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오늘 날 부흥을 위한 긴급한 필요성 –
말틴 로이드 존스로 부터 재편집
(THE URGENT NEED FOR REVIVAL TODAY –
ADAPTED FROM DR. MARTYN LLOYD-JONE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 1월 20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20, 2008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29).


이 아침에 저는 말틴 로이드 존슨의 설교의 사라진 버젼, “오늘 날 부흥을 위한 긴급한 필요성”을 여러분에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말틴 로이드 존스 박사., 크로스 출판사, 1994 재판, 7-20). 저는 그의 설교의 서론을 건너뛰고, 그리고 교재의 그의 주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그가 말할 것을 약간 수정하고 바꿀 것이고, 그의 유명한 설교의 장면을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에게 전하겠습니다. 로이드 존스 박사는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설교자들 중의 하나였습니다. 그의 초기 목회는 영국과 웨일즈에 진정한 부흥에 의해 현저하였습니다.

그는 18세기의 대각성과 청교도의 위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아침에 그로부터 들으시기 바랍니다.

마가복음에서 우리들이 이 사건을 생각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으며, 그리고 나서 이들 마지막 두 요절들에 촛점을 두겠습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29).

먼저 요절들에서 우리들은 어떻게 그리스도가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 그들을 데리고 “높은 산에 올라간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변화산에서 그들은 그들이 있는 장소에서 놀라운 사건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산으로부터 내려왔을 때에, 그들은 남은 제자들을 둘러싸고 논쟁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갑자기 한 사람이 군중으로부터 나와서 말하기를, “그 길에서 저는 이런 반응을 합니다. 저는 한 아들을 여기에 가지고 있으며 불쌍한 소년은 발작을 가졌고, 그의 어린 시절부터 경련이 공격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계속하여, “저는 당신이 그를 고쳐 주시도록 나의 소년을 데리고 왔습니다. 저는 당신의 제자들에게 왔는데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시도하였지만 그러나 그들은 실패하였습니다.”

그리스도는 그 사람에게 몇가지 질문을 물어보고, 그 사람의 아들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받았으며, 그리고 그 소년은 치료를 받고 그리고 잠시후에 회복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집에 들어갔으며, 그리고 제자들은 그와 함께 갔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집에 들어갔을 때에, 그 제자들은 그리스도를 향하고 그리고 말씀하시기를, “왜 우리들은 그를 쫓아내지 못하였습니까?” 그것은 그들이 어떻게 느꼈는지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최선을 다하여 마귀를 쫓아 내려고 하였으나 그러나 그들은 실패하였습니다. 그들은 수많은 다른 경우에 성공하였던 것인데, 그러나 여기서 그들은 완벽하게 실패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그 순간에 있었고, 아주 쉽게 그리스도는 단지 말씀으로 그리고 그 소년은 데려왔고 치료되었습니다. “왜 우리들은 그들 쫓아내지 못했습니까?” 그들은 말하였고, 그리고 그리스도는 대답하시기를, “이런 종류는 기도와 금식외에는 이런 류가 나타나지 않느니라”하셨습니다.

지금 저는 이 이야기를 가져오기를 원하고 그리고 그것을 오늘 날 우리들의 문제의 완벽한 묘사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 이 소년은, 제가 현대 사회에서 보는 잃어버린 사람들이고, “저희로 깨어 마귀의 올무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사로잡힌 바 되어 그 뜻을 좇게 하실까 함이라” (딤후 2:26). 그리고 제자들은 제가 보기에는 현 시기의 우리 현대 교회들로 봅니다. 그것이 평범하게 보는 복음 설교를 하는 교회들이 잃어버린 자들을 회심시키는데 비참하게 실해한 것입니다. 분명하게 교회들이 일백년 전에 그들이 가졌던 복음적인 능력을 갖고 있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 전체 상황은 진실임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날 우리들이 교회들이 시도하는 것이 제자들과 같으며, 그들의 최선을 다하고, 감각적으로 그들이 이전에 했던 것보다 더 행동하였고 그리고 아직도 명백하게 잃어버린 자들 대처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그들 젊은 사람들조차도 교회에서 성장한 사람들이 대체로 떨어져 나갔습니다. [우리들은 여론 조사에 의하여 복음주의적인 교회들이 지금 그들의 젊은 사람들의 88%를 잃고 있으며 그들이 25세 이전의 젊은이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복음주의적인 모든 사역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우리들은 성공을 성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그러므로 우리들은 확실하게 요청하고, 아주 진지하게 “왜 우리들은 그를 쫓아내지 못했습니까?” 질문하고 있습니다. 그 문제가 무엇입니까? 우리의 실패가 무슨 이유입니까? 무엇이 우리의 복음주의를 실패하게 하는 이유입니까?

