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 – 마지막 때의 싸인 – 제 2호

(FALSE CHRISTS – A SIGN OF THE END – PART II)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0월19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October 19,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제자들이 그리스도께 물어보기를,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마 24:3). 실제로, 그릭 단어 “세상”은 “시대”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 시기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그리스도는 그들이 그에게 질문한 것에 대하여 그들에게 어떤 징조도 주시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에 그는 그들에게 많은 징조들을 주셨습니다. 그분이 주신 첫번째 싸인은 그리스도가 누구이신가에 대한 영적인 속임에 대한 것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마 24:4-5).

그리고 우리 본문은 말하기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속이다”로 번역된 그 단어는 그들 각 요절에서 그릭 단어의 “프래나오”입니다. 그것은 “진리로부터…방황하며 가는 원인”을 의미합니다” (스트롱), “속이다, 잘못 속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바인). 그 요점은 이것이다 – 거기에는 많은 거짓과, 위조의 “그리스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준 싸인이고 – 마지막 날들에 많은 거짓과 가짜 그리스도들입니다.

엠. 알. 데한은 노아의 시대라는 제목의 좋은 책을 기록하였습니다 (젠더밴 출판사, 1971 판). 한 장의 제목이, “속이는 시대”입니다. 우리 본문에 주석은, 데한 박사가 기록합니다,

그 마지막 날들에,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거짓 신조들의 증가하는 것과 그리고 속이는 숭배들에 의한 모두의 특성들의 첫번째가 나타날 것이다…그들의 모두가 선포하는 것은 그들을 옳다는 것이고 그리고 아직도 다른 사람들과 더 크거나 더 작은 정도에서 모두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어떤 놀라움이 사람들은 혼돈되게 하고 그리고 질문하기를, 그러데 우리가 무엇을 믿어야 합니까? 누가, 모두 지난 후에 누가 맞습니까? 어디에서 진리를 찾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예수님의 놀라운 능력으로 대답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마 24:4).

그 시험은 이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성경]에 있거나 또는 사람들이 추가한 것입니까?...그것은 성경에서 홀로 그리고 성경에서 배타적인 것이 기초이거나 또는 그것은 성경에다 무엇인가 추가한 것에 기초한 것입니다 – 더 추가하여 나타나거나 또는 환상, 꿈 또는 음성들, 또는 첨가된 문서들의 발견입니까? 그것은 아마도 신조이거나 또는 도그마이거나 또는 사람들의 해석들이거나 또는 전통들입니다. 우리가 가진 성경 육십 육권 외에 아무것도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는 것은, 그것은 거지과 위험한 브랜드입니다 – 그것을 예수님은 대적하여 경고하셨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날들, 젠더밴 출판사, 1971 재판, 55-56면).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종말의 싸인중 하나는 거짓과, 가짜 그리스도들이라고 하셨습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그는 많은 사람들이 잔짜 한분 대신에 거짓 그리스도를 믿고 잘못으로 인도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들은 지금 평범한 사람들이 넓게 믿는 너무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에 직면하여 있습니다.

어떻게 우리는 누가 진정한 그리스도인가 알수 있을까요?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그 시험은 이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성경]에 있는 지 아니면 사람들이 추가한 것인가?...그것은 홀로 그리고 성경에서 배타적인 것이 기초이거나 또는 그것은 성경에다 무엇인가 추가한 것에 기초한 것입니다 – 더 추가하여 나타나거나 또는 환상, 꿈 또는 음성들, 또는 첨가된 문서들의 발견입니까? 그것은 아마도 신조이거나 또는 도그마이거나 또는 사람들의 해석들이거나 또는 전통들입니다. 우리가 가진 성경 육십 육권 외에 아무것도 하나님의 말씀에 더하는 것은, 그것은 거지과 위험한 브랜드입니다 – 그것을 예수님은 대적하여 경고하셨습니다 (같은 책).

오직 그리스도는 성경에 나타난 그리스도가 진짜입니다. 사도 바울은 믿는 것을 대항하여 경고하였습니다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고후 11:4).

