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옷을 입었으나 추방 되었다
(창세기 설교 제 33호)
(CLOTHED BUT BANISHED)
(SERMON #33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2월 8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December 8, 2007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창 3:21-24).


아담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금단의 열매를 먹음으로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에 의해 저주를 선고 받았고, 그리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은 오직 “작은” 죄로 여기는 현대인들의 마음에 가혹한 처벌로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말씀하시기를,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눅 12:48).

아담에게는 많이 주어졌습니다. 그는 집으로 완벽한 낙원을 받았습니다. 그는 에덴동산의 나무들로부터 그가 필요한 모든 음식들이 주어졌습니다. 그에게 생명 나무도 주어졌습니다 – 그것은 그가 먹었던 것이며 땅에서 그에게 끝없는 생명을 줄 것입니다. 그가 고의적으로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그리고 금단의 열매의 나무 열매를 먹었을 때에 이 위대한 유익들은 그에 의하여 옆으로 던저졌습니다.

아담의 경우는 어린이가 크리스천의 가정에 태어난 것과 같으며 그리고 교회의 보호 속에서 유년기부터 성장하였으며 – 그는 그 모든 것을 내어 던졌으며 – 그리고 그의 크리스천 가족과, 그의 교회, 그리고 은혜의 의미들을 떠났으며, 은혜의 설교로부터 떠났고 그의 부모들의 기도로부터 그리고 교회 가족들안에서 좋은 성도들에게서 떠나갔습니다.

우리들은 여론 조사자인 죠지 바나에 의해 말하여 주는데, 그 88%의 복음주의적인 젊은이들이 교회에서 자라난 그들이 동일하게 하는데 – 그들 중 팔십 팔 퍼센트가 그들의 교회를 떠난다고 그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고 죠지 바너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들 “복음주의적인” 젊은이들이 아담이 동산에서 했던 것처럼 반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같은 것을 행하고, 그리고 그들 자신들에게 엄청난 비극을 가져오고 있으며, 바로 그들의 조상 아담이 했던 것처럼 하고 있습니다. 그 비유는 주목하지 않는 것이 너무 비슷한 것입니다.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눅 12:48).

아담과 같이, 많이 요구되는 것이 그의 타락은 의로움에서 죄속으로 떨어지는 것이고, 그리고 비참하고 비천한 타락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끝없는 자비로 아직도 아담과 이브를 향한 은혜를 보여 주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것은 이 타락한 죄인들을 향해 하나님의 은혜이며 그것이 오늘 밤 저의 설교의 주제입니다. 아담의 무서운 죄에서 불구하고,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엡2:4-5).

그리고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부요하심이며 그것을 우리들이 본문에서 보는 것입니다.

I. 첫째, 하나님께서 가죽 옷으로 그들을 입히셨다.

일어서서 21절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들 자신들이 무화과 잎으로 만든 앞치마는 부적당하였습니다. 하나님 자신이 가죽 옷을 그들에게 입히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들의 죄는 피 흘림이 없이는 덮어질 수 없음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처음 그들이 배운 것입니다,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11).

“대속”이라고 번역된 히브리말은 그 요절이 “카프하”입니다. 그것은 “덮다”는 의미입니다(스트롱 3722번). 그래서 그들은 덮어졌고, 하나님의 의로, 대속의 피의 지불로 덮여졌습니다. 이것이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이 그들에게 선명한 그림인데 왜냐하면,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 9:22).

이 가죽옷들을 만드는 데에 피를 흘림은 한 모형이고 예언으로서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계1:5).

가죽옷은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보혈을 가리키는 것이고, 그것은 피를 흘림으로 사람을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옷들은 또한 죄의 “덮어줌”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로마서에서,

“그 불법을 사하심을 받고 그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그것은 또한 주목되는 것으로 히브리 단어는 가죽은 단수이고, 킹제임스 버전처럼 복수가 아닙니다. 히브리 단어는 “가죽”으로 “가죽들”을 의미하지 않으며, 그리고 그것은 정확하게 번역된 “가죽”으로 케일과 델리취에 의하여 그리고 루폴드에 의해 번역되었습니다. 이것은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혼자 희생을 말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서는 말하기를,

“대제사장이 해마다 다른 것의 피로써 성소에 들어가는 것같이 자주 자기를 드리려고 아니하실지니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히 9:25-26).

히브리서에서 이 요절들을 말하는 것을, 길 박사는 그들이 로마 카토릭들이 대답한 것을 말하였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매일 제물로 드림을 예표하고 있는데…그러나 그리스도는 그 자신의 피로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그리스도는 모두를 위하여 단번에 천국에 들어가셨고, 그가 앉아 계시는 곳에서 계속적으로, 그의 사역을 효과적으로 하시는 것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성경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3권, 441면).