여기 우리 본문에서 그리스도는 그 질문에 대하여 대처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질문들을 세 가지 주요 요점들로 나누었습니다. 왜 우리들은 그를 쫓아내지 못하였습니까? 첫번째 대답은 마귀의 “이같은 것은” 입니다. 거기에서 우리들은 중요한 진술을 갖습니다. “왜 우리들은 그들 쫓아내지 못합니까?”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이런 류는 다른 것으로 쫓아낼 수 없느리니라, 그러나 기도와 금식뿐이니라.” 그는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다른 말로, 그들이 한 경우와 다른 경우 사이에 다르게 말하는 것을 배워야 하였습니다. 제자들은 그리스도에 의해 설교하고 마귀를 쫓아내도록 보내심을 받았으며, 그리고 그들은 바로 그것들을 하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뱀과 전갈을 밟고 “그리고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 하였습니다”(눅 10:19). 그들은 크게 흥분하여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말하기를 바로 마귀가 그들에게 쫓겨 나가고 그리고 그들은 사탄이 그들 앞에 굴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 사람이 이 마귀 둘린 소년을 그들에게 데리고 왔을 때에 그들은 큰 확신과 자신감으로 그들을 그것을 쫓아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그들의 모든 노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소년은 전혀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그 아버지가 처음에 그를 그들에게 데리고 왔을 때 그는 그랬던 것처럼 그는 마귀에 들려 있었습니다. 그들은 문제속에 빠졌고, 그리고 그리스도는 이 시점에 그들을 도와주셨던 것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이런 종류”는 – 거기에는 이런 종류와 전에 너희들이 하였던 것들, 너희들이 성공하였던 것들과 다른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도울 수 없다는 원리이고 그러나 신약을 통하여 읽음으로 주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경우들처럼, 마귀들린 경우였습니다. 아, 예, 그러나 거기에는 한 종류의 마귀와 다른 것의 사이에 다른 것입니다. 사탄의 마귀 왕국에 거기에 등급이 있고, 다른 마귀의 등급들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엡 6:12).

거기에는 마귀의 등급들이 있고, 그리고 그들의 머리에는 모두 사탄 자신입니다,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엡 2:2).

