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 – 교회를 향한 오직 문

(CHRIST – THE ONLY DOOR TO THE CHURCH!)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8월3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ugust 3,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많은 대학 연령의 젊은 사람들은 지난 몇 주 동안 우리 교회에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여러분이 이 저녁에 우리와 함께 여기에 있는 것이 아주 기쁩니다. 여러분 오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저는 여러분의 대부분이 아마도 이상하게 여길 것으로 압니다, “내가 어떤 도전을 하는가? 그리고 만약에 내가 여기에 매주 일요일마다 온다면 나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까?” 저는 여러분에게 지금 당장 여러분이 무엇에 수반하는가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신약 성경의 지역 교회에 포함됩니다, 교회는 신약 성경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성경을 믿는 침례교회입니다 – 한 그룹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에 의해 함께 세상으로부터 부름을 받고 이끌림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사람들은 그리스도를 믿고 그리고 지역 교회의 멤버로서 침례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책들과 주석들은 요한 복음 10장에서 이 요절들에 대한 위대한 해석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떤 것은 무엇을 말하는지 혼돈됩니다. 그것을 나누어서 그것을 침례 교인들처럼 살펴봅시다, 그리고 그것이 많은 것들을 지역의 성도들에 대한 것을 보여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일절에서 “양무리”의 문제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요 10:1).

제 의견에는 “양무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단지 지역 교회입니다. 스펄젼은 그 양무리는 교회였다는 것을 이해하였습니다 (매트로폴린탄 성전 강단, 제 3권, 287면). 매튜 헨리와 요한 길은 또한 교회를 참조하는 것을 보았는데 그리스도가 “양무리” 또는 현대 용어로, “양우리”를 말씀하실 때였습니다. 길 박사는 말하기를, “양무리는 하나님의 교회를 의미하는 것이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2권, 11면).

그리고 나서, 거기에 양무리의 “문”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은 분명하게 그리스도 자신입니다. 우리 본문에서 그리스도는 평범하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문이다” (요 10:9). 그는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또한 칠절의 끝 부분에서, “나는 양의 문이다” (요 10:7).

이것은 그것을 분명하게 만들고 그리스도가 양무리의 문이라는 것이고 그것은 지역 교회입니다. 지역 교회 속에 들어가면 사람은 반드시 문을 통하여 들어와야하고, 그것은 그리스도 자신입니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그의 설교에서, “오직 문,” 스펄젼은 두가지 요점들을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이 저녁에 단순화하는 것입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 MTP 제 3287).

I. 첫째, 어떻게 당신은 지역 교회에 연합하는가.

당신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것에 들어감으로 교회와 연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다른 방법으로 교회의 진정한 멤버속가 될 수 없습니다. 요한 복음 10장, 일절을 보세요. 일어서서 그것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요 10: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교회의 양무리에 들어가려고 문 (그리스도) 를 통하여 들어가는 것보다 어떤 다른 길을 시도한다면 여러분은 “강도나 도적”처럼 말하여질 것입니다.

여러분은 출생에 의하여 교회의 양무리 속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잃어버린 죄인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교회에서 그의 모든 생애를 지냈어도 아직도 “양무리 속으로 들어 오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크리스천 부모들을 가진 특권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것의 장점을 선택하면 그것은 아마도 여러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그것의 특권을 선택하지 않으면, 축복이 되는 대신에, 그것은 무서운 저주가 될 것입니다. 크리스천 부모님들의 모델과 그리고 신적인 가르침의 년수들은 한 사람이 회심하게 되는 것을 확신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회심이 없이는 여러분은 아직도 양무리의 바깥에 있는 것이데,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 18:3).

