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족장 에녹의 두드러진 삶
(창세기 설교 제 39호)

(THE REMARKABLE LIFE OF THE PATRIARCH ENOCH)
(SERMON #3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3월 9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9, 2008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드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가 삼백육십오 세를 향수하였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창 5:21-24).


이것은 제가 창세기에서 여러분에게 설교한 서른 아홉 번째 설교입니다. 오늘 밤 저는 40번째의 설교를 할 계획입니다. 그것은 홍수전에 설교를 하였던 열 명의 족장 시대의 중심이 될 것입니다. 제가 소년이었을 때에 저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들이 살았던 것처럼 살 수 있었는지 궁금하였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저는 세상을 홍수 이전과 완전하게 달랐던 것을 배웠습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성경의 이 부분에서 우리들에게 말하고 있는데 그것은 사람들이 그 당시에는 거의 천년을 살 수 있었고, 그것은 우리들이 세상의 원시 시대의 환경의 놀라운 자연의 무엇이 줄어들었습니다 (헨리 엠. 모리스 박사, 창시기의 기록, 베이커 북 하우스, 1986판, 151면).

요한 맥아더 박사는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하여 잘못되었을지라도, 이것에 대하여 유익한 주석을 주고 있습니다,

삶의 이례적인 길이는 물 덮개 아래 지구가 있게 되므로 홍수 이전의 환경을 제공한 이야기가 있었고, 태양의 자외선을 차단하고 더 많은 적당한 상태를 제공함으로…그래서 생명이 연장되는 것입니다 (맥아더 성경 공부, 말씀 성경, 1997판, 창세기 5:5와 1:7의 주석).

그리고 여기, 창세기에 기록된 것은, 우리들이 족장 에녹의 현저한 삶에 대하여 읽었습니다.

제가 오늘 밤 제시할 것은, 이것은 악한 시대였습니다. 거기에는 우상 숭배가 없었는데, 그러나 사람들은 단순히 하나님에 대하여 잊어버리고, 그리고 그들의 삶속에서 하나님을 떠나는 것입니다. 세속적인 인본주의와 포스트 모더니즘은 현대 오늘 날 세계에 아주 유행하는 것이고 (특별히 공립학교와 세속주의 대학들) 그것은 홍수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법으로 아주 비슷한 것입니다. 에녹의 아들 무두셀라는 노아의 생애 속에 잘 살았습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7-39).

우리들은 그 시대에 지금 사는 것처럼 보이며, 그래서 그것은 우리들을 놀라게 하지 않고 그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다시 돌아섰고, 마치 그들은 홍수전에 에녹이 살았던, 홍수 이전의 시대처럼 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에녹은 주위 사람들과 달랐습니다. 마치 플리쳐 상을 획득한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에 쓴 것처럼,

나는 한숨짓는 것으로 이것을 말하여 질 것일세,
어떤 오랜 세월이 지난 후에;
나무 숲속에 두 길로 나누어진 곳, 그리고 나는,
나는 사람들이 적게 다닌 곳을 선택했네,
그리고 그것은 모든 것을 다르게 만들었네.
   (로버트 프로스트, “선택하지 않은 길,”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에서, 와싱톤 스퀘어, 1971 작, 223면).

에녹은 그의 시대에 거의 모든 사람들보다 다른 길을 걷는 것을 선택하였습니다. 우리들은 성경으로부터 세가지 뛰어난 것들을 에녹의 삶에 대하여 배우게 되고, 그의 메시지와 그의 세상으로부터 나오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I. 첫째로,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이것을 두번씩 말해주고 있습니다. 22절에서, “그리고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니라.” 24절에서, “그리고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니라.” 다른 사람들은 이런 방식으로 묘사하여도, 거기에는 오직 두 사람만 성경에 등장하며 이것은 그들을 정의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노아였습니다. 창세기 6:9에서 우리들은 “노아가 하나님과 동행하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둘다는 홍수 이전에 살았습니다. 그들 둘 다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습니다. 로버트 포스터의 시는 두 사람에게 진리입니다 – 그들은 믿음의 길로 적게 다닌 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에녹은 하나님과 함께 걸었습니다.” 이 요절은 그가 믿음의 사람이었음을 의미하고 있었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믿음이 없는 시대였습니다. 우리들은 신약에서 읽었는데,

“믿음으로 에녹은…저는 옮기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 11:5-6).

