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나뭇잎 앞치마인가 가죽 외투인가?
(창세기 설교 제 24편)
(APRONS OF LEAVES OR COATS OF SKIN?)
(SERMON #24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0월 6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October 6,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 3:7).


사탄은 우리의 첫 조상들을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금지된 과일을 먹게하여 죄를 짓도록 유혹하였습니다. 그들이 먹었을 때에, 그리고 하나님을 불 순종하였을 때에, 그리고 사탄이 또 다른 방법으로, 루터는 말하기를, “절망으로 그들을 파괴하는” 것을 시도하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눈아 밝아졌습니다.” 이것은 죄를 깨닫게 하는 것을 참조합니다. 깨달음으로 죄인은 그의 죄와 그것을 미워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는 죄의 자각 아래로 오며, 아담과 이브가 그렇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그의 죄를 보게 될 때, 그의 죄의 무서운 것을 깨닫게 되며, 그는 그리고 마귀에 의하여 끌려 내려가게 되며, 마귀는 그에게 그가 지금은 소망이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마귀는 그리고 추구하는 것은, 루터는 “실망으로 그들을 파괴 시킨다고” 말하였습니다. 그것이 유다에게 일어났습니다. 그가 그리스도를 배반한 악함을 보았을 때에 그는 구원의 감각으로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성경적인 회개로 그의 마음을 바꾸지 않았는데 그것은 헬라어로 “메타노이아” 입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그는 회개하였는데, 그러나 또 다른 헬라어는 “메타메로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것은 “후회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경우 후회하는 것은 진정한 회개가 아닙니다. 진정한 회개는 사람의 마음을 바꾸고 그리고 그를 다른 방향으로 가게 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유다가 하였던 같은 종류의 “후회”를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죄를 슬퍼하였으나, 그러나 그들의 마음들은 새로운 방향으로 가려고 바꾸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처음 부모들의 슬픔 (과 유다) 는 잘못된 “종류의 슬픔”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고후 7:10).

죄인에게 양심의 가책이 올 때, 그것은 처음에는 자주 세상의 근심[그것]은 사망입니다” 그의 죄에 의해 하나님을 분노하게 하는 슬픔의 감정을 느끼는 대신에 죄인이 깨달은 것은 자주 “세상 근심[그것]은 사망입니다.” 그는 영혼의 큰 고통을 느낄 것인데, 그러나 그것은 자신 중심적인 고통입니다. 결과적으로 그는 그 자신에 대하여 유감스럽게 느낄 것이고, “신적인 유감이 아니며” 그는 그의 법을 깨뜨리고 그리고 그의 마음에 하나님을 거역함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처음의 것과 같은 고통을 느꼈습니다 – 자신 중심적인 고통 – 그것은 죽음에 이르는 것입니다. 우리가 상담실에서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 중심의 슬픔을 느끼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죄로 인하여 눈물을 흘리고 그리고 그들의 고통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들의 소위 말하는 “회개”는 그들 자신들을 위해 슬픔 외에 더 이상이 아니라는 것이고, 슬픔은 그들이 이처럼 무서운 상태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바로 그들 자신에 대하여 슬퍼합니다. 상담실에서, 우리들은 하나님을 분노하게 하는 것에 대한 “신적인 슬픔”과 자신의 슬픔 사이에 다른 것을 말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의 죄악된 상태를 깨워주실 때에, 그는 자주 그 자신으로부터 슬픔 속으로 끌어 당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를 아무것도 좋은 것이 없는 것이고, “세상의 슬픔은 사망에 이르는 것입니다.”

우리들의 처음 부모님들의 마음들이 그들의 눈이 밝아지고 그리고 그들이 무엇인가 깨닫게 되기 이전에 사탄은 자기 자신의 슬픔을 가져다 주었던 것입니다. 그 마귀는 그들의 마음 앞으로 자신의 슬픔을 가져왔고, 말틴 루터는 말하기를 “그들을 파괴하였습니다.” 자기 자신의 슬픔은 바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파괴로 인도하는 것이고, 그처럼 그것은 유다가 한 것이고, 그는 죄송하게 여기고 밖으로 나갔고 그 자신을 목메었고, 영원한 죽음의 아들이 되었으며 지옥의 아들이 되고 말았습니다. “세상의 근심은 사망에 이르느니라.” 여러분의 자신을 위한 불쌍함을 느끼는 대신, 여러분은 반드시 미안함을 느끼고 여러분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그리고 그의 법을 깨뜨리는 것이고, 이처럼 그들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그들의 죄악된 상태를 깨달았는데,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을 불순종함에 대한 고통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것은 죄의 천박한 죄의 자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반드시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는 것은 여러분은 아주 슬픔을 느낄 것이고, 여러분은 큰 고통을 느낄 수 있는데, 그리고 아직도 경성하지 않는 것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것이고, 그리고 그의 사랑을 저버려 그의 얼굴로 되돌리고 그럼으로 그것을 가치 없는 것으로 칩니다. 죄인이 깨어있는 이런 표면상의 상태에서 하나님이 그를 도우실 수 없습니다.

