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현대 복음주의 전파의 잘못
(복음 주의적 설교 제 2회)
(ERRORS OF MODERN EVANGELISM)
(SERMON #2 ON EVANGELISTIC PREACHING)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5월 17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May 17, 2008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저는 요한복음의 이 요절들에서 현대복음주의가 무엇이 잘못되었는데 완벽하게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가지 가장 일반적인 잘못은 이것들입니다:


1.  영원한 생명은 성경이 말하는 것을 믿음에 의해 온다는 것입니다.

2.  영원한 생명은 성경이 말하는 것과 순종의 책임을 추가하여 믿음으로 온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두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1.  쉽게 믿는다는 주장.

2.  귀족 구원.


두 잘못들은 일반적으로 오늘날 가르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둘 다 요한복음 5:39-40에 의해 정정되고 있습니다. 이 설교에서 저는 세가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1) 영원한 생명은 성경을 믿음으로 오지 않으며, 그리고 성경을 믿고 추가로 순종의 책임을 다함으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2) 그 사람은 그의 본성적인 상태가 그리스도께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3) 그 누구든지 그리스도께 나오면 생명을 얻습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I. 첫째로, 영생은 성경을 믿거나 또는 성경을 믿고 추가로 의무를 행함으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분명한 것이고 그 사람들은 예수님이 말씀하신 성경을 믿는 것입니다. 사실상 그들의 영원한 생명의 희망은 성경의 그들의 믿음에 휴식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요 5:39).

이것은 그들의 “믿음”은 마귀의 믿음보다 더 위대하지 않습니다. 그 마귀들도 하나님을 믿습니다.

“네가 하나님은 한 분이신 줄을 믿느냐 잘하는도다 귀신들[마귀들]도 믿고 떠느니라” (야고보 2:19).

그러나 그 마귀들은 그것보다 더 잘 믿습니다. 그들은 또한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습니다.

“더러운 귀신들도 어느 때든지 예수를 보면 그 앞에 엎드려 부르짖어 가로되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 하니 (막 3:11).

마귀들이 그분을 부를ㄹ때에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눅 8:28).

그리고 마귀들은 또한 지옥을 믿었고, 그리고 그들은 그리스도가 그들을 지옥에 던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에 저희가 소리질러 가로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마 8:29).

(이들의 생각들은 “마귀들의 신조”로부터 즉 웨인 잭슨으로부터 설교의 생각을 빌려왔습니다, 강단의 도움들, 4월 2008년, 16-17면).

그러므로 그것은 마귀들이 하나님을 믿는 것은 평범한 것이며; 그들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조차; 그리고 그것이 지옥이라고 불리우는 장소, 그리고 예수님은 거기에 보낼 능력을 가지셨으며, 그리고 아직도 마귀로서 잃어 버린것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오늘 날 종종 다른 대안은 어떨까요? 다른 대안은 성경이 말하는 것을 믿고 추가로 순종을 준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본문에서 예수님이 말하는 사람들 바로 바리새인들이 아닙니까? 바래새인들은 성경을 믿지 않았습니다, 또한 그들은 그들의 최선을 다해 성경을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가로되 하나님이여 나는 다른 사람들 곧 토색, 불의, 간음을 하는 자들과 같지 아니하고 이 세리와도 같지 아니함을 감사하나이다”
      (눅 18:11).

그리고 물론, 우리들은 반드시 로마서 10:9-14의 잘못된 해석의 현대의 잘못으로 다루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기도의 말을 하는 것으로 구원의 돌쩌귀로 만들고 있습니다. 요한 길박사는 정확하게 말하기를,

사도는 여기서 [로마서 10:10]에서 본성과 고백과 믿음 둘 다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마치 진정한 믿음은 복음을 향한 마음의 벌거벗은 동의를 거짓으로 하지 않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그래서 둘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고, 머리에서 아닌 것처럼, 그리하여 혀로 하지 않는 것이고, 그러나 마음으로; 그것은 믿는 것의 개념적인 지식이 아닙니다; 그것은 어떤 사람이 믿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마음의 사역이고, 모든 마음으로 믿는 것이고…그것은 그리스도께로 영혼의 나가는 것입니다…그의 현존속에 생명을 거는 것이고, 그분의 발 앞에서 엎드리는 것이고…그분에게 신뢰하고 맡기는 것입니다 (요한 길박사., 신약과 구약의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8권, 521면).

