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변함이 없으신 그리스도 – 크리스마스 설교

(THE UNCHANGEABLE CHRIST – A CHRISTMAS SERMO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12월9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December 9, 2007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어두운 밤에 주의 천사들이 목자들에게 나타났고 그리고 그리스도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세상은 오늘 날 다시 어두워졌습니다. 그것은 어두움에서 이 세상의 배경을 대항하는 것이고 그것은 크리스마스 메시지를 의미있게 가져오는 것입니다.

카롤 에프. 에이취. 헨리 박사는 이십 세기의 한 유명한 복음주의적인 신학자였습니다. 그의 생애의 끝을 향하여 헨리 박사는 위대한 문명의 황혼이라는 책을 저술하였습니다. 헨리 박사는 말하기를,

우리들의 세대는 하나님의 진리를 잃어버렸다…이것을 잃음으로 그것은 우상숭배에 재빠르게 빠지게 되는 값비싼 댓가를 지불하였습니다…그 야만인들이 오고 있습니다. 한 모든 세대는 재생[새로 태어남]의 경외함이 없이 자라고 있으며…미개한 사람들은 쇠퇴해가는 문명의 먼지들을 휘젓고 있고 그리고 벌써 무능해진 교회의 그림자 속으로 엉덩이를 흔들며 걷고 있습니다 (칼 에프. 에이취. 헨리 박사., 위대한 문명의 황혼, 크로스웨이 출판사, 1988, 15-17면).

대법원을 향한 그의 쓸쓸한 투쟁의 지명에서 십년이 지난 후에, 로버트 보크 판사는 말하기를,

우리 문화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유명한 음악에서 종교적인 것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 (크리스천 투데이, 1997, 5, 19. 30면).

그는 우리들이 되어지고 있다고 말하였는데

….하나의 잔인하고 – 그리고 무질서한 문화…더욱 구역질나는 낮은 곳으로 던져지고 있습니다 (로버트 에이취. 보크, 고모라를 향하여 고개를 죽이고 있다: 현대 자유주의와 미국인들의 고개를 숙인 것입니다 , 하퍼 콜린, 1996년, 140면) -

빌리 그래함은 말하기를, “우리들은 자멸의 위기에 처한 사회이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즈, 1996, 5, 3, A-10면).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 24:6-12).

그리스도의 그 예언은 우리 시대에 진리로 다가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날마다 우리들은 우주적인 온난화, 테러리즘, 전쟁, 중절에 의한 낙태, 굶주림과 새로운 질병의 참화의 무서운 예언들을 듣는 것입니다. 우리들은 변화와 우리 모든 주위의 황폐함을 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질문하기를, “어떤 영원한 것이 있습니까? 어떤 타락하지 않는 것이 있고 떠나 있는 것이 있나요?” 성경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 어떤 것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I. 첫째, 그리스도는 어제도 동일하십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그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계 13:8).

길 박사는 말하기를, 그 요절에 대하여,

[그리스도]는 미리 안수되었는데, 세상의 창조 전에, 그의 보혈로 그의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한 것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단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3권, 793면).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딤후 1:9).

성경은 그리스도는 영원한 아들이고, 만들어지지 않은 독생자, 삼위의 영원한 제 이위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사도 바울과 같이 말할 수 있는데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만물을 창조하시되” (엡 3:9).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골 1:16-17).

그리고 우리는 사도 요한과 함께 말할 수 있는데,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 1:1-3).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그리고 “어제,” 과거의 시간이었고, 그리스도는 천국으로부터 이 땅에 내려 오셨습니다.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갈 4:4).

그것은 크리스마스에 대한 모든 것입니다 – 하나님의 아들의 성육신입니다! 그는 천국으로부터 내려오셨고, 인간 육체의 옷을 입으시고 우리 사이에 거하시는 것입니다! 인류의 죄들은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에 옮겨졌습니다,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같이 되더라” (눅 22:44).