다른 사람들이 이 삶에 대하여 오직 생각하고 있을 때에, 돈과 물건들을 축적하고 있을 동안에,

“먹고 마시고 장가 들고 시집 가고 있으면서” (마 24:38),

이 세상의 것을 오직 생각하였고 – 그 물질적인 문화에, 에녹이 하나님과 함께 걸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는데 만약에 여러분이 믿지 않으면, “그것은 그가, 그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 11:6). 에녹은 모든 그의 마음으로 하나님을 생각하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위하여 살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대화를 하였습니다. 그것이 성경이 말하는 것으로 그가 말하기를, “에녹이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였습니다” (창 5:22, 24). 하나님 안에 있는 믿음은 미신적인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선물이고, 그리고 그들은 죄와 죽음으로부터 그리고 영원한 불로부터 그리스도에 의해 구원을 받을 믿음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8).

그것은 우리들의 기도는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의 선물을 여러분에게 주실 것이며, 그래서 여러분 역시 하나님과 함께 걷을 수 있는 것이고, 그리고 그가 오시는 나라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II. 둘째로, 에녹은 두 현저한 계시들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이들의 처음 계시들의 21절에서 보았습니다,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창 5:21).

그의 책에서, 창세기의 이삭줍기, 아더 더블유. 핑크는 지적하기를, 그것은 그 이름 에녹이 그의 아들 무드셀라에게 준 것은 다가오는 홍수에 대하여 하나님의 계시의 열쇠입니다. 아더 핑크는 말하기를,

무드셀라의 이름은 강력하게 적용하고 함축하는데 에녹은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았습니다. 그 이름 무드셀라는 “그가 죽을 때에 홍수가 올 것을” (뉴베리) 의미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능성에서 그리고 나서 신적인 계시는 이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에녹에게 말씀하신 것처럼, “너는 그 아기를 보는가?” 였습니다. 세상은 그가 사는 날 동안 계속되고 그리고 마지막이 되리라! 그 아이를 데려 갈 때는, 내가 세상을 심판하리라. 천국의 창문들은 열려 질 것입니다. 깊음의 샘들은 깨어지고 그리고 인류는 멸망하리라” (아더 더불유. 핑크, 창세기의 이삭줍기, 무디 성경 학회, 1992, 78면).

이 계시는 에녹에게 위대한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는 그의 아기가 얼마나 오래 살지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아들의 출생의 순간으로부터 알았는데 “그가 죽을 때에 그것을 보낼 것이다.” 저는 그의 경험을 완전하게 이해하는데 왜냐하면 저는 예언적인 컴퍼런스에서 젊었을 때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챨스 제이. 우드브릿지 박사는 베드로후서 삼장으로부터 이 현 세상의 마지막을 설교하였습니다. 그가 말한 것처럼 저는 그것이 진리임을 알았습니다 – 심판은 이 세상에 왔으며, 그리고 제 희망은 예수 그리스도에게 있었습니다. 그것은 성경속에서 보는 것은 놀라운 진리였습니다! 사람이 그것을 보았을 때에, 그는 그리스도께로 도망갈 것입니다, 롯처럼 소돔으로부터 도망쳤으며, 그리고 노아처럼 방주로 도망갔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에녹이 했던 것처럼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실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가오는 심판의 진리를 보셨습니까?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일 2:17).

