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전 우주적인 저주
(창세기 설교 제 31호)
(THE UNIVERSAL CURSE)
(SERMON #31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1월 11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November 11,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오늘 날 지구 온난화와 불균형의 생태학에 대한 것이 큰 과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직 부대통령인 엘고어는 지구 온난화에 대하여 말하기를 그것을 1940대 또는 50년대 이후에 개솔린을 태우는 것과 다른 화석의 연료들과 어떤 것들을 연결하여 말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 문제는 실지로 태고로 돌아가야 하는 것으로 사람이 처음 에덴동산에서 죄를 지었을 때에,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제네바 성경의 창세기 3:17 주석은 말하기를, “하나님의 명령의 위반은 인류와 다른 창조물들의 둘 다에게 저주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제네바 성경, 1599년 판, 톨리 레지 출판사, 2006 재판, 창세기 3:17 주석).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그 저주는 지구의 온난화는 진정한 이유로서, 생태학의 불균형, 인구 과밀도, 굶주림, 전염병의 홍수들, 진진, 질병, 죽음과 모든 다른 문제들은 역사적인 이 시간의 인류가 직면한 사실들입니다.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루터는 말하기를, “아담의 죄의 기사는 하나님이 처음 땅을 저주 하셨고, 마치 사도 바울이 로마서 8:20, 21에서 기록한 것처럼 창조물은[크리에이션] 허영심에 굴복하는 것으로 만들어 졌고…그것은 하나님의 저주 아래 있는 것이다”(마틴 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83면). 오늘 밤 우리들은 그 저주의 부정적인 관점에 포커스를 둘 것이며, 그리고 나서 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뒤집기를 하겠습니다.

I. 첫째, 그 저주 자체.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그 저주의 또 다른 이름은 “열역학의 제 2법칙”입니다 – 엔트로피의 법입니다. 풀리쳐 상을 네번 받은 로버트 프로스트 시인은 그의 축하 시, “금은 아무것도 머무르게 하지 못한다”는 법칙의 완벽한 모델을 주고 있습니다.


자연의 처음 초록은 금이다,

그녀의 붙잡기에 가장 힘든 색이다.

그녀의 초기 잎은 꽃이다;

그러나 오직 한 시간 동안이다.

그리고 잎은 잎에게 내려 앉네.

그래서 에덴은 슬픔에 잠기네,

그리하여 날을 향하여 아래로 내려가네,

금은 아무것도 머무르게 할 수 없네

   (로버트 프로스트, “금은 아무것도 머무르게 할 수 없네,”

      로버트 프로스트 시집, 워싱톤 스퀘어 출판사, 1971, 227면)


그것은 열역학 제 2의 법칙의 싯적인 묘사이며 – 유용한 에너지의 무정하고 영원한 잃음이고 그리고 그 생명 자신입니다.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헨리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러므로, 전체 창조[창조물]는 “허무한데 굴복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롬 8:20]. 지금은 “겉옷처럼 낡아 지리니” [시102:26]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멸망하리니 [히 1:11]. 모든 유체가 땅의 육체적인 요소들로 만들어 진 이래로 그것은 또한 죽음과 쇠퇴하는 법을 따르고 있으며…그것은 모든 것들이 우주적인 경험이고, 그리고 산 것이나 죽은 것이나, 점차적으로 닳아지고, 떨어지고, 늙어가고 쇠퇴하고, 그리고 흙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 상태는 아주 우주적이고 그것은 약 백년 전에 격식화 된 것입니다…하나의 기초 과학의 법칙속에, 지금은 열역학의 제 2법칙이라고 불리웁니다. 이 법의 상태는 모든 것들은…저하되고 혼란하여 지는 경향이 있습니다…[이것은 모든 물질적인 것들을 의미하는 것이며…시계들이나 또는 태양들이나, 점점 닳아져 가는 것입니다. 조직들은 자라서 나이가 많아지고 그리고 죽고…많은 경우들에서 [종족들]은 종족들 자신의 퇴보나 절멸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환경적인 퇴보는 가끔 종족들의 소멸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것은 무질서와 혼란의 이상한 법의 기원이며, 우주적으로 적용할만하며, 모든 중요한 열역학의 제 2의 법칙입니다. 이런 사실은 세상이 잘못되는 모든 것의 비밀이다. 사람은 [죄를 짓고, 그리고 그의 죄]는 지구에 하나님의 저주를 가져온 것이다 (헨리 모리스 박사., 창세기 홍수, 베이커 북 출판사, 1986년 판, 126-127면)..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만약에 아담이 죄에 빠지지 않았다면,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동물들의 생명은 계속적으로 남았을 것이고…지금, 어떠하든지, 하나님의 사적인 현존은 뒤로 물러났을 것이다…간증에 더 추가하여 세상은 고통 중에 [지금도 수고 할 것이고, 구세주의 오심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모리스, 동일한 책., 126면).

