모데 후서 3:1-5에서 말하는 시기의 동일한 때를 참조합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딤후3:1-5).

디모데 후서 3:1의 그 “마지막 날”과 그리고 “나중”의 우리 본문이 조회하는 것은 같은 시대입니다. 그것은 제게는 자신의 증거처럼 보이는데 그들은 둘 다 우리가 사는 시대를 말합니다. 저는 우리들이 지금 그 시대에 살고 있다고 믿는데 “마지막 날들”의 기간, 그 “나중에”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것은 “나중에”라고 번역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것을 분명하게 만드는데 하나님은 미래에 대한 예언을 주셨는데 그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오늘 날의 바로 그 시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III. 세째로, 이 예언은 배교의 마지막 시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딤전 4:1).

“떠나다”라고 번역된 단어는 그릭어로부터 왔는데 그것은 “떠나다,” “떨어져 나가다”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사람들은 크리스천의 믿음을 떠날 것이고 그리고 성경으로부터 떠날 것입니다. 그것은 배교의 이들 무서운 날들에 일어날 예언입니다. 배교의 마지막 때에 또한 “데살로니가 후서 2:3에서 또한 주어지는데 그것은 말하기를,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살후 2:3).

“떨어져 나가다”의 말들은 “아포스타시아”라는 단수 그릭 단어의 변역입니다. 그것은 “떨어져 나감”을 의미하고 진리를 “버린 것”을 의미합니다 (스트롱). 그 위대한 “떨어져 나감은 데살로니가 후서 2:3에서 우리 본문의 동일한 배교를 말하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딤전 4:1).

근대의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은 그것을 둘 것인데, “어떤 사람들은 믿음으로부터 떠나서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데살로니가 후서에서 말하는 요절은 “거기에서 떨어져 나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살전 2:3). 저는 이것이 오직 성경으로부터 떨어져 나가는 것을 나타내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또한 복음을 성경에서 설교하는 지역의 신약 교회에서 떨어져 나가는 것입니다. 많은 것들이 오늘 날 크리스천들에게 일어나는 것을 나타내고 있고 그것은 우리들이 바로 지금 배교의 시대에 살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크리스웰 박사는 말하기를,

“떨어져 나감의 귀절은 아마도 “배교”로 번역되는 것이다. 그 기사의 사용은 가리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특별히 배교됨을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이 시대의 끝이 오기전에자칭 믿는 자들이 현저하게 떨어져 나가는 것이 일어 날 것이다 (더블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 동일한 책., 데살로니가 후서 2:3 주석).

제가 확신하기는 우리들이 지금, 이 시대에, 살고 있는 배교의 이 예언의 시대에 깊숙히 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시대의 배교는 챨스 지. 피니의 목회에 뿌리를 갖고 있고 그리고 그 “결단주의” 설교자들과 복음 주의자들 그를 따는 자들, 그들이 회심한 것을 분명하게 하기 보다는 “그리스도를 위한 빠른 결단”을 하는 것을 그들에게 요구하여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로 우리 교회들을 채운 것이며.

몬로 “몽크” 파커 박사는 “미국 전도자들의 학장”이라고 자주 불렀습니다.” 그의 설교들은 자주 주님의 검에 실렸습니다. 박사는 말하기를,

만약에 우리들이 교회 멤버들의 절반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면, 우리들은 위대한 부흥을 보게 될 것입니다. 사실상, 저는 만약에 우리들이 미국 설교자들의 절반이 회심되는 것을 가질 수 있다면 우리들은 놀라운 부흥을 보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몬로 “몽크’ 파커 박사., 태양의 빛과 그리고 그림자들을 통하여: 나의 처음 칠십 칠년, 주님의 검 출판사, 1987, 61-62면).