그러므로, 단 하나의 가죽은 아담과 이브를 입히는데 사용되었고 우리들의 죄를 위해 대속의 십자가에서 그리스도가 혼자 행하신 것의 모형입니다. 그리고 단수의 가죽은 또한 구원의 한 길을 말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는 많은 가죽들이 사용되지 않았으며 그러나 오직 하나가,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행 4:12).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속전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면 증거할 것이라” (딤전 2:5-6).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하나님이 그들을 입히신 가죽은 계속적으로 기억되는 것으로 피는 반듯이 대신하여 흘려야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되자 그리스도가 그 모형을 이루시기 위해 오셨고, 그리고 우리 대신하여 죽으셨으며, 우리 죄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시고, 그리고 우리 죄를 덮으시기 위하여 그의 보혈을 흘리셨고, 그리고 하나님의 면전에서 그것을 씻었습니다. 구원을 얻는 다른 길은 없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믿음으로 그리스도께로 나오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의 보혈로 반듯이 씻김을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그분의 의로 옷을 입어야만 합니다. 에이. 더블유. 핑크는 말하기를,

어떻게 아름답고 그리고 완변한 것은 모형입니다! 그것은 주 하나님이 가죽을 제공하신 것으로, 우리의 처음 부모들을 입히고 가죽을 그들에게 입히셨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그것을 전부하셨습니다. 그들은 전적으로 수동적이었습니다. 동일한 축복의 진리는 탕자의 비유에서 예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 방랑자가 [그 자신을 죄인으로 보았을 때에], 아버지의 마음의 은혜는 보여졌습니다. 그러나 그 아버지는 그의 종들에게 말하기를, “최고 좋은 옷을 가져오고 그에게 입혀라 하셨습니다” (눅 15:22). 그 탕자는 그 겉옷을 준비하지 않았으며, 그것은 자신이 입지 않았고 모든 것은 그를 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그것은 [구원을 받는] 모든 죄인에게 일어납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8). 우리들이 노래할 것은, “나는 주님 안에서 크게 기뻐할 것은 내 영혼의 나의 하나님 안에서 기뻐하리라; 그분이 나에게 구원의 옷을 입히셨네, 그분은 의의 옷으로 나를 덮으셨네.” 이사야 61:10 (에이. 더불유. 핑크, 창세기에서 이삭 줍기, 무디 출판사, 1981 재판, 44-45면).

II. 둘째로, 하나님께서 동산에서 그들을 내어 보냈습니다.

일어서서 이십 이절을 큰 소리로 읽으십시다.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 3:22).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루터는 말하기를,

읽는 것으로부터 우리들은 해야 하는데 …결론으로 그것이 하나님 안에서 한 다수 (사람들) 이다, 바로 우리들이 1:26절을 읽은 것처럼, “우리가 우리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들자.” 이런 요절들은 신적 근본이 하나이고…그리고 인격으로 복수이시고, 또는 우리가 말하듯이 (거룩한) 삼위일체이심의 둘 다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 신비는 (삼위일체) 신약에서 더욱 분명하게 나타나고…그래서, 한 신적 근본속에 삼위가 계시고, 그리고 신비는…세상의 바로 시작에서 선포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선지자들에 의하여 (더욱 자세히) 설명되었고, 그리고 그것은 마지막 (신약성경에) 으로 완벽하게 밝혀진 것이며…그러므로 이 메시지는 분명하게 성 삼위일체에 대한 믿음의 (크리스천) 기사를 지지하고 있으며, 하나님은 한분이시고 그리고 삼위이십니다 (말틴 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87면).

저는 이 요점에서 완벽하게 개혁주의를 찬성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삼위일체의 삼위가 서로 인간의 타락에 대하여 서로 말씀하고 있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문장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그 번역 주석은 이십이절은 콜론으로 이것의 끝을 맺고 있습니다. 그것은 만약에 삼위일체의 사람들이 타락한 인간의 눈앞에 슬픔에 의한 것을 극복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들은 계속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레우폴드는 “그 단어 ‘슬픔’을 마치 하나님의 마음가지심으로 표현합니다” (에이취. 씨. 레우폴드 박사., 창세기 주석, 베이커 출판사, 1984 재판, 제 1권, 180면).

그래서 슬픔으로, 하나님은 아담과 이브를 동산으로부터 내어보내셨습니다.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 3:22).

