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들의 부패한 종족의 부모들
(창세기 설교 제 32편)
(THE PARENTS OF OUR RUINED RACE)
(SERMON #32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1월 17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November 24, 2007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창 3:20).


이삼년 전에 타임 메거진에 젊은 여인의 얼굴을 표지에 특종으로 실었습니다. 그 여자의 사진의 밑에는 표제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인류의 종족이 나오게 처음 여인일까요?” 그 기사들은 인간의 유전적인 것에 대한 근래의 과학적인 발견들에 기초한 것입니다. 그들 과학자들은 인간의 유전자들의 부분들에서 높은 능력이 있는 현미경들을 통하여 나타나기 시작함으로서, 그들은 거기에 패턴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고, 그리고 그 모든 인간의 유전자들은 오래전에 살았던 한 여인으로부터 온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고, 먼 옛날, 초생 달 모양으로 기름진 한 장소에서 살았던 것으로, 신학자들이 보았던 것으로 에덴동산이 위치한 장소가 분명합니다.

저는 그 추측한 것과 그리고 과학자들의 시험관에 제 믿음의 기초를 두지 않습니다, 그러하자 가까이서 그들이 성경에서 무어라고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제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중앙에 두고 있으며, 그것은 평범하게 말하기를,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창 3:20).

그 상태는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나타내심으로 주신 것입니다. 그것의 정당성이 과학적인 심사숙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성경의 요절들에서 그것을 말씀하시기를, 그리고 그것은 저를 위한 문제를 옮기셨습니다.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창 3:20).

여러분의 조상들이 중국으로 돌아가거나 아니면 아프리카, 또는 유럽, 또는 다른 어떤 인간의 가족에게 돌아가고, 유전학 과학자들은 한 여인으로부터 인류가 왔다고 지금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확하게 성경이 모두 홀로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물론 그렇습니다! 말스 힐의 그의 위대한 설교에서 아덴에서, 그리스에서, 사도 바울이 말하기를 그것은 하나님께서,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행 17:26).

그리고 그 한 혈통은 모든 족속과 종족을 아담의 아내 이브의 혈통으로 만드시고, 첫 육체적으로 지구에서 여인과 아이, 그리고 모든 사람의 어머니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신학자들이 말하는 “종족의 단일성”이라고 부르는 것이고 그리고 우리 혈통의 모두는 할 수 있고, 그리고 현대 수혈을 통하여 혼합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아프리카의 피그미의 피는 브론디 놀웨이 소녀에게 줄 수 있으며, 그리고 만약에 그것이 특별한 타잎이면, 그 피그미 피는 놀웨이의 멀리서 작은 소녀의 몸에 받아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왜냐구요? 왜냐하면 하나님이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행 17:26).

저는 제 피를 크레이톤 챈 박사님께 드릴 수 있고 그리고 그의 중국인 몸은 저의 영국피를 받아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왜냐하면 우리들이 공통의 조상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먼 옛날 태고로 되돌아가면, 챈박사와 저는 공통의 조상, 우리의 처음 어머니, 아담의 아내인 이브를 가진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본문의 정확성과 타당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담이 그 아내를 하와라 이름하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미가 됨이더라” (창 3:20).

“이브”라는 이름은 “생명을 주는 자”라는 뜻이고, 그리고 실제로 모든 인류의 생명이 그녀로부터 온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들은 아담이 그녀의 이름을 지은 것을 주목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담이 그의 아내의 이름을 이브라고 불렀더라…” 인류 종족의 머리로서 그녀에게 이름을 주는 것은 아담의 의무였으며, 하나님이 그에게 동물과 새들의 이름을 지으라고 한 것과 같습니다(창 2”18-20). 이것은 아담의 지도력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의 범죄 때문이고 그녀의 것이 아니었으며, 그 저주는 피조물 위에 내렸던 것입니다. 그것은 아담에게 였으며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창 3:17).

인류 종족의 머리로서, 아담은 인류의 타락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사도 바울은 기록하기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고전15:22).

바울 사도는 다시 말하기를,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롬 5:12).