그러므로 우리가 보는 것은, 영원한 생명은 성경을 믿거나 또는 성경을 믿고 추가로 준행하는 것에 의한 것이나 또는 기도의 말씀을 하는 것으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들의 모두는 사람이 생각하고 사람의 행위들입니다. 그들의 아무것도 또는 어떤 그들의 종합한 것도 어떤 사람도 구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II. 둘째로, 사람은 그의 본성적인 상태가 그리스도께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본문은 사람이 죽은 것을 함축합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이것은 그들이 생명을 갖고 있지 않음을 보여 줍니다. 그리스도는 그분에게 오라고 재촉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그분에게 오라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들의 상태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너희는 내게로 오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그 본성적인 사람의 상태입니다. 본성적인 사람은 “나는 그분에게 가지 않을 것이다”의 상태입니다. 그리고, 실지로 그는 그들을 맞게 묘사하였으며, 그리고 그들의 본성적인 상태의 모든 사람은 이 길입니다. “너희는 생명을 갖기 위하여 내게로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인류의 상태입니다. 그것은 사람이 죽었다고 암시하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것은 그가 생명을 갖고 있지 않음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이 죽은 상태의 사람들은 그분에게 오지 않을 것이고, 그러므로 생명이 없는 상태에 머무를 것입니다.

여러분이 죽었다는 것을 세 가지 길이 있습니다. 첫째, 여러분은 법적으로 죽었습니다. 저는 지난 주 한 사람이 사형을 받았다는 뉴스를 읽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사형을 받기 전에 법적으로 몇개월 전에 죽었습니다. 판사는 죽음의 심판을 선고하였습니다. 그런데 변호사들은 재심을 청구하기를 앞 뒤로 시도하였습니다. 그들은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그 사람은 사형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오래 전에 법적으로 사형을 선고 받았고, 판사가 처음에 그에게 죽음의 형을 선고하였습니다. 그는 그의 감옥에 갇혔고, 법적으로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의 상태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마지막 심판때에 저주를 받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 아니오! 성경은 여러분에 대하여 말하기를,

“벌써 심판을 받았느니라” (요 3:18).

여러분은 벌써 심판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을 죄를 범하는 순간에 여러분의 이름이 의의 검은 책에 기록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순간에 하나님에 의한 죽음의 선고를 받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미 유죄를 선고하였습니다", 당신은 그 판결이 최종적으로 수행될 때까지 당신의 시대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냉혹하게 수행됩니다, 당신이 이미 비난받기 때문에, 강직하게 냉정하게 확고 부동하게 확실히 수행됩니다.” 여러분은 법적으로 죽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법적으로 죽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그리스도]께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그러나 여러분은 또한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여러분의 처음 부모님들은 금단의 열매를 먹고 그들은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 독의 죽음은 여러분 세대로 내려왔습니다.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스펄젼은 말하기를,

그리고 지금, 모든 사람은 영적인 것들에 대한 것은 “죄와 불법으로 죽었습니다”…육신적인 사람에게 영혼이 무덤에 묻힌 몸보다 더 적게 죽은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무덤에 묻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실지로 그리고 긍정적으로 죽었습니다…여러분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 위대한 말, “파멸”은 여러분의 마음에 기록되었고, 그리고 죽음은 여러분의 영을 짓눌렀습니다. 상상하지 마세요, 오 도덕적인 사람, 그대는 그대의 도덕적인 것으로 하나님 앞에 설게 될 것입니다, 그대를 위한 것을 아무것도 없고 그러나 법적으로 살아있는 방부처리를 한 것이며, [옷 입은] 송장이 어떤 좋은 겉옷들을 입은 것이고…하나님의 영이 없이 그대 영혼으로 행하는 것은, 그대는 하나님의 면전에서 [차갑고 썩은 것]처럼 아주 불쾌한 시체가 당신 자신입니다. 그대는 그대의 테이블에 [죽은 몸]으로 앉아 사는 것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이 그의 면전에 있는 것을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 “자유 의지 – 노예,” 뉴욕 팍 스트릿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81 재판, 제 1권, 396-397면).

