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사악한 도시의 도전
(창세기 설교 제 38회)
(THE CHALLENGE OF A WICKED CITY)
(SERMON #38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3월 8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March 8, 2008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 아내와 동침하니 그가 잉태하여 에녹을 낳은지라 가인이 성을 쌓고 그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하여 에녹이라 하였더라 에녹이 이랏을 낳았고 이랏은 므후야엘을 낳았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을 낳았고 므드사엘은 라멕을 낳았더라 라멕이 두 아내를 취하였으니 하나의 이름은 아다요 하나의 이름은 씰라며 아다는 야발을 낳았으니 그는 장막에 거하여 육축 치는 자의 조상이 되었고 그 아우의 이름은 유발이니 그는 수금과 퉁소를 잡는 모든 자의 조상이 되었으며 씰라는 두발가인을 낳았으니 그는 동철로 각양 날카로운 기계를 만드는 자요 두발가인의 누이는 나아마이었더라 라멕이 아내들에게 이르되 아다와 씰라여 내 소리를 들으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을 들으라 나의 창상을 인하여 내가 사람을 죽였고 나의 상함을 인하여 소년을 죽였도다 가인을 위하여는 벌이 칠배일진대 라멕을 위하여는 벌이 칠십 칠배이리로다 하였더라” (창 4:16-24).


창세기의 이 부분은 문화의 발전에 대한 요약된 개관을 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1) 가인의 후예들과 (2) 셋의 후예들입니다. 예로서 어떤 일이 이 두 그룹의 사람들에게 일어났는가를 저는 여러분에게십 팔세기에 동시에 일어난 두 미국인 가족들의 이야기를 전하려고 합니다.

그 처음 가족은 저크스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의 가족이고, 그는 처음 대각성의 시대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에 의하여 영향을 받지 못했으며, 그래서, 크리스천이 되지 못했습니다. 에이. 티. 피어슨 박사는 말하기를,

      거기에는 저키스로서 잘 알려진 한 가족의 역사를 조심스럽게 [조사]를 하였고, 그리고 그것은 눈에 잘 보이는 것은 극도의 가난의 긴 기록이고 그리고 방탕한 부도덕과 범죄, 저능아 그리고 정신 질환자, 매춘부, 그리고 술중독자였습니다.
      1,200명의 후손들 중에 이것이 발자취였고… 가족의 나무였습니다. 이들의 어떤 400명은 육체적으로 불구자가 되었습니다. 310명은 전문적인 가난한 [거지들]이었습니다. 130명은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60명은 습관적인 도둑이었고…그리고 7명의 살인자들이 나왔고, 저크스의 1,200명 후손들 중에 오직 20명만 무역을 배웠고, 그리고 그들의 절반은 그들의 무역을 감옥에서 배웠다 (에이. 티. 피어슨 박사, “저크스 가족,” 바울 리 탠에서 인용, 7,700예화 백과 사전, 보증하는 출판사, 1979, 961쪽).

두번째 미국인 가정은 조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로서, 대각성의 위대한 설교자와 신학자로서, 그는 믿음의 가정의 자녀였습니다. 그는 믿음이 좋은 목사의 아들이고, 그의 이전에, 그의 어머니의 아버지는 솔로몬 스토다드 박사였고, 그 역시 목사였습니다. 에드워드는 스토다드 박사 교회의 협동 목사가 되었는데 두해 전에 노인 분은 세상을 떠났고, 그리고 그가 죽을 때에 그를 담임 목사로 세우도록 잘 되었습니다. 우리가 요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의 역사를 추적할 때에 우리들은 크리스천들로서 뛰어난 400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에드워드의 후손들은 14명의 대학 학장들과 110명의 교수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들의 또 다른 100명은 복음 전파하는 목회자와 선교사와 신학교 교수들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100명 이상은 변호사들과 판사들이 되었습니다. 또한 요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 중에 60명의 의사들이 되었고 그리고 또 다른 60명들은 신문사의 편집장이나 높은 지위의 권세자들이 되었습니다.

이 사실은, 거의 모든 중요한 산업에서 요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이 중요한 창업자가 되었습니다 (에이. 티. 피어슨 박사, “저크스 가족,” 바울 리 탠에서 인용, 7,700예화 백과 사전, 보증하는 출판사, 1979, 962쪽).