그러나 그가 몇 년 전에 그것을 말하였을 때에 아무도 파커가 말하는 것을 진지하게 듣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진정으로 교회의 사람들이 회심하는 것을 만드는 것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그 엄청난 배교가 우리 본문에 말하여지고 있고, 그리고 데살로니가 후서 2:3에서 교회들을 휩쓸어 가고 있으며, 그들 중에 아주 적은 진정한 회심자들이 남아 있습니다. 그것이 왜 미국의 교회들과 서구 세상에서 아주 혼돈되고 그리고 오늘 날 약해져 있는가 입니다, 그리고 아주 거짓 가르침과 이단으로 가득 찼습니다. 이 예언들이 바로 우리 눈 앞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누가 아무렇게 하여도 너희가 미혹하지 말라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저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나타나기 전에는 이르지 아니하리니 (살후 2:3).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딤전 4:1).

인도하는 설교자들은 마치 더불유. 에이. 크리스웰, 비. 알. 래킨과 에이. 더블유. 토저는 거의 모든 교회 멤버들이 회심하지 않았다고 경고하였습니다 (“크게 떨어져 나감,” 참조, 알. 엘. 하이머., 자체 출판, 7면). 그 배교는 회심하지 않은 수백만의 직업적인 크리스천들을 배출한 것입니다. 이들 잃어버린 교회 멤버들은 교회들을 약하게 하였고 그들은 이방인들의 뉴 에이지 종교, 그리고 예배 의식에 의한 크리스천에 대한 공격에서 대적 할 수 없는 이런 정도로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서구 세계는 지금 어둠속으로 잠기고, 악마 숭배, 그리고 배교, 그것의 많은 할로윈의 마귀적인 축제의 중심이 빠지고 있습니다. 요한 알. 라이스는 말하기를,

강단은 교회들에 대해 실패하였고 그리고 교회들은 미국에 대하여 실패하였다 (요한 알. 라이스 박사., 성경 신조로 살기, 주님의 검 출판사, 1968, 311면).

라이스 박사는 맞았습니다! 하나님 우리들을 도우소서! 침례교 설교자인 에프. 엘. 챠펠은 1903년에 말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든든히 서고 그리고 분명하게 그리고 회심한 교회 멤버의 신조에 의한 헌신이 없이는 [첫번] 대각성을 다시 가져 오는 것에 선행하여 어두운 날들이 다시 올 것입니다 (에프. 엘. 차펠 목사, 1740년의 대 각성, 미국 침례교 출판사, 1903, p. 133).

아무도 1903년에 에프. 엘. 차펠 목사님에 대해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너무 늦었습니다! 우리들은 지금 당장, 어두운 날들의 마지막 배교에 있는 것입니다! 대통령도 지금 우리들을 구원 할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 자신의 중재만이 우리들을 지금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가 미국과 서구 세계에 심판이 떨어지기 전에 중재하실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며칠 전에 남 침례교회의 한 집사님이 제가 가서 한 번 설교 하였을 대에 제게 말하기를, “당신은 언제나 너무 크게 언제나 너무 크게 설교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그가 저를 모욕을 줄 때에 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적합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생각하기를, 나의 하나님! 그것이 시간이 아닙니까, 시간이 오래 지났습니다, 성경을 순종하는 설교자들을 향해 그리고 그들이 설교 할 때에 그들의 목소리를 높이는 것입니까?” 이사야 선지는 말하기를,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 (사 58:1).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딤후 4:2-3).

예, 우리들은 지금 성경에서 큰 배교의 때이고, 그리고 겁 많은 설교자들의 발에 결함이 가로 놓여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목소리를 높이는 것을 두려워하고 그리고 우리 교회들의 사람들이 세게 때리고, 옛날 방식의 복음적인 설교, 목사 사진으로부터 개인적인 상담에 의하여 회심되는 것을 확실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목사들은 잘못하고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담대하게 우리 사람들의 죄들에 대항하여 설교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시여 우리들을 도우소서! 다시, 저는 요한 알. 라이스 박사가 한 말을 반복해야만 합니다,

강단은 교회들에 대해 실패하였고 그리고 교회들은 미국에 대하여 실패하였다 (요한 알. 라이스 박사., 성경 신조로 살기, 주님의 검 출판사, 1968, 311면).

IV. 네째로, 이 예언은 타락한 영들과 마귀들의 신조들로 배교가 생산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사탄]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딤전 4:1).