그들은 그를 체포하고 그리고 그를 채찍으로 때렸습니다. 그들은 그를 십자가에 못 박았고, 그는 “성경대로 우리의 죄를 위하여” 죽으셨습니다” (고전 15:3). 그러나 “그는 성경대로 제 삼일에 부활하셨습니다” (고전 15:4). 그가 죽음으로부터 부활하셨을 때에, 그는 말하기를,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눅 24:39).

“축복하실 때에 저희를 떠나 (하늘로 올리우시니)”
       (눅 24:51).

그 모든 것은 과거에 일어났습니다. 그러나 우리 본문은 더 말을 하고 있는데 그것은 우리들을 다음 요점으로 인도합니다.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오늘도 동일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시니라”
       (히 13:8).

선지자 이사야는 말하기를 하나님은

“그 날은 길 것이요” (사 53:10).

그 요절이 말하고 있는 것을 위대한 스펄젼은 말하기를,

“그 날은 길 것이요.” 예, 그의 이름을 축복하고, 그가 죽었을 때에 그는 그의 생명이 다 한 것이 아닙니다. 그는 무덤의 갇힌 자로 오래 머물지 않았습니다. 세째날 아침이 왔고, 그리고 승리자, 부활하고…죽음의 철장을 부수었고, 그리고 감옥으로부터 앞으로 나왔고 더 이상 죽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의 사십일을 기다렸고, 그리고 나서 성스러운 노래를 외쳤는데, 그는 “포로된 자들을 위로 데리고 올라가셨습니다.” “그것에 그는 죽었고 그는 죄를 위해 단번에 죽으셨고; 그러나 그는 하나님에 대하여 산자로 살았습니다,” 더 이상 죽지 않습니다.

지금은 그의 아버지 편에 그는 앉으시고,
그리고 승리의 통치를 하십니다,

그 통치자는 죽음과 지옥을 넘었습니다 (씨. 에이취. 스펄젼, “그리스도의 죽음,” 새 공원 거리의 강단, 필그림 출판사, 1981 재판, 제 3권, 72면).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시니라”
       (히 13:8).

하나님은 그의 날들을 길게 하셨고, 그리고 그리스도는 살아계시고 그리고 그는 과거에도 살아계신 것처럼 오늘 날도 진정으로 살아 계십니다 – 그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그리고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살아나셨습니다. 사도들은 그들의 초기 목회에서 힘들게 “그가 살았다! 그가 살았다! 그가 살았다!”고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이 없이 설교를 하였습니다” 즉석에서, 오순절 날에, 베드로는 “그의 목소리를 높였고” (행 2:14) 그리고 말하기를,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너희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행 2:32-33).

그리고 그리스도는 부활하셔서 하늘에 오르사 하나님의 우편에 계십니다,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 7:25).

어떤 사람이 여러분의 회심하기를 위하여 기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의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천 어머니와 아버지를 가졌고 그들은 여러분의 구원을 위하여 날마다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가난한 젊은 사람들은 오늘 아침 여기서 그들은 아마 그들의 머리로 메어달려 그리고 묻기를, “아무도 나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하는 사람이 없는가?” 왜, 예, 물로 거기에 있습니다! 기도의 가장 위대한 분이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이름은 나사렛 예수님입니다. 그는 천국에서 여러분의 구원을 위해서 영원히 기도하기 위해 사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하십니다! 그리고 곧 그의 기도는 응답이 될 것입니다. 곧 여러분은 죄책감 아래로 올 것이고, 여러분은 그분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리고 그분의 기다리는 팔로 달려갈 것인데, 왜냐하면 그는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 7:25).

그것은 동일하신 예수님이고 그는 여러분의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기도하시고, 바로 동일하신 예수님은 예루살렘의 거리를 걸으셨고, 그리고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 동일하신 예수님은 계속하여 여러분을 위하여 기도하실 것이고 여러분이 회심할 때까지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의 여러분을 위한 기도가 행복한 대답으로 응답되어질 것을 믿고, 우리의 기도들이 우리 교회의 한 소녀를 위해 된 것처럼 그녀는 두세 주 전에 죽음의 끝에서 나왔는데 그처럼 될 것을 믿습니다. 그는 육체적인 죽음으로부터 그녀를 일으키시고, 그리고 그는 여러분을 “죄와 허물”로 죽은데서 일으키실 것인데, 왜냐하면,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히 7:25).