저크스 가족의 대조로부터, 그것은 부도덕과 범죄와 가난과 죄의 무서운 역사이고, 그리고 에드워드의 가족의 성공과 믿음의 역사로 대조가 되며, 우리들은 마귀의 생생한 실례를 보게 되며 그것은 저크스씨가 그의 슬프게 타락한 후손에게 세대를 걸쳐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실한 그리스도에게 쓸모있는 그것이 요나단 에드워드는 그의 후손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 미래에 여러분의 가족들의 이야기는 말하여 질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비참한 혼란을 여러분 가족의 자녀들의 미래에 전달 될까요, 세대들 속에, 아니면 여러분의 자녀들에게 신실한 믿음의 유산이 여러분을 통해 전달될까요?

여러분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자녀들에게 이 유산을 여러분의 손에 붙잡고 있습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리스도께로 나오면, 회심하고 신실한 믿음의 삶을 살면, 그들은 그리스도로 인하여 중요한 남자들과 여자들로 잘 바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에 여러분이 회심하는 것을 실패하면, 그리고 그리스도와 교회로부터 돌아서면, 그것은 전적으로 그대로 여러분의 후손들은 슬프게 악한 그룹의 사람들로 돌아설 것인데 그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어떤 좋은 일도 성취함이 없이 그들의 삶을 살 것입니다. 여러분은 문자적으로 여러분 자녀들의 유산을 붙잡고 있고 그리도 그들의 후손들은 여러분의 손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지금 진정한 크리스천이 되는 것에 실패하면, 그들은 여러분으로부터 우울한 배경을 상속받을 것입니다. 그것은 평범한 사실이고, 그리고 악함과 배신의 어두운 날들 속에서 아주 사람을 정신차리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책임이고 오늘 날 젊은이로서 그리스도께로 완전히 나오는 것이고, 그리고 모든 댓가를 치르고 그를 위하여 사는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그렇게 하면 여러분의 자녀들과 그들의 후손들은 회심하는 아주 위대한 기회를 가질 것이고 미래에 생산적인 크리스천인들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떠나 갔을 때에 말입니다. 그들 평범한 사실들은, 역사를 통하여 다시 반복하여 증명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각하라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로 오늘 행하는 것이 엄청난 영향이 아직 태어나지 않은 세대들에게 미칠 것입니다, 선한 것이나 악한 것이나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가인의 가족과 셋의 가족인 것입니다. 그들의 역사는 창세기 사장 여기에 기록 되었습니다. 가인의 가족을 추적하여 봅시다.

그것은 나쁘게 시작하였습니다. 그 가정의 “가부장”은 가인이었으며, 그는 하나님의 카운슬링에 항거한 사람이고, 삶의 그 자신의 길로 버림을 받았고 그리고 나가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가 에덴 동편 놋 땅에 [거하였더니]” (창 4:16).

이것은 처음 중요한 것으로 우리들은 가인의 문화가 일어난 것에 대하여 배웁니다. 그것은 배교적이었습니다. 가인은 하나님의 목전에서 떠나 갔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무소부재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어디에나 계시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가인이 “여호와의 앞을 떠나 나갔다” (창 4:16)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그것은 그가 은혜의 의미로부터 그 자신을 옮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그의 가족을 떠났습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 아담의 설교로부터 떠났습니다. 그는 그의 구속의 가족의 교제를 떠났다는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이 인류를 위한 그의 계획을 접지 않으신 사람들부터 떠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은 또한 그가 기도속에 하나님과의 대화를 멈추었다고 생각하는 것이고; 그리고 또한 그것은 그가 완전하게 보혈의 희생을 거절했고, 그것은 가족옷의 아담과 하와를 둘다 덮은 강한 적용이고, 그리고 그가 그의 아버지로부터 이것에 대하여 획득한 것이고, 그것은 피의 희생이 필요한 것으로 만약에 어떤 사람이 하나님의 면전에서 기뻐함을 받으려면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은 문화를 제공하고 가인에 의해 나쁘게 시작된 것이고, 분리된 것이고 그는 성육신한 그리스도 안에 믿음으로 구원을 회복하는 그의 가족으로부터 떠난 것입니다. 머지않아, 우리들은 가인이 그의 가족에게 시작하고, 그리고 문화는 그것으로부터 자랐고, 모습으로 하나님을 떠났고 하나님을 무시하고 그리고 그들의 삶 속에 그를 떠난 것을 알게 됩니다. 이것을 행함으로, 가인의 가족은, 문화는 그것으로부터 자랐고, 즉각적으로 신을 믿지 않는 상태에 들어갔습니다. 가인의 가족들은 우상숭배자가 아니었으나, 그러나 그들은 확실히 박애주의자들이었고, 하나님을 중심에 두는 대신에 인간을 두었습니다. 그들은 우리 시대에 세속적인 것이 무척 많았습니다.

