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거짓 그리스도 – 마지막 때의 싸인 – 제 1 호

(FALSE CHRISTS – A SIGN OF THE END – PART I)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10월12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October 12,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마 24:5).


우리 본문의 이 요절의 주석은, 마태복음 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제자들은 그리스도께 묻기를, “그리스도의 재림하과 세상의 끝날의 징표가 무엇입니까” (마태 24:3). 그리고 예수님은 그들에게 싸인들의 리스트를 그들에게 주셨습니다 – 이 세상의 모든 요소는 끝을 향하고 있다. 그가 제일 처음으로 주시는 싸인은 거짓, 모방의 “그리스도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저는 베드로 후서 삼장 마지막 말씀을 1961년 9월 28일에 챨스 제이. 우드브릿지 박사님이 설교하신 설교를 듣고 회심하였는데, 그가 풀러 신학교를 떠난 후인데 왜냐하면 그것이 자유주의 신학으로 흘러가기 때문이었습니다(헤롤드 린셀 박사., 성경을 위한 전투, 젠더밴 출판사, 1976, 111면). 그래서 성경 예언의 주제는 저에게는 초기에 아주 중요하였는데 그것은 아직도 그렇습니다. 저는 엠. 알. 데한 박사가 주일 저녁에 라디오에서 성경 예언을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저는 제이. 버논 맥기 박사님의 예언서를 가르쳤는데 그는 제가 일하러 가는 동안 라디오에서 매일 아침마다 성경을 가르친 것을 들었습니다. 저는 빌리 그래함 목사님이 그의 “결단의 시간”의 초기 년도에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그리스도의 재림의 싸인을 설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저의 목사님이신 디모데 린 박사님이, 자주 예언적인 성경의 주제로 설교를 자주 하셨습니다. 그것은 사십년 전 그 시절에 아주 일반적인 것으로 그리스도의 재림과 이 시대의 종말의 설교를 자주 듣는 것이었습니다.

오늘 날, 그것이 가장 필요한 것이고, 우리들이 이 주제로 약간 듣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오늘 날 이 주제로 더 많이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지금 필요합니다 – 어느 때보다 더 – 마치 이 세상이 심판을 비탈길을 미끄러져 내려가는 것과 같습니다.

제자들이 묻기를, “주님이 오실 때에 그리고 세상의 종말에 무슨 싸인이 있습니까?” (마 24:3). 그러면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몇 가지 싸인들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 처음 하나는 이것으로 –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의 싸인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마 24:5).

24절에 그리스도가 말씀하신 것을 보세요,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이들 두 요절들은 마지막 날에 진정한 그리스도에 대하여 속이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 “속이다”는 말은 두 요절에서 그릭 단어 “프래나오,”의 형태들로부터 번역되었는데 그것은 “진리로부터…길을 잃고 가는 이유”를 의미합니다 (스트롱), “속이는 것, 잘못으로 인도하는 것” (바인). 요점은 이것이다 – 이 관면의 닫혀지는 날들에 그리스도에 대한 큰 속임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많은 가짜의 그리스도가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싸인입니다 – 많은 거짓, 가짜 그리스도들이다. 그것은 여러 해 동안 증가 될 것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의 축척은 우리 시대에 부상하고 세계 역사에 전례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지금 너무 많은 거짓 그리스도들에 직면하고 있고 그것은 평범한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오늘 밤 여러분에게 그들 중에 둘을 제공하는 저의 목적이며, 그리그 나서 여러분에게 성경들로부터 누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지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몇가지 다른 것을 드리고 그리고 저는 다음 주일 밤에, 그러나 저는 우리 시대의 거짓 “그리스도들”의 가장 일반적인 것의 두 가지에 포커스를 맞추겠으며 그것은 제가 믿기는 주님의 재림과 이 현세상의 마지막의 가까운 싸인입니다.