에녹은 믿음의 선물을 통하여 그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만약에 여러분이 믿음의 선물을 가졌다면 놀라는 것이며, 그것은 거의 모든 사람들의 머리를 바로 넘어서 안으로 가며, 그것은 속의 지식으로 그것은 여러분을 하나님께 연결하고 그리고 여러분을 그가 불로 이 세상을 심판하실 것을 보여 주시는 것이고, 그는 한번 큰 홍수의 물로 하셨습니다.

그러나 에녹은 두번째 계시를 가졌습니다. 하나님이 그에게 홍수가 올 것을 보여 주셨고, 그리고 하나님은 또한 그에게 마지막 심판을 보여 주셨으며, 그리스도가 심판하시려 세상 끝날에 오실 것입니다. 우리들은 신약에서 유다서에서 말씀하여 주고 있습니다,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 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 (유 14-15).

에녹은 최후의 심판에 대한 메시지를 설교하러 지구를 오르락 내리락 다녔습니다. 그는 조심스럽게 옛 교사들과 랍비들과 그리고 외경에서 합작하여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유다, 야고보의 형제는 성경에 그 말씀들을 성령에 의하여 인용하였습니다. 이것은 에녹의 실제적인 말씀으로 그들에게 확증하였고, 그것은 그의 이름으로 태어난 것인 외경에 보전되었습니다. 이 말들은 그들에게 성령으로 사도들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에녹이 불의 설교자였던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다가오는 홍수를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주님의 오실 것을 설교하였습니다.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 (유 14-15)

이 악하고, 믿지 않는 세상에 대한 것입니다. 그는 천국과 지옥을 설교하였고, 그리고 성육신하실 보혈에 의해 구원을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많은 회심자들을 갖지 못했습니다. 그가 말한 것을 약간만 믿었습니다. 그러나 노아는 에녹의 아들 무드셀라를 들었는데 그의 아버지의 설교를 반복하였습니다. 의심할 것 없이 무드셀라는 노아에게 그의 아버지가 했던 것을 말하였습니다. 그가 노아에게 말한 것은, “나의 아버지 에녹이 하나님에 내가 죽으면 그 해에 큰 홍수를 지구에 보내어 심판하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내가 죽을 때, 그리고 그것이 올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나의 아버지 에녹에게 보여 주셨고, 그리고 그것이 왜 나에게 그 이름을 주셨는가 입니다.” 청년으로서 노아는 깊이 움직였는데 무드셀라가 그의 아버지의 설교들에서 길게 인용한 것을 주었을 때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은 에녹의 설교들을 통한 것이었고, 그것은 노아가 처음 무드셀라로부터 들었고, 그것은 하나님이 그에게 말씀하신 것이고 그리고 그는

“경외함으로 방주를 예비하여 그 집을 구원하였으니”
      (히 11:7).

다른 사람들은 그것은 바로 미친 노인의 설교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노아는 에녹이 설교한 것을 믿었고 그리고 구원을 받는다고 믿었습니다. 많은 사람은 움직였고 그리고 노인의 설교에 의해 이른 시기에 흔들렸던 것입니다. 우리 침례교단의 조상 요한 번연은 겉표지가 떨어진 왜냐하면 그 책은 아주 오래 되었기 때문인데 루터의 갈라디아서 주석의 오랜 카피를 읽음으로 그리스도께로 크게 인도 되었습니다. 번연은 말하기를,

