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인류의 타락 – 제 II부
(창세기 설교 제 21회)
(THE FALL OF MAN – PART II)
(SERMON #21 ON THE BOOK OF GENESIS)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9월 22일 토요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Saturday Evening, September 22, 2007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 3:6-7).


아더 더불유. 핑크는 창세기 삼장은 하나님의 말씀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요절들이라고 알맞게 말하였습니다. 피크는 말하기를,

그것은 “성경 줄거리”의 씨앗입니다. 여기서 우리의 믿음의 가장 중요한 신조의 많은 나머지 부분위에 기초들입니다. 여기서 우리들은 신적인 진리의 강물들의 많은 그들의 원천을 돌아가 추적하게 됩니다. 여기에 위대한 드라마가 시작되는데 그것은 인류 역사의 무대에서 제정되어집니다 …여기서 우리들은 인류 종족의 부패한 상태와 현재 타락의 신적인 설명을 찾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 대적, 마귀의 포착하기 어려운 책략을 배우고 되고...여기서 우리가 사람 자신의 일의 책략에 의해 그 자신의 도덕적인 부끄러움을 감추어진 인간 본성의 우주적인 경향으로 특정짓게 된다 (아더 더불유. 핑크, 창세기의 정보 모음, 무디 출판사, 1981 판, 33면).

이 위대한 장을 우리의 지난 공부에서 우리들은 어떻게 사탄이 에덴동산에서 아직 심판받지 않은 뱀의 입을 통하여 내재하고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사탄이 그 여인에게 말하는 것을 들었고, 하나님이 아담에게 말씀하신 것을 의심하게 던졌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뒤틀고 외곡하였고, 그녀에게 말하기를만약에 네가 금지한 나무의 열매, 그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어도 “너는 절대 죽지 않으리라” 말하였습니다.

그것은 사탄이 이때에 벌써 속이는 대장임을 기억해야만 하였습니다. 계시록 12:4을 읽습니다,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계 12:4).

그 요절의 뜻은 계시록 12:9에서 몇절 후에 분명하게 밝혀 줍니다,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계 12:9).

헨리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그 용은 여기서 에덴의 용으로 신분이 밝혀집니다 (창 3:1)…그리고 광야에서 예수님을 시험한 마귀와 같습니다 (헨리 모리스 박사., 독자적인 성경 공부, 세계출판사, 1995, 1448; 계시록 12:9 주석).

사탄은 하나님을 거역하여 타락하였으며, 하나님의 왕관을 찬탈하려고 하였음으로 하늘에서 쫓겨났습니다(사 14:12-15; 겔 28:13-18). 사탄은 하늘에서 땅으로 쫓겨났으며, 그가 있는 곳은,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엡 2:2).

그러나 하나님을 거역하여 반역하고 사탄을 쫓은 천사들에 대하여 무어라고 합니까? 계 12:9은 말하기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계 12:9).

얼마나 많은 천사들이 사탄과 함께 반역하였나요? 그들 중에 얼마나 많은 자들이 그와 함께 땅으로 던지를 받았습니까? 계시록 12:4는 말하기를,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계 12:4).

모리스 박사는 말하기를,

이들 하늘의 별들은 계시록 12:9에서 사탄의 사자들로 신분이 밝혀졌습니다 (모리스, 같은 책., 1447면).

그러므로 우리들은 삼분의 일의 천사들이 하늘에서 그들의 지도자 사탄과 함께 반역하고 그리고 땅에 던지움을 받았고, 마귀들이 되어서 그의 초기 목회에 예수님을 아주 자주 공격하였습니다.

사탄은 이들 천사들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의심할 것 없이 그는 에덴 동산에서 이브와 아담에게 그가 제시한 것과 동일한 종류를 사용하였고, 그가 말하기를, “너는 신과 같이 되리라” (창 3:5) 였습니다. 그것은 의심할 것이 없이 그 거짓말은 그들 천사들을 멸망시켰습니다, “나에게 오라, 그러면 너희는 신들과 같이 되리라.” 그들은 악마의 거짓말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신들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오, 아니요! 그들은 무서운 더러운 마귀가 되고 말았습니다, 분노와 정욕과 격노하며 세상을 배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사탄이 천사들에게 거짓말하는 것처럼, 하나님을 거역하여 죄짓도록 그들을 유혹한 것에 의해, 그리하여 그가 사람에게 거짓말을 할 때에 그도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바로 그 아이디어가 그가 천사들을 나쁜 길로 유혹하였으며, 그것으로 그들을 타락 시킨 것처럼 비슷한 거짓 아이디어로 그는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이브를 유혹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창세기 3:4-5을 보세요,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창 3:4-5).

저는 사탄은 꼭 같은 논쟁과 비슷한 거짓말을 하여 천국의 삼분지 일의 천사들을 그들의 찬양받는 위치에서 위대한 천사들이 타락하여 떨어뜨린 것은 같은 숫법을 썼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그는 그 거짓말을 가져와서,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의 왜곡한 것을 우리의 처음 부모들에게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그 천사들처럼, 우리의 부모들고 에덴동산에서 또한 그의 거짓말을 믿었고, 그리고 천사들이 그 “거짓의 아비”를 믿음으로 불운하게 된 그들처럼 되고 말았으며, 그것이 그가 바리새인들에게 말씀하실 때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탄을 부르실 때에 말씀하신 것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 8:44).

그 요절에서 예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두 가지 중요한 것들을 사탄에 대하여 말씀하시는데: (1)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였습니다” 그리고 (2) 그는 “거짓말쟁이였고, 그리고 그것의 아비입니다.”

