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원시복음
(창세기 설교 제 29편)
(THE PROTEVANGELIUM)
(SERMON #2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0월 21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October 21,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4-15).


아담과 이브가 죄를 범한 후에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 내려 오셨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요구하는 것에 직면하였습니다,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창 3:11).

아담은 그에게 금단의 열매를 준 것에 대하여 그의 아내를 비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브는 더 직접적이었고 말하기를,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창 3:13).

그들의 아무도 그들의 죄에 대하여 용서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들이 발견 된 것에 대하여 그들이 미안하게 여겼을지라도...거기에는 진정한 회개를 가리키는 것이 없으며, 그러나 오히려 약간은 그들 자신들이 의롭다는 것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이 심판을 시작하는 것 외에는 어떤 방책도 없는 것입니다 (헬리 모리스 박사., 창세기 기록, 베이커 출판사, 1986년 판, 117면).

그러므로, 하나님은 일련의 저주들을 선언하는데 그것은 - 뱀의 저주, 출산의 저주, 아담의 저주와 그의 후손들, 그리고 그 자신의 창조물의 저주가 포함되었습니다. 오늘 밤 우리 본문은 그 저주들 중에 처음 것을 다루게 됩니다 - 뱀의 저주입니다. 14절에서 우리들은 뱀의 저주를 봅니다. 15절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사탄 사이의 대립이 나오며, 그리고 그리스도에 의해 사탄을 이기는 것을 봅니다.

I. 첫째, 그 저주는 뱀에게 내려졌습니다.

십사절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창 3:14).

저를 보시기 바랍니다.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에 그는 영적으로 죽었고 그리고 육적인 죽음이 그의 몸에 시작되었습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아담이 지구를 다스리도록 지명 된 이래로, 그리고 아담이 죽기 시작한 이래로 그의 왕국은 또한 "죽어 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시기 이후로, “피조물이 다 이제까지 함께 탄식하며 함께 고통하는 것을 우리가 아나니” (롬 8:22). 이 사태를 사도 바울에 의하면 "타락의 속박"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피조물이 허무한데 굴복하는 것은…” (롬 8:20, 21) (같은 책., p. 117).

저주는 처음으로 사탄에게 내려졌으며, 그리고 이브에게, 그리고 나서 아담과 그의 후손들에게 내려졌습니다; "사탄에게는 그것은 마지막이고 돌이킬 수 없는 것입니다. 그는 천국에서 하나님을 거역하였을 뿐 아니라, 또한 지금 그는 그의 반역으로 인류를 오염 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같은 책).

뱀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3:14) 받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뱀을 이 피조물이 사탄이 사람을 유혹하는 도구인 것을 기억나게 하시는 것으로 그리고 그의 타락을 가져온 것으로 기억나도록 저주하였으며, 그리고 사탄의 마지막 멸망을 기억나게 하시는 것입니다.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무엇이든지 그의 아름다움과, 전에 가졌던 자세와 그의 아름다움의 무엇이든지, 그것은 이제부터는 그것의 배로 기어다는 것과 그리고 모든 것의 혐오와 두려움의 물체가 되었습니다" (같은 책, 117-118). 더불유. 에이. 크리스웰은 말하기를, "하나님은 뱀을 저주하였는데 왜냐하면 이 피조물은 그 자신을 처음 두 인간 존재의 타락을 제공하여 유혹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뱀을 즉시로 심판을 내리지 않았는데 그러나 오랫동안의 몸부림을 치고 가장 낮고 몹시 싫어하는 피조물로 남기셨습니다" (더블유. 에이. 크리스웰 박사., 크리스웰 성경 공부, 토마스 넬슨, 1979, 창세기 3:14 주석). 라이리 박사는 말하기를, "전 동물의 왕국은 사람의 타락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참조 렘 12:4; 롬 8:20), 그러나 뱀의 원래 형체는 그리고 움직임들은 바뀌었으며 그는 겸손하였습니다" (챨리 씨, 라이리 박사., 라이리 성경 공부, 무디 출판사, 1978, 창세기 3:14 주석).

