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타락한 세상에서 증언들
(창세기 설교 제 40회)
(WITNESSES IN A FALLEN WORLD)
(SERMON #40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3월9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9, 2008

“아담이 다시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의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5-26).


이들 요절들은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에게 또 다른 아들 (“후손” 창세기 4:25) 을 “가인이 살해한” 아벨을 대신하여 주신 것을 보여 줍니다 (창 4:25).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6).

어떤 말씀들에 혼돈이 있는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6). 얼마간은 말씀들이 번역하기를 우리가 가지고 있는 킹제임스 성경처럼 하였는데, 그것을 저는 바른 번역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다른 것들은 번역되기를, “그리고 사람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하였더라” (스코필드 성경 공부 참조 중앙 주석 씨). 요한 길 박사는 둘 다의 사용들의 다름을 잘 알려진 주석가로서 지적하였습니다. 제 요점이 보여 주는 것은 아마도 이것은 무슨 뜻인가 어떤 모호한 것을 보여 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킹제임스 버전이 맞다고 주장합니다. 확실한 것들은 창세기의 4장과 5장에서 아주 분명하고, 그것들은 다시 보완하고 그리고 깅제임스 번역을 설명합니다.

I. 첫째, 거기에는 거룩한 그룹, 또는 셋의 “계통”이 없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른 것은 종교적인 열정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묘사하지 않고 그것은 어떤 주석가들이 그 의미를 택한 것입니다. 그것은 무슨 의미이든지, 저는 그것은 그가 “주의 이름을” 부른 것은 셋의 약함을 보여 준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기억하는 것이 필요한데 모든 살아있는 셋의 계통의 사람들은 노아와 그의 가족으로부터 떠났고, 홍수에 죽었습니다! 저는 우리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이것을 다시 바라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우리들이 그렇다면, 우리들은 모든 가나안인들을 보고 그리고 모든 셋의 사람들은 보게 될 것이고, 그들은 그 시대에 살았고 홍수에 멸망당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비. 에이취. 캐롤 박사의 주석에 실수가 있다고 생각하며 그것은 셋의 후손들은 “좋은 계통이었습니다” ( 비. 에이취. 캐롤 박사., 영어 성경의 번역, 베이커 출판사, 1976 판, 제 1권, 137면). 셋의 후손들은 의심할 것 없이 두 “라인”의 더 외견상 종교에 있었고, 그러나 의심하게 되는 것은 그들의 모두는 “좋은 계통의 세대”였으며 마치 캐롤 박사가 말한 것과 같습니다. 캐롤 박사는 좋은 사람이었고 그리고 위대한 설교자였는데 그러나 저는 이 요점에 대하여 그는 틀렸다고 봅니다.

아니오, 그것은 제게는 증거로 보이는데 그것은 셋의 소위 “좋거나” 또는 “거룩한” 셋의 라인이라고 부르는 것이고, 약간은 예외가 있으며 오직 외형적인 종교와 그리고 절대 경험을 갖지 않은 것으로 그것은 우리들이 지금 “회심”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 셋의 광대한 태반은 그리스도의 시대의 바리새인들보다 조금 나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저는 이 논쟁에 창세기 6:5의 평범한 말씀들에 기초를 둡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창 6:5).

그것은 사람의 상태였고 하나님의 면전에는 가인과 셋의 “계통”의 둘다 입니다. 그들의 모두는 그들은 홍수 시대에 살았고 가나안과 셋의 둘은 “오직 계속적으로 악했습니다.” 사실상 저는 아주 많이 “셋의 좋은 계통”을 아주 적은 사람들보다 더 많았다고 다루는 것은 의심스럽습니다. 그 “계통”은 오직 열명을 조회하고 있고 그들의 이름은 5장에 나오고 그리고 아마도 약간의 다른 사람들이 나옵니다. 이것을 알아보는데 실패하는 것은 그 실수를 인도하고 그것은 셋의 모든 후손들은 회심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것은 비. 에이취. 캐롤 박사가 그가 말할 때에 함축하는 것으로, “아담의 세대는 이 부분에서 셋의 라인이 제한된 것입니다. 이것은 대홍수에서 가인의 모든 후손들이기 때문입니다 (같은 책., 136면). 캐롤은 말하였는데, “그 악한 라인의 세대가 처음 주어진 것으로…제 사장에서, 그리고 나서 이 좋은 계통의 세대, 이 [5] 장에 있습니다” (같은 책., 136-137면).