가인의 문화의 두번째 주요 특징은 농사에서 도시를 건축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담에게 말씀하시기를 그는 그의 생활을 타락하기 전과 또한 타락후에도 둘다 농사로 살았는데, 하나님이 아담에게 반복하셨는데 그는 그의 삶을 “들판의 식물” 로 만들었습니다 (창 3:18). 그러므로, 가인의 문화는 도시를 건설하고 살았고, 하나님을 반대하고 그리고 들에서 일하는 것으로 사는 그의 계획을 거스려 타락하였습니다. 하나님을 순종하는 대신에 가인과 그의 후손들은

“성을 쌓고 그 아들의 이름으로 성을 이름하여 에녹이라 하였더라” (창 4:17).

그의 아들 에녹을 따라 그 도시의 이름을 짓고 (창세기 5장의 에녹과 다른 사람), 가인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그의 반역은 더 보여 주고 있는데, 에녹이란 이름의 의미는 “개시” 또는 “시작”이고 그리고 아마도 삶의 새로운 방법의 시작이라는 의미일 것이며 그것은 하나님이 중심에 안계신다는 것입니다.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이것은 하나님의 전체 말씀중에 처음으로 도시들이 언급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그는 그를 도시 속에 두시지 않았고, 그러나 동산에 두셨고; 도시들은 악한 사람들에 의해 건설되었고, 그리고 그 이래로 타락과 악한 것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우리 도시들의 집중된 인구 속에서 죄가 발전하고 어디에도 알 수 전적으로 없는 비율로…그것은모든 역사속에 처음 위대한 도시 건축의 붐이었고, 그리고 모든 악함들이 따랐고, 그것은 모든 시대에 도시 생활의 도시 지역들의 특성이 되었습니다 (엠. 알. 데한 박사., 노아의 시대, 젠더밴 출판사, 1963, 41면).

그것은 흥미로운 주석으로 그것은 요나단 에드워드의 후손들이 작은 마을들에서 자랐고, 그리고 가족들의 거의 모두가 그들의 삶을 영위했고, 또는 농장에서, 농업에서, 그것의 적어도 많은 부분을 획득하였습니다. 에드워드와 그의 후손들이 농사하는 사회에서 살았던 것보다 지금 저키스 가족들은 훨씬 큰 도시 속에 살았던 것입니다. 그 범죄, 방탕과 죄는 저키스 가족이 도시들에 흩어져 있는 것과 관계가 있습니다.