여러분은 정신적으로 뿐만 아니라 합법적으로 죽었습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영적인 죽음과 법적인 죽음은 성경이 말하는 것은 “두번째 죽음”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계 21:8).

“두번째 죽음”은 그리고 “불 연못”은 동일한 것입니다.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계 20:14).

“두번째 죽음”은 여러분이 존재에서 없어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지옥에서 완전하게 의식이 있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영혼이 최후의 심판에서 하나님 앞에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의 책들을 펼치실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의 이름을 읽으실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의 한 사람 한 사람의 죄를 읽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죄를 그가 읽으실 것인데 이것입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그 설교자는 말하기를, “예수님께 나오시겠습니까? 여러분이 말하기를, “아니오, 저는 예수님께 나가지 않을 것입니다. 천년의 시대 속에, 영원한 회전이 오고 오듯, 영원한 형벌은 여러분의 영혼을 비난하는 것이 이 말씀들에 의하여 표시 될 것입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다시 한번 이 생명의 덧문은 닫혀 질 것이고, 거기는 두번째 기회가 없습니다. 거기에는 희망이 없습니다. 거기에는 탈출구가 없습니다. 거기에는 전달이 없습니다.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III. 세째로, 그리스도께 나오는 사람은 생명을 얻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40).

죄인에게는 하나님 아버지 안에서 생명이 없습니다. 죄인에는 성령안에서 생명이 없습니다. 생명은 오직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 속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요 6:35).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 6:37).

그리스도 안에는 합법적인 생명이 있습니다. 아담 안에서 여러분은 법적으로 죄를 범했습니다. 그의 죄는 여러분에게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 자신의 죄들을 가졌고, 죄는 여러분의 기록에 파일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순간에 모든 법적인 빚은 지불 되었고, 모든 법적인 범죄들은 지워졌고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 장소에서, 여러분의 죄들을, 갈보리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으로 모든 죄들은 용서 받았습니다, 예수님은 이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막 10:45).

그리스도 안에서 죄로 인한 모든 저주는 사라졌고, 십자가 위에서 여러분의 장소에서 그 분에 의해 지불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롬 8:1).

여러분의 죄들을 갚기 위해 그는 채찍에 맞으셨습니다. 이사야는 말하기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사 53:5).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 값을 지불하기 위하여 못 박히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사 53:5).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롬 8:1).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에 여러분은 법적인 생명을 가졌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인 생명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이 죄로 인해 영적으로 죽었을 지라도,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인 생명을 여러분을 위해 가지셨습니다. 죽은 죄인이, 영적으로 죽은 여러분일지라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생명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복음의 설교를 오랜, 오랜 시간 동안 들을 것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아무 영향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마치 죽은 시체처럼 앉아 있고, 죽은 몸처럼, 그리고 모든 설교는 여러분을 지나 갑니다. 그러나 갑자기, 만약에 당신의 귀가 그의 손가락이 그들 속에 끼어 들어 그리스도에 의해 열려지면, 복음의 소리는 마침내 여러분의 가슴에 들어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그 손은 여러분의 마음을 만지시고 여러분의 가슴과 생명에 흘러들어, 여러분의 자존심을 깨뜨리고, 여러분의 죄를 깨우치고, 여러분의 가슴을 슬픔과 죄책감으로 녹이시고, 예수님을 바라보도록 여러분의 눈을 드실 것이고, 그분을 향한 단순한 믿음으로 여러분을 이끄실 것입니다. 우리 중에 많은 사람이 오늘 밤 기억하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가 죽음으로부터 우리를 깨우실 때에, 우리들이 마침내 구세주에게 나올 때에 의식의 고통들, 그 눈물들, 그 우리 영혼의 투쟁과 몸부림은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들이 죽음으로부터 부활로 나올 때에 우리들은 그것들은 모두 은혜에 의한 것임을 찾을 것이고, 그것은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은혜인 것이며 그것은 우리를 영적인 죽음에서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나사로에게 말씀하시기를, “앞으로 나오라,”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요 11:44).