I. 첫째, 신학적인 자유주의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저는 거짓 그리스도에 대하여 압니다. 그는 우리들에게 신학적인 자유주의 신학교들의 두개에서 우리에게 제공하는데 제가 대학을 졸업한 후에 출석하였습니다. 그것을 만드는 것은 간다하고, 이 거짓 그리스도는 단지 한 인간입니다. 그에게는 초능력이나 신성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는 단지 한 인간입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으로부터 부름을 받은 콜링이 있다고 하고 어떤 위대한 윤리와 도덕적인 것을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끝에는 그는 성경의 그리스도가 아닙니다, 그는 하나님이 인간의 육체로 성육신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그가 죄를 짊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우리들의 죄를 갚기 위하여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무덤에서 육체적으로 부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육체적으로 천국으로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땅위에 그의 나라를 세우기 위하여 구름 속으로 육체적으로 다시 오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오, 신학적인 자유주의의 거짓 그리스도는 성경에서 보여 주는 그리스도가 아닙니다. 는 단지 좋은 인간이고 위대한 윤리 교사이고, 그리고 우리들은 그의 모델을 따르고 그리고 좋은 사람이 되려고 그가 했던 것처럼 노력하는 인간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자유주의 위치에 놓는 것입니다. 스펄젼은 그리스도의 이 거짓 관점과 대결하였는데 그가 “교회가 현대 이단의 끓는 진흙 소가나기 아래 파묻힐지라도 나는 대속의 진리를 위하여 굳게 서노라”고 말하였습니다 (챨스 스펄젼, “많은 사람을 위한 보혈의 흘리다,” 메트로폴리탄 태버네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4, 제 33권, 374면). 그것은 스펄젼 시대 였고 그것은 신학적인 자유주의의 거짓 그리스도가 판을 쳤습니다. 그리고 이 잘못이 주요 개혁교회들에 오늘날 계속 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앨버트 스윗쳐의 책, “역사적인 예수의 탐구” (1906) 와 다른 그와 같은 책들에 의해 대중화 되었습니다. 핸리 에머슨 포스딕 박사는 악한 자유주의자로서 그와 같은 그리스도에 대하여 유명한 책들을 썼습니다. 바락 오바마의 오랜 목사님인, 제레마이아 라이트는 이런 관점으로 그리스도에 대하여 가르쳤습니다. 저는 오바마가 몇 개월 전에 마침내 그 자유주의 교회를 떠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예수님이 단지 위대한 사람이었다고 말합니다; 마치 그들은 “위대한 윤리 교사로”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 자유주의 관점을 대항하여 씨. 에스. 루이스는 말합니다,

나는 여기서 어떤 사람이 정말 어리석은 것을 말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자주 그분에 대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저는 예수님을 영접할 준비가 되었는데 한 위대한 윤리 교사로, 그러나 나는 그분의 하나님이시라는 것은 받아 드리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들이 말하지 않아야 하는 것의 하나입니다. 한 사람이 단지 사람이고 그리고 그런 것들의 종류를 말하는데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위대한 교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정신 이상자이거나 – 사람의 레벨에서 그는 말하기를 그는 삶은 계란이라는 것입니다 – 아니면 그는 지옥의 악마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선택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이었고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이고: 아니면 미친 사람이거나 또는 더 잘못된 사람이다. 여러분은 그분을 어리석은 자라고 닫을 수 있고 여러분은 그분께 침을 뱉을 수 있고 그리고 마귀처럼 그 분을 죽일 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분은 그분의 발 앞에 엎드려 그를 주님과 하나님으로 부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존재를 한 위대한 인간 교사로 역성을 드는 넌센스로 나오지 맙시다. 그는 우리들에게 열어주는 것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런 의향이 없으십니다 (씨. 에스. 루이스, 단지 기독교, 맥밀랜, 1952, 40-41면).

제가 출석하였던 자유주의 미국 장로교 신학원에서 한 교수가 저의 목회학 박사 학위를 얻는 동안에 말하기를, “하이머는 좋은 학생이다 그러나 그는 아주 좁은 관점을 가졌다.” 그것은 여러분이 성경을 믿을 때에 그들이 하는 말입니다 – 그것은 여러분이 “좁은 관점”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이 또한 좁은 관점을 갖는데 여러분이 여러분 자동차의 백미러를 볼 때에 좁은 관점을 갖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거기를 보지 않으면, 여러분이 레인을 바꿀 때에 여러분은 사고가 날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성경의 길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거기를 보지 않으면, 성경을, 그리스도에 대하여 배우는 것은 여러분은 마지막 심판에서 진정으로 사고가 날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물으셨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막 8:27).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마 16:14).

다른 말로 하면, 사람들은 그가 사람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마치 그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지금 가르치는 처럼.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 16:15-16).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대답하시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마 16:17).

그것은 나타내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서 그는 그리스도가 진정으로 되는 것이고, 그것은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신정의 제 이위이시고 삼위의 제 이위이십니다.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골 2:9).

라이리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신인의 신성과 인성의 강력한 진술이다”고 하였습니다 (챨스 씨. 라이리 박사., 라이리 성경 공부, 무디 출판사. 1979, 골로새서 2:9 주석).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이 진리를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생각하기를 그는 오직 위대한 윤리 교사라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하나님의 조명하심과 능력에 의해 회심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자유주의 신학자의 그리스도는 오직 위대한 도덕 교사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 “그리스도들”의 하나이고 그것은 말세에 싸인으로 세계의 감각에 나타는 것인데 왜냐하면 진정한 예수는 단순한 위대한 윤리 교사보다 훨씬 멀리 있기 때문입니다!