오늘 날 지금도 많은 크리스천들이 큰 도시들에서 살고 있습니다. 사실은 초기의 크리스천들은 도시 사람속에서 로마에서, 에베소서, 데살로니가 그리고 큰 도시들에서 살던 데서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것은 이들 초기 크리스천들로부터 이었으며 그것은 패라다임이 바뀌고, 그리고 크리스천들이 로마 세상의 도시들에서 사는 것을 배웠고, 그리고 아직도 그들은 그들 주위에 살고 있는 이방인 사람들로부터 구별하여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도시 삶의 새로운 관점을 취하였고 그리스도의 말씀에 기초한 것으로,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요 15:19). 교회들은 그리스도가 세운 것으로 세상에 새로운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그의 사도들은 계획적으로 로마 세계의 위대한 도시들의 바로 중심부에 지역 교회들을 세우셨습니다. 그러나, 가인의 문화와 같지 않고, 교회들은 그리스도와 사도들에 의하여 세워진 것으로 사람이 중심이 아닙니다. 그들은 그리스도 중심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회중들로서 그들은 그들 자신들을 함께 연합하여 어두운 도시에 빛을 비추고, 그리고 이처럼 그들은 이 시간에 남아있는데, 대도시들 속에 마치 홍콩, 베이징, 사이공, 그리고 다른 하나님이 없는 도시들 속에 남아 있습니다. 특별히 제삼 세계에, 신약의 교회들이 문화를 가로질러, 복음의 빛을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교회가 로스앤젤레스의 이 위대하고 악한 도시의 시빅 센터의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우리 모두가 세계로부터 피난 온 타 문화권을 위한 우리 교회로 만들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메시지는 오늘 날 “도시 밖으로 나가라”가 아닙니다. 아니오! 전혀 아닙니다! 우리들은 “도시를 복음화하라, 바로 그들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했던 것”처럼 말하는 것입니다. 지역 교회를 여러분의 삶의 바로 중심에 세우는 것입니다 – 그리고 복음화하는 것입니다! 잃어 버리고 죽은 사람들을 우리 교회의 친교안으로 데리고 오십시오. 친절하게 하고 그들에게 호의를 베푸세요, 그리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속의 부요함을 알게 하여 주며, 그리고 우리 교회처럼 지역 교회의 부분이 되어 기쁨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실천하십시오!

복된 복음이 지금 선포하고, 모든 지구의 땅끝까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 말씀은 하늘을 통하여 울려 퍼지고: 복음화하자! 복음을 전하자!
죽은 사람들과 타락한 족속에게, 복음의 은혜의 선물을 알게 만들자;
세상은 지금 어두움에 있네, 복음화 하세! 복음화 하세!
   (“복음화 하세! 복음화 하세!” 오스왈드 스미쓰, 1889-1986;
      “그리고 그것을 할수 있나?” 곡조에 마추어, 챨스 웨슬리 작, 1707-1788).

그 도시는 가인이 지었고 죄악속으로 더욱 더 깊이 떨어졌다 – 일부 다처제, 음악에 정착하고, 그리고 전례가 없는 폭력, 그것은 우리들이 창세기 4:19-24에서 보는 것입니다. 저는 믿기는 거기에는 진정한 비유가 가인이 지은 도시와 그리고 오늘 날 큰 세속도시들의 비유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홍수 전에…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 (마 24:38-39).

예수님은 우리들에게 말씀하시기를 그것은 도시의 악함은 가인이 지은 사진이 될 것이고, 아니면 모형, 우리 시대의 죄악의 도시들, 바로 그리스도의 재림하시기 전이라고 그리고 세상의 끝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메시지는 도시로부터 도망가라는 것이 아니고 그리고 그 나라에서 나가서 안전한 장소를 찾기를 시도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오, 아니오! 그리스도의 명령은 온 세상에 가서 특별히 큰 도시에 가라는 것입니다. 새로운 관면의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그렇게 하였고, 우리도 그렇게 해야합니다. 그들처럼, 우리는 우리의 장소를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로부터 사막으로 불리지 않았습니다,

“또 가라사대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막 16:15).

우리는 반드시 이 악한 가인과 같은 도시로부터 떠나라는 것이 아니고, 그러나 복음으로 도전하는 것이고, 그리고 남자와 여자들을 우리 지역 교회로 이끌라는 것이고, 그것은 그들이 이 도시의 죄악이 통치하는 인본주의로부터 피난처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옛 무디가 말하여듯이, “그들을 사랑하라!” 복음화 하세! 복음화 하세!

그 시간을 위한 표어를 우리에게 주소서, 감동적인 말씀, 능력의 말씀을,
전투의 외침, 불타고 있는 호흡 그것은 승리냐 죽음이냐를 부르네. 한
말씀이 남은 자들로부터 교회에 일어나, 주님의 강한 요구를 마음에 새기네.
사명은 주어졌네, 군사들이여, 일어나, 우리의 표어는 복음화 하세 이다!

기쁜 복음이 지금 선포되네, 예수님의 이름으로 전세계를 향하여;
이 말씀은 하늘을 통하여 울려 퍼지고: 복음화하자! 복음을 전하자!
죽은 사람들과 타락한 족속에게, 복음의 은혜의 선물을 알게 만들자;
세상은 지금 어두움에 있네, 복음화 하세! 복음화 하세!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