II. 두째로, 사탄에게 내려진 저주.

일어서서 큰 소리로 창세기 3:15을 읽읍시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5).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요절은 "원시 복음"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 복음의 처음 언급한 것입니다. 엠. 알.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우리들은 여러분에게 상기 시켜 드리는 데 이것은 실수할 수 없는 예언이고 그리고 구세주 그리스도의 모형입니다 (엠. 알. 데한, 박사., 창세기에서 그리스도의 초상화, 젠더밴 출판사, 1966, 62면).

이 중요한 요절로부터 요점의 하나가 있습니다.

1.  첫째로, 그것은 하나님의 대적 사탄에게 한 말씀입니다. 그것은 사탄에 대하여 알려주는 것이며 그는 여인의 "후손"에 의하여 궁극적으로 패배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2.  둘째로, 그것은 사탄의 "후손"과 여인의 "후손"이 오는 시대에 영원히 대항할 것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내가 그의 후손과 그녀의 후손이...원수가 되게하리라." 맥기 박사는 말하였습니다.


가장 두드러진 생각은 궁극적인 승리가 아니고 [그것은 "여인의 후손"에게 올 것인데] 그러나 오랫 동안 계속되는 투쟁이고...이 요절은 거기에 선과 악의 오랫 동안의 투쟁이 있을 것을...요한은...이 투쟁을 요일 3:10에 언급하였고 그 사실이 나타납니다: "이것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은 명백하고 그리고 마귀의 자녀들: 누구든지 의를 행하지 아니하는 자와 그의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한 자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리 앞으로 그 사실을 가져와야하는데 거기에는 대항이 있고 여기에는 투쟁이 있고 그리고 여기에는 세상에 두 후손이 있는 것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1981, 제 1권, 26면).

크리스천이 되는 것에 대하여 생각하는 모든 사람은 그는 이 투쟁에서 방향을 선택해야 하는 것을 반드시 인식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는 반드시 사탄의 "후손"편에서거나 아니면 그리스도인 여인의 "후손"의 편에 서는 것입니다. 거기는 중간지대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 긴 전쟁에서 그리스도의 편이거가 아니면 사탄의 편입니다. 중립은 아무도 없습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솔직하게 물어 보세요 어느 편여 여러분은 오늘 밤 이 오고가는 투쟁에서 사탄을 따르는 자들과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중에 말입니다. 어느 편에 여러분은 서있습니까?

3.  세째로, 그리스도는 "여인의 후손"인 것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너[사탄의 후손]의 후손과 그녀의 후손 사이입니다" 이것은 오직 성경에 있는 것으로 여인은 "후손"을 가졌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을 처음으로 예언하는 것이며, "여인의 후손"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이사야 그가 기록할 때에 나중에 예언하였는데, "보라 처녀["알마"는 언제나 히브리 성경에서 동정녀를 말하며, 그리고 헬라 단어로 마태복음 1:23과 누가 복음 1:27에 영감으로 "동정녀"를 의미하는 것으로 말하며]..."동정녀가 잉태하여 그리고 아들을 낳고, 그리고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사 7:14)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니라" - 그리스도의 묘사이고, 신인, 인간의 육체로 오신 분입니다. "하나님이 그의 아들을 여인을 통하여 보내사"(갈 4:4). 그리스도는 "여인의 후손"입니다. 모든 주요 주석가들은 그 요점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4.  네째로, 여인의 "후손"으로서 절정에 이르며, 그래서 뱀의 "후손"은 적 그리스도로 크라이막스에 도달합니다. 창세기 3:15에 예언 되어진 투쟁이 정점은 그리스도와 적그리스도 사이에 일어날 것입니다. 그 적그리스도는 그리스도의 재림에서 불 연못 속에 던져질 것입니다 (계 19:20). 적그리스도 속에 거하는 사탄은 (마치 그가 뱀에게 했던 것처럼) 왕국 시대의 시작에서 불 연못에 던지움을 받을 것입니다 (계20:2-3).