그러므로, 타락의 책망은 아담과 그리고 그의 모든 후손에게 떨어진 것입니다. 모든 인류가 그로부터 내려 왔으며, 그리고 그에게 죄를 지었으며,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에 모든 인류에 저주가 내렸졌습니다. 아담 안에서 모든 인류의 타락은 죄의 책임이 아담으로부터 모든 인류의 존재에 전달되어서 죄책은 계속되는 것입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롬 5:12).

그러므로, 모든 인간 존재는 죄속에서 태어났습니다. 다윗이 말하기를,

“내가 죄악 중에 출생하였음이여 모친이 죄중에 나를 잉태하였나이다” (시 51:5).

그것은 모든 자녀가 본성적으로 죄인으로 태어나는 것을 의하고 그들은 아담으로부터 받았는데, 그로부터 그들은 상속을 받은 죄책도 포함되는 것입니다. 자녀들이 죄 없이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작은 죄인들로 태어납니다. 모든 부모는 그것에 대한 어떤 것들을 알고 있습니다. 어린 아이 조차도, 그 자녀는 반항하고 그리고 발로 차고 그리고 부모의 권위를 대항하여 소리를 지르는 것이고, 그것은 하나님을 거역하여 부패한 상속받은 것의 반영이고, 그것들의 조상 아담으로부터 상속받은 것입니다.

또한 모든 자녀들은 타락에 의한 아담의 본성의 부패를 상속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모두 전적으로 마음이 내키지 않고, 무능력하고, 그리고 영적인 것에 대하여 모두 반대이고, 그리고 계속적으로 마귀를 향하는 경향인 것입니다. 그 평가는, 웨스트민스터 대 교리문답에 쉬게 풀이 되어 있는 로마서 3”9-20에 제공되고 있는 인류의 정확한 그림입니다. 일어서서 그 요절을 큰 소리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코 아니라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죄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기록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그 입에는 저주와 악독이 가득하고 그 발은 피 흘리는 데 빠른지라 파멸과 고생이 그 길에 있어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저희 눈 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롬 3:9-20).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제 구절은 우리에게 모든 인간들은 유대인들이나 이방인들이나, “모두 죄 아래 있다” (롬 3:9)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인류 종족이 죄의 속박 아래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류는 죄 아래로 왔고, 그리고 죄의 노예가 되었고, 타락에서 아담의 죄 때문이며, 그것은 인간 존재가 그들의 바로 본성이 아담 안에서 상속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브가 모든 인류의 육체적인 어머니가 되는 동안에 아담은 인류 족속의 육체적인 아버지가 되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은 그로부터 누구든지 전적으로 부패한 본성을 상속받는 것입니다. 웨스트민스트 대 교리문답은 말하기를,

오리지날 죄는 우리들의 처음 부모들로부터 자연적인 세대로부터 그들의 후대에 전달 되었고 그래서 그 모든 것은 그런 방법[자연적인 세대에 의해] 속에 그들로부터 진행된 것은 죄 속에 태어났고 그렇게 생각합니다 (웨스트민스트 대 교리 #26).

그리고 나서 대 교리문답은 말하기를,

타락이 어떤 불행을 인류위에 가져왔습니까? 그 타락은 인류가 하나님과의 교통을 잃게 되는 결과를 가져왔고 [창 3:8, 10-12], 그의 진노와 저주; 그래서 [그것은] 우리들이 진노의 본성의 자녀들이 되었고 [엡 2:2-3], 사탄에 속박된 노예들이 되고 [딤후 2:26], 그리고 공정하게 책임을 져야하는 다가오는 이 세상에 모든 심판들이 우리에게 있는 것입니다 (웨스트민스터 대 교리문답 #27).

그것은 정확하게 창세기 3:8, 10-12, 엡 2:2-3, 그리고 딤후 2:26은 인간 족속에 대하여 말하는 정확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아름다운 그림이 아닙니다. 사람의 타락으로부터 에덴동산에 지구의 모든 일반적인 남자와 여자의 좋은 거절하는 본성인 마귀의 봄이 왔습니다. 인류의 이 어두운 그림은 신문에 매일 신문대에 있는 것이고, 그것은 매일 남자들과 여자들이 본성에 의해 죄인들이라는 것을 보도하고 있으며, 창세기 삼장에서 인간 종족이 저주 아래 살고 있는 것이 분명한 것입니다. 왓츠 박사가 그의 찬송 중 하나에 기록하였듯이,


주님, 저는 죄를 마음속에 품고 있고 아주 더럽습니다.