요한 제이. 버논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타락하다”는 실제로 방황하고, 방랑하고, 그리고 그것은 속이는 자 또는 타락한 자의 [의미들]의 단어로부터 왔습니다. 사실상 사탄은 그 모든 것들입니다. “마귀들[사탄들]의 신조”는 사람들이 마귀들의 신조에 주목하는 것이고…우리의 유물론 시대에 조차 영적인 세계의 것들로 돌아오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 위에 큰 강조인 것이고…바울은 우리들에게 마귀의 신조에 의해 타락하는 것을 거슬려 경고하고 있습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5권, 447면; 디모데 전서 4:1 주석).

성경은 말하기를,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요일 4:1).

교회들은 여러 해 동안 그들의 멤버들 속에 회심하지 않은 사람들의 수천 명들을 끌어 들였습니다. 이것은 교회들은 아주 약하게 만들었고 그것은 새 시대의 큰 홍수로 마귀적인 관례들이 우리 문화에 들어왔고, 교회들은 그들을 멈추게 하는 충분히 강하게 되지 못하였습니다. 그것이 왜 그것이 학교에서 성경 요절을 읽는 것이 법에 위배가 되는지, 그러나 모든 학교들이 할로윈을 위하여 마귀 할멈들, 해골들, 그리고 마귀적인 “유령들”을 장식합니다. 이것은 분명하게 그들이 그리스도와 행하는 것을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마귀들과 노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나의 친구여, 우리들은 커다란 배교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설교자들과 교회 사람들은 모든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은 타락한 영들과 그리고 마귀들[사탄들]의 신조들을 조심할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딤전 4:1).

영들을 시험하고 그리고 여러분은 그들이 사탄적인지 보게 될 것입니다. 예, 영들을 시험하고 그것이 할로윈의 사탄적인 의식이 뒤에 있는 것이고, 그리고 다른 것은 우리 문화를 바꾸는 것입니다!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두움의 일에 참예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엡 5:11).

그것이 왜 제가 여러분에게 할로윈에 어떤 것을 하는 것을 피하라고 부탁하는 이유입니다. 그것이 왜 제가 여러분에게 그리스도께로 나오라고 하는 이유이고 그리고 그에 의하여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으라는 것이고 그리고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로부터 씻김을 받으라는 것이고 그리고 그분으로부터 영원한 생명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 여러분의 죄의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그리고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기 위하여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신 분이십니다! 그리고 그것이 왜 제가 여러분에서 할로인 밤에 교회에 여기서 우리들과 함께 있으라고 여러분에게 나오라고 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들은 좋은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할로윈과는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저녁을 가질 것이고 그리고 할로윈 밤, 시월 31일 7:30에 시작되는 친교의 위대한 시간을 가질 것입니다. 오세요 그리고 그날 밤에 크리스천들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여러분이 하시는 대로 축복하실 것인데 왜냐하면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딤전 4:1).

그리고 오늘 밤 6:00에 또한 교회로 나오시는 것을 분명히 하시기 바랍니다! 사탄이 여러분이 교회에 오늘 밤 6:00에, 또는 할로윈 다음 주 금요일 밤에 교회에 나오는 것을 방해하지 못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realconversion.com. 그리고 “Sermon Manuscripts.” 를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엘. 챈 박사께서 성경을 읽겠습니다: 디모데 후서 3:1-5.
설교 전에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씨가 찬양을 하시겠습니다:
“이와 같은 때에” (루쓰 카이 존스 작, 1944).


설교 요약

성경 예언에서 사탄의 활동

(DEMON ACTIVITY IN BIBLE PROPHECY)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딤전 4:1).

I.   첫째, 이 예언은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주어주고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4:1 상; 딤후 3:16.

II.  둘째로, 이 예언은 미래를 말하고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4:1중; 디모데 후서3:1-5.

III. 세째로, 이 예언은 배교의 마지막 시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4:1하; 살후 2:3; 사 58:1; 딤후4:2-3.

IV. 네째로, 이 예언은 타락한 영들과 마귀들의 신조들로
배교가 생산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딤전
4:1하; 요일 4:1; 엡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