믿음의 단지 겉으로 드러난 전문성에 의해 교회의 양무리 속에 들어갈 수도 없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부요해지는 것의 전문에 의해 이 세상에서 부를 가질 수 없는 것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그들이 많은 돈을 가졌다고 말할 것이나 그러나 만약에 그들이 은해에 아무것도 갖지 못했다면 그들은 그들이 무슨 말을 하든지 가난한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어떤 확실한 말을 하거나 또는 확실한 행동을 통해 감으로 크리스천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걸어나오고 그리고 교회에 연합하는 것을 말함으로 될 수 없고,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하는 것으로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단지 말하기를, “저는 기꺼이 믿기를 원하며, 저는 그렇게 말할 텐데” 그것은 단지 진흙 금이라고 불리는 것에 의해 금의 덩어리 속에 진흙의 한 손 가득히 그것을 만드는 것보다 더 여러분을 크리스천으로 만들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 사람은 크리스천이 되는 전문가들은, 그가 아닐 때에, 큰 위험이 있는데 왜냐하면 그의 잃어버린 상태에 대하여 적어도 깨어 있는 사람처럼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러분은 진정으로 교회에 연합할 수 없고 그리고 육체적인 멤버십으로 양우리에 들어 갈 수 없는 것입니다. 한 사람이 그가 그리스도와 연합 할 때까지 지역 교회에 연합하는 것을 시도하지 말아야 하는 것입니다. 스펄전은 말하기를, “그는 영원한 조직에 연합하는 것을 맞지 않으며 그가 먼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살아있는 믿음으로 비밀한 회합 속에 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가…벽을 타고 올라가면, 그리고 그리스도가 없이 교회에서 표면에 나타나면, 그리스도는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대는 강도요 도적이라, 당신은 어떤 다른 길로 올라왔고, 그리고 그대는 문으로 들어오지 않았다.’ 저는 믿기는…우리는 올바르게 후보자들을 시험하고 [교회 멤버를 위해] 그들이…무엇을 하는지 알고…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가지 못했다면, 여러분의 교회 [멤버]는 [오직] 한 이름으로 사는 여러분이 죽을 때에, 오직 한 길을 위해, 오직 한 길, 그리스도가 오시는 것에 의하여 그리스도의 진정으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교회 속에 들어가는 것이며, 그는 그 자신이 문이라고 하였습니다” (같은 책., 51-52면).

여러분이 구원을 받았다는 어떤 좋은 “느낌” 그것도 아니다. 많이 한 사람이 구원을 느끼고, 그러나 그들의 많은 수는 그들이 죽었을 때에 지옥의 불길을 느낄 것입니다. 만약에 그가 감정을 의뢰하면, 그는 “감정”에 의지하여…”어떤 다른 방법으로 양우리에 들어가려고 노력”할 것으로 그리스도 홀로 믿음으로 의지하는 대신에 노력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그를 “도적과 강도로” 부르실 것입니다. 그는 지금 구원을 “느낄 것”이고 아마도 나중에는 불꽃을 느낄 것입니다. “느끼는 것”은 잃어버린 자를 양우리로 이끌 수 없는 것입니다.

“죄인의 기도”를 어떤 좋은 것이라고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이런 기도가 없습니다. 그것은 사람에 의해 고안된 것입니다. 그는 교회 멤버를 선언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말하기를 이런 기도는 그것을 찾을 것이고 그의 진정한 멤버는 교회에 없는 것이고, 그러나 지옥에 있습니다.

“평범한 구원의 계획이나” 또는 칼비니즘의 신조를 믿거나 또는 어떤 다른 신조를 믿는 것은 아무런 좋은 것이 없는 것입니다.

신조들과 “구원의 계획들”은 하지만 거미줄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의 무거움을 짊어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을 양우리로 이끌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을 구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진정한 성례로 이끌지 않을 것이고, 그리고 지역교회의 진실한 멤버로 이끌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요 10:1).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께 나오거나 아니면 바깥에 남아 있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갖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그것을 평범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양의 문이라” (요 10:7).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요 10:9).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께 나와야 하고, 아니면 바깥에 머무는 것입니다. 교회의 진정한 멤버가 되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II. 둘째로, 무엇이 당신을 교회에 연합하게 하는가.

저는 희망하기는 어떤 사람도 어리석은 생각을 하지 않기를 희망하는데 저는 여러분은 이 연합의 육체적인 행동에 의해 또는 어떤 다른 교회의 활동으로 구원받았다는 어리석은 생각이 없기를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모든 것은 그것과 아주 반대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그것은 진정한 교회의 멤버가 되는 오직 길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이 교회 “안”에 있기 전에 “그리스도 안”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스도는 교회 멤버의 오직 문이 됩니다. 그러나 무엇이 그리스도께 여러분 자신을 연합하는 유익이고, 그리고, 그러므로, 교회에 진정으로 연합하는 것입니까? 일어서서 본문을 다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요 10:9.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10:9).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어떤 사람이 들어갔다면, 그는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구원은 무엇으로 오나요? 구원은 큰 심판에서 옵니다. 노아의 방주는 대홍수로부터 노아와 그의 가족을 구원하기 위해 옛날에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노아가 노아의 방주 속으로 – 문을 통하여 들어갈 때에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구원을 받았다고 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그는 안에 있었고, 하나님 자신이 그 문을 닫았으며, “그리고 주님이 그를 닫아 넣으시니라” (창 7:16). 만약에 하나님이 당신을 닫아 넣으시면, 생명의 폭풍은 여러분의 믿음을 파괴할 수 없고 그리고 마귀 자신은 여러분의 구원을 빼앗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는 양우리 속에 닫혀지고 영원히 안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이 닫아 넣으신 그는 반드시 영원히 안전합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께 나오는 순간 여러분은 양우리에 들어가고 그리고 하나님은 그 문을 닫으시고 그리고 여러분 뒤에서 잠그시고, 그리고 여러분은 영원히 예수님 안에서 안전합니다. 문을 통하여 들어간 그는 구원을 받습니다 – 그 바로 순간에 그는 지역 교회의 양우리 속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것입니다!

