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동산과 대문 밖에서 그리스도
(창세기 설교 제 35편)
(CHRIST IN THE GARDEN AND OUTSIDE THE GATE)
(SERMON #35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2월 15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December 15, 2007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창 4:4).


인류가 타락한 후에 하나님께 예배를 바르게 드리기 위해 피를 흘렸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이 요절들을 읽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또한 제가 생각하기에는 우리의 처음 부모들은 옷을 입힌 것은 동물의 희생을 보게 되고, 그리고 아벨이 어린양의 희생물로 하나님께 그의 예배를 드림은 깨달음이 없이 불가능한 것으로 두 사건에서 피의 흘림이 있다는 것은 보혈의 모범이며 그것은 창세기 3:15의 예언의 완성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 흘리심 일 것입니다,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창 3:15). 아담과 이브의 겉옷을 만드는데 둘 다 피를 흘렸고, 그리고 그 피는 아벨에 의해 흘렸고,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사역의 요소가 분명한 것입니다. 그 피는 겉옷들을 생산하기 위해 흘렸고 그리고 그 피는 아벨에 의해 흘렸고 그리스도의 고난의 또 다른 상을 예표합니다. 약간은 그 입장을 찬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들에게 두 이들 피 흘림들의 대칭에 초점을 두기를 원합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제가 너무 멀리 갔다고 생각할 것이나, 그러나 그것은 제게는 그렇치 않으며, 그것은 두 사건들이 우리 주님의 보혈을 흘리신 것의 모형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두 모형들을 대조하여 보고 그리고 그들의 두 요소가 신약에서 대치되고 있습니다.

I. 그 피는 하나님이 겉옷들을 만드시기 위해 에덴동산에서 흘린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처음 부모들의 “가죽옷을” 만드실 때에 관찰 되어진 것으로 동산에서 피를 흘렸던 것입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 가죽 옷들이 피를 흘림으로 만들어진 후에 동산으로부터 운반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나의 심판에서 상징입니다.

어디에 원형이 있으며 신약 성경의 모형의 완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저에게 모형의 완성은 또 다른 동산 – 겟세마네 동산에서 있었던 것으로 명확하게 보입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은 말하기를,

아마도 에덴 동산에서 아담 자신의 탐닉은 우리들을 부패하게 하였던 것으로 우리는 생각하지 않으며, 그래서 마지막 아담의 또 다른 동산의 고난은 우리들을 회복하였는가[?]. 겟세마네는 질병의 약을 공급하고 그것은 에덴의 금단의 열매위에 따라왔습니다 (씨. 에이. 스펄젼, “겟세마네에서 고난,” 매트로폴리탄 태버네클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71 재판, 제 20권, 589면).

그러므로, 저는 에덴동산에서 우리의 처음 부모들을 위해 겉옷을 만드는데 피를 흘린 것을 믿으며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에 의해 흘린 보혈의 모형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보혈을 겟세마네 동산에서 흘린 것이며, 우리 주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날밤, 에덴동산에서 피를 흘린 완성이거나 원형입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은 죄를 짓고 그리고 인류를 타락하게 하였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리스도는 그 자신이 인류의 죄를 지시고, 그리고 그의 보혈을 흘리시기 시작하였고, 우리의 타락한 종족을 회복시켰습니다.

그의 제자들과 유월절 음식을 드시고, 예수님은 겟세마네 동산으로 그들을 데리고 가셨습니다. 왜 그리스도가 그의 고난의 시작을 겟세마네동산으로 선택하셨을까요? 그것은 아담의 죄가 다른 동산에서 인류를 타락시켰기 때문이 아닙니까? 왜 그리스도가 겟세마네동산에서 피땀을 흘리셨습니까? 그 피흘림이 처음 보혈의 완성이 아니었고 그래서 아담과 이브는 처음 에덴동산에서 옷을 입을 수 있었습니까?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같이 되더라” (눅 22:44).

동산에서 그의 고통의 이유가 무엇입니까? 저는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그를 슬픔 속에 두셨다고 믿습니다. 그것은 어떤 상상 할 수 없는 괴로움이었습니다 – 그것은 하나님 아버지께로부터 그에게 왔습니다. 이사야의 예언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의 고통의 이유의 모든 의심의 생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 53:6),

그리스도의 고통의 땀처럼 그것은 핏방울처럼 겟세마네에 흘리셨습니다.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 53:6),

동산에서. 자 그리스도는 저주를 짊어지기 시작하였고 그것은 죄 많은 인간에게 떨어질 것이었습니다. 거기에는 겟세마네 동산에 고통 속에 신비이며 그것은 우리의 유한한 마음들은 전체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입니다. 개혁주의 작곡가 죠셉 할트가 기록한 것처럼,

그것은 하나님이시고 하나님이 홀로하셨네,
그것은 그들의 무게가 전부 알려졌네.
   (“당신의 알수 없는 고통” 죠셉 할트 작, 1712-1768).

예수님, 하나님의 어린양, 그의 몸에 인류의 죄를 지셨네, 그리고 그의 영혼에 그 죄들이 무겁게 했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벧전 2:24).

저는 우리의 죄들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분에게 옮겨졌다는 것을 확신하며, 그리고 그는 다음 날 십자가에서 그들을 짊어지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들을 동산에서 그전날밤에 짊어 지셨고 그리고 그 다음날 십자가에서 그들을 지셨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벧전 2:24).

그러므로 우리들은 그 모델을 보고 그리고 그것들은 그리스도의 성취에 완벽합니다. 그 보혈을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처음 부모님들을 위하여 흘리게 하셨고 겉옷을 에덴 동산에서 피를 흘림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리스도의 고통의 피땀은, 그날밤 그들이 그를 십자가에 못 박기 전에, 겟세마네 동산에서 피를 흘리신 것입니다.