그러나 우주는 “계속적”으로 남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의 타락에서, 에덴동산에서, 열역학의 제 2법칙은 작동하기 시작하였으며, 그리고 전체 우주가 창조되었으며, 세계를 포함하여, “아래로 뛰기” 시작하였고, 그리고 이 경향을 되돌리는 방법은 없는 것입니다. 씨. 엘. 캐건 박사는 그 독일 심리학자 루드윅 볼트만 (1844-1906)이 결론을 내린 것, 열역학의 제 2의 법칙에 의하여, “어느 날 [우주]에는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없어 질 것을 지적하였습니다. 모든 별들은 핵의 재로 타게 될 것이고 그리고 생명은 불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그 전체 우주는 텅빈 공간이 될 것이고, 오직 죽음의 물체와 날아다니는 먼지들의 아주 드문드문 비가 내릴 것입니다. 이 생명이 없는 상태는 영원히 계속 될 것인데, 왜냐하면 아무것도 그것의 공백, 회색의 안개 속에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씨. 엘. 캐건 박사., 다윈으로부터 디자인까지, 와잇테이커 하우스, 2006, 95면).

볼트만 박사는 제2 열역학의 법칙의 기계학을 공부하는데 수십 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결론에 도달하기를 우주는 운이 다한 운명에 처해져 있는데 그는 “뜨거움으로 죽는다”고 불렀다. 그의 관점은 지금 대다수의 과학자들에 의해 받아 들여지고 있습니다. 캐건 박사는 말하기를,

볼트만이 크리스천이 아니었을 동안에, 그는 [열역학의 제 2법칙]의 영향으로부터 도망 갈 길을 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는 소망을 보지 못하였고…그 시대가 오는 동안에. 그는 이것으로 아주 우울하게 되었고 마지막에 그는 자살을 시도하였습니다 (같은 책).

우리들이 열역학 제 2법칙의 마지막 결과를 생각할 때에 우리들은 오직 아이스벅의 멜팅과 북극곰과 펭귄의 사멸로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들이 열역학의 제 2법칙의 영향을 볼 때에 경영상의 유동적이지 못하게 땅에서 그리고 태양계에서 영향을 볼 때에, 우리들은 전 우주의 끝에 대한 것을 생각해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 쇠퇴하는 것의 모든 것은 인간의 타락에 뿌리를 가졌다고 가르치고 있으며, 창세기 삼장에 기록되었습니다.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끝으로 성경은 이 저주는 우주적인 멸망의 결과가 되는 것을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벧후 3:10).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어쩌면 이것은 세계적인 원자핵의 분열로 반응하는 것일 것입니다(벧후 3:11에서 용해 시키다의 단어의 주석), 또는 아니면 단순히 하나의 큰 폭발적인 붕괴가 포함되는 뜨거움 속에, 그리고 빛과 소리 에너지 요소들이 케미칼 에너지의 변환일 것입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 독자적인 성경 공부, 말씀 출판사, 1995, 벧후 3:10 주석).

우주는 차가운 황무지로 끝이 나거나 아니면 무서운 큰 화재로 끝이 날까요? 로버트 프로스트 시인은 그 질문을 이렇게 대답하였는데,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세상은 불로 끝날 것이라고, 어떤 사람들은 얼음으로,

나는 어떤 욕망을 맛보고 있네,

나는 불을 좋아하는 그들과 함께 있네…

   (로버트 프로스트, “불과 얼음” 같은 책., p. 242).