사탄은 그가 그들을 그를 따르도록 유혹할 때에 천사들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사탄은 아담과 이브에게 그가 그들을 동산의 금지된 나무의 과일을 먹도록 유혹할 때에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사탄은 “처음부터 살인한 자”였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거짓말은 그가 그를 따르도록 천사들을 살인하였고, 그의 “사자들은” 그들이 하늘에서 땅으로 던지움을 받았을 때에 그들은 지옥불에 분명히 멸망될 것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며, “마귀와 그의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곳입니다” (마 25:41).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그는 하늘의 천사들의 삼분지 일을 “살인”하였을 뿐만아니라 또한 그는 그의 속임수와 거짓말로 전체 인류의 종족을 살인하였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요 8:44).

사탄은 삼분지 일의 천사들을 그들의 타락에 빠뜨려 멸망시켰습니다. 그리고 사탄은 전 인류의 족속을 살아계신 하나님께 반항하여 그들이 큰 죄를 짓게하여 그들을 함정에 빠뜨림으로 전 인류의 족속을 “살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마귀를 쫓게하여 인류의 타락속에 멸망이 왔음이 우리 본문에 기록되었습니다.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에 그는 평범한 인간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온 인류 종족의 자연적인 머리였습니다. 사탄의 반역은 직접적으로 하늘의 삼분지 일의 천사들에게 영향을 끼쳤으며, 또한 아담의 반역과 죄는 타락에서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큰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온 인류 족속은 그들의 본래의 머리처럼 타락하였습니다. 한 옛 청교도 어린이들 교재는 정확하게 말하였는데, “아담의 타락은 우리들이 모든 죄를 범했다.” 사탄의 거짓말을 믿음으로 그리고 금지된 과일을 먹음으로 아담은 그의 모든 후손들에게 죽음을 가져왔습니다 – 전 인류의 족속들에게. 바울 사도는 그것을 기록하기를,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아담의 죄의 영향은 모든 인류 족속들에게 광대한 것이었습니다. 타락 전에 하나님과 사람은 친교에 있었습니다. 타락후에 그 친교는 끝이 났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졌습니다. 타락후에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숨으려고 시도하였습니다. 사람이 타락전에 죄가 없었고 거룩하였습니다. 아담과 이브는 원래 죄를 범하였습니다. 타락전에 그들은 범죄하였고 부끄러웠습니다. 그 사도 바울은 말하기를,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롬 5:12).

그 요절은 “죄들”이 세상에 들어왔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죄”를 말합니다. 아담은 나쁜 모델을 제시하여 세상에 죄를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죄의 그의 행동은 그의 본성의 변화에 대하여 가져왔습니다. 그의 바로 마음은 타락을 가져왔습니다.

타락전에 사람은 생명 나무의 과일을 먹고 영원히 살 수 있었습니다(창 2:9; 3:22). 타락후에 몸의 죽음은 아담의 죄의 댓가의 부분이 되었습니다. 롬 5:12은 말하기를,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롬 5:12).

이것은 영적인 것과 육체적인 죽음 둘 다를 참조합니다. 아담이 죄를 지은 후에,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창 3:19).

그러므로, 육체적인 것은 물론 영적인 죽음이 아담의 죄의 결과입니다.

타락의 결과로서 죄는 인류에 우주적이 되고 말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지금 죄의 성품으로 태어났으며, 인류 종족의 본래의 머리인, 아담으로부터 승계되었습니다.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 5:12).

타락한 인류의 자범죄는 성경을 통하여 주어지고 있습니다.

“범죄치 아니하는 사람이 없사오니” (왕상 8:46).

“주의 목전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나이다”
      (시 143:2).

“선을 행하고 죄를 범치 아니하는 의인은 세상에 아주 없느니라” (전 7:20).

“너희가 악할지라도” (눅 11:13).

“기록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롬 3:10-12).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롬 3:19).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요일 1:8).

우리는 아담의 죄는 그의 후손의 모두에게 전가된 것을 믿습니다. 그것이 모든 인류의 종족에게 임한 것입니다. 인류의 생물체의 하나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아담의 죄를 즉시 그의 모든 후손들에게 전가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본성이 모든 사람들이 지금 소유하고 있는 것이 타락후에 아담에 의해 동일하게 타락한 본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로마서 5:12에 의하면 죽음(영적인 것과 육체적인 것)이 모든 인류에 내려왔는데, 왜냐하면 모두는 아담안에서 그들의 원천적인 조상안에서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인류의 “전적 타락”에 의한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그의 본래적인 타락한 상태에 있음을 의미하며, 그것은 그가 그 자신을 그의 창조주보다 더 사랑한 것을 의미합니다. 전적 부패는 또한 모든 사람이 그의 본성적인 상태에서 하나님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고, 그분을 거절하거나 반감을 갖는 것이고 그리고 그분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롬 8:7).

그 “육신적인 마음”은 “사람이 개심하지 않을 것”을, 즉 새로 태어나지 않을 것을 참조하는 것입니다 (제네바 성경, 1599, 로마서 8:7 주석).

그러므로, 아담의 타락은, 창세기 삼장에서 여러분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여러분이 교회에서 성장하였던지 아니던지,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을 향하여 반감을 갖는 본성을 가졌고 여러분의 조상 아담으로부터 유전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여러분이 생각하고 배우거나 여러분의 속사람의 부패한 것을 뒤집을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원은 반듯이 외부인의 원천으로부터 와야하며, 그 원천은 여러분의 밖에서 완전하게 와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원천은 하나님 자신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여러분의 속사람의 부패로부터 여러분을 깨우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고, 여러분 속에 새로운 탄생의 창조와 깨끗하게 하심을 위한 것입니다. 아담의 죄 때문에 아무도 할수 없으나 그리스도, 그 “마지막 아담”은 여러분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은혜 홀로 가져오는 구원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믿고 설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께로 나오시고 곧 회심하시기 바랍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