그는 ,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동일하시니라”
       (히 13:8).

그는 오늘이나 영원토록 그는 동일하십니다. 그리고 저는 그의 여러분을 위한 기도가 속히 응답될 것을 믿습니다. 얼마나 여러분은 행복하게 될 것인지, 여러분이 그분께 돌아오면, 그는 여러분을 사랑하시고, 구원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 그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우리 본문에 한 가지 더 생각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들을 이 설교의 마지막 요점으로 인도 할 것입니다.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일어서서 우리 본문 히브리서 13:8을 큰 소리로 읽읍시다. 그것을 마지막 세 단어를 강조하여 큰 소리로 잘 읽읍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빌리 그래함은 “결단주의”의 구원에서 잘못되었다고 믿지만, 저는 온 마음으로 그가 말한 것을 동의하는데 그는 말하기를,

성경은 내일의 그리스도가 만주의 주님이시고 만왕의 왕이 되실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이 땅에 다시 오실 때에 하나님의 때는 한 시간이 있습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선포하는 것은 그리스도는 다시 오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잊지 [않으십니다], 그리고 연기나는 문화의 타고 있는 잔해들로부터, 하나님은 왕국의 모양과 형태를 지으실 것이며 그것은 그리스도가 왕이 되실 것이고…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오래 계실 것이고 이 지구를 통치하시고 의로운 장소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빌리 그래함 박사., “왕이 나셨도다,” 결단하는 잡지, 2006년 십이월, 5면).

그날이 올 때에 예수님은 하늘로부터 돌아오실 것이고, 그리고 그는 그의 옷에 기록하기를, “왕의 왕, 주의 주” (계 19:16) 라고 쓰여진 옷을 가지실 것입니다. 얼마나 영광스러운 날이고 그때에 되어질 것은,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계 11:15).

그리고 나서 우리 본문의 완전한 의미는 모든 사람들이 보기에 평범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잠시 전에 그리스피스씨가 부른 노래는,

그는 다시 오시리, 그는 다시 오시리,
바로 동일하신 예수님, 사람들에게 거절되신;
그는 다시 오시리, 그는 다시 오시리,
능력과 위대한 영광으로, 그는 다시 오시리라!
   (“그는 다시 오시리라” 마벨 존스톤 캠프 작, 1871-1937).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그리고 한마디 더 합니다. 변함없으신 그리스가 이 아침에 여러분에게 유효합니다. 그분께로 나오세요. 그를 신뢰하시고, 그리고 그는 여러분의 지은 또는 앞으로 지을 모든 죄를 하나님의 기록에서 지워버리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분의 영혼을 영원히 영원히 영원을 통하여 구원하실 것입니다. 즉시 그리스도께로 나오세요! 그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전에 크레이톤 챈 박사가 읽을 성경 말씀은: 요한 복음 1:1-4, 14.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그는 다시 오십니다” (모벨 존스톤 캠프 작, 1871-1937).


설교 요약

변함이 없으신 그리스도 – 크리스마스 설교

(THE UNCHANGEABLE CHRIST – A CHRISTMAS SERMON)

by Dr. R. L. Hymers, Jr.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히 13:8).

(마 24:6-12)

I.   첫째, 그리스도는 어제도 동일하십니다, 계 13:8; 딤후 1:9;
엡 3:9; 골 1:16-17; 요 1:1-3; 갈 4:4; 눅 22:44; 고전 15:3, 4;
눅 24:39, 51.

II.  둘째로, 그리스도는 오늘도 동일하십니다, 53:10; 행 2:14,
32-33; 히 7:25; 엡 2:1.

III. 세째로,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 계19:16;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