나의 마음의 많은 열망 후에, 하나님은 그의 손에 우리들의 모든 날들과 길들이 있으며, 제 손에 던지셨고, 하루는, 말틴 루터의 책에, 그것은 갈라디아서 주석이었습니다 – 그것은 또한 아주 오래 된 것이며 그것은 이미 한 장 한 장 떨어지기 직전이었는데 만약에 그것을 넘기기만 하면 말입니다. 지금 저는 아주 기뻐하는데 그것은 이런 오래된 책이 제 손에 떨어진 것을; 그것은 제가 약간을 쫓아 갔을 때에 저는 제 상태를 발견하였고, 그의 경험에, 아주 크게 그리고 깊이 다루었는데, 만약에 그의 책이 나의 심장에 쓴 것과 같았다. 이것은 나의 생각들을 나를 경탄하게 만들었고, 이 사람은 지금 크리스천의 상태의 아무것도 알수 없었는데, 그러나 이전의 날들의 경험을 쓰는 것과 말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다…나는 갈다디아서의 말틴 루터의 이 책을 좋아하고, 성경을 받아들였고, 다른 모든 책들 이전에 그것은 내가 보았던 것이고 상처난 영혼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았습니다 (요한 번연, “죄인의 대장을 향한 풍부한 은혜,” 요한 번연의 사역들, 진리와 진실의 깃발, 1991 재판, 제 1권, 섹션 129-130, 22면).

여러분의 세대가 족장들과 선지자들과 사도들과 그리고 그리스도 자신을 듣는 것을 저는 얼마나 원하는지 모릅니다. 저는 여러분이 이들 노인들과 루터와 다른 개혁자들을 듣는 것을 얼마나 원하는지 모르며, 그리고 청교도들, 그리고 위대한 처음 영적 각성자들인, 에드워드와 휫필드와 그리고 요한 웨슬리에게 듣기를 간정히 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요한 번연과 위대한 스펄전으로부터 듣게 되기를 저는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 예, 저는 아는데, 그들은 여러분 시대 이전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기록들을 통하여, 하나님에 대하여 더 이야기 할 수 있고, 그리고 회심하고, 오늘날 살고 있는 어떤 사람보다 잘 압니다. 노아처럼 지혜롭게 되고, 그는 옛 에녹의 메시지를 듣고 그리고 두려움으로 방주를 짓고, 그는 그의 가족들도 위대한 홍수에 빠지는 것을 피하도록 해야 했습니다. 다른 시대의 옛 사람들을 들으시고, 사람들이 하나님과 함께 걷고 그리고 심판이 올 것을 설교하였고, 그들은 지옥을 설교하였고, 그리고 그리스도의 거룩한 보혈의 믿음을 통하여 구원 받는 것을 설교하였습니다. 그것은 설교의 종류이고 우리들은 아주 절박하게 오늘 날 우리 교회들에서 그리고 우리 나라가 필요한 것입니다 – 그러나 아주 슬프게도 잃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옛 설교자들로부터 들으시기 바라며, 노아가 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여러분은 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 그리고 토마스 후커, 그리고 요셉 알렌 그리고 리처드 박스터, 그리고 특별히 요나단 에드워드, 회심하지 않은 상태의 인간 영의 위대한 성경 심리학자로부터 듣기를 원합니다. 여러분은 두려움으로 움직이고 그리고 그리스도께로 도망하시기 원하며 다른 시대에 이 사람들이 썼던 것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사도 바울이 말한 것처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III. 세째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워 갔습니다.

일어서서 창세기 5:23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창 5:24).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말틴 루터는 구약의 히브리 학자입니다. 이 단어들을 주석하였는데,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니라,” 루터는 말하기를,

히브리어의 라카는 하나님이 그를 그 자신에게로 데리고 가신 것이다 (말틴 루터 박사., 루터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제 1권, 123면).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그 자신에게로]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창 5:24).

그리고 신약은 사건에서 이것을 더 주석하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웠으니 하나님이 저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니라 저는 옮기우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히 11:5).

