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 을 통해서 매달 215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16,000대의 컴퓨터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로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YouTube을 통해서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을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34개의 언어로 통역되어 수천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제작권이 없음으로 우리의 허가 없이 설교자들은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매달 기부금을 통해서 우리가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도 포함한 전세계로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에게 편지를 쓰실때는 어느곳에 거주 하는지 함께 알려 주십시요.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설교전에 시편 찬송: 시편139:23-24.


죄를 변명하다
(창세기 설교 27편)
EXCUSES FOR SIN
(SERMON #27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0월 20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October 20,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3:12 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창세기 3:11-12).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의 법을 어겼고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습니다. 즉시로 그들의 양심들은 죄책감의 예리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그들은 무화과 잎으로 앞치마를 만들어서 하나님께 그들의 죄가 드러나는 발가벗은 것을 숨기려 하였습니다.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 - 하나님이 그들 값싼 앞치마를 통하여 볼수 없다고 상상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의 죄책감의 양심들은 더 어리석은 것 조차 하도록 그들을 인도하였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정원의 나무들 사이"(창 3:8)에 그들 자신들을 숨겼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숨기려고 시도하였으나 그러나 그들은 그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법을 어겼고 지금 그들이 행하는 것을 얼마나 어리석은지 보세요! 그들이 얼마나 앞으로 왔다 갔다 하는지 보면 처음에 이것을 시도하였고 그리고 나서 다른 것을 시도하며 하나님을 피하려 하였고, 그분의 귀청을 찢는 듯한 부르시는 소리로 부터 도망하려고, 그들이 그 나무들에 숨은 것처럼 하였습니다! 죄는 그들에게 이런 어리석을 것을 하겠다 하고 그들이 하나님의 모든 것을 보시는 눈으로부터 숨을 수 있다고 상상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눈은 사람이 그의 죄를 숨기려고 사용하는 사람들의 속임수를 보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붙잡으시고 그들에게 두 가지 꿰뚫는 질문들을 하십니다.

“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창 3:11).

헨리 모리스 박사는 지혜롭게 말하기를,

...벌거벗은 부끄러움은 개화된 수도원에 의해 소개되지 않았고, 어떤 인류학자들과 자신을 섬기는 수사학자들이 주장하였던 것입니다. 그것은 죄의 이 태고의 인식들에서 그 원인들을 가졌고, 그리고 도덕적인 양심이 아주 굳어져서 죄에 대한 모든 감각을 잃어버린 것처럼 되어질 때에 오직 포기하게 되는 것입니다.
       의복을 하늘에서 입게 되는 것은 매우 주목할 만한 것입니다.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계 19:14) 있는 것으로 보였으며, 그리고 영광스러운 인자가[예수님] 요한에게 그림이 있었는데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계 1:13) 계시는 사진이 요한에게 보였습니다. 에덴의 죄 없는 기간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아내와 남편이외에 어떤 사람 앞에서 벌거벗은 것은 성경에서 수치스런 것으로 생각하는 것입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 창세기 기록, 베이커 출판사, 1986 판, 116-117면). 벌거벗음은 전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으나, 그러나 의심할 것이 없이 아담이 지금 하나님 앞에서 벌거벗은 것에 양심이 날카로웠습니다. 무화과 잎의 앞치마는 [도움이 되지 않았고], [아담]도 그것을 알았습니다. 극악의 죄는 아담의 몸에 들어갔고 그리고 모든 미래의 세대에 오염시키게 되었습니다 (모리스, 같은 책., 116면).

그것은 오직 우리의 처음 부모들이 죄를 지은 다음이었고 그것은 그들의 양심들이 벌거벗음에 불안해 하였습니다. 그들이 범한 죄는 그들의 죄 없었던 그들을 약탈하였고 그리고 그들이 그들이 하나님의 면전에서 벌거벗은 것을 인식할때 고통스럽게 느끼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벗은 것을 수치스럽게 여겼는데 왜냐하면 그들의 양심들이, 타락하였더라도, 죄에 대하여 완전하게 굳어지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나중에, 모세가 십계명을 들고 시내 산으로부터 내려왔을 때에, 사람들은 부끄러워하지 않았고, 그들이 만든 황금송아지 주위에서 그들은 벌거벗고 춤을 추웠던 것입니다. 성경은 말하기를,

“모세가 본즉 백성이 방자하니 (벗고 춤을 추니) 이는 아론이 그들로 방자하게 하여 (벗고 춤을 추어) 원수에게 조롱거리가 되게 하였음이라 이에 모세가 진문에 서서 가로되 누구든지 여호와의 편에 있는 자는 내게로 나아오라 하매 레위 자손이 다 모여 그에게로 오는지라”
      (출 32:25-26).