지난 주일 밤 저는 두가지 “다른 예수,” 그 자신이 성경에 나타나지 않은 거짓 그리스도의 예를 말씀 드렸습니다. 저는 신학적인 자유주의의오직 사람인 거짓 “그리스도”를 제시하였습니다. 저는 또한 결단주의자의 복음주의의 많은 거짓 그리스도를 제시하였고 그는 성경 대로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는 진정한 그리스도 대신에 오직 영으로 아마도 그들의 마음속에 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엡 1:20; 막 16:19, 등등.).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마 24:24).

오늘 밤 저는 오늘 날 많은 사람들을 속이고 있는 추가적인 다섯가지 거짓 “그리스도들”을 제시하겠습니다.

I. 첫째, 몰몬교의 거짓 “그리스도.”

월터 말틴 박사는 말하기를,

몰몬 종교의 가름침들은…그들의 신이 많은 신둘중의 하나라고 선포합니다…사실상, 몰몬교도들은 신들의 완전한 만신전을 가졌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성육신 전에 루시퍼라는 영적인 형제 있었는데 또한 일부 다처주의로, 마리아와 마들다의 남편이었습니다. [성경은 그 사상이 절대적으로 허위임을 입증하는데 그것은 신들의 다양성과 그리고 사람들이 갈망할 수 있는 신격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루시퍼의 일부 다처제와 형제로서 예수님의 개념에 관하여 더 해석을 위해 품위있는 것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몰몬교의 예수는 비록 그가 빛의 천사로 배열 되지라도 그리고 조셉 스미스에게 천사 모로니의 포고문의 모든 신임장을 가졌을 지라도 사람들을 구속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하나도 같지 못한 아주 명백하게 “다른 예수”인 것입니다. (월터 말틴 박사., 예배의 왕국, 베다니 출판사, 2003년판, 472면).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마 24:24).

몰몬교의 “그리스도”는 “또 다른 예수”(고후 11:1) 임은 질문 할 수가 없는 것이며, 한 “거짓 그리스도” (마 24:24)는 이 시대의 마지막에 많은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II. 둘째로, 여호와 증인들의 거짓 “그리스도.”

조쉬 맥도웰은 말하기를,

여호와의 증인의 신학 시스템에서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의 육체에 거하는 하나님이 아니다, 그러나 창조된 존재이다…[그들은 말하기를],

“그는 하나의 신이었으나, 그러나 전능하신 하나님이 아니고, 그는 여호와시다” (하나님을 진실되게 하자, 88면)…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그것은 아리아니즘[주전 4세기에 이단 아리우스의 이름]으로 알려진 옛날 이단의 재생입니다. 아리아니즘은 그 아들은 아버지와 다른 존재로서 사실상 창조되었다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증인에게, 예수는 여호와 하나님과 같지 않습니다. 그의 이전의 상태는 그는 미가엘 천사장이었습니다 (조쉬 맥도웰, 돈 스트워트, 오늘 날의 종교의 입문서,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92년 판, 46면).

그러나 요일 5:7은 말하기를,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요일 5:7).

그리고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와 아버지는 하나니이다” (요 10:30).

더 나가서, 여호와 증인들은 가르치기를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부활하지 않았고, 그러나 영적인 몸 (모든 것들을 분명하게 하라, 1965, 426면).

그러나 예수님 그 자신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시고 나서 누가 복음 24:39에서 말씀하시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마 24:24).

몰몬교의 “그리스도”는 “또 다른 예수”(고후 11:1) 임은 질문 할 수가 없는 것이며, 한 “거짓 그리스도” (마 24:24)는 이 시대의 마지막에 많은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III. 세째로, 모슬림의 거짓 “그리스도.”

조쉬 맥도웰은 말하기를,

크리스천을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하나님의 아들의 성육신으로 믿음의 기본적인 주춧돌이고, 아직도 모슬림은 이 진리를 포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그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거나 또는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것입니다…십자가에 못 박히심의 쿰란은 예수님을 마치 위대한 선자자들중의 하나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히심이 없이]천국으로 올라갔다는 것입니다…그러나 그들은 완강하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과 구세주가 아니라고 완강하게 선언합니다 …이것을 더 나가서 그들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심을 믿지 않습니다. 대신에 하나님이 그를 죽음이 없이 천국으로 데리고 갔고 그리고 다른 사람이 그의 장소에서 죽었다고 합니다 (조쉬 맥도웰 그리고 돈 스트워트, 같은 책., 394-395면).