저는 이것을 성경 자체에서 보는 것을 실패하였습니다. 캐롤 박사는 말하기를, “아담의 그 세대는 이 부분에서 셋의 계통이 제한 되었습니다. 이것은 왜냐하면 모든 가인의 후손들은 홍수에서 멸망 받았습니다”(같은 책). 잠간만 기다리세요! 세상에서 모든 사람은 (노아와 그의 가족을 제외하고) 홍수에서 멸망 받았습니다! 노아와 그의 가족을 제외하고 셋의 후예들이 구원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신약은 그것을 말할 때에 분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가인의 족속과 셋의 족속이 같이]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가인 족속과 셋의 족을 같이]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그래서, 우리가 15장에서 셋의 후손들을 보는 것처럼, 우리들은 캐롤 박사가 부르는 “선한 계통의 세대”가 현존하지 않으며, 그러나 대신으로 셋과 아담의 바리새인으로 일어난 열 명의 사람들의 리스트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하나님에 의해 영적인 배교의 가운데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들이 어떤 권능이나 이유를 가졌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성경에서 주어진 셋의 전체 “라인”을 좋은 것이나 거룩한 것이나 또는 회심한 것으로 가정하지 않으며, 그들의 모두는 남아있는 것은 그들의 불충분한 종교에 대하여 그들은 홍수에 의해 심판된 것이고, 그것은 진정한 회심을 이끌지 못하였고, 그리고 대홍수로 전세계를 심판하는 것으로부터 그들을 구원하지 못하였습니다,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그것은,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가인의 족속과 마찬가지로 모든 셋의 족속에게도 심판이 내려졌습니다.

II. 둘째로, 대홍수 이전의 족장들은 특별한 사람들로 하나님이 타락한 세상의 증인으로 부르셨습니다.

이들 열명은 창세기 5장에 올라가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들과 시대들은 헨리 엠. 모리스 박사에 의해 주어지고 있습니다.


나이 족장의
출생 년
다음의
출생과
나이
사장의
사망 년도
아담1130930
1301051042
에노스235901140
가인325701235
마하라렐395651290
재리드4601621422
에녹62265987
무드셀라6871871656
라맥8741821651
노아10565002006

(헨리 엠. 모리스 박사., 창세기 주석, 베이커 출판사, 1986 판, 54면).

우리가 창세기 15장에서 보는 것은 “선한 계보의 세대”를 보는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 차라리 열 사람의 명단을 보는 것으로 그들은 하나님을 믿고 그리고 죽어가는 세상의 쇠퇴의 한 가운데서 증인으로 서는 것입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창세기) 의 이 (다섯째) 장은 우리에게 전체 족장 세계의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후손들로 열 명의 족장들을 하나 하나 열거하고 있습니다…모세 [창세기의 인간 저자]는 처음 세상의 영광을 우리들에게 생각하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그가 족장들의 나이를 언급한 것은). 아담은 노아가 태어나기 직전에 [죽었습니다]. 셋은 오직 노아가 태어나기 14년 전에 죽었습니다. 에녹과 다른 족장들은 에녹을 제외하고, 노아의 동시대였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족장들은… 동시대에 살았습니다… 그것은 처음 세상의 뛰어난 영광이었고 그것은 또한 많은 신앙심이 깊고 지혜로운 성도들이 함께 살았습니다. 우리들은 생각하지 말아야 하는데 이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이 세상에서 약간은 위대한 히로들 (믿음의) 이고 그리스도와 침례 요한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심판의 그 날에 우리들은 그들의 영광을 보고 흠모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들은 그들의 놀라운 삶과 행동을 말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날에 우리들은 완전하게 아담과 셋과 무드셀라와 다른 사람들의 성취한 것을 알게 될 것이고, 어떻게 그들이 약속된 구세주에 대한 그들의 믿음을 위해…모험과 핍박들 속에 인내하며 고통을 당하였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말틴 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119면).