그리고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 옷을 입지 않고 춤을 춘 사람들을 살육하고, 그들의 죄를 보고 그와 함께 서서 회개하고 수치스럽게 여기고 있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살육하였습니다. 그들 중에 강팍해진 죄인들은 그들의 벗고 우상을 숭배한 것을 회개하는 것을 거절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명령에 의하여 심판으로 살육하였습니다. 아담과 이브가 금단의 열매를 먹고 죄를 지은 이후에, 벌거벗음은 성경의 장들에서 큰 악으로 보여 지고 있습니다. 벗음은 신약과 구약 둘 다 묘사하는데 죄의 고의적인 행동과 하나님을 거역하여 타락하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계시록에서도 라오디게아 교회의 악한 멤버들이 그들이 "눈이 멀었고 벌거벗은 것" (계 3:17)을 그들이 알지 못한 것은 죄에 의해 아주 나쁘게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죄에 의해 아주 굳어졌고 그들이 하나님의 시야에서 "눈이 멀고 벌거벗은 것"으로 그들은 잘못 된 것을 하나도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에서 그들은 아담과 이브보다 더 굳은 양심들을 가졌는데 하나님이 죄로 벌거벗은 그들을 발견하심으로 그들은 놀라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실상입니까?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실상을 보실 때에 그분이 죄를 보십니까? 그분이 여러분의 가신 속을 보시고 또는 밖으로 드러나는 죄를 보십니까?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시편 139:23).

만약에 여러분이 진심으로 어떤 단계의 기도로 기도하면 어떤 죄의 짐을 덮을 수 없을까요? 하나님은 그의 말씀으로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시는 것"입니다(히 4:12). 그 죄들이 그리스도의 보혈에 의해 덮어지지 않는 이상 여러분의 마음과 겉으로 드러나 죄들의 모두는 마지막 심판 때에 드러날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4).

루터는 말하기를,

[아담의] 양심은 그의 벌거벗음에서 눈을 뜨게 되었고...그래서 지금 그는 주님의 입으로부터 바로 그 생각들을 들어야만 하였고 그것이 그의 마음에 있었습니다. 아직도 그는 고백하는 것을 거절하고 그리고 조요하게 그의 죄를 넘어가고 있었습니다 (말틴루터 박사., 루터의 창세기 주석, 젠더밴 출판사, 1958 재판, 제 1권 76면).

마지막에 아담은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죄를 진실하게 고백하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그는 그의 죄를 변명하고, 그리고 하나님 자신이 잘못하셨다고 빗대어 말하였습니다.

“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창 3:12).

루터는 말하기를,

아담은 그의 죄를 부인하고 그리고 그 자신을 변명하였으며, 실지로, 그는 하나님 (그의 죄의 저자가 되는 것으로) 을 비난하였습니다. 이것은 그가 그의 양심에 죄책감이 들었을 때 그리고 하나님이 그가 죄를 범한 것을 보여 주실 때에 그가 이것을 하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말한 의미였는데, "당신이 나에게 그 여자를 주시지 않았다면, 저는 그 나무의 열매를 먹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 죄에 대한 것을 비난하였습니다. 그의 죄책이 불순종과 믿지 않는 것으로 시작되었으며; 지금 그는 비난과 모욕을 더 첨가하였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모든 죄인이 심판을 싫어하는 것입니다 (그의 죄의 보고서에서 그에게 주는 것). (같은 책).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모든 각성하지 않은 죄인은 유죄선고로부터 그 자신을 변명하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을 비난함으로서, 또는 그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나쁘지 않다고 말함으로서, 또는 다른 사람들에게 유죄를 비끼게 하는 것으로서 하나님께 그의 죄를 고백하는 것을 대신하는 것입니다.

이브는 같은 방법으로 하나님께 대답하였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창 3:13).

루터는 말하기를,

[이브]는 하나님이 창조하셨다고 뱀을 비난함으로 그 자신을 변명하였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비난을 받는 것을 거절하는 동안 그녀는 그것을 창조주에게 돌렸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들은 죄인들은 절대로 그들이 [죄인이라고 허용하는 것]을 원치 않고 그의 (바로) 심판을 견디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는 의인처럼 [꾸미는 것]이고, 그리고 만약에 그가 이것을 성공하지 못하였으면, 그는 하나님을 비난하였던 것입니다 (같은 책., 77면).

잃어버린 죄인이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한, 또는 그 자신을 변명하는 한, 죄의 용서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는 반드시 하나님께 말하는 장소로 옮겨져야 하는 것입니다,

“대저 나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시 51:3).

하나님의 모든 것을 보시는 하나님의 눈이 여러분의 마음을 꿰뚫어보시는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허용하고 있으며,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을 무겁게 누르는 것이고,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고 그리고 죄책으로부터 여러분을 구원하시도록 그리스도를 구하는 것입니다. 요한 복음 1:8-10을 펴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그리고 이 요절들을 큰 소리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게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요일 1:8-10).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맨튜 헨리는 말하기를,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죄를 변명하거나 부인함으로 우리 자신들을 속이는 것을 경계하여야하는 것입니다. "기독교 종교는 죄인들의 종교입니다" (같은 책). 다른 세상의 종교들은 구원은 사람이 그의 최선을 다해서 노력할 때에 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기독교는 구원은 죄를 인식하는데서 오는 것이며, 그것을 허용하고, 그리고 예수님께 자신을 맡기는 것이고, 그 분은 죄 값을 갚으시고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그리고 그분의 보혈을 흘려주심으로서 죄는 깨끗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의 죄를 깨닫는 마음은 예수님께로 나오기를 원할 것이고 , 그리고 마음을 다해 노래 할 것입니다,

내가 주께로 옵니다! 지금 주님께 나옵니다!
절 씻어 주시고 보혈로 저를 씻겨 주세요
갈보리에서 흘리신 보혈로.
   (“내가 주께로 옵니다” 레위스 할트소프 작, 1828-1919).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