II. 둘째로, 아벨의 희생의 보혈은 에덴 동산 밖에서 흘리신 것입니다.

그것은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추방되기 전이었고 그들의 아들 아벨은 하나님께 피의 헌신을 드렸습니다. 아벨은 아담에 의하여 분명하게 말을 받았고 피의 예물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완벽한 희생제물을 가리키는 것이- 분명합니다. 아벨이 이런 피의 제물을 그의 아버지가 아니라면 어디서 배울 수 있었겠습니까? 그리고 우리들이 읽은 우리의 두번째 본문, 창세기 4:4에서,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창 4:4).

우리들은 자주 하나님이 아베에게 기대하신 것을 듣습니다. 그러나 다음의 몇 말들은 일반적으로 작은 주석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그의 제물을” (창 4:4). “주께서 아벨의 제사를 열납하셨으니” 왜냐하면 그의 믿음 때문입니다. 성경은 단순하게 말하기를,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히 11:4).

“주님은 아벨의 예물을 열납하시고” 왜냐하면 그의 “믿음” 때문입니다. 그러나 창 4:4에서 더 있습니다. 그것은 말하기를, “그리고 주님이 아벨과 그의 예물을 받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벨의 믿음에 대하여 열납하시고, “그리고 그의 예물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1) 아벨의 믿음과 (2) 아벨의 피의 제사를 받으셨습니다. 그 두 가지는 아벨을 열납하는 것은 나눌 수 없는 것을 가져왔고: 믿음 피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에게 두번째 모델을 가져오고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성이 됩니다.

보혈의 제물은 에덴동산에 일어났던 아담과 이브의 겉옷을 생산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의 겟세마네 동산에서 차용은 모형과 그리고 완성으로 보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아벨의 희생은 에덴동산 밖을 선택하였으며, 그의 부모들이 낙원의 밖으로 쫓겨난 다음 이었습니다. 그것은 두번째 모형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에 의해 완성되었고 그의 보혈은 동산 밖이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에 의해 동산 밖에서 그의 보혈을 흘림으로 완성되었습니다. 그리스도는 겟세마네에서 체포당하셨고 그리고 동산으로 끌려가셨습니다 – 마치 아담과 이브가 가죽으로 그들의 겉옷을 입고 동산 밖으로 쫓겨난 것과 같습니다. 그리스도는 채찍에 맞으시고 그리고 예루살렘 성 밖으로 끌려 가셨는데, 거기서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십자가 위에서 죄를 대속하셨으며, 그것은 그가 겟세마네 동산으로부터 짊어지신 것입니다. 그는 동산에서 죽으신 것이 아닙니다. 오, 아닙니다! 그는 겟세마네 동산 밖에서 죽으셨습니다, 실지로 그는 예루살렘 성 밖에서 죽으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케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느니라 (히 13:12).

그는 대문 밖에서 고난 당하시고 죽으셨고, 예루살렘 밖에서, 그리고 겟세마네 밖에서 고난 당하시고 죽으셨습니다. 그것이 원형입니다. 아벨은 그의 피의 제물을 에덴동산 밖에서 드렸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보혈의 희생을 겟세마네 동산 밖에서 드렸습니다 – 예루살렘 밖에서 드렸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어떤 교훈을 끌어낼 수 있습니까? 저는 그것은 보혈의 차용이라고 말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가죽옷들은 에덴동산에서 말들어졌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 예수님의 고난의 사진입니다; 그리고 저는 아벨의 피의 제물이 에덴동산 밖에서 모형이고 그리고 겟세마네 동산 밖에서 그리스도가 죽으실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 그 성의 바로 밖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우리 구세주가 되시고 인간이 에덴동산에서 타락한 이후이고, 그리고 그는 우리의 희생제물의 대속으로 지금까지, 우리를 위해, 우리의 타락의 상태로 남아계십니다. 그는 그의 죽으심과 그리고 그의 보혈로 우리들을 구원하시고, 마치 아벨처럼, 우리는 불쌍하고, 타락한 존재들이고, 추방당했고, 에덴동산 밖에 있고, 이 무자비하고, 하나님이 없고 그리고 죄의 저주를 받은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대한 진리는 사도바울에 의해 설명되었고 그가 말할 때에,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딤전 1:15).

당신은 죄인입니까? 그러면 그리스도는 당신을 구원하셨습니다! 당신은 잃은 자이고 자신이 유죄이고 그리고 하나님이 여러분의 죄에 대하여 유죄를 선언하셨습니까? 그러면 그리스도가 여러분을 구원하시려 오셨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맡기세요 그리고 그는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하시고 그리고 여러분의 죄를 그 자신의 보혈로 씻기시는 것입니다. 예수님께로 나오세요. 더 이상 의심하지 마세요. 그분을 여러분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딤전 1:15).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요약

동산과 대문 밖에서 그리스도
(창세기 설교 제 35편)
(CHRIST IN THE GARDEN AND OUTSIDE THE GATE)
(SERMON #35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아벨은 자기도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창 4:4).

(창 3:15)

I.   첫째로, 그 피는 하나님이 겉옷들을 만드시기 위해 에덴
동산에서 흘린 것입니다, 창 3:21; 눅 22:44; 사 53:6;
벧전 2:24.

II.  둘째로, 아벨의 희생의 보혈은 에덴 동산 밖에서 흘리신
것입니다, 창4:4; 히11:4; 13:12; 딤전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