아직, 에녹, 노아와 다른 족장들의 위대한 간증조차, 오직 여덟 명만 대홍수가 왔을 때에 구원을 받았는데 왜냐하면 하나님은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그리고 “경건치 않은 세상을” 가인의 족속과 셋의 족속을 포함하여, 노아와 그의 가족을 제외한 것입니다. 두 “계통들”은 홍수로 멸망하였는데, 그리고 두 “계통”을 경건치 않은 세상으로 베드로 후서 2:5에서 칭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의 이름을 부르고”의 부름의 말하는 것의 실패를 보여 주고 있고 아니면 “여호와의 이름으로 그들 자신이 불렀다”는 것의 실패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복음주의” 운동은 홍수전에 무섭게 실패한 것입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그러나 만약에 처음 세상, 그것이 최상이었고…오직 홍수로부터 보존 된 여덟 사람들을 가졌고 복음 이래로 심판의 날에 무엇이 일어날지 지금은 새롭게 개혁에 의해 빛이 회복되는 것이 아주 크게 무시당하고 있습니까? 우리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짧은 시간에 악이 권세를 가지고 그리고 잘못으로 세상을 채우게 될 것이고 그것은 (신적) 말씀은 전적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누가복음 18:8에서, 우리들에게 이 무서운 경고를 주십니다, “인자가 올 때에, 땅에서 믿음을 찾겠느냐?” 다시, 마태복음 24:37-42, 그는 그 (마지막) 세대와 비교하고 있으며 노아 시대와 그가 말하신 것은 무서운 생각인 것입니다(루터, 같은 책 120면).

저는 이 요점에서 루터를 동의합니다. 개혁주의의 빛은 단독 사역의 구원에 대하여 (하나님의 은혜 홀로 구원) 가졌는데 그러나 모두를 짓밟았고 그리고 챨스 피니와 “결단주의”의 상승작용에 의해 대체되었으며 그것은 우리 시대에 교회들을 집어 삼켰으며, 사람이 “협력”으로 만드는 은혜 홀로 구원의 하나님의 은혜를 대신 하였습니다. 이 사실은 이아인 에이취. 머레이에 의해 역사로부터 분명하게 그의 위대한 책에서 보여 주고 있습니다, 부흥과 부흥주의: 미국의 복음주의의 만들어냄과 손상 1750-1858 (진리와 진실의 깃발, 2002 판). 그리고 옛 복음주의: 새 각성을 위한 옛 진리들 (진리와 진실의 깃발, 2005). 이 책들은 아마존 닷컴(Amazon.com)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다.

III. 세째로, 창세기 사장부터 육장은 사람의 전적 타락을 보여 주고, 가인족과 셋족 둘 다, 그리고 사람의 전적 타락과 우리 시대의 주요 이슈처럼 은혜 홀로 구원을 생각하는 필요성을 보여 준다.

아담의 죄의 전가는 각 족장들의 죽음에 의해 보여 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그러므로 “죄에 의한 죽음”의 전가는 우리에게 다시 또 반복하여 족장들의 죽음에 대하여 인식하게 합니다.

“그가 구백 삼십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 5:5).

“그가 구백십이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 5:8).

“그가 구백오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11).

“그가 구백십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14).

“그가 팔백구십오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17).

“그가 구백육십이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20).

“그는 구백육십구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27).

“그는 칠백칠십칠 세를 향수하고 죽었더라” (창5:31).

에녹 홀로 죽음으로부터 도망갔습니다. 24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창 5:24).

하나님은 에녹을 “데리고” 가시고 그리고 그는 진정한 크리스천의 모델이 되었고, 그는 이 시대의 마지막에 데리고 오게 될 것입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으니 하나님이 저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니라 저는 옮기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히 11:5).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살전 4:16-17).

그래서, 죽음의 암흑은, 진정으로 믿는 자들의 죽음조차, 이 오장 전체를 덮고 있고, 그것은 “죄에 의한 죽음”은 모든 인류 족속에게 지웠는데 타락의 결과로 된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사람의 타락은 대홍수 전에 그 시대에 회심의 부족속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록 인류가 이들 족장들의 위대한 증언을 가지고 있을지라도 약간의 셋족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에녹과 노아가 유다서 14-15, 과 베드로후서 2:5에서 설교한 것의 참조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아주 약간의 셋족속들이 회심하고 그리고 하나님은

“…옛 세상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오직 의를 전파하는 노아와 그 일곱 식구를 보존하시고 경건치 아니한 자들의 세상에 홍수를 내리셨으며” (벧후 2:5).