성경은 로버트 프로스트 편으로 내려옵니다. 우주는 끝이 날 것입니다. 모든 생명은 우리들이 아는 것처럼 그것은 끝이 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의 모든 것은 아담의 죄, 인간의 타락의 직 간접적인 결과 일 것으로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그러나 성경은 거기서 끝나지 않고, 그리고 그것은 우리들을 이 설교의 두번째 요점으로 인도합니다.

II. 두째로, 그리스도를 통한 저주의 뒤집기.

제네바 성경은 말하기를, “하나님의 명령의 위배는 인류와 모든 다른 창조물들의 저주의 주체가 되었습니다” (같은 책). 그러나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는 그림입니다. 성경의 그리스도에 대한 기록을 “복음”이라고 부릅니다 – 그것은 문자적으로 “복된 소식”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가부패한 사람들로 가득 찬, 부패한 세상을 구원하러 오시는 것을 아는 “좋은 소식”입니다!

성경은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그의 죄를 지심으로 저주로부터 사람을 구원할 수 있음을 가르칩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갈 3:13).

그리스도는 그가 십자가에서 고통과 보혈을 흘리시고 죽으실 때에 그 자신이 저주를 참으셨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리스도께서…우리 위해 저주를 받으사 (갈 3:13). 그는 “슬픔의 사람”이었습니다 (사 53:3); 어떤 다른 사람보다 더 큰 슬픔을 알고 있는, 그분은 상처를 받으시고 찢기시고 그리고 우리 위해 징벌을 받으셨습니다 (사 53:5), 그리고 실제로 그의 면류관 (막 15:17)처럼 우리 위해 저주의 바로 가시관을 쓰시고 오래 견디셨습니다; 그의 노동의 고난 속에, 그는 그것이 핏방울처럼 떨어지는 땀을 흘리시고 (눅 22:44), 그리고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히 5:7). 그리고, 마지막에, 하나님은 그를 “죽음의 먼지” (시 22:15)속으로 옮기셨습니다. 그러므로, 왜냐하면 그는 우리 위해 그분 자신이 모든 저주를 지셨는데 [우리들이 회심할 때에, 우리가 천국의 소망을 가질 때에]… “그리고 거기는 저주가 더 이상 없고: 오직 어린 양과 하나님의 보좌가 그곳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길 것입니다,” 계 22:3 (모리스, 같은 책., 127면).

그리스도는 오직 사람의 죄를 지심으로 죄값을 갚으신 것뿐만 아니라 – 그는 죽음으로부터 일어나시고 – 저주를 넘어 승리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망의 고통을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게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행 2:24).

그리고 성경은 그리스도가 다시 오실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재림에서 그리스도는 아담의 죄의 저주를 뒤집으시고, 그리고 세상은 그분에 의해 새롭게 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때에 적은 사람들이 스텐자 왓츠 박사의 유명한 찬송인 “기쁘다 구주 오셨네” 삼절의 의미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죄와 슬픔 몰아내고,

땅에 만연한 가시를 없애고;

그는 그의 축복을 넘치게 하려 오시네.

다 구원 하시네.

다 구원하시네.

다 구원 구원 하시네

      (“기쁘다 구주 오셨네” 이삭 왓츠 박사 작., 1674-1748).


그러나 저는 여러분이 그들 가사들에 주의를 귀울 이시기를 희망합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리스도께로 오시기를 희망하며 그래서 그 저주가 여러분으로부터 옮겨지기를 희망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진노는 가라 앉혀지게 될 것이고; 그리하여 그리스도에 의하여 여러분의 영혼이 지옥과 심판으로부터 구원을 받게 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믿음으로 그 분께 나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죄의 저주를 옮겨진 것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생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세기 3:14-19.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 (이삭 왓츠 박사 작., 1674-1748).


전 우주적인 저주
(창세기 설교 제 31호)
(THE UNIVERSAL CURSE)
(SERMON #31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 3:17).

I.   첫째, 그 저주 자체, 롬 8:20; 시 102:26; 히 11:1; 벧후 3:10.

II.  두째로, 그리스도를 통한 저주의 뒤집기.
갈 3:13; 사 53:3, 5; 막 15:17; 눅 22:44; 히 5:7; 시 22:15;
계 22:3; 행 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