거기 사탄은 그의 모든 권능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그 밑에는 이들 여러가지 다른 사탄들이 있고, 이들 영들과 능력들과 힘들, 그것은 강함과 능력의 다른 등급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자들이 아주 쉽게 쫓아낼수 있었던 것은 약한 것들이었고, 그리고 그들을 지배하고, 그리고 그들을 쫓아냈고 그들은 쫓겨났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리스도가 말씀하신 것은, 큰 힘을 가진 마귀인 것입니다. 그는 그들은 너희가 쫓아 낸 다른 약한 것들과 같지 않은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종류”는 모든 다른 것이고 그리고 그러므로 더 큰 문제인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이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며, 왜냐하면 그것은 아직도 오늘 날 진실한 것으로 그것이 그러하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완전한 광기이고 그리고 문제의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기전에, 당신이 정확한 진찰을 할 때까지 어떤 종류의 치료를 시도하는 것은 에너지의 소비입니다. 여러분이 대처하는 것으로 문제의 본체가 완전하게 알기 전에 여러분이 거기에 서둘르는 행동 속에 위험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이 표현하였듯이, “이 종류,”는 만약에 크리스천들이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진정한 깊이를 영적인 감각으로 이 현 시대에 감지한 다면 참 놀라운 것입니다. 저는 이 질문을 드리는데 왜냐하면 그것은 분명하게 보이는 바 많은 크리스천들이 행동하는 것으로부터 그들이 그 문제를 이해하기 시작조차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바로 복음적인 확실한 방법들을 가는데 그것은 아마도 한번 성공한 것으로, 그러나 그들은 진정으로 그들이 성공적인 것이 아닌 것을 알지 못하고 있으며 그들은 성공할 수 없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이 오늘 날 직면하고 있는 문제의 본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이 그의 아들을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을 때에 거기에는 뚜렷한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이 제자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였습니다. 오늘 날 우리들에게 문제가 동일한 것입니다 – 이 필요성의 정확한 본성을 아는 것입니다. 그것이 정확하게 무엇인가? 한 의학박사[로이드 존스 박사는 그가 목사가 되기 전에 의사로 종사하였습니다]는 반드시 정확하게 무엇이 이 환자에게 문제가 있는가 그가 수술하기 전에 또는 어떤 약이나 드럭을 처방할 때에 알아야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가 무엇이 그 환자에게 잘못인가를 알지 못한다면, 그것은 어떤 약을 처방하거나 또는 수술을 시작하는 것을 어리석은 것입니다. 오늘 날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데 거기에 교회들에게 복음 선포의 필요성 있는데, 그것은 만날 수 없는 존재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무엇이 정확하게 필요한 것입니까? 저는 과거와 오늘 날 사이가 아주 크게 다름을 봅니다. 이백년 전으로 돌아가보면 거기에는 크리스천의 믿음이 일반적으로 부정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그렇게 풍습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또는 더 적게 추정이 됩니다. 여러분 모두는 해야만 했던 것이 그들을 잠으로부터 깨우고 그들을 방해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분 모두는 그 시대에는 필요한 것이 사람들을 각성시키고 사람들이 가끔씩 있는 복음주의 캠페인에 일어서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충분하였습니다 – 그리고 돌아갑니다.

그러나 그 질문은 그것이 아직도 해결책인가 하는 것입니다. 무엇이 “이런 류”인가? 무엇이 오늘 날 우리들이 직면하고 있는 마귀적인 문제들인가? 저는 우리들에게 마귀적인 문제의 정면을 느끼며 모두 함께 크리스천 교회들이 여러 세기동안 직면한 어떤 것보다 깊고 더 절박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우리에게 그 문제는 오직 무관심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어떤 더 훨씬 깊고 사악하고, 그리고 마귀적인 적의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제게 보이는 것은 영적인 모든 것들을 완벽하게 알아채지 못하는 것이고, 부정하기까지 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모든 아이디어는 지금 사라졌습니다. 성경의 하나님을 바로 믿는 것은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우리들은 이것의 원인들을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사실은 오늘 날 평균적인 사람이 하나님과 구원에 대하여 모든 것을 믿음으로 생각하고, 그리고 모든 것을 교회들이 가르치고 있는 어떤 것도 일반적인 우리의 삶이나 우리의 세속적인 사회 속에 설 장소를 갖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평균적인 사람은 크리스천 종교는 방지하고, 뒤로 붙들고, 인류 종족의 진화와 발전을 갖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그들은 기독교는 위험하고 그리고 모두 다 없애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기독교를 싫어하고 그리고 그들의 삶과 생각으로부터 완전히 쫓아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분명하게 여러분 젊은이들이 출석하는 세속 대학교는 로이드 존스 박사가 정확하게 맞은 것을 압니다. 그가 그렇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성경은 전체가 잘못이고 오류라고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신성은 신인으로서 부정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의 동정녀 탄생은 부인을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죄를 위해 죄값을 지불하기 위한 십자가의 그의 대속은 부인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들의 진정으로 소중한 모든 것이 부인되고 있으며, 그리고 그리스도가 단지 인간의 모델로서 또는 위대한 교사로서, 인간 속에 계시는 하나님이 전혀 아닌 것으로 축소되고 있습니다. 우주의 창조주로서 분명하게 순종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들은 사람들의 사는 방법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더 이상 도덕적인 질문이 아닙니다. 이것은 도덕적이거나 비도덕적인 사회가 되고 있습니다. “도덕성”의 굉장한 아이디어는 대부분의 사람들에 의해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 확실하게, 우리들이 크리스천들로서 적 그리스도의 철학의 더 나은 이해를 가져야 할 시대이며 그것은 이 하나님이 없는 사회에서 우리들을 대항하여 서고 있습니다. 우리 복음은 그들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많은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무엇이든지 살 수 있는 능력이 있고, 그리고 그들은 영적인 것들에 대한 관심이 없습니다 – 기도라든지, 죄를 위한 대속으로 그리스도의 죽음, 교회에 출석할 필요성 – 그들은 이것의 어떤 것도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의 영혼에 대해 관심이 없고, 하나님과의 교제에 대하여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의 오직 관심은 먹고 마시고 성적인 오락을 갖고, 그들 자신의 즐기는 것, 사업을 앞서가는 것이며 그러므로 그들은 삶을 즐기고 부요하게 될 수 있는 것 뿐입니다 – 땅위에서!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무엇이나 가졌고,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하고 그것을 계속하고 그리고 그것을 계속하여 그들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보는 것처럼 “이런 류”입니다 –우리가 오늘 날 현대 서부 세계에서 복음을 전하려고 할 때에 여러분과 제가 직면하고 있는 마귀적인 문제입니다. 지금 그것은 이것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것인데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기도와 금식 외에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셨습니다,