자, 타락후에, 만약에 인간이 생명의 나무로부터 먹었다면 그는 죄로 저주 받은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되었을 것입니다. 씨.에프. 케일은 말하기를, “죄의 상태에서 영원한 생명은 영혼의 영원한 생명이 아니라는 것이고, 그것은 하나님이 인간을 설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고, 그러나 끝없는 슬픔이고…낙원으로부터 추방되고, 그러므로, 인간의 선에서 심판을 가하는 것이었으며, 계획 되었고, 일시적인 죽음이 그에게 경험하는 동안, 영원한 죽음으로부터 그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씨. 에프. 케일 박사., 구약 성경 주석, 윌리암 비. 에드맨스 출판사, 1973 재판, 제 1권, 107면). 그리고 레우폴드 박사는 말하기를,

그의 타락에서 인간을 위하고 그리고 슬프게 변질된 상태에서 이 죄의 눈물로 영원한 본질의 습득과 죄로 물들어진 몸은 비통한 재난이 될 것입니다. 그는 이 죽어야할 고리를 절대 “끊을 수 없어 끌려 갈 것”입니다. 복구[부활된 몸]됨의 그리스도의 사역은 방해를 받게 되었을 것입니다 (에이취. 씨. 레우폴드 박사., 같은 책 181-182면).

만약에 아담이 그의 타락한 상태에서 생명의 나무 과일을 먹었다면, 그는 “죄로 더렵혀진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될 것입니다 – 마치 드라큘라 몬스터처럼, “죄로 더렵혀진 몸”이 절대 죽지 않게 될 것입니다.

자 이십 삼절의 처음 말씀들의 주석은, “그러므로 주 하나님이 그를 에덴동산으로부터 내어 쫓으셨습니다.” 그 말씀은 여기서, “그를 내어 보내셨다.” 그리고 이십 사절을 보세요, “그래서 그는 사람을 이끄셨습니다.” 엉거 박사는 말하기를, “그 처음 히브리 단어는 ‘떠나게 하다…또는 거절하다.’ 두번째 동사는, 그것은 더욱 인상적인 것으로 ‘쫓아 내시고 또는 추방하다’” (메릴 에프. 엉거 박사., 구약 엉거 주석, 무디 프레스, 1981, 제 1권, 21면). 이것은 아담과 이브는 마지못해하는 것을 보여 주며, 힘든 세상 밖으로 동산의 낙원을 떠나는 것을 원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동산에서 내어 보내졌고, 그리고 케루빔들은 그들을 오지 못하도록 지키게 되었고, 생명의 나무를 그들로 부터 지켰습니다. 에덴동산은 대홍수가 그것을 파괴하지까지 존재하였는데, 그러나 그때 인간은 그곳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청교도 주석가인 요한 트랲은 말하기를,

그리스도는…그의 자원하는 추방에 의해 믿는 자들을 그들의 천국의 본향으로 데려 가시기 위해…그리고 “[그들에게] 생명 나무과를 먹을 수 있도록,” 그것은 하나님의 낙원의 중앙에 있는 것인데, 먹을 수 있도록 하신것입니다 (계 2:7). 우리의 모든 생명이 추방되는 것보다 못한 것으로 아무것도 아닙니다…그리스도가 오실 때까지, 그분은 우리들이 있을 장소를 준비하러 가셨고, 돌아오신다고 말씀하시는데, “이 날에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요한 트랲, 신구약 성경 주석, 트렌스키 출판사, 1997 재판, 제 1권, 22면).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 16:33).

크리스천들로서, 우리들은 죄의 세상과 결혼하고 계속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그럴지라도 우리들은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들은 불완전한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마치 아담과 이브처럼, 우리들은 옷 (그리스도의 의로)을 입었는데 그러나 우리들은 쫓겨난 상태에서 살고 있고, 타락한세상에서 살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저 위의 완벽한 낙원으로 데리고 가실 때까지입니다. 그것은 왜 우리들이 예수님이 오실 것을 말하는 것이고 그리고 예수님은 천국에 계시는 것이고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는 것입니다,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골 3:1-2).

그리스도께로 나오십시오. 그의 보혈로 씻음을 받으십시오. 여러분의 애착이 위에 있는 것을 찾고, 땅위에 있는 것을 찾지 마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요약

옷을 입었으나 추방 되었다
(창세기 설교 제 33호)
(CLOTHED BUT BANISHED)
(SERMON #33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 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창 3:21-24).

(눅 12:48; 엡 2:4-5)

I.   첫째, 하나님께서 가죽 옷으로 그들을 입히셨다,
창 3:21; 레 17:11; 히 9:22; 계 1:5; 롬 4:7; 히 9:25-26;
행 4:12; 딤전 2:5-6; 눅 15:22; 엡 2:8; 사 61:10.

II.  둘째로, 하나님께서 동산에서 그들을 내어 보냈습니다,
창 3:22; 창 1:26; 3:23-24; 계 2:7; 요 16:33; 골 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