모슬렘들은 그리스도 속에 하나님의 성육신을 거절합니다. 그들은 죽음으로부터 그리스도의 부활을 거절합니다. 그들은 우리들의 죄들을 지불하기 위하여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과 구세주로는 거절합니다.

요한 에스. 왈드맆 박사는 말하기를,

성경의 예수님은 그분의 이스라믹 개념으로부터 깊이 다릅니다…그 회교도의 “예수님”은 성경의 예수님이 분명하게 아닙니다 )요한 에스. 왈드맆, “회교도의 충해,” 세계 무역 센타의 연기 속의 마귀에서, 알. 엘. 하이머 쥬니어 박사 저., 노변 출판사, 2002, 132, 133면).

아직도 신약은 반복하여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신약은 평범하게 말하기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 15:3-4).

회교도들은 예수님은 위대한 선지자였고, 인간의 육체에 거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아들, 그는 우리들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하여 다시 부활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회교도들은 아마도 그들은 예수님을 믿는 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예수님”은 오직 선지자로 그들은 믿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분에 대하여 동일한 어떤 실수를 만드는 것으로 그것은 어떤 유대인들은 그들이 예루살렘에 들어갔을 때에 나귀를 타시고 그리고 그들의 수백명이 외치기를 “호산나 높은 곳에서 오신 분이여” 하였습니다 (마 21:9). 다른 사람들은 예루살렘에서 말하기를, “이 사람이 누구냐?,” “군중들은 말하기를, 이 사람은 갈릴리의 나사렛 선지자 예수다” (마2:11). 이들 유대인 사람들은 성경이 가르친것처럼 육체속에 거하는 하나님이 아니고 메시야가 아니고 단지 선지자로 말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회교도의 “그리스도”는 “또 다른 예수”(고후 11:1) 임은 어떤 질문도 할 수가 없는 것이며, 한 “거짓 그리스도” (마 24:24)는 이 시대의 마지막에 수 백만의 많은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마 24:24).

IV. 네째로, 카토릭의 거짓 “그리스도.”

이 하나는 다루기가 약간 더 힘드는데 이유는, 기록에, 카토릭 교회는 그리스도의 올바른 성경적인 관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카토릭 교회는 몰몬교들, 여호와 증인들과 모슬렘들처럼 동일한 카다고리가 아닙니다. 카토릭 믿음은 그리스도 자신에 대한 것이 기록상 거의 모든 부분이 정교회와 성경적인 적입니다.

아직도 그리스도의 카토릭 교회의 관점은 형태와 변화를 가졌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기록상” 믿는 것은 미사 동안 좌석에 앉아 있는 사람이거나 교리 문답 반에서 우연히 만나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에서 틀린 가르침의 수세기 동안의 만기가 된것은 카토릭 그리스도는 사랑하는 구세주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팬토크래토,” 재판관입니다. 그것은 그가 미래에 사람을 심판할 것은 진리입니다, 그러나 카토릭주의의 잘못된 강조는 그들 진노하는 미래의 심판주로 만들었고 지금 바로, 현재의 사랑하는 그리스도를 대신하는 것입니다. 카토릭의 생각하는 경향은 그리스도는 죄인들 존재들 그들을 향하여 분노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진리인 것을 아는데 왜냐하면 저는 카토릭의 수없이 제게 말하는 것을 들었기 때문인데 그리스도 그들에게 본노하신다는 것이고, 제가 구원에 대하여 그들을 상담할 때였습니다. 이것은 그 “그리스도”를 그들은 “또 다른 예수”(고후 11:1), 한 “거짓 그리스도” (마 24:24)를 믿는 것입니다. 성경적인 그리스도는 진노하는 심판주가 아니고 그는 미래에 마지막 심판을 하실 것입니다. 그는 지금은 사랑하시는 구세주이고 그분은 말씀하시기를,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8).

그들의 틀린 그리스도의 강조 때문에 이 분배물에서 심판주처럼,거의 대개의 카토릭 교인들이 “다른 예수” (고후 11:4), 한 “거짓 그리스도” (마 24:24) 믿는 것에 대하여 우리들은 반드시 거기에는 질문이 없다고 말해야 하는 것이며 그것은 이 시대의 말세에 수백만의 사람들을 속이는 것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카토릭의 거짓 “그리스도”는 신부들로부터 고백들과 면죄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그는 로마 카토릭 교회을 향해 순종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그는 침례와 선행을 구원의 안전으로 요구합니다. 이것은 성경적인 그리스도가 아니며 그는 은혜 홀로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것이며, 그분 홀로 믿음으로 통하여 되며, 개혁주의자들이 신약 성경으로부터 이 성경의 진리들을 가르친 것과 같습니다.