“하나님이 그를 데려 가심으로 그는 보이지 않으니라” (창 5:24). “에녹은 죽음을 맛보지 않고 옮기워 갔느니라” (히11:5). 옮기웠다는 단어의 의미는 그것을 다른 언어로 바꾸었다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 존재를 옮기웠다는 의미는 그를 죽음이 없이 다른 세상으로 옮기웠다는 것이고 그를 산채로 천국으로 이끌어 갔다는 것이고, 또 다른 중요성은 우리가 우리의 본성적인 감각으로 알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에녹은 죽음이 없이 천국으로 데려간 첫번째 사람이었습니다. 엘리야는 또 다른 사람으로 사람이 죽음을 통과하지 않고 천국으로 직접 옮기웠습니다. 에녹과 엘이야 둘 다 모형이고 다가오는 휴거의 모델이고, 그때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살전 4:16-17).

구원받은 자들에게 대한 얼마나 놀라운 약속입니까! 지금도 모두가 그날에 공중에서 그리스도를 만나서 살아서 올리움 받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구원 받은 자들이, 오직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들이, 갑자기 변화되고 구름속으로 올라가 공중에서 그리스도를 만날 것입니다.

오, 기쁨! 오, 기쁨! 우리들은 죽음이 없이 가겠네,
아픔이 없고, 슬픔이 없고, 걱정이 없고 눈물이 없네.
구름속으로 올라가 우리 주님과 함께 영광속으로,
예수님이 “그 자신을” 받으실때니.”
오 주 예수님, 얼마나, 얼마나 오래나요
우리는 그전에 기쁨의 노래를 외치세,
그리스도가 돌아오시네! 할렐루야!
할레루야! 아멘. 할레루야! 아멘.
   (“그리스도가 돌아오시네” 에이취. 엘. 투너 작, 1878).

여러분은 구원 받았나요? 여러분은 그리스도와 연합하였나요? 그의 보혈로 여러분의 죄를 여러분은 씻김을 받았나요? 여러분은 진정한 기독교인이가요? 여러분은 교회의 문이 열려 있을 때에 언제나 오시나요? 여러분이 진정한 크리스천이 아니라면, 여러분은 뒤에 나기어지고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그 분을 만난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영광을 놓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가장 거룩한 보혈로 그들의 죄로부터 씻김을 받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영광을 놓칠 것입니다. 오,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휴거를 준비하세요. 영원한 삶의 그의 영광스러운 나라 속으로 그를 따르는 자들을 그 분이 옮기우러 오실때를 준비하세요!

만약에 여러분이 여기 교회에서 이 아침에 처음 오셨다면, 여러분 말하실거예요, 예수님이 기적을 행하신 것을 본 사람들이, “우리는 오늘 기이한 것들을 보았다(눅 5:26). 우리는 오늘 신기한 것들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여러분이 성경에서 보고 그리고 이 설교에서 듣는 것은 정말 기이한 것이 아니고, 세상의 통례적인 감각입니다. 그들은 진정한 것들이고, 성경에 있고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여러분이 구원을 받도록 돕는 것입니다. 여러분 집에 돌아가셔서 그리고 내가 설교한 것을 다시 생각하시고, 그리고 나서 다음 주일날 더 들으러 오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삶에 위대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그리스도를 찾도록 인도 할 것이고, 그 분은 말씀하시기를,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요 11:25-26).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 5:18-24.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네” (에이취. 엘. 투너, 1878).


설교 요약

족장 에녹의 두드러진 삶
(창세기 설교 제 39호)

(THE REMARKABLE LIFE OF THE PATRIARCH ENOCH)
(SERMON #3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에녹은 육십오 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드셀라를 낳은 후 삼백 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가 삼백육십오 세를 향수하였더라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더니 하나님이 그를 데려가시므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더라” (창 5:21-24).

(마 24:37-39)

I.   첫째로,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습니다, 창 5:22, 24, 6:9;
마 24:38; 엡 2:8.

II.  둘째로, 에녹은 두 현저한 계시들을 받았습니다, 창5:21;
요일 2:17; 유다 14-15; 히 11:7; 행 4:12.

III. 세째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기워 갔습니다, 창 5:24;
히 11:5; 살전 4:16-17; 눅 5:26; 요 11:2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