제자들이 가졌던 능력은 좋은 능력이었고, 그리고 그것은 약한 마귀들을 쫓아 내기에 충분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소년을 도울 수 있는 능력은 없었습니다. 여러분과 제가 보는 바는 우리들이 오늘 날 복음 전파에서 가진 더 큰 필요성을 보러 올 때까지 우리들은 진정한 부흥과 회심을 보는 것에 전적으로 효과가 없는 것을 계속할 것입니다.

아무 쓸모없는 것들의 어떤 것들은 무엇입니까? 변증론으로 시작하겠습니다 – 크리스천 믿음을 증명하는 데 시도하는 분야는 오늘 날 진정으로 받아 드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일을 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것은 평범한 사람을 확신시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는 크리스천의 믿음을 증명하는 책들에 의해 감동되지 않습니다. 변증론의 오직 가치는 이미 크리스천인 어떤 사람의 믿음의 받침대입니다. 약간의 사람들은 그것에 의해 복음화되는 것입니다. 약간은 그것에 의해 회심이 되는 것입니다.

“현대 성경”은 어떨까요? 우리들에게 현대번역들이 말하고 있는 것은 “이런 유”로부터 사람들을 구원받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것이 일어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이들 “새 번역본들”을 삽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것들을 읽습니까? 그리고 만약에 그들이 그렇게 하면, 그들에게 그것이 도움이 됩니까? 옛날 킹 제임스 버젼의 언어가 어렵습니까? 아니오. 그것은 여전히 좋습니다. 무엇이든지 그들의 가치일 것이고, 이들 새 번역본들은 그 문제들을 풀지 못할 것입니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9).

[저는 그 의사가 만약에 그가 오늘 날 이 설교를 한다면 음악의 한 요절을 포함 할 것으로 확신하는 것입니다. 그는 자주 현대 음악의 비판적인 것을 자주 기록하였습니다. 그는 예배에서 너무 많은 음악들이 멀리 있다고 느꼈고 그리고 그것은 자주 세속적인 것이었습니다. 우리들은 우리 자신들에게 질문해야 할 것은 이 강조는 음악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가? 그것이 실제로 세상으로부터 사람들을 크리스천으로 회심하도록 데려오는가? 아니면 그것이 복음의 메시지로부터 빗나가게 하는가? 저는 그 의사는 그것은 빗나가고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9).