왈터 말틴 박사는 그리스도의 이들 모든 관점들을 가짜라고 보요주고 있고, 그리고 그들의 아무도 진정한 그리스도에 대하여 신약성경의 평범한 가르침을 측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크리스천 싸이언스, 몰몬교, 여호와 증인들과 그리고 모든 예배 제도의 예수는 그러나 신성이 나타난 그리스도의 미묘한 풍자인 것입니다. 제사 신학에서, 그는 추상화(크리스천 싸이언스, 단일성, 형이상학, 새로운 생각), 두번째 신 (여호와 증인들, 몰몬교도들, 등등)…그러나 그는 아직도 논박할 수 없는 “또 다른 예수,” 그는 다른 복음과 그리고 나누어주는 다른 영, 그것은 상상의 생각할 수 없는 확장에 의한 것으로 거룩하다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크리스천들이 반드시 직면하고 그리고 단단히 부여 잡는 문제들이 직면하고 있고, 그리고 뛰어난 이유들이 왜 그것이 오직 우리들의 반응이 아니고 또한 우리들의 그렇게 해야하는 책임입니다 (왈터 말틴, 같은 책).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V. 다섯째, 많은 오순절의 거짓 “그리스도.”

그리고 한 가지 더 기억할 것이 있습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는 우리 본문의 이 주석을 주었습니다,

우리 시대에 기적적인 사역의 능력은 의심하며 바라보아야 하는 것인데 왜냐하면 다음 위대한 기적의 사역자는 그리스도가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거짓 예언들로 적그리스도일 것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제 4권, 129면).

많은 오순절의 예배들은 “성령”의 말하심이 성경의 그리스도가 아닙니다. 그것은 제게는 그들이 자주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의 인성들을 자주 뒤 섞은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성령이 아니시며, “성령은 육과 뼈를 갖지 않았으나 너희가 보는 대로 나는 가졌느니라” (눅 24:39).

그리스도는 다시 오십니다. 그러나 오시는 분은 거짓 “그리스도”가 아닐 것입니다. 그것은 오신다고 성경에서 말한 진정한 그리스도일 것입니다. 그는 하늘로부터 예루살렘의 올리브 산에 내려오실 것입니다.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마 24:30).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편 감람산에 서실 것이요…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가 주와 함께 하리라” (슥 14:4-5).

그는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는 다시 오실
것입니다, 바로 동일한 예수님 사람들이
거절한;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능력과 위대한 영광으로, 그는 다시 오시네.
   (“그는 다시 오시네” 마벨 존스톤 캠프 작, 1871-1937).

그가 그리스도, 삼위의 제 이위이십니다! 가 완전한 하나님과 완전한 인간인 그리스도이십니다! 가 여러분의 죄를 위해 죄값을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갚은 그리스도이십니다. 가 여러분의 죄들을 그의 귀중한 보혈로 씻어주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가 하늘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살아계시는 그리스도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구원받기를 원한다면그분에게 여러분이 반드시 나오고, 그리고 신뢰할 그리스도입니다. 여러분이 속히 그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읽을 성경 말씀은: 누가 복음 21:7-19.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모벨 존스톤 캠프 작, 1871-1937).


설교 요약

거짓 그리스도들 – 마지막 때의 싸인 – 제 2호

(FALSE CHRISTS – A SIGN OF THE END – PART II)

by Dr. R. L. Hymers, Jr.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마 24:3, 4-5; 고후 11:4)

I.   첫째, 몰몬교의 거짓 “그리스도” 고후 11:4.

II.  둘째로, 여호와 증인들의 거짓 “그리스도,” 요일 5:7;
요 10:30; 눅 24:39.

III. 세째로, 모슬림의 거짓 “그리스도,” 고전15:3-4; 마 21:9, 11.

IV.  네째로, 카토릭의 거짓 “그리스도,” 마 11:28.

V.   다섯째, 많은 오순절의 거짓 “그리스도,” 눅 24:39;
마24:30; 슥 1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