II. 둘째로, 거기는 거짓 그리스도가 결단 주의가 많아짐으로
대중화 되었습니다.

근본주의 운동이 일어나자, 십구 세기의 후반에 시작되었고, 신학적인 자유주의는 반작용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자유주의자들은 그리스도가 단지 위대한 교사였다고 말하였습니다. 근본주의자들은 그분은 하나님이고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 – 신인. 그리스도의 완벽한 신성은 근본주의자들에 의하여 강조되었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행한 것은 옳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그리스도의 신성의 강조는 반복하여 틀린 신조 속으로 형태가 바뀌기 시작하였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여러분의 마음에 들어오시도록 요청하세요”를 강조하는 결단주의자들에 의해 원조를 받았습니다 - 로버트 보이드 뭉거의 유명한 트랙에 의해 강조되었습니다, “나의 마음이 – 그리스도의 집입니다.” 점차적으로 많은 결정주의자 복음주의자들이 그리스도를 그들의 마음에 사시는 “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그리고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성경적인 교리는 하늘 나라에 올라가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는 어둡게 하고 경시 되었습니다.

결정주의 자들의 “예수님이 여러분의 마음에 오시도록 요청하세요” 강조한 그 결과로 그리스도의 인성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잃어버리게 되었고 그리그 그는 오직 영이 되셨습니다. 그러나 그 진정한 예수님은 영이 아니십니다! 그것은 그가 무덤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신 후에 예수님에 의하여 아주 분명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에,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눅 24:37).

그러나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눅24:39-40).

며칠 후에,

“축복하실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우시니)”
      (눅24:51).

그리고 나서 두 천사들이 와서 그들에게 말하였는데,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행 1:11).

그러므로, 동일한 육체와 뼈로 부활하신 예수님은 하늘로 올라 가셨습니다. 그리고 “이 동일한” 부활하신 “육체와 뼈들” (눅 24:39)로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이고, 하늘로부터 내려 오실 것이며, 바로 그가 올라가신 것처럼 그가 영광 중에 그의 재림으로 오시는 것입니다!

오늘 날, 진정한 예수님이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고 그의 부활하신 “육체와 뼈들” (눅 24:39) 의 몸입니다. 우리들은 신약에서 반복적으로 말해지고 그것은 그가 땅위에 계시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반복적으로 말해지고 있고 그가 천국으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고 이 요절들이 히 1:3; 8:1; 10:12; 12:2; 벧전 3:22; 눅 22:69; 롬 8:34; 엡 1:20; 그리고 많은 다른 요절들이 신약 성경에 보여 줍니다. 막 16:19에서 이 요절들을 종합하여 말하고 있는데,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막 16:19).

그러므로, 우리들은 “영 - 그리스도”처럼 “여러분의 마음에” 오는 것은 거짓으로 예수님의 그 결단주의자의 사상을 보는 것입니다. 그 “결단주의”의 “영-그리스도”는 신학적인 자유주의의 위대한 교사 - 그리스도처럼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거짓 그리스도들이…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우리들은 여러분이 진정한 그리스도께로 믿음으로 나오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는 진정한 신 – 인이십니다. 그는 진정으로 “삼위일체”의 제 이위이십니다. 그는 진정으로 사람의 죄값을 갚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진정으로 몸으로, “육체와 뼈들로” (눅 24:39) 부활하셨습니다. 그는 진정으로 천국에 올라가서 하나님의 우편에 계시는 것입니다 (롬 24:39 등등), 그리고 만약에 여러분이 진정한 그리스도께로 나오시면, 그분은 여러분의 죄들을 그의 보혈로 씻어 주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언제든지 그리고 영원히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상태가 되시기를 저는 기도드립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 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읽을 성경 말씀은: 누가 복음 24:36-52.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모벨 존스톤 캠프 작, 1871-1937).


설교 요약

거짓 그리스도 – 마지막 때의 싸인 – 제 1 호

(FALSE CHRISTS – A SIGN OF THE END – PART I)

by Dr. R. L. Hymers, Jr.

“거짓 그리스도들이…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마 24:24).

(마 24:5, 3)

I.   첫째, 신학적인 자유주의 거짓 그리스도입니다,
막 8:27; 마 16:14, 15-16, 17; 골 2:9.

II.  둘째로, 거기는 거짓 그리스도가 결단 주의가
많아짐으로 대중화 되었습니다, 눅 24:37, 39-40, 51;
행 1:11; 히 1:3; 8:1; 10:12; 12:2; 벧전 3:22; 눅22:69;
롬 8:34; 엡1:20; 막 1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