아인 에이취. 므레이는 말하기를,

죄의 자각 아래서 개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꾸려고 시도하는데…회심을 하나님이 요구하는 것은 부분적인 변화가 아니며, 죄송함의 일시적인 느낌이 아닙니다, 그러나 삶의 전체의 변화입니다 (아이 에이취. 무레이, 옛 복음주의: 새로운 각성을 위하여 오래된 진리들, 진리와 진실의 바너, 2005, 9-10면).

죄인이 마지막에 보는 것은 그가 그 자신으로서 이처럼 완전하게 변화되는 능력이 없는 것을 볼 때에 삶의 “전체적인” 변화는 오는 것입니다. 옛날 찬송이 알기 쉽게 말해주는 것은,


나의 일들이 아니오

나를 깨끗케 할 수 있는 것은,

나병환자가 깊은 병으로 누운 것과 같네.


여러분이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더 노력하여도, 그것이 더욱 더 불가능하게 만드네. 죄는 다시 힘을 얻고 그리고 (희망적으로 여러분은 죽네, 사도 바울처럼 그것을 로마서 7:8-9에 기록하였네, 본문은 저는 내일 밤에 설교 할 계획인데, 설교 제목으로, “위기의 회심과 하나님의 법”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그 위기에 있었습니다. 그들의 두 눈은 어떻게 열렸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죄인들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아인 에이취. 무레이는 말하기를, “죄의식 아래서 개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같은 책., 9면). 아담과 이브는 행동의 변화는 그들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을 곧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 3:7).

그들은 그들 자신들이 일을 함으로 그들의 죄의 결과를 덮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들이 만든 앞치마는 한 모형으로, 잃어버린 사람의 사진으로 그의 죄를 숨기려고 그 자신이 무엇인가 시도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일을 하지 않았는데, 왜냐하면 성경은 아주 분명하게 말하는 것으로,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딛 3:5).

무화과 잎의 그 앞치마들은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보혈이 없이 그의 죄를 덮으려고 사람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여러분이 하는 것이 어떤 좋은 것이라도, 여러분이 어떤 결심을 하였을지라도, 여러분이 아무리 열심히 크리스천이 되려고 노력하여도 – 모든 이 인류의 일들은 오직 “무화과 잎”에 불과합니다 – 인간의 종교는 보혈이 없이 구원의 거짓 관점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의 보혈로, “창세 이후로부터 죽임 당하신 어린양” (계 13:8) 하나님의 목적과 마음속에서. 하나님은 거짓 안전을 벗기시고 그들이 피가 없는 무화과 잎 뒤에 숨어서 그들이 느꼈던 것으로, 그리스도의 대속의 보혈이 없는 사람들의 종교의 그림입니다.

우리들은 다음번에 어떻게 하나님이 그들 자신이 구원하려는 그들의 거짓 희망을 어떻게 벗기시는지, 어떻게 하나님이 그들에게 선행의 “무화과 잎들”로는 구원이 없는 것을 보게 하시고, 어떻게 그들이 죄인이고 그리고 그들 죄속에 있음을 하나님으로부터 숨길 수 없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에 그들의 모든 변명이 사라지고, 그리고 그들은 완전하게 유죄 판결을 받는 것이고, 그리고 하나님 자신을 그들의 죄를 씻기시고 그리고 가죽옷으로 그들을 입혀 주십니다. 창세기 3:21을 펼치시기 바랍니다. 일어서서 그것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겉옷들은 그리스도를 상징하며, 그 자신의 의로움으로 그들을 입히시는 것입니다. 티모디 린 박사는, 구약의 권위자인데, 자주 지적하기를 히브리 단어는 단수이고, 가죽이 아니고, 그러나 가죽입니다. 겉옷들은 하나님이 한 동물로부터 그들을 덮도록 만들었습니다 – 상징하는 사실들은 거기에 오직 그리스도가 죄들을 덮을 수 있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보혈은 가죽을 벗긴 짐승이 흘린 것입니다. 이것은 죄의 대속하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능력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죄로부터 씻어내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부여 줍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리스도 자신이 그 자신의 의로 죄인을 덮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의 의로움 홀로 옷을 입히시네,

보좌 앞에 흠도 없이 서게 하시네.