은혜에 의한 구원은 사진의 다른 면이고 그리고 오직 사람의 타락을 대답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6:8을 보십시오. 노아는 오직 믿음을 통한 은혜 홀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창 6:8).

우리들은 히브리 11:2에서 말하여 주고 있는데 그것은 모든 족장들은 믿음 홀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선진들이 이[믿음]로써 증거를 얻었으니라” (히 11:2).

그러나 루터는 오직 믿음을 통하여 은혜 홀로 구원을 받는 것이 거절되는 것을 경고 하였는데, 그리고 상승적인 “결단주의”는 “지배력”을 가질 것이고 그리고 “세상을 잘못으로” 채울 것입니다. 오늘 날 사람들은 그들이 구원을 받았다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주의 이름을” (창 4:26) 불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결단”을 했고 그리고 “죄인의 기도”를 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홍수 이전에 왔던 그 동일한 슬픈 배교는 교회들 속으로 다시 가져왔고 피니와 “결단주의 복음주의자들과 그들을 쫓는 목사들을 통하여 다시 들어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들은 이전 개혁의 캐토릭이즘의 상승작용의 실수로 돌아왔으며, 그리고 루터의 두려움은 사실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로마서 10:13의 뒤에 숨을 것인데, 그러나 그들은 로마서 10:14을 주목하지 않는 것이고, 그것은 평범하게 그것은 구원하는 기도가 아닌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무도 구원의 기도에 의하여 구원받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저주 받을 이단이고 피니에 의해 가져왔고 그리고 그 “결단주의자”의 설교들은 복음주의를 황폐하게 하였습니다.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7-39).

우리들은 오늘 날 그 상태에서 살고 있는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거기에는 오직 심판을 피하는 길은 한 길 밖에 없습니다.

“가라사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 18:3).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의 죄의 죄책감을 가지고 그리고 여러분의 물려받은 부패, 그리고 여러분의 신음하는 무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겸손하여지고 그리고 여러분의 자존심과 반항이 깨어져야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하나님의 은혜 홀로 그리스도께로 인도되어야 하는데, 왜냐하면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요6:44).

그러므로, 구원은 그리스도만을 믿는 것을 통하여 은혜만으로 되어지는 것입니다. 그 외의 모든 것은 오직 나무이고, 짚과 그루터기 입니다. 어디에서 창세기의 사장, 오장, 육장에 있는 것보다 더 분명하게 만드는 것은 없습니다.

이와 같은 때에, 당신은 구세주가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때에, 당신은 닻이 필요합니다,
아주 분명히, 아주 분명히,
당신의 닻을 붙들고 그리고 굳건한 반석을 붙드세요!
   (“이와 같은 때에” 룻 케이 존스 작, 1944).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4:25-5:32.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이와 같은 때에” (룻 케이 존스 작, 1944).


설교요약

타락한 세상에서 증언들
(창세기 설교 제 40회)
(WITNESSES IN A FALLEN WORLD)
(SERMON #40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아담이 다시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아들을 낳아 그 이름을 셋이라 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이 내게 가인의 죽인 아벨 대신에 다른 씨를 주셨다 함이며 셋도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에노스라 하였으며 그 때에 사람들이 비로소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 (창 4:25-26).

I.   첫째, 거기에는 거룩한 그룹, 또는 셋의 “계통”이 없었습니다,
창 6:5; 벧전 2:5.

II.  둘째로, 대홍수 이전의 족장들은특별한 사람들로 하나님이
타락한 세상의 증인으로 부르셨습니다, 벧후 2:5; 눅 18:8.

III. 세째로, 창세기 사장부터 육장은 사람의 전적 타락을 보여 주고,
가인족과 셋족 둘 다, 그리고 사람의 전적 타락과 우리 시대의
주요 이슈처럼 은혜 홀로 구원을 생각하는 필요성을 보여 준다,
롬 5:12; 창5:5, 8; 11; 창 5:14, 17, 20, 27, 31, 24; 히 11:5;
살전 4:16-17; 벧후 2:5; 창6:8; 히 11:2; 마 24:37-39; 18:3; 요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