그리고 부도덕하고 더러움 속에 태어났습니다.

죄에 빠진 사람으로부터 튀어 나왔습니다.

종족을 타락시키고, 우리 모두를 오염시켰습니다.


곧 우리들은 우리들의 갓난아기의 숨결처럼,

죄의 씨앗들이 죽음을 위해 자라고 있네;

당신의 법은 완벽한 마음을 요구하네,

그러나 우리는 모든 부분에 불결하네.


보세요, 저는 당신 얼굴 앞에 엎드리네,

나의 오직 피난처는 당신의 은혜;

외부적인 형태는 아무도 날 깨끗케 못하네;

부패한 거짓 속에 깊이 잠겼네.

   (“주님, 저는 죄 속에 있고 추합니다” 시편 51편에서,

      이삭 왓츠 박사, 1674-1748).


이 요점은 정확하게 현대 “결단주의가” 어디가 잘못인가를 지적하여 줍니다. “결단주의자들”은 사람의 타락을, 그리고 모든 인류에 타락이 가져온 전적 타락의 저주를 충분하게 진지하게 다루지 않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담의 원래의 조의 영향력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기 때문이며, 그들은 단지 “그리스도를 향한 결단”이 그들을 구원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복음의 사실들을 단지 정신적인 동의가 잃어버린 데서 그들의 상태를 바꾸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결단주의 자들”은 죄의 근본적인 본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 아담의 타락으로부터 모든 사람들에게 전래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설교할 때에 그들은 사람들에게 말할 때에 그 사람들이 그들의 원래 본성으로 하나님을 대항하여 부패한 것을 그들이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죠지 휫필드, 그 전능한 복음주의자를 동의하며, 그것은 한 사람이 그의 전적 부패의 확신을 갖지 않는 한, 그는 그것으로부터 도망가는 희망이 없습니다. 그는 반드시 그가 부패하였고 그리고 유죄의 죄인이라고 느껴야 하는 것이며, 아니면 그는 절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구원을 위한 필요성을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발을 질질 끌며 설교가 여러분의 마음을 타치함이 없이 교회 예배에 오고 갈수 있는데 단순히 왜냐하면 여러분이 여러분의 바로 본서이 죄가 가득 찼고 하나님을 향하여 부패한 것을 안으로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영으로 말씀하시기를,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요 16:8).

한 젊은 사람이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책망 아래 있을 때에 그는 그 자신에게 말하기를 “그것은 모두 진리이다 하고 말할 것입니다. 저의 바로 본성에 의해, 저는 죄인이고 그리고 나를 만드신 하나님을 거역하여 타락하였습니다.” 그 생각이 여러분의 마음에 들어올 때에, 그것은 여러분을 절박하게 만들 것이고, 여러분의 부패한 마음을 아무것도 바꾸거나 말하거나 할 수 없는 것을 여러분이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 시간 전에 여러분은 영적으로 잠을 자고, 여러분의 불결하게 부패한 마음에 대하여 조금 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진실한 무서운 마음속의 상태를 교화하기 시작 하실 때에, 여러분은 아마도 말없이, 아마도 큰 소리를 내어, 아마도 여러분은 소리를 지르며 울게 될 것입니다(진정한 부흥의 시대에 있었던 것처럼),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롬 7:24).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 마음의 치명적인 타락 상태에서 여러분을 떠남으로 여러분을 통과하는 것을 두려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면 하나님의 두려움과 그의 진노와 심판이 여러분 자신의 바깥으로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몰고 갈 것이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어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잠언 1:7).

두려움의 불꽃은 여러분의 영혼을 태우기 시작할 것입니다. 아마도 여러분 자신의 황폐한 사정을 두려워하며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러” (눅 19:10). 오신 예수님께로 여러분을 인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진정으로 회심하게 되는 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3:16-20.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주님, 저는 죄속에 빠져있는 타락한 자입니다” (이삭 왓츠 작, 1674-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