   (“굳건한 반석” 에드워드 모테 작, 1797-1874).


여러분이 여러분의 죄의 짐으로 피곤할 때에, 여러분이 “무화과 잎”으로 여러분의 죄를 덮으려고 시도하고 “선행”을 하고 개선함으로 여러분 자신을 구원하려고 시도하는 게임을 통하여 할 때에, 여러분이 하는 것은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았을 때에, 또는 미래의 희망을 가질 때에, 여러분은 여러분의 죄를 씻을 수 있고 덮을 수 있는 것이며, 그리고 나면 여러분은 엘비나 엠. 홀의 유명한 복음송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내가 가진 것을 좋은 것이 하나도 없네

   무엇을 당신의 은혜를 선포하나 –

나는 나의 겉옷을 희게 씻으리

   갈보리 어린양의 보혈로.

(“예수님이 그것을 모든 갚았네” 엘비나 엠. 홀 작, 1820-1899).


그러나 거기에 창세기 3:21에서 더 볼 수 있습니다. 일어서서 그것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창 3:21).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동물의 가죽으로 옷을 입히기 위하여 그들을 위해 피를 흘려야 하였습니다. 지금 출애굽기 17:11을 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절을 큰 소리로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보혈입니다…”로 시작되는 말을 읽읍시다.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11).

“대속”이라는 단어에 줄을 그으세요. 가장 자리 다음에 “덮음”이라고 쓰시기 바랍니다. 그것은 히브리 말로 “카파르”라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덮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레위기 17:11을 번역할 수 있습니다,

“피가 영혼을 덮어 죄를 속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영원한 과거로부터, 그를 신뢰하는 사람들의 죄를 덮어 주는 것입니다. 그들의 죄들은 덮어졌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것들을 보실 수 없습니다. 마지막 심판 때에, “그 책”이 열려질 때에, 그리고 하나님이 그들의 기록을 보실 때에, 그는 기록 된 죄를 보지 못하십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죄악들은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여졌기 때문입니다!

한 친구가 한번은 말하기를 그 “덮어짐”은 구약성경의 개념이라고 하면서 신약에서는 찾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아마도 제가 배운 것보다 강력한 분배의 관점의 영향력을 받은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저는 육 칠주 동안 때때로 말하였던 것에 대하여 기억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루는 저는 크루덴의 사전을 뽑아서 “덮었다”는 단어를 찾아 보았습니다. 충분하게 그것은 신약에 있었습니다! 로마서 4:7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처음 말을 지나서 “복이 있도다” 부터 시작합시다. 그것을 크게 읽으시기 바랍니다.

“그 불법을 사하심을 받고 그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예, 저는 이것이 시편 32:1에서 인용한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저는 또한 성령께서 히브리어 구역으로부터 신약의 헬라어로 인용한 것을 알게 되었고, 그 헬라어 단어들은 성령에 의하여 히브리어 대신에 가져왔습니다 – 왜냐하면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되었으며” – 구약과 신약 성경 둘다입니다(딤후 3:16). 또한 우리들은 성령께서 말씀하신 헬라어 신약을 봅니다, 그것은 “죄가 가리움을 받은 자가 복이 있도다.” 헬라어 단어는 “덮어짐”으로 번역된 것은 “에피카룹토”이고 그것은 “숨기는 것, 또는 덮는 것” (스트롱).

당신은 구약과 신약 성경 둘 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는 여러분의 죄를 덮는 것입니다 (레 17:11).

“…죄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는 복이 있고” (롬 4:7). 그리고 그 “가리움”은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에게 입힌 것으로 가죽 겉옷의 상징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구원 받는 것은, 여러분이 반드시 그리스도의 의로움으로 덮여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죄들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보혈로 덮여야 하며, 그리하여 하나님이 그들을 보지 않으실 것입니다. 일어서서 “그대 속에 숨기네” 여러분의 노래곡 5장 찬양의 후렴을 부르겠습니다. 이 노래는 그리스도와 그리고 그의 보혈과 의로 연합됨으로 하나님의 진노로부터 숨겨지는 것에 대한 곡입니다.


그대 속에 숨기소서, 그대 속에 숨기소서

당신이 축복하소서

당신은 신성한 “만세 반석,”

나는 그대 속에 숨기네.

   (“그대 속에 숨기소서” 윌리암 오. 커슁 작, 1823-1902).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