그리고 곧 바로, 예수님이 여러분을 그 자신에게로 그의 초능력으로 부르실 때에, 바로 나사로가 무덤에서 그에게로 나온 것처럼 그분에게 나오게 될 것입니다.

마침내, 거기에는 그리스도 안에서 영생이 있습니다. 영원한 지옥의 죽음은 우리 인간의용어로 묘사하는 것은 불충분한 공포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에 여러분이 절대 볼 수 있는 기회가 없으며 그 두려운 장소의 불꽃속으로 더욱 적게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히 7:25).

예수님은 그의 죄의 가장 큰 것과 가장 멀리 떨어진 시간의 경과까지 그 안에 있는 사람을 구원하십니다.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은 영원히 구원을 받게 되고 여러분은 영원한 생명을 갖게 되고, 세상은 끝이 없습니다. 최대한으로 구원되고 또는 우리들이 지금 현대 영어로 말하면, “그는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영원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히 7:25).

예수님은 그분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지 않을 것이며, 그리고 나서 그것을 다시 취하실 것입니다. 민족적으로 작게 민감할 시대에 우리는 어떤 사람을 불렀는데 “인디안 주는 자”라고 어떤 사람이 무엇을 주고 그리고 그것을 다시 빼앗아 가는 것입니다. 저는 미국 본토인이 그렇게 한 것을 절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한 옛날 사람이 말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분명하게 말씀드리는데 예수님은 “인디안 주는 자”가 아닙니다. 그분이 여러분의 죄를 없애주시고 그리고 여러분에게 생명을 주셨을 때에, 그분은 절대 다시 빼앗지 않으십니다 – 그는 그분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주신 생명을 절대로 다시 빼앗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말씀하시길,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요 10:28).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남자와 여자를 지옥이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 10:28).

여러분이 예수님께 나올 때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영혼이 다시는 그로부터 뒤돌아서는 자유가 없는 것을 찾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이 지키시는 것이며,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I 벧전 1:5).

이 위대한 유익의 모든 것은 예수님 안에서 찾게 되고 그리고 어디에도 없습니다. 죄의 값은 예수님에 의해 지불 되었습니다. 영적인 생명은 예수님 안에서 부활 하였습니다. 모든 죄들은 용서받고 예수님 안에서 도말 되었습니다. 지옥은 더 이상 예수님 안에 있는 사람에게 더 이상 두려움이나 공포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 여러분 마음의 사악함은 여러분의 본성의 오염이며, 여러분 영혼의 죽음을 예수님으로 인하여 지키게 되는 것입니다. 이 생각은 여러분의 가슴에 들어가야 합니다: “저는 본성적으로 아주 죄가 많고 그것은 제가 예수님께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제 마음은 아주 거짓으로 가득찼고 그리고 절망적인 사악함은 저를 예수님께 나오게 하였습니다. 저는 그것 때문에 지옥에 가는 것이 마땅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그 생각이 여러분의 마음을 깨뜨리지 않고 여러분의 죄로 깨닫게 하지 않으면 저는 어떤 다른 사람은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 지 볼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겸손하게 하시고, 여러분의 죄를 깨닫게 하시고, 그리고 여러분을 예수님께로 이끄시기를 저는 기도합니다. 그분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요약

현대 복음주의 전파의 잘못
(복음 주의적 설교 제 2회)
(ERRORS OF MODERN EVANGELISM)
(SERMON #2 ON EVANGELISTIC PREACHING)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 5:39-40).

I.   첫째로, 영생은 성경을 믿거나 또는 성경을 믿고 추가로
의무를 행함으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요 5:39; 약 2:19;
막 3:11; 눅 8:28; 마 8:29; 눅 18:11.

II.  둘째로, 사람은 그의 본성적인 상태가 그리스도께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요5:40; 요 3:18; 롬 5:12; 계 21:8; 20:14.

III. 세째로, 그리스도께 나오는 사람은 생명을 얻습니다, 요한복음
5:40; 6:35, 37; 막 10:45; 롬 8:1; 사 53:5; 요 11:44; 히 7:25;
요 10:28; 벧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