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날 밤 제자들이 마침내 회심하였습니다.

(THE NIGHT THE DISCIPLES WERE FINALLY CONVERTED)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 3월 30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30, 2008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45).


제자들이 문이 잠겨진 집에 함께 모여 있을 때 였습니다. 그들은 삼일 전에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도록 책동한 바리새인들과 대제사장들을 두려워하였습니다. 그것은 부활 주일 밤이었습니다. 그 대제장들과 장로들은 예수님의 몸이 없어진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제자들이 그것을 훔쳐갔다고 비난하였습니다 (마 28:11-13). 그들은 아마 지금 제자들을 찾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제자들은 이 밤에 숨어 있었으며 문은 굳게 잠겨 있었습니다 (요 20:19). 이것이 그리스도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신 날입니다 –인간의 모든 역사속에 가장 영광스럽고, 놀라운 날인 것입니다! 그러나 제자들이 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두려운 마음속에 굳게 잠겨진 방에 숨었습니다! 유다는 그리스도를 배반하고 자살하고 말았습니다. 토마스는 거기 없었습니다. 그 다른 열명의 제자들은 부활 주일 저녁에 방속에서 두려움으로 울고 있었습니다.

갑자가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눅 24:36). 그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그들은 영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38-45).

그 순간에 그리스도는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45). “열어”로 번역된 그릭어는 “디아노이고”입니다. 그것은 “생각이 깊게 열어”의 뜻입니다 (스트롱). “디아노이고”는 사도행전 16:14절에서 두디아의 회심을 묘사할 때에 사용된 동일한 단어입니다,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청종하게 하신지라” (행 16:14).

하나님께서 루디아의 마음을 복음을 받아 들이도록 여시고, 바로 주님은 제자들의 마음을 열어 주셨습니다.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45).

저는 이것은 그 열명의 제자들이 회심할 때가 바로 그 순간이라고 확신합니다. 너희가 보고 이 요점을 보는 것은 그들의 마음에 있는 수건이라고 하였습니다 (고후 3:15).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 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고후 3:14).

어떤 사람이 그리스도께 향할 때에는 언제나 그 베일이 벗어지고, 그들의 맹인된 마음이 열려지는 것이며, 그리고 그 사람은 진심으로 회심하여 그리스도께 나오는 것입니다. 매튜 헨리는 말하기를 그리스도가 “그들의 이해하는 마음을 열 때에,” 그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 통찰력을 주시는 것이며, 그들이 읽고 듣고 본 것을 그리스도의 부활 속에 있는 믿음에 의한 것이며 그것은 그들 속에서 역사하는 것이고, 그리고 모든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메튜 헨리 전성경 주석, 누가복음 24:45 주석).

자 요한 복음 20:22을 펴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부활 주일 저녁에 제자들에게 부활 하신 그리스도의 동일하게 나타나심입니다. 그것은 정확하게 우리 본문에서 말씀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사건을 지적합니다,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45).

그러나 여기 요한 복음 20:22에서, 우리들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어떻게 그가 그들의 마음을 여시었는가 입니다. 일어서 요한 복음 20:22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요 20:2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자 저는 그 절의 주 주석들을 여러분이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첫째는 신약성경 주석의 적용으로부터 (킹스웨이 출판사,1996, 448면),

그것은 그리고 나서 그들이 영으로 거듭났고…이것은 그들이 진정과 완전한 믿음으로 받을 때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영적인 생명을 받았을 때입니다.

두번째 주석은 제이. 버논 맥기 박사는 세계적인 성경 교사이입니다.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주님이 그들에게 숨을 내쉬는 그 순간을 믿습니다, 그리고 말하기를, “성령을 받으라,” 이 사람들은 개심하였습니다 [거듭난 것입니다]. 이 시간 전에 그들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지 않았습니다…예수 그리스도는 이 사람들 속에 하나님의 성령을 그들에게 주시는 영원한 생명을 공급하는 호흡을 하셨습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4권, 498면).

그것은 저의 위치입니다. 저는 매기 박사가 말하는 이 순간에 이 사람들이 거듭났다는 것과 개심되었고, 회심되고,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받았다는 것을 믿습니다. 저는 처음 부활 주일 밤의 순간까지 그들이 회심하지 못한 사람이라는 누가 복음 24:45 과 요한 복음 20:22을 결론이 없이는 읽을 수가 없으며, 그때 그리스도가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눅 24:45).

그때 그리스도가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요 20:22).

이것은 우리들에게 위대한 많은 것들이 오늘 날 우리들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1.  첫째, 그것은 여러분이 거듭남이 없이는 그리스도를 쫓는 것을 시도할 수 없음을 보여 줍니다. 여러분은 교회에 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성경을 암송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기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런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둘째로, 그것은 여러분이 기도에 응답 받을 수 있음을 제자들처럼,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못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3.  세째로, 그것은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결정을 마치 제자들처럼 할 수 있고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4.  네째로, 그것은 여러분이 복음을 반복하여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듣고, 그리고 아직 거듭나지 못할 수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5.  다섯째로, 그것은 여러분이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예수님과 함께 걸을 수 있고,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못할 수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6.  여섯째로, 그것은 여러분이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성경에 친숙하여 지고 성경 말씀을 잘 알 수 있고,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못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7.  일곱째로, 그것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위하여 외적으로 능력의 사역을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할 수 있고, 그리고 아직도 거듭나지 못할 수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나의 친구여, 오늘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진정으로 새로 태어나는 것이고 그리고 진정으로 회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제자들에게 일어났던 패턴을 쫓는 것으로는:

1.  첫째로, 당신은 교회로 나와서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설교하는 것을 듣고 마치 사도들이 와서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은 것처럼 하는 것입니다.

2.  둘째로, 당신은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복음의 기본 사실들을 배웠습니다.

3.  세째로, 당신은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그리스도를 따를 수 있고 아주 신뢰하는 것입니다.

4.  네째로, 당신 자신의 신뢰는 흔들리는 것이고 그리고 당신은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당신의 죄악에 가득참을 보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5.  다섯째로, 당신은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한 길을 시도하고 그리고 다른 것은 당신 자신의 죄악이 가득함을 넘는 것입니다.

6.  여섯째, 당신은 마지막으로 당신이 전적으로 타락하였고, 잃어 버린 죄인으로 희망이나 본래의 능력이 없다고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확신하는 것입니다. 문이 잠기어진 방에서 권력의 두려움, 그들은 전적으로 희망과 도움이 없는 것을 느꼈던 것입니다.

7.  일곱째로, 마지막에 당신의 이해하는 것을 여는 것이며, 그리고 성령이 그리스도와 함께 당신과 하나가 되는 것이고,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쉬고, 그의 보혈로 씻김을 받는 것이고 그리고 거듭나는 것이고, 그들이 마지막에 거듭났을 때에 제자들이 했던 것처럼 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그것이 사도들에게 일어났던 일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에게도 반드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아마 그것이 속히 일어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 안에서 아멘.

한 지도자가 밤에 예수님께 왔네
그분께 구원과 빛의 길을 물었네;
주님이 진리와 평범한 말씀으로 대답하셨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되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되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사람의 자녀들아, 말씀을 경청하라,
예수 주님에 의해 진지하게 말씀하셨네;
그리고 이 설교가 당신에게 공허하게 하지 말게,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 윌리암 티. 슬리퍼 작, 1819-1904).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눅 24:36-45.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대는 반드시 거듭나야 하네” ( 윌리암 티. 슬리퍼 작, 1819-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