구원 되었네! 구원 되었네! 나의 죄들은 모두 용서
받고, 나의 죄책은 모두 사라졌네!
구원 되었네! 구원 되었네! 나는 십자가 못 박히신
분의 보혈로 구원 받았네!
   (“십자가 못 박히신 분의 보혈로 구원 받았네!”
      에스. 제이. 핸더슨 작, 19 세기).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10:9).

무엇을? 이 뜻은 그가 교회를 떠날 것이라고요? 오, 아니오! 그의 교회를 떠나는 사람은 적그리스도라고 부릅니다 (요일 2:18-19). 우리들은 모두 아는 것은 적그리스도는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그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것은 주일날 교회 속으로 여러분이 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주중에 다시 나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다시 주중 예배에 나오는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의 직장으로 다시 나가는 것입니다 – 그리고 계속 교회에 들어오고 나가며 풀을 찾는 것이고, 마치 양이 식물을 찾아 그것의 우리를 들어가고 나가는 것처럼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나가서, 그러나 왜 매주일 다시 돌아옵니까? 그 대답은 그 요절의 마지막에 있는데,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그릭 단어는 “꼴”로 번역되었는데 “음식”을 의미합니다. 크리스천이 나가는데 그러나 그가 주일날 양우리로 돌아오는 것은 “꼴을 찾는 것”이며, 즉 음식을 찾는 것입니다! 그리고 음식은 그리스도 자신이고, 그리고 그가 주일 마다 다시 돌아와서 복음을 설교함으로 그리스도를 먹는 것입니다. 여기 우리 본문에 그리스도는 “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요한 복음 육장에서는 그분은 “생명의 떡”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요 6:35).

우리가 다시 와서 그리고 다시 지역교회에 와서 “꼴을 찾는 것”입니다 – “생명의 떡”을 먹는 것입니다.

아주 많은 교회들이 그리스도를 그들의 설교의 중앙에 두지 않는 것은 아주 부끄러운 것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도 놀라지 않고 오직 주일 아침에 교회에 나옵니다. 한번이면 그들에게 충분한데 왜냐하면 그들이 “생명의 떡”을 먹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들어가며 나가며 꼴을 찾고” 매주일 아침과 매 주일 저녁으로 왜냐하면 우리의 설교는 그리스도가 센터이고 우리 영혼의 음식은 그 후에 배고픈 것이고 – 언제나!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그분을 통하여 교회에 나오세요!

여러분의 영혼이 죄의 오물로 덮여 있기에 여러분의 상태로는 여러분은 교회에 연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첫째 깨끗함을 받아야 하고, 여러분은 반드시“어린 양의 보혈로 하얗게” (계 7:14) 씻김을 받아야 합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들을 씻기 위해 그의 보혈을 흘려 주셨습니다. 그는 지금 살아나셔서 천국의 하나님의 우편에 계십니다. 그분께 나오세고 그리고 깨끗함은 받으세요! 그분을 통하여 교회에 나오세요! 그분은 말씀하십니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그리스도는 여러분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께 나오세요! 그는 여러분을 기꺼이 구원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여러분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요한 복음 10:1-9.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교회의 한 기초” (사무엘 스톤 박사 작, 1839-1900).


설교요

그리스도 – 교회를 향한 오직 문

(CHRIST – THE ONLY DOOR TO THE CHURCH!)

by Dr. R. L. Hymers, Jr.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얻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요 10:9).

(요 10:1, 7)

I.   첫째, 어떻게 당신은 지역 교회에 연합하는가,
요 10:1; 마 18:3.

II.  둘째로, 무엇이 당신을 교회에 연합하게 하는가,
요 10:9; 창 7:16; 요일 2:18-19; 요 6:35; 계 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