5.  다섯째로, 창세기 3:15에서 투쟁의 시작과 계시록 20장에 그것의 마지막 사이에는, 그 쟁투는 사탄의 유리한 쪽으로 가는 것처럼 보여진다. 그 요절에 두 "상하게 하는 것"에 주목할 것이다. 1599년의 제네바 성경은 뱀을 향한 하나님의 말씀을 번역하기를, "그는 너의 머리를 깨뜨릴 것이고 그리고 너는 그의 발뒤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다" (제네바 성경, 1599, 톨리 레지, 2006년 재판, 창세기 3:15). 뱀의 후손은 여인의 후손의 발뒤꿈치를 상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여인의 후손으로서 마지막에 사탄의 머리를 깨뜨릴 것입니다. 데한 박사는 말하기를,


이들 상하게 함들의 하나가 역사입니다 - 구세주가 처음에 오셨을 때에 그것은 원수의 승리인 것처럼 보였는데 구세주가 십자가에서 죽음을 당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의 발뒤꿈치가 상함을 받았고 우리의 구세주가 고통과 죽음의 상징이었는데 그는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사 53:5). 창세기 3:15의 예언...이 부분은 역사입니다. 그것은 거의 이천년 전에 일어났으며, 그러나 그것은 오직 [그리스도의] 발뒤꿈치였고 그것이 상한 것입니다. 또 다른 '상함'[또는 '깨뜨려짐'은 - 제네바 성경]은 뱀의 머리는 아직 미래입니다...구세주의 뒤꿈치는 그의 처음 오심에서 상하였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머리는 [그리스도]의 재림때에 '깨어질' 것입니다. 이것은 오직 창세기 3:15의 예언의 가능한 번역이며... 그리스도의 발뒤꿈치의 상함은 궁극적으로 치명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사탄의 머리의 상함[부숴뜨림]은 치명적이고...그것은 장소를 차지 할 것이고 그리스도가 지구에, 사람과 능력으로 오실 때에, 그리고 용, 그 옛 뱀은 마귀와 사탄으로서 천년 동안 묶임을 당하고 그리고 끝이 없는 구덩이에 던져 질 것입니다 (데한, 같은 책., 64-65면).

요한 알. 라이스 박사는 말하기를,

지금 하나님은 영원히 그 상징을 두셨고, 그 저주 받은 뱀을, 보여 주시는데 땅 자신이 죄 때문에 저주 아래 있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사탄 그 자신을 기억하게 하시는 것으로 옛 주인 뱀과 용은 어느 날 끝없는 구덩이에 던져 질 것입니다! 그 뱀은 모든 인류에 보여지는 죄의 심벌이 되었고, 그리고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의 경고가 되었습니다 (요한 알. 라이스 박사., 태초에, 주님의 검 출판사, 1975, 138면).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5).

자, 저는 적용하는 세 가지 요점을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본문으로부터 세 중요한 것들을 배우겠습니다:

1.  첫째로, 거기에는 여러분의 영혼의 씨름이 있습니다.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창 3:15 상).

세상은 넓게 지금 사탄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그는 지금 현재 "세상의 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고후 4:4). 그의 지배아래 세상은 그리스도를 거역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여러분과 씨름이 있고, 여러분이 사탄의 "후손"이 되거나 그리스도의 "후손"이 되거나 소속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한 쪽이나 다른 쪽에 속하게 됩니다. 거기에는 중립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시기를, "그들 중에서 나오라...그리고 내가 너희를 받으리라, 그리고 너희의 아버지가 되리라" (고후 6:17-18). 거기는 여러분의 영혼 속에 투쟁이 속으로 있습니다. 여러분 세상과 함께 가겠습니까 - 아니면 세상에서 나와서 그리스도께로 나오시겠습니까? 그것은 하나가 되거나 다른 것이 될 것이고, "네 후손과 그녀의 후손" 사이에 영원한 전쟁이 있을 것입니다 (창세기 3:15 상).

2.  둘째로, 죄는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는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창 3:15중, 제네바 성경, 1599).

하나님은 단지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깨뜨릴 것이 아니고 만약에 여러분이 죄의 길로 가게 되면 그 분은 여러분의 머리도 또한 부숴뜨릴 것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마음과 생활의 모든 죄를 보시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 (전 12:14). 마지막 심판에서 여러분은 하나님의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 (계 20:12)게 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의 죄들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어지고 깨끗이 씻기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불못으로 던지움을 받을" (계 20:15) 것입니다.