다시, 그들이 말한 것이 우리들이 지금 문자적으로 필요하고 그리고 새로운 작은 책자들입니다. 그리고 떨어져 그들이 이 지역에서 주기 위하여 갑니다. 그들은 유명한 형태로 그것들은 기록하는 것입니다. 지금 사람들은 그 메시지를 이해 할 것이라고 그들은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그 소책자들이 오늘 날 실질적으로 쓸모가 없다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들은 거의 언제나 “결단주의자”의 메시지를 제공하고 그리고 사람들은 어찌되었든지 그들을 읽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면 거기에 유명한 복음주의적인 모임들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알려진 모든 기술은 이 회의들에 모읍니다. 그러나 저는 간단한 질문으로 묻는 시간이 온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는 무엇입니까? 현대 “종류”의 존재가 모두에게 만져지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의 존재가 추가되고, 아마도 이미 교회에 있는 어떤 사람들에게 받아 드려지고 있습니까? 국가의 종교적인 상태는 무엇입니까? 사회의 전체 주는 어떻습니까?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는 우리들에게 도움이 되었습니까? 프랭크린 그래함 페스티발은 영향을 끼쳤습니까? 로버트 슐러 또는 베니 힌이 많은 (만약 어떤) 전에는 교회에 다니지 않던 사람들이 지역 교회로 추가되었습니까? 릭 웨렌 많은 새로운, 교회에 다니지 않던 사람들이 교회로 추가되었습니까? 아니면 그가 거의 다른 교회들로부터 수많은 사람들이 이동하였습니까? 여러분은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모임을 위해서 세계로부터 오는 것을 아십니까? 여러분은 어떤 것을 아십니까? 모든 노력에 대하여 그 결과는 가련하게 작은 것 같습니다.** 사회가 모든 우리의 활동으로 터취되어 집니까?

음, 나의 대답은 이 활동의 모든 것이 우리들을 그들이 말하였을 때에 제자들의 같은 처지에 놓은 것으로 “왜 우리들을 그를 쫓아 낼 수 없었습니까?” 무엇으로 그러면 그들이 쫓아 낼수 있었습니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9).

여러분은 거기서 실패하였고, 예수님은 이 제자들에게 원인을 말씀하셨습니다, 왜냐하면 너희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충분한 능력을 갖지 못하였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부흥의 회심의 능력과 뉘우침을 위해 하나님께 진심으로 기도함이 없이는 여러분은 절대 “이런 유”를 행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여러분이 마귀의 능력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하고 그것이 치료하거나 쫓아내는 여러분의 방법으로는 너무 강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귀의 능력을 내려 뜨리고 그것을 분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고 그리고 거기에 그것을 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가 있고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들이 절망할 때까지 우리들은 우리들의 무력감을 느껴야만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반드시 전적으로 그리고 절대적으로 우리들의 필요를 확신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우리들은 아무리 위대한 “이런” 유일지라도 하나님의 능력은 끝없이 위대한 것임을 깨달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사람들의 영혼에 들어갈 수 있고 그리고 그들을 깨뜨리고 그들을 부수고 그리고 그들을 겸손하게 하고, 그리고 그들의 죄를 뉘우치게 하고, 그리고 그들을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시는 능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반드시 하나님은 이 능력을 그가 백년 전에 그리고 이백년 전에 가졌던 만큼의 이 힘이 오늘 날에도 가지신 것을 신뢰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반드시 죄를 뉘우치는 사람들과 그리고 그들이 그리스도께로 회심하기 위한 하나님의 능력을 위해 기도하기 시작해야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들이 우리 자신들이 할 수 없다는 것을 하셔야 하는 것입니다 – 그들의 악한 마음들의 잘못으로부터 잃어버린 죄인들이 회심하는 것. 오직 하나님만이 “이런 유”를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오늘 날 그가 그리스도의 시대에 하셨던 만큼 그 능력을 가지셨고, 그가 에드워드 그리고 휫필드와 웨슬리 시대에 하셨던 만큼의 능력을 가지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오늘 날도 동일한 능력을 가지고 계시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쓸모 없음과 우리들 자신의 모든 수고와 노력들이 쓸모 없음을 인식할 때까지 그리고 절대적인 기도의 필요성, 그리고 하나님 홀로 회심케 하시는 능력을 구할 때까지는 우리들은 진정한 부흥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막 9:28-29).

* 죠지 바나의 조사 기관의 통계론.
** 이 부분은 하이머 박사에 은해 추가 되었는데, 영적으로, 로이드 존스 박사의
    만약에 말씀이 아니라면. 그 박사는 그 “결단주의자”의 조직에 대항하여
    기록하였고 그것으로부터 빌리그래함을 분리하였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누가복음: 11:1-13.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부흥은 주님의 사역” (알버트 미드랜 작, 1825-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