3.  세째로, 구원은 오직 최후의 여인의 "후손"인 그리스도를 통하여서 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동정녀로 태어나셨고, 그래서 그는 그의 본성에 아담의 죄의 얼룩이 없는 것입니다. 사탄은 그리스도를 죽이려고 여러 차례 시도하였고 십자가를 향하여 가는 그를 방해하였습니다. 사탄의 영을 받은 헤롯 왕은 그분을 어린이였을 때에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사두개인들은 그를 언덕에서 밀쳐서 그를 죽이려고 시도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탄이 겟세마네 동산에서 그를 죽이려고 시도하였다고 말하며, 그리고 아마도 그것이 얼마는 진리이고 그것을 위하여 깊고, 많은 측면의 질문이 있습니다. 사탄에 잡힌 사람들은 그를 십자가에 못 박았고, 생각하기를, 그런 방법으로, 그들은 여인의 "후손"을 파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면을 보지 못하였는데, 하나님은 그를 예정하셨고 그래서 우리들의 죄를 지불하기 위하여 죽게 하셨습니다.

“그가 하나님의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신 대로 내어준 바 되었거늘 너희가 법 없는 자들의 손을 빌어 못박아 죽였으나 하나님께서 사망의 고통을 풀어 살리셨으니 이는 그가 사망에게 매여 있을 수 없었음이라” (행 2:23-24).

하나님의 심판에서 피하는 오직 한 길입니다. 하나님의 "책들"에서 여러분의 죄들이 덮어지고 깨끗이 되기 위해서 오직 한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한 길은 여인의 "후손" 여러분의 죄를 위하여 여러분을 심판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신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하는 것입니다.

요한 브래드포드 (1510-1555)는 에드워드 왕 6세의 개혁주의 목사였습니다. 그는 영국에서 가장 중요한 청교도 설교자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프로테스탄트 왕 에드워드는 죽었고 그리고 캐토릭인 여왕인, "피의 메어리,"가 왕좌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요한 브래드포드를 십팔개월 동안 런던탑에 가두었고, 그리스도만을 통하여 은혜 홀로 구원을 받는 설교로 인하였던 것입니다. 그가 마지막으로 이단자로 낙인을 찍고, 그의 프로테스탄트 믿음에 대한 것으로, 메리 여왕은 그를 기둥에 묶고 그리고 천천히 태워서 죽였습니다 - 산채로 불태웠습니다! 창세기 3:15에 기록된 것으로, 요한 트랩 (1601-1669)은 말하기를, "나는 그 잊혀지지 않는 말로 거룩한 순교자[요한 브래드포트]라고 말하는 것으로 결론을 내린다 - '만약에 우리들이 뱀의 독의 느낌을 가졌다면, 우리는 우리의 대장 그리스도안에서 기뻐할 것이며 그는 그의 머리를 상하게 하였습니다'" (요한 트랩, 신구약 성경 주석, 렌스키 출판사, 1997 년 재판, 제 1권 20면).

저는 여러분에 나의 모든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받아 드리시기를 촉구하고 그리고 그의 보혈로 죄로부터 깨끗이 씻김을 받기를 간청합니다! 요한 브래드포드와 그시대의 그 거룩한 순교자들과 연합하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를 영접하시고 그리고 모든 죄로부터 깨끗게 하시는 예수님의 보혈로 하나님의 심판과 진노로부터 구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창 3:8-15.
벤자민 킨케이드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예, 제가 압니다!" (안나 더블유. 워터맨, 1920).


설교 요약

원시복음
(창세기 설교 제 29편)
(THE PROTEVANGELIUM)
(SERMON #29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창 3:14-15).

(창 3:11, 13)

I.   첫째, 그 저주는 뱀에게 내려졌습니다, 창 3:14; 롬 8:22, 20, 21.

II.  두째로, 사탄에게 내려진 저주, 창세기 3:15; 요일 3:10; 사 7:14;
갈 4:4; 계 19:20; 20:2-3; 사 53:5; 고전 4:4; 6:17-18;
전 12:14